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유튜버들에게 하고싶은말
글쓴이
MANKALO
추천
49
댓글
3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5844
  • 2018-09-30 04:23:43
							

뭐 강요하는건 아니고, 그냥 유튜버니 뭐니 하면서 하는 꼴사나운 행위들을 거꾸로 해서 적을 뿐임.


1. 촬영하기 전에는 반드시 사전에 허락을 받아주세요.

ㄴ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VRC 특성상 모두에게 허가를 받을 순 없더라도 자신이 방송을 한다는 것을 적어도 주변에는 알릴 수 있게 해주세요. 하다못해 닉네임이라도 끄세요.


2. 월드에 자신의 아바타를 세워둬서 광고간판을 띄우는 행위는 그만해주세요.

ㄴ한 명이 그 월드에 못들어오게 하는것은 물론이고, 보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원하지도 않는 것을 보게 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VR'Chat인만큼 자신이 VR유저가 아니라 이런 이점이 있다는 듯한 행위가 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몸 한쪽에 명함처럼 작게 달아두는것이 더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3. 억지로 컨텐츠를 만들려하지 마세요.

ㄴ 하다못해 자신들만 하세요. 주변의 평화롭게 대화하고 있는 유저들을 굳이 자신의 컨셉질에 끌어들이지 마세요.


4. 주변(퍼블릭, 프렌드+등)에 사람들을 끌고다니지 마세요.

ㄴ VRChat이라는 게임의 특성상 한 월드에 들어갈 수 있는 유저의 수는 한정되어있습니다. 만약 시청자분들과 함께하고 싶다면 아예 월드를 따로 파세요. 특히 남의 프렌드+월드에 마음대로 난입하지 마세요. 단순히 그 월드의 주인을 만나러 갔다 하더라도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 것도 당신의 역량입니다.


5. 자신이 유명하다는 착각에 빠지지 마세요.

ㄴ 주변사람이 전부 자신의 닉네임을 알아보고 자신의 의견에 동의할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특히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인만큼 당신들을 몰라볼 사람은 상당히 많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전세계인이 알아보는 유튜버라고 하더라도 모두가 당신에게 동의하지는 않을거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6. VR좀 사세요.

ㄴ 이 게임은 VRChat입니다. 물론 데스크탑 유저도 소중한 인연이고 중요한 유저입니다. 다만 VR없이 VRChat을 하겠다는 것은 키보드의 WASD만으로 FPS를 하겠다는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하다못해 저건 특이해서 재미라도 있는데 데스크탑 유저들은 너무 흔합니다. VRChat의 컨텐츠를 정말로 시청자들에게 전부 잘 전달해주고 싶다면 VR을 사세요. 살 돈이 없으면 하다못해 능동적이라도 되세요. 남의 것을 지켜보는 모니터링 형 유튜버는 좋은 반응을 얻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로 사람들 낚는것도 뭐라 하고싶은데 지금까지 사례들 보니까 한 200~300명이 평균시청자이던 유튜버가 저렇게 하니까 2만 순식간에 찍는거보고 그냥 인간이란 어쩔 수 없이 저런것에 이끌리는구나, 하고 그냥 납득해버림. 맘대로 하라지.

요즘들어 OBS를 키는 빈도가 늘고있어서 나도 유튜브에다가 종종 영상 올릴것같은데, 나 스스로에게도 잊지말라고 당부하는 느낌으로 적은거임.

앞으로 VRC유튜버가 될거거나, 현재 VRC유튜버를 하고있는애들은 이거 보고 자신의 행동에 방침을 정해줬으면 좋겠다.

