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유튜버들에게 하고싶은말
글쓴이
MANKALO
추천
49
댓글
3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5844
  • 2018-09-30 04:23:43
							

뭐 강요하는건 아니고, 그냥 유튜버니 뭐니 하면서 하는 꼴사나운 행위들을 거꾸로 해서 적을 뿐임.


1. 촬영하기 전에는 반드시 사전에 허락을 받아주세요.

ㄴ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VRC 특성상 모두에게 허가를 받을 순 없더라도 자신이 방송을 한다는 것을 적어도 주변에는 알릴 수 있게 해주세요. 하다못해 닉네임이라도 끄세요.


2. 월드에 자신의 아바타를 세워둬서 광고간판을 띄우는 행위는 그만해주세요.

ㄴ한 명이 그 월드에 못들어오게 하는것은 물론이고, 보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원하지도 않는 것을 보게 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VR'Chat인만큼 자신이 VR유저가 아니라 이런 이점이 있다는 듯한 행위가 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몸 한쪽에 명함처럼 작게 달아두는것이 더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3. 억지로 컨텐츠를 만들려하지 마세요.

ㄴ 하다못해 자신들만 하세요. 주변의 평화롭게 대화하고 있는 유저들을 굳이 자신의 컨셉질에 끌어들이지 마세요.


4. 주변(퍼블릭, 프렌드+등)에 사람들을 끌고다니지 마세요.

ㄴ VRChat이라는 게임의 특성상 한 월드에 들어갈 수 있는 유저의 수는 한정되어있습니다. 만약 시청자분들과 함께하고 싶다면 아예 월드를 따로 파세요. 특히 남의 프렌드+월드에 마음대로 난입하지 마세요. 단순히 그 월드의 주인을 만나러 갔다 하더라도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 것도 당신의 역량입니다.


5. 자신이 유명하다는 착각에 빠지지 마세요.

ㄴ 주변사람이 전부 자신의 닉네임을 알아보고 자신의 의견에 동의할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특히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인만큼 당신들을 몰라볼 사람은 상당히 많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전세계인이 알아보는 유튜버라고 하더라도 모두가 당신에게 동의하지는 않을거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6. VR좀 사세요.

ㄴ 이 게임은 VRChat입니다. 물론 데스크탑 유저도 소중한 인연이고 중요한 유저입니다. 다만 VR없이 VRChat을 하겠다는 것은 키보드의 WASD만으로 FPS를 하겠다는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하다못해 저건 특이해서 재미라도 있는데 데스크탑 유저들은 너무 흔합니다. VRChat의 컨텐츠를 정말로 시청자들에게 전부 잘 전달해주고 싶다면 VR을 사세요. 살 돈이 없으면 하다못해 능동적이라도 되세요. 남의 것을 지켜보는 모니터링 형 유튜버는 좋은 반응을 얻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로 사람들 낚는것도 뭐라 하고싶은데 지금까지 사례들 보니까 한 200~300명이 평균시청자이던 유튜버가 저렇게 하니까 2만 순식간에 찍는거보고 그냥 인간이란 어쩔 수 없이 저런것에 이끌리는구나, 하고 그냥 납득해버림. 맘대로 하라지.

요즘들어 OBS를 키는 빈도가 늘고있어서 나도 유튜브에다가 종종 영상 올릴것같은데, 나 스스로에게도 잊지말라고 당부하는 느낌으로 적은거임.

앞으로 VRC유튜버가 될거거나, 현재 VRC유튜버를 하고있는애들은 이거 보고 자신의 행동에 방침을 정해줬으면 좋겠다.

