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유튜버들에게 하고싶은말
글쓴이
MANKALO
추천
49
댓글
3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5844
  • 2018-09-30 04:23:43
							

뭐 강요하는건 아니고, 그냥 유튜버니 뭐니 하면서 하는 꼴사나운 행위들을 거꾸로 해서 적을 뿐임.


1. 촬영하기 전에는 반드시 사전에 허락을 받아주세요.

ㄴ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VRC 특성상 모두에게 허가를 받을 순 없더라도 자신이 방송을 한다는 것을 적어도 주변에는 알릴 수 있게 해주세요. 하다못해 닉네임이라도 끄세요.


2. 월드에 자신의 아바타를 세워둬서 광고간판을 띄우는 행위는 그만해주세요.

ㄴ한 명이 그 월드에 못들어오게 하는것은 물론이고, 보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원하지도 않는 것을 보게 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VR'Chat인만큼 자신이 VR유저가 아니라 이런 이점이 있다는 듯한 행위가 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몸 한쪽에 명함처럼 작게 달아두는것이 더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3. 억지로 컨텐츠를 만들려하지 마세요.

ㄴ 하다못해 자신들만 하세요. 주변의 평화롭게 대화하고 있는 유저들을 굳이 자신의 컨셉질에 끌어들이지 마세요.


4. 주변(퍼블릭, 프렌드+등)에 사람들을 끌고다니지 마세요.

ㄴ VRChat이라는 게임의 특성상 한 월드에 들어갈 수 있는 유저의 수는 한정되어있습니다. 만약 시청자분들과 함께하고 싶다면 아예 월드를 따로 파세요. 특히 남의 프렌드+월드에 마음대로 난입하지 마세요. 단순히 그 월드의 주인을 만나러 갔다 하더라도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 것도 당신의 역량입니다.


5. 자신이 유명하다는 착각에 빠지지 마세요.

ㄴ 주변사람이 전부 자신의 닉네임을 알아보고 자신의 의견에 동의할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특히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인만큼 당신들을 몰라볼 사람은 상당히 많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전세계인이 알아보는 유튜버라고 하더라도 모두가 당신에게 동의하지는 않을거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6. VR좀 사세요.

ㄴ 이 게임은 VRChat입니다. 물론 데스크탑 유저도 소중한 인연이고 중요한 유저입니다. 다만 VR없이 VRChat을 하겠다는 것은 키보드의 WASD만으로 FPS를 하겠다는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하다못해 저건 특이해서 재미라도 있는데 데스크탑 유저들은 너무 흔합니다. VRChat의 컨텐츠를 정말로 시청자들에게 전부 잘 전달해주고 싶다면 VR을 사세요. 살 돈이 없으면 하다못해 능동적이라도 되세요. 남의 것을 지켜보는 모니터링 형 유튜버는 좋은 반응을 얻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로 사람들 낚는것도 뭐라 하고싶은데 지금까지 사례들 보니까 한 200~300명이 평균시청자이던 유튜버가 저렇게 하니까 2만 순식간에 찍는거보고 그냥 인간이란 어쩔 수 없이 저런것에 이끌리는구나, 하고 그냥 납득해버림. 맘대로 하라지.

요즘들어 OBS를 키는 빈도가 늘고있어서 나도 유튜브에다가 종종 영상 올릴것같은데, 나 스스로에게도 잊지말라고 당부하는 느낌으로 적은거임.

앞으로 VRC유튜버가 될거거나, 현재 VRC유튜버를 하고있는애들은 이거 보고 자신의 행동에 방침을 정해줬으면 좋겠다.

