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똥컴유저들을 위한 극한의 최적화 (커스텀 해상도,내장 OK)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1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61
  • 2018-09-27 16:21:26
							

글쓰기전에 본인 사양부터 말하겠습니다.

Intel I5-7200U 저전력 듀얼코어, 8GB Ram, Intel HD 620 내장그래픽, m.2 SSD 256GB 입니다.


보시다시피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만 다른사람들의 아바타를 못보는 불편함이 있기는해도 꽤나(?)원활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이 글을쓰는 이유는 사양이 영 좋지않은 PC유저분들을 위한 최적화 강의가 전무한듯 싶어서 제가 아는 방식을 총 정리해서 올리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VR유저분들에게도 여러의미로 좋은 강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음슴체씀)

당연한거지만 이거 하기전에 VRChat은 완전히 끄고하셈.


1. 퀄리티 설정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음.


1. 플레이 누르고

2. 쉬프트 누른상태로 플레이 (켜질때까지 계속)

3. 설정창 켜졌으면 쉬프트떼고 Windowed(창모드) 체크헤제, 퀄리티 DesktopLow 로 설정. 해상도는 저기있는 콤보박스에서 저처럼 설정해도되지만 (저는 저 해상도로 큰 불편없이 해왔음)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

가장 기초적인 최적화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것만해도 60%는 한것임.



2. 커스텀 해상도 설정

몇몇사람들은 모니터랑 해상도가 서로 맞지가않아서 검은바가 생긴다거나, 해상도를 세밀하게 조정하고싶다거나, 자신의 컴퓨터가 사기급이라 슈퍼샘플링을 하겠다거나 하는분들에게 도움될거임. 아마도. (VR유저에게도 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 해보고 댓글남겨주면 고맙겠다)


1. regedit 실행 (Win + R 누르고 regedit 치고 엔터)

2. HKEY_CURRENT_USERSoftwareVRChatrchat 까지 이동

3. screenmanager resolution height 항목과 screenmanager resolution width 항목을 찾기 (못찾겠으면 ctrl +f 후 res 치고 엔터하면 바로나옴)

4. height 더블클릭하고 10진수 체크후 해상도 높이 입력, width에는 똑같이 해상도 폭 입력.

height 가 세로고 width가 가로임, 비율 잘 정해서 검은바 안나오게 해보셈. (아님 해상도 뻥튀기 해보거나)

추천해상도는 똥컴에겐 640*360 이고 슈퍼샘플링을 굳이 하겠다면 2560*1440 추천함 (슈퍼샘플링을 필자는 해본적 없으니까 본인 책임하에 쓰셈)(16:9 기준임)



3.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거의 99%확률로 모든게임에 먹히는 최적화 비법.


(친구 알려주면서 보내줬던사진 재탕함)

1. 브알챗깔려있는경로로 가셈 (기본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chat )

2. vrchat.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4. 모든사용자에 대한 설정변경

5. 높은 DPI 설정변경

6.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체크

7. 응용 프로그램

확인 눌러서 빠져나오셈. 체감상 끊김 완화됨.


혹시모를 윈7쓰는 흑우들을위한 방법 :

1. regedit 키고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AppCompatFlagsLayers 으로 이동

3. 우클릭후 새로만들기 > 문자열

4. 이름 설정하는거에다가 브알챗 응용프로그램으로 경로 설정 (예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exe )

5. 이름 그렇게 설정했으면 더블클릭해서 값 수정 : ~ HIGHDPIAWARE

6. 확인하면 끝



4. 윈10 전원 관리모드 '최고의 성능' 으로 바꾸기

솔직히 이거랑 브알챗은 별개인건 맞지만 도움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서 그냥 끄적임


1. 윈도우 검색바 열고 powershell 검색한뒤 powershell 우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 파란창 열리면 이거 복붙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여기선 ctrl + c 하고 파워쉘에는 우클릭만해도 붙여넣기 됨, 넣고 엔터)

3. 파워플랜 활성화됨, 이제 다시 검색창에서 제어판 치고 실행

4.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옵션 보면 최고의 성능이라고 되있는거 생김, 체크

이로써 갑자기 뭐가 절전모드된다거나 그런 갑분싸 당할일은 사라질거고 컴퓨터도 쉬지않고 일하게됨 (전기세는 덤)



알고있는거 짜내서 써봤음. 똥컴유저들도 절망하지말고 이 방법대로 해보셈. 조금은 나아지겠지.

만약 이래도 답이 없는거같으면 그냥 그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팔던가 버리던가 하셈.