tntnt 2018.09.30 04:24:06
바밤 2018.09.30 04:28:09
FGDss 개ㅡ추 시발 6번에서 존나 찔리노.. 고로 PSVR 팔면 살 게이 있나? 2018.09.30 04:30:14
ㅇㅇ 우 와 대 단 혜 정 말 바 른 걸 222.98 2018.09.30 04:31:41
오박사 여캐 묵언 컨셉에 보빔하는것도 병신같던데 220.93 2018.09.30 04:32:58
티나 간판 달고 다니는 건 진짜 꼴사나움ㅋㅋㅋ 2018.09.30 04:34:28
ㅇㅇ 슬프다..6번 뭐 노래방에서 노는거라 크게 상관없긴하지만 ㅋ 121.168 2018.09.30 04:37:20
ㅇㅇ vr을 살수는 있지만 컴퓨터가 똥이라 울고마는... 222.98 2018.09.30 04:39:03
ㅇㅇ 내년에 좆튜브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센세 - dc App 203.81 2018.09.30 04:40:28
WPF공부중 아싸가 인싸 까는글같음 ㅋㅋㅋ 2018.09.30 04:42:42
KuNori 근데 사람몰고다니는게 아니고 사람들이 유튜버 따라다니는거라 이건 어쩔수없다고생각 - dc App 2018.09.30 04:48:58
하벤하이드 구구절절 맞는말 2018.09.30 04:50:36
MANKALO ㄴㄴ그래서 말하는 것,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것도 역량이라고 2018.09.30 04:51:27
ㅇㅇ ㄹㅇ 시발 닉이라도 끄던가 최소한 39.116 2018.09.30 04:52:12
KuNori 내보내는거도 웃긴게 지인의 지인따라온사람도 있을탠데 어케내보낼수는없지 보통은 인사만하고 금방 다시 도망가거나 자기방을 파거나 하는게 최선일듯 물론 유명한 유튜버한에서지만 - dc App 2018.09.30 04:52:33
NK08 막 물어보길래 이야기하다가 유튜브에 떡하니 올라가는거 보면 기가참 2018.09.30 05:02:50
춤만춰 다른사람 피해주는거 아니면 뭘하건 딱히 상관안하는데// 정작 피해주는행동이 뭔지를 모름 2018.09.30 06:09:48
메모장 싹다 포함안되네 ^^7 기모찌 - dc App 223.62 2018.09.30 06:17:33
방재씨 2018.09.30 07:08:36
ㅇㅇ 공감하고 맞는 말이긴한데 6번은 좀 tmi같다 뭐 사면 좋은거지 즐기는 방법은 다양한거임 211.237 2018.09.30 07:50:13
꼬마키` ㄹㅇ 브알 좀 사라 그지새끼들아 2018.09.30 08:04:36
반늒네 관음하면서 몰카짓 하지말고 자기가 주체가 되서 녹화하라는것도 추가하자 - dc App 2018.09.30 08:29:37
ㅇㅇ 3번 공감 ㄹㅇ 118.222 2018.09.30 11:54:18
MANKALO 6번의 의도는 본문에도 적혀있듯 능동적이 되라는 것. 브랄이 없는 데탑형 유튜버들은 수동적이 될 수 밖에 없음. 왜냐고? 지켜보는 것 말고 할 수 있는게 ㅈ도 없거든. 2018.09.30 12:22:20
ㄱㄱㄱㄱㄱ Pc여도 이겜은 챗이잔슴 일상대화도 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221.142 2018.09.30 14:37:56
무한tv 1-5번은 절하고싶을정도로 맞는 말이지만 6번은 글쎄.. vr키고 vrc 키고 방송키고 녹화키고... 컴터질듯 2018.09.30 15:56:56
레몬우유 난 왜 6번이 제일 맘에드냐 2018.09.30 16:58:36
싸이킥유코 6번도 맞다고 생각하는게 브얄챗 내에서 데탑으로 할 수 있는 건 한정되어있음. 진짜 유튜버가 브얄을 사지 않는 한 방송 컨텐츠적으로는 마인크래프트같은 게임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2018.09.30 23:19:54
싸이킥유코 물론 데탑이 재미없다거나 잘못 됬다는 건 아님 2018.09.30 23:20:25
차캐여 방송하는 넘들 다 주겨야되는데요 그죠 121.130 2018.10.01 03:51:13
ㅇㅇ MR 3~40이면 사는데 저걸왜못삼시발 121.136 2018.10.02 09:04:01