tntnt 2018.09.30 04:24:06
바밤 2018.09.30 04:28:09
FGDss 개ㅡ추 시발 6번에서 존나 찔리노.. 고로 PSVR 팔면 살 게이 있나? 2018.09.30 04:30:14
ㅇㅇ 우 와 대 단 혜 정 말 바 른 걸 222.98 2018.09.30 04:31:41
오박사 여캐 묵언 컨셉에 보빔하는것도 병신같던데 220.93 2018.09.30 04:32:58
티나 간판 달고 다니는 건 진짜 꼴사나움ㅋㅋㅋ 2018.09.30 04:34:28
ㅇㅇ 슬프다..6번 뭐 노래방에서 노는거라 크게 상관없긴하지만 ㅋ 121.168 2018.09.30 04:37:20
ㅇㅇ vr을 살수는 있지만 컴퓨터가 똥이라 울고마는... 222.98 2018.09.30 04:39:03
ㅇㅇ 내년에 좆튜브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센세 - dc App 203.81 2018.09.30 04:40:28
WPF공부중 아싸가 인싸 까는글같음 ㅋㅋㅋ 2018.09.30 04:42:42
KuNori 근데 사람몰고다니는게 아니고 사람들이 유튜버 따라다니는거라 이건 어쩔수없다고생각 - dc App 2018.09.30 04:48:58
하벤하이드 구구절절 맞는말 2018.09.30 04:50:36
MANKALO ㄴㄴ그래서 말하는 것,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것도 역량이라고 2018.09.30 04:51:27
ㅇㅇ ㄹㅇ 시발 닉이라도 끄던가 최소한 39.116 2018.09.30 04:52:12
KuNori 내보내는거도 웃긴게 지인의 지인따라온사람도 있을탠데 어케내보낼수는없지 보통은 인사만하고 금방 다시 도망가거나 자기방을 파거나 하는게 최선일듯 물론 유명한 유튜버한에서지만 - dc App 2018.09.30 04:52:33
NK08 막 물어보길래 이야기하다가 유튜브에 떡하니 올라가는거 보면 기가참 2018.09.30 05:02:50
춤만춰 다른사람 피해주는거 아니면 뭘하건 딱히 상관안하는데// 정작 피해주는행동이 뭔지를 모름 2018.09.30 06:09:48
메모장 싹다 포함안되네 ^^7 기모찌 - dc App 223.62 2018.09.30 06:17:33
방재씨 2018.09.30 07:08:36
ㅇㅇ 공감하고 맞는 말이긴한데 6번은 좀 tmi같다 뭐 사면 좋은거지 즐기는 방법은 다양한거임 211.237 2018.09.30 07:50:13
꼬마키` ㄹㅇ 브알 좀 사라 그지새끼들아 2018.09.30 08:04:36
반늒네 관음하면서 몰카짓 하지말고 자기가 주체가 되서 녹화하라는것도 추가하자 - dc App 2018.09.30 08:29:37
ㅇㅇ 3번 공감 ㄹㅇ 118.222 2018.09.30 11:54:18
MANKALO 6번의 의도는 본문에도 적혀있듯 능동적이 되라는 것. 브랄이 없는 데탑형 유튜버들은 수동적이 될 수 밖에 없음. 왜냐고? 지켜보는 것 말고 할 수 있는게 ㅈ도 없거든. 2018.09.30 12:22:20
ㄱㄱㄱㄱㄱ Pc여도 이겜은 챗이잔슴 일상대화도 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221.142 2018.09.30 14:37:56
무한tv 1-5번은 절하고싶을정도로 맞는 말이지만 6번은 글쎄.. vr키고 vrc 키고 방송키고 녹화키고... 컴터질듯 2018.09.30 15:56:56
레몬우유 난 왜 6번이 제일 맘에드냐 2018.09.30 16:58:36
싸이킥유코 6번도 맞다고 생각하는게 브얄챗 내에서 데탑으로 할 수 있는 건 한정되어있음. 진짜 유튜버가 브얄을 사지 않는 한 방송 컨텐츠적으로는 마인크래프트같은 게임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2018.09.30 23:19:54
싸이킥유코 물론 데탑이 재미없다거나 잘못 됬다는 건 아님 2018.09.30 23:20:25
차캐여 방송하는 넘들 다 주겨야되는데요 그죠 121.130 2018.10.01 03:51:13
ㅇㅇ MR 3~40이면 사는데 저걸왜못삼시발 121.136 2018.10.02 09:04:01
ㄻㅁㅁㄹㅇ 그냥 브쳇 하지말란소리네 ㅋㅋㅋ 1.223 2018.10.10 07:59: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337 VRC일기 오늘 만든거 11 neco 2018-10-03 0