경운기Cultivator 당연한거지만 아바타 블락은 필수다. 2018.09.27 16:22:06
러닝머신러닝 일단추 2018.09.27 16:22:14
타나토스시스템 추천 - dc App 2018.09.27 18:45:18
별기린 설정창이 왜 안켜지노 ㅅ ㅃ 211.247 2018.09.28 01:31:36
경운기Cultivator ㄴ 설정창 죽어도 안켜지면 2번 해상도 조정항목에서 isfullscreen이랑 quality 설정 만지면됨 - dc App 2018.09.28 08:11:12
ㅇㅇ 패닉모드 켜놨었는데 친구추가되니까 아바타 보이더라... 118.222 2018.09.28 11:5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355 일반 솔직히 사람 사귀는 것보다 유니티가 더 재밋음 1 ㅇㅇ 118.218 2018-10-01 0
56354 일반 곧 지를거 같다. 23 ㅇㅅㅇ 222.96 2018-10-01 0
56353 일반 겜 자체가 정드는데 최적화 되어있는데 징징대면 어떄 3 ㅇㅇ 220.74 2018-10-01 0
56352 일반 브알 상태에서 스샷 찍는법 있나? 8 카이네 106.102 2018-10-01 0
56351 일반 저댄곡 추천 2 Luche 2018-10-01 3
56350 일반 바이브 as 택배로보내도되냐 3 읭읭이 2018-10-01 0
56349 일반 나도 꿀팁 많이 주고싶다 카이네 106.102 2018-10-01 0
56348 일반 진짜 갤에 사회성 부족한 애들이 왜 이렇게 많냐. 1 ㅇㅇ 211.36 2018-10-01 1
56347 일반 란도셀 달았다 2 JJY 2018-10-01 0
56345 일반 저스트댄스 쉘터 춘것 5 카디아. 2018-10-01 2
56344 일반 아 브랄챗 너무 무섭다 2 포도초콜렛 2018-10-01 0
56343 일반 로갓하고 쓰는건데 이런거 좋지않냐? 11 ㅇㅇ 223.62 2018-10-01 0
56342 일반 당분간 차렷충으로 지내야겠다 2 읭읭이 2018-10-01 0
56341 일반 이번 오픈베타는 이전서버로 하는방법 안나올라나 1 림크 2018-10-01 0
56340 일반 그룹에 들어간지 보름만에 나가게됐는데 4 엘에르엘 2018-10-01 0
56338 일반 예전에 그룹 있을 때 배척 조짐을 느낀 게 1 ㅇㅇ 58.122 2018-10-01 0
56337 일반 브갤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1 0
56336 일반 양손 애니메이션 다르게 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 1 ㅇㅇ 121.170 2018-10-01 0
56335 일반 글삭하게해줘 ㅡㅡ 1 ㄱㅎㅁ 39.7 2018-10-01 0
56334 일반 심심해서 하고있는 간단한 뚜따 5 JJY 2018-10-01 0
56333 일반 시타델 월드 만들고 싶음 6 Luche 2018-10-01 0
56332 일반 옷 갈아입히거나 뚜따하는건 난이도 좀 있어? 5 ㅇㅇ 223.62 2018-10-01 0
56331 일반 일본인들은 초장같은거 주면 찍어먹을까? 4 옵티머스 2018-10-01 0
56330 일반 영상찍어서 모아두는거도 좋아 5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29 일반 내가 음란마귀가 씌였나 이게 왜 펠라로 보이지 4 ㅇㅇ 220.74 2018-10-01 0
56328 일반 kvcg들으니까 생각난건데 9 ㅇㅇ 223.62 2018-10-01 0
56327 일반 놀로도 베이스 2개 되냐 1 애플티 2018-10-01 0
56326 일반 지인 3명이 안보여 3 ㅇㅇ 175.223 2018-10-01 0
56324 일반 놀로 후기영상이 좀처럼 안올라온닷 NAME_HORANG 2018-10-01 0
56323 일반 갤보니까 어째 좀 오래한 갤넘은 다 love 관계가 있는거같다..? 6 ㅇㅇ 220.74 2018-10-01 0
56320 일반 (스샷20장)1월에 브얄 첨샀지 나는 3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19 일반 뚜따 재료 찾는것도 일이구나 ㅇㅇ 58.239 2018-10-01 0
56318 일반 환자분 괜찮으세요?? 2 Shinbi 2018-10-01 3
56317 일반 브알쓰고 베려하자 ㅇㅇ 223.62 2018-10-01 0
56316 일반 놀로 어디서 사야대? 1 애플티 2018-10-01 0
56315 일반 모니터도 가려야함? 2 ㅇㅇ 175.223 2018-10-01 0
56314 일반 증기기관차 아바타 넓은화차에 음식 올린열차 구상중인데 7 옵티머스 2018-10-01 0
56313 일반 병원에서 입원실에 VR설치하고 쓰는거 무리수? 14 포도초콜렛 2018-10-01 0
56312 일반 내일 풀강하고 또 쉬네 2 Red.Coco 2018-10-01 0
56311 일반 공지글에 뚜따강좌글 있음? ㅇㅇ 14.46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