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Nolo 세팅 관련 제가 경험한 시행착오를 FAQ로 올려봐요
글쓴이
검은자까
추천
16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945
  • 2018-09-28 01:53:38
  • 121.166
							

오늘이면 nolo 구입하신 분들도 슬슬 받아서 세팅 하시겠죠?


이미 며칠 전에 가이드 글 올려주신 선지자님이 설명 잘 해주셔서 그거만 따라해도 문제없지만

저같이 풀트레킹 아예 모르는 초보 입장에서는 실수할 수 있는 몇개 추가로 글 적어서 올려요.


1. drive4vr 실행하고 body tracking으로 nolo vr을 선택해도 옆의 calibrate 버튼이 클릭이 안되요.

--> 아래 이미지의 빨간칸 부분을 클릭하면 calibrate 버튼을 클릭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옆의 autostart를 체크해놓으면 다음부터는 이 버튼 클릭 안 해도 자동으로 실행되요.




2. calibrate 를 하는 데 첫번째 다음 동작으로 안 넘어가고 자꾸 빨간 글씨가 떠요

--> MR 이시면 공간경계 설정을 다시 하신 후 해보세요.


3. calibrate 끝나고 vrchat 들어갔는데 공 위치가 이상한 곳에 있어요

--> calibrate 설정 시 track to calibrate 를 trackerHips 로 설정하고 calibrate 실행하세요 (아래 스샷의 빨간 칸 참조)


4. vrchat에서 공 세개가 떳는데 아바타에 어떻게 링크해요?

--> 아래의 공 두개를 아바타 다리에 맞추고 위의 공을 허리에 맞춘 후, 쓰시던 vr기기의 컨트롤러 트리거 두개를 동시에 누르세요.


5. 링크는 했는데 다리나 허리 위치가 안 맞는 거 같아요.

--> 위에서 설명한거 같이 세개의 공 위치를 맞춘 후 정자세에서 허리를 살짝 낮춰서 세팅해보세요.


6. 아바타에 링크는 끝났는데 발or허리 방향이 안 맞아요.

--> 다리 컨트롤러를 두개 다 들고 정 자세로 선 채로 nolo 컨트롤러의 전원 버튼을 두번 누르면 보는 방향으로 재설정이 됩니다. 이 때 반드시 스테이션을 보고 진행해야 해요.


7. 공으로 아바타 맞추는 링크를 다시 하고 싶어요.

--> 다른 캐릭터로 교체해서 대충 아바타에 링크한 후 다시 원하는 캐릭터로 교체하면 공 세개가 떠서 다시 링크 할 수 있어요.


8. 플레이 열심히 하고 다음날 다시 캘리브레이션 하고 들어갔더니 발 위치가 90도 or 180도 돌아가서 컨트롤러 전원을 두번 눌러도 앞을 안봐요.

--> 혹시 베이스 스테이션을 (첫날은 북쪽, 둘째날은 서쪽과 같이) 다른 방향에 뒀다면 처음 세팅한 방향에 놓고 캘리브레이션을 해보세요.


다들 즐거운 풀트레킹 생활 되세요.

감사합니다.