tntnt 2018.09.30 04:24:06
바밤 2018.09.30 04:28:09
FGDss 개ㅡ추 시발 6번에서 존나 찔리노.. 고로 PSVR 팔면 살 게이 있나? 2018.09.30 04:30:14
ㅇㅇ 우 와 대 단 혜 정 말 바 른 걸 222.98 2018.09.30 04:31:41
오박사 여캐 묵언 컨셉에 보빔하는것도 병신같던데 220.93 2018.09.30 04:32:58
티나 간판 달고 다니는 건 진짜 꼴사나움ㅋㅋㅋ 2018.09.30 04:34:28
ㅇㅇ 슬프다..6번 뭐 노래방에서 노는거라 크게 상관없긴하지만 ㅋ 121.168 2018.09.30 04:37:20
ㅇㅇ vr을 살수는 있지만 컴퓨터가 똥이라 울고마는... 222.98 2018.09.30 04:39:03
ㅇㅇ 내년에 좆튜브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센세 - dc App 203.81 2018.09.30 04:40:28
WPF공부중 아싸가 인싸 까는글같음 ㅋㅋㅋ 2018.09.30 04:42:42
KuNori 근데 사람몰고다니는게 아니고 사람들이 유튜버 따라다니는거라 이건 어쩔수없다고생각 - dc App 2018.09.30 04:48:58
하벤하이드 구구절절 맞는말 2018.09.30 04:50:36
MANKALO ㄴㄴ그래서 말하는 것,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것도 역량이라고 2018.09.30 04:51:27
ㅇㅇ ㄹㅇ 시발 닉이라도 끄던가 최소한 39.116 2018.09.30 04:52:12
KuNori 내보내는거도 웃긴게 지인의 지인따라온사람도 있을탠데 어케내보낼수는없지 보통은 인사만하고 금방 다시 도망가거나 자기방을 파거나 하는게 최선일듯 물론 유명한 유튜버한에서지만 - dc App 2018.09.30 04:52:33
NK08 막 물어보길래 이야기하다가 유튜브에 떡하니 올라가는거 보면 기가참 2018.09.30 05:02:50
춤만춰 다른사람 피해주는거 아니면 뭘하건 딱히 상관안하는데// 정작 피해주는행동이 뭔지를 모름 2018.09.30 06:09:48
메모장 싹다 포함안되네 ^^7 기모찌 - dc App 223.62 2018.09.30 06:17:33
방재씨 2018.09.30 07:08:36
ㅇㅇ 공감하고 맞는 말이긴한데 6번은 좀 tmi같다 뭐 사면 좋은거지 즐기는 방법은 다양한거임 211.237 2018.09.30 07:50:13
꼬마키` ㄹㅇ 브알 좀 사라 그지새끼들아 2018.09.30 08:04:36
반늒네 관음하면서 몰카짓 하지말고 자기가 주체가 되서 녹화하라는것도 추가하자 - dc App 2018.09.30 08:29:37
ㅇㅇ 3번 공감 ㄹㅇ 118.222 2018.09.30 11:54:18
MANKALO 6번의 의도는 본문에도 적혀있듯 능동적이 되라는 것. 브랄이 없는 데탑형 유튜버들은 수동적이 될 수 밖에 없음. 왜냐고? 지켜보는 것 말고 할 수 있는게 ㅈ도 없거든. 2018.09.30 12:22:20
ㄱㄱㄱㄱㄱ Pc여도 이겜은 챗이잔슴 일상대화도 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221.142 2018.09.30 14:37:56
무한tv 1-5번은 절하고싶을정도로 맞는 말이지만 6번은 글쎄.. vr키고 vrc 키고 방송키고 녹화키고... 컴터질듯 2018.09.30 15:56:56
레몬우유 난 왜 6번이 제일 맘에드냐 2018.09.30 16:58:36
싸이킥유코 6번도 맞다고 생각하는게 브얄챗 내에서 데탑으로 할 수 있는 건 한정되어있음. 진짜 유튜버가 브얄을 사지 않는 한 방송 컨텐츠적으로는 마인크래프트같은 게임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2018.09.30 23:19:54
싸이킥유코 물론 데탑이 재미없다거나 잘못 됬다는 건 아님 2018.09.30 23:20:25
차캐여 방송하는 넘들 다 주겨야되는데요 그죠 121.130 2018.10.01 03:51:13
ㅇㅇ MR 3~40이면 사는데 저걸왜못삼시발 121.136 2018.10.02 09:04:01
ㄻㅁㅁㄹㅇ 그냥 브쳇 하지말란소리네 ㅋㅋㅋ 1.223 2018.10.10 07:59: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724 질문 의자에 앉으면 시점위에 있어서 손들고있는현상;; 12 아에 222.97 2018-10-02 0