ㄻㅁㅁㄹㅇ 그냥 브쳇 하지말란소리네 ㅋㅋㅋ 1.223 2018.10.10 07:59: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1918 일반 일요일인데 쉬는 흑우 없제? 2 눈깔이 223.38 2018-10-14 0
61917 질문 트래커에 박을 신발 추천바람 4 ㅇㅇ 175.196 2018-10-14 0
61916 일반 존내빠르게 시리즈에서 나오는 아바타는 어디서 구할수있음? 1 koper2004 2018-10-14 0
61915 일반 교복수영복 뭐라 쳐야떠요 12 아메히 2018-10-14 0
61913 일반 지금 스팀계정으로 로그인 돼있는데 2 ㅇㅇ 110.70 2018-10-14 0
61910 일반 부스에도 남케가 없다 ㅂㄷㅂㄷ ㅇㅂㅇ 119.194 2018-10-14 0
61909 일반 머더 머하는맵인데 사람이 천명넘게잇냐;????? 3 빅huge맨 2018-10-14 0
61908 일반 라무네 머리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1 HARATATU 115.41 2018-10-14 0
61907 일반 MR쓰면 씨퓨 마니잡아먹음? 3 tntnt 2018-10-14 0
61906 일반 어제밤에 mr켜니 컨트롤러 업데이트 한다고 뜨던데 검은자까 14.52 2018-10-14 0
61904 일반 더 귀엽고싶다 11 MANKALO 2018-10-14 1
61903 일반 남케 만들껀데 베이스 추천좀 2 ㅇㅂㅇ 175.223 2018-10-14 0
61902 일반 블랜더에서 전개도 파일 뽑는법 알아야될꺼 같은데 아루라테 2018-10-14 0
61901 일반 아 뱅 말도 안돼 6 으ㅡ음 2018-10-14 0
61900 일반 어느샌가 쓰다듬어달라고 말하고싶어진다 11 ㅇㅇ 223.33 2018-10-14 0
61899 일반 mr 사고 플레이 쫌 해보니까 이게 2 아스테리 2018-10-14 0
61898 일반 그토록 원하던 WAVE 추가함 4 어흑마이갓 2018-10-14 2
61897 일반 바이브에서 바이브 프로 갔는데 10 흐구흐구 118.35 2018-10-14 1
61896 일반 글고보니까 4 ㅇㅇ 175.204 2018-10-14 0
61895 일반 오늘의 잠수타는 친구 2 A.ms 2018-10-14 2
61893 일반 친구 사귀려면 토르처럼 1 눈깔이 223.38 2018-10-14 6
61892 일반 친구는 꽤 있는데 잠수 9 NAME_HORANG 2018-10-14 0
61891 일반 브랄챗의 미래 1 눈깔이 223.38 2018-10-14 3
61890 VRC일기 아침에 심심해서 돌아본 공포맵 후기 2 느긋x2 2018-10-14 0
61889 일반 한쿡 사람들 친삭 너무 밥먹듯이 하는거 같은데;; 1 ㅇㅇ 203.226 2018-10-14 1
61888 일반 mr 절전 못끔? 1 ㅇㅇ 112.156 2018-10-14 0
61887 일반 뭔가 공포맵 후기가 꽤 보이는데 1 레모네이드 2018-10-14 0
61886 일반 지금.뱅하는거 갤럼임? 1 라그네아 2018-10-14 0
61885 일반 6일차 싱싱한 브린이 오늘애 일기 3 무른 2018-10-14 0
61884 질문 본 구부리기 2 하거 2018-10-14 0
61883 일반 아저씨들 아침체조는 몇분일찍 가야되? 7 장난감총 2018-10-14 0
61881 일반 바이브 중고 7 나냠 2018-10-14 0
61880 일반 홍조 텍스쳐 만드는거 때문에 타블렛 꺼내야되네 아루라테 2018-10-14 0
61879 일반 갤럼이 만든 공포맵에 무슨 히든방이 있어요;; 1 차렷충아닌사람 2018-10-14 0
61878 일반 외국넘들은 좋겟다 4 눈깔이 223.38 2018-10-14 0
61876 일반 좁은맵에 사람많을수록 원래 프레임드랍 심할건 알고있었는데 7 ㅇㅇ 218.155 2018-10-14 0
61874 일반 vrchat 키기 싫네 4 JJY 2018-10-14 0
61873 일반 아오오오오오ㅗ 하는 아바타 뭐임?? 3 아스테리 2018-10-14 0
61872 일반 근데 킷슈같이 다른 파츠 있는 아바타는 1 아메히 2018-10-14 0
61870 일반 지인vs지인이 싸움나면 님들은 어떻게 처리함? 10 ㅇㅇ 219.251 2018-10-14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