검은자까 제가 처음 세팅할 때 참고한 글은 이 글입니다.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54080&s_type=search_name&s_keyword=현실세계&page=1 121.166 2018.09.28 01:57:22
ㅇㅇ 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ㄱㅅ 110.70 2018.09.28 03:20:39
토끼상 오홍 - dc App 2018.09.28 03:23:25
아죠씨 추천 175.223 2018.09.28 03:42:34
아죠씨 혹시 발이랑 허리에 뭘로 고정하셨어요? 175.223 2018.09.28 03:43:12
검은자까 발은 발등에 구멍뚫린 슬리퍼에 고정했고 허리는 안 쓰는 밸트에 고정했어요. 셋 다 케이블 타이로 고정했고요 39.7 2018.09.28 04:53:52
티나 케이블 타이는 어디에 팔아? 2018.09.28 10:17:04
검은자까 저도 있던거가 길이가 짧아 방금 다이소에서 사왔어요. 근처 다이소 가보세요 14.52 2018.09.28 11:27:48
cleasky 놀로 컨트롤러 두개가 페어링이 날아갓는데 어케복구하나요 2018.10.16 15:33:35
드라이버 왜 저는 MR컨트롤러가 발로 인식되고 NOLO컨트롤러와 지면을 뚫고 들어가있으며.. 왜 위치는 못잡는걸까요 122.45 2018.10.25 03:39: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663 일반 980ti가 일을 안함 회식장에서 4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662 일반 갤럼글 보고 감동함 2 ㅇㅇ 203.229 2018-09-29 7
55659 일반 (교류회) 순회공연 프렌즈들 고생했다 반지사미 2018-09-29 0
55658 일반 (스압)회식 내 생각보다 너무 무거웠다 ;; 5 하벤하이드 2018-09-29 1
55656 일반 모두가 회식을 즐기고있을때 1 JJY 2018-09-29 1
55655 일반 교류회 방송으로라도 볼사람 보러오면 됨 3 MANKALO 2018-09-29 0
55653 일반 네코아바타월드 가어디인지아시는분 ㅠ 아바타월드찾는중 222.98 2018-09-29 0
55652 일반 회식장에 틀곡 추천해줘봐 5 ㄱㅎㅁ 118.44 2018-09-29 0
55651 일반 회식장 쓰래기 다 치웠다 3 굴림 2018-09-29 5
55649 일반 현재 교류회 인스턴스들 2 MANKALO 2018-09-29 0
55648 일반 오늘자 커미션 결과 5 유티 2018-09-29 1
55646 일반 교류회 밥먹는거 아니였냐. . ? 4 tntnt 2018-09-29 1
55645 일반 아 시발 알람맞춰두고 잘껄 1 꼬마키` 2018-09-29 0
55644 일반 너무렉걸려서 아무것도못함 2 기무대띠 2018-09-29 0
55643 일반 놀로 vr 안됨..ㅠㅠ헬프좀.. 4 ㅅㅌㅌ 182.224 2018-09-29 0
55642 일반 아바타는 어디서 어떻게 사나요?? 3 ㅋㅋㅋ 218.236 2018-09-29 0
55641 일반 회식장 사람들 너무 많어 3 네게브 2018-09-29 2
55639 일반 친구중에 파란색은 모임? tntnt 2018-09-29 0
55638 일반 렉 화면끊기는거 멀미오짐 3 공배기 2018-09-29 0
55636 일반 낙오됐다 3 너굴밥 2018-09-29 0
55634 일반 같은방아닌상태에서 친구추가 어떻게넣어? 5 ㅇㅇ 59.30 2018-09-29 0
55632 일반 우와 노트북이라 압타꺼도 랙걸려 1 굴림 2018-09-29 0
55631 일반 gtx750 교류방 들어갔다가 팅김 1 ㅇㅇ 118.43 2018-09-29 0
55630 일반 와 자다가 지금 일어남 기무대띠 2018-09-29 0
55629 일반 교류회 사람너무많드라 컴 터질려함 울테 2018-09-29 0
55628 일반 교류회 입구컷당함 ㅠㅠ 3 ㅇㅇ 59.12 2018-09-29 0
55627 일반 캐릭터 어떤거같음? (사진많음!) 16 neco 112.140 2018-09-29 7
55626 일반 교류회 끝났어???? 4 굴림 2018-09-29 0
55625 일반 회식 사람 너무많은데? JJY 2018-09-29 0
55624 일반 이미 출발한거같은데 으떠케따라가..? 2 ㅇㅇ 59.30 2018-09-29 0
55623 일반 일본애들 회식하는데 갔다가 너무무거워서 갤회식왔는데 JJY 2018-09-29 0
55622 일반 아바타 커미션 신청할때 질문있음 1 쫑남 2018-09-29 0
55621 일반 회식방 맞냐? 1 tntnt 2018-09-29 0
55620 일반 이런 셋팅하다가 늦었네 3 waeuifhj 183.104 2018-09-29 0
55619 일반 뚜따 성공했따아ㅏ아아ㅏㅏㅇㅇㅇㅇㅇㅇㅇ 1 ㅇㅇ 175.204 2018-09-29 0
55618 일반 아씨발 갤화력 오지네 dd 203.90 2018-09-29 0
55617 일반 교류회방 어디로들어가ㅏㅏ ㅇㅇ 59.30 2018-09-29 0
55616 일반 고양이아바타 넘 재밌자너 읭읭이 2018-09-29 0
55615 일반 으악 죽는다 꿀뚤 2018-09-29 0
55614 일반 교류회 재정신임? 2 ㅇㅇ 1.248 2018-09-29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