56723 일반 신사 차렷 거지새끼들 마이크로 가오잡는거 존나거슬림 5 ㅇㅇ 125.180 2018-10-02 0
56722 일반 묵언차렷이었는데 마이크 쓰고 처음 들은 말 ㅇㅇ 58.228 2018-10-02 0
56721 일반 브갤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7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2 3
56720 일반 묵언차렷은 영국근위병같은요소임 ㅇㅇ 121.135 2018-10-02 0
56719 일반 어제 신사에서 킥당함 2 읭읭이 2018-10-02 0
56718 일반 묵언차렷이 입열면 반응비슷한만화찾음 5 ㅇㅇ 121.135 2018-10-02 4
56717 일반 미코 임신 7 ㅇㅇ 210.220 2018-10-02 3
56716 일반 계급장언제 출시 ㅇㅇ 121.135 2018-10-02 0
56715 일반 차렷충으로 배틀디스크하는 일본인밧는데 강나다 117.111 2018-10-02 0
56713 질문 MR 쓰면 멀미 좆같이 심한데 5 ㅇㅇ 112.173 2018-10-02 0
56712 일반 슈샘 150에서 200주려면 글카 뭐써야함? 9 ㅇㅇ 223.62 2018-10-02 0
56711 일반 음..전생슬라임..성우 맘에 안드네.. 4 ㅇㅇ 121.168 2018-10-02 0
56710 일반 새월드 제작 9 Luche 2018-10-02 6
56709 일반 노로 베이스 벨크로 붙여서 천장 고정 될까? ㅇㅇ 220.74 2018-10-02 0
56708 일반 초대의 대부분은 실수입니다. 1 ㅇㅇ 58.228 2018-10-02 0
56707 일반 MR 컨트롤러도 세세한 손이랑 팔움직임 표현가능??? 3 ㅇㅇ 110.70 2018-10-02 0
56706 일반 오늘 놀로온다. 배송 개빠르네... 3 우메코 2018-10-02 0
56705 일반 블렌더에서 메쉬에 본을 추가하는 방법? 어찌하는건가요.. 9 개초보 211.177 2018-10-02 0
56704 일반 겨울에 이뿌윌드많이 생겨라 ㅇㅇ 121.135 2018-10-02 0
56703 일반 아침체조에 웃음체조도 추가하자 2 초보자아 2018-10-02 0
56702 일반 꼼수로이미 폴리곤 리미터 풀어 재낀지 오래아닌가 4 ㅇㅇ 121.135 2018-10-02 0
56701 일반 아빨리 장학금나와라 ㅇㅇ 121.135 2018-10-02 0
56700 일반 렉의 모든 원흉은 폴리곤 높은 압타임 11 ㅇㅇ 211.36 2018-10-02 0
56699 일반 아바타 태스팅맵에 무한거울 비슷하게있잖아 1 ㅇㅇ 39.7 2018-10-02 0
56698 일반 (움짤)이리와~ 6 Soran12 2018-10-02 3
56697 일반 이맵 이름아시는분? 3 꿀뚤 2018-10-02 0
56696 일반 걸걸한아조씨가 이리들어오도록하면 그냥들어갈듯 2 ㅇㅇ 121.135 2018-10-02 0
56695 일반 월드에 무한거울 생성하면 어떻게 됨? 렉걸려서 팅기나 8 린코 2018-10-02 0
56694 일반 슈샘 올리고 VRlow, 슈샘 낮추고 VRHigh 어느쪽이 효율 좋음? 6 린코 2018-10-02 0
56693 일반 MR, 1060 6G 쓰는데요. 슈샘 2 222.97 2018-10-02 0
56692 일반 사물아바타로변하고가지고 노는거보면 좋음 니똥고파밀리야 2018-10-02 0
56691 질문 브이알 챗에 채팅할 수 있는 맵이 있다고? 5 닉바꿔ㅂㅂ 180.70 2018-10-02 0
56690 일반 나나치랜드로오셈 너굴밥 2018-10-02 0
56688 일반 내 친구들 왜캐 나 놀리는거 좋아하지 6 3학년1반이하린 2018-10-02 0
56687 일반 무선킷 출발했다 3 Shinbi 2018-10-02 0
56686 일반 나나치는 최고다제! 3 너굴밥 2018-10-02 0
56685 질문 맵 만들려고 하는데 1 핵냥이 112.161 2018-10-02 0
56684 일반 갈수록 여자는 좀 거르게 되네 14 ㅇㅇ 211.184 2018-10-02 3
56683 일반 슈샘올릴필요있음? 3 현실세계 2018-10-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