57336 일반 중학생이 좋다는데 승낙하면 범죄겠지? 22 ㅇㅇ 211.185 2018-10-03 3
57335 일반 왜 이렇게 맵이 안보이지? 솜검 211.219 2018-10-03 0
57334 일반 이번 패치 몰라서 그러는데 3 ㅇㅇ 175.223 2018-10-03 0
57333 일반 이대로 풀트래킹 미지원 되버리면 어떻게됨? 8 현실세계 2018-10-03 0
57331 일반 풀트래킹 오류는 아직도 안고쳐짐? 1 으ㅡ음 2018-10-03 0
57329 일반 휴..이모트 고쳐놓으니 편-안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328 일반 시점 등 질문좀 도아주셈 헬프 118.47 2018-10-03 0
57327 일반 트래커 배 등 옆구리 다 달아봤는데 1 카디아. 2018-10-03 0
57326 일반 브얄하다가 발톱나감 4 ㅇㅇ 61.83 2018-10-03 2
57325 일반 플탐은 크게 관련없는거같음 2 카디아. 2018-10-03 0
57323 일반 이모트로 쉐이프키 고정하는 방법 있어? ㅇㅇ 60.241 2018-10-03 0
57322 질문 다이소 vr 기기로도 해도되??? 15 ㅇㅅㅇ 2018-10-03 0
57321 일반 눈 깜빡임 어떻게 되살리는 거야 2 00 175.203 2018-10-03 0
57320 일반 허리 트래커 배에 달고 다니니까 너무 잘 튀네 ; 5 린코 2018-10-03 0
57319 일반 브알챗 렉 4 ㅇㅇ 221.144 2018-10-03 0
57318 일반 주딱으로 올라갔다ㅋㅋ 5 츄르 2018-10-03 0
57317 일반 킷슈 장발머리 뚜따할때처럼 붙이는거임? 2 아루라테 2018-10-03 0
57316 일반 트래커 전기테이프로 벨트에감았는데 6 사요 2018-10-03 0
57315 일반 쉐이더로도 테러가 가능해? 3 ㅇㅇ 121.176 2018-10-03 0
57314 일반 MMD방 차단당함? 3 tntnt 2018-10-03 0
57313 일반 됬다 온오프 살렸다 2 하벤하이드 2018-10-03 4
57312 질문 노트북 윈도우 7인가 10인데 가능함?? ㅇㅅㅇ 2018-10-03 0
57310 일반 아무것도 안했는데 6시야. . tntnt 2018-10-03 0
57309 일반 이런식으로 2 라그네아 2018-10-03 0
57308 강좌/정보 본인에게 친구 신청 보내는 방법(vrc계정만 가능) 4 ㅇㅇ 42.82 2018-10-03 3
57307 일반 뭐지..패치이후 아바타 색이..? 3 ㅇㅇ 121.168 2018-10-03 0
57306 일반 압타 페이버릿은 블루프린트id를 따오는거임? 울테 2018-10-03 0
57305 일반 브갤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3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3 4
57303 일반 소매 긴부분이 옷딸려서 올라오는뎅 예쁘게할방법 없나요 ㅁㄴㅇㄹ 1.11 2018-10-03 0
57299 질문 블랜더 질문좀 ㅠㅠ 1 ㅇㅇ 27.117 2018-10-03 0
57297 일반 자꾸 저댄영상만 올려서 미안해 ㅠ 3 Ku_Nyang 2018-10-03 1
57295 일반 솔직히 킷슈보단 샤로지 5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3 26
57294 일반 랫저댄 이 시스템 어떰 6 Luche 2018-10-03 0
57293 일반 표정 좀 도와줘 3 dddd 175.223 2018-10-03 0
57292 질문 야야 라무네 사서 다른 옷 입히는거 가능함? 3 ㅇㅇ 195.175 2018-10-03 0
57290 일반 내친구 아바타가안바꿔지고 투명한빨간색아바타고정인데 4 ㅇㅇ 123.214 2018-10-03 0
57289 일반 나도 메인어자까님봐따 1 ㅇㅇ 59.30 2018-10-03 0
57288 일반 vr 렉걸릴때 멀미나지않음? 3 ㅇㅇ 112.151 2018-10-03 0
57287 일반 mr사고 처음해봤는데 4 성탄전야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