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똥컴유저들을 위한 극한의 최적화 (커스텀 해상도,내장 OK)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1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61
  • 2018-09-27 16:21:26
							

글쓰기전에 본인 사양부터 말하겠습니다.

Intel I5-7200U 저전력 듀얼코어, 8GB Ram, Intel HD 620 내장그래픽, m.2 SSD 256GB 입니다.


보시다시피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만 다른사람들의 아바타를 못보는 불편함이 있기는해도 꽤나(?)원활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이 글을쓰는 이유는 사양이 영 좋지않은 PC유저분들을 위한 최적화 강의가 전무한듯 싶어서 제가 아는 방식을 총 정리해서 올리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VR유저분들에게도 여러의미로 좋은 강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음슴체씀)

당연한거지만 이거 하기전에 VRChat은 완전히 끄고하셈.


1. 퀄리티 설정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음.


1. 플레이 누르고

2. 쉬프트 누른상태로 플레이 (켜질때까지 계속)

3. 설정창 켜졌으면 쉬프트떼고 Windowed(창모드) 체크헤제, 퀄리티 DesktopLow 로 설정. 해상도는 저기있는 콤보박스에서 저처럼 설정해도되지만 (저는 저 해상도로 큰 불편없이 해왔음)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

가장 기초적인 최적화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것만해도 60%는 한것임.



2. 커스텀 해상도 설정

몇몇사람들은 모니터랑 해상도가 서로 맞지가않아서 검은바가 생긴다거나, 해상도를 세밀하게 조정하고싶다거나, 자신의 컴퓨터가 사기급이라 슈퍼샘플링을 하겠다거나 하는분들에게 도움될거임. 아마도. (VR유저에게도 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 해보고 댓글남겨주면 고맙겠다)


1. regedit 실행 (Win + R 누르고 regedit 치고 엔터)

2. HKEY_CURRENT_USERSoftwareVRChatrchat 까지 이동

3. screenmanager resolution height 항목과 screenmanager resolution width 항목을 찾기 (못찾겠으면 ctrl +f 후 res 치고 엔터하면 바로나옴)

4. height 더블클릭하고 10진수 체크후 해상도 높이 입력, width에는 똑같이 해상도 폭 입력.

height 가 세로고 width가 가로임, 비율 잘 정해서 검은바 안나오게 해보셈. (아님 해상도 뻥튀기 해보거나)

추천해상도는 똥컴에겐 640*360 이고 슈퍼샘플링을 굳이 하겠다면 2560*1440 추천함 (슈퍼샘플링을 필자는 해본적 없으니까 본인 책임하에 쓰셈)(16:9 기준임)



3.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거의 99%확률로 모든게임에 먹히는 최적화 비법.


(친구 알려주면서 보내줬던사진 재탕함)

1. 브알챗깔려있는경로로 가셈 (기본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chat )

2. vrchat.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4. 모든사용자에 대한 설정변경

5. 높은 DPI 설정변경

6.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체크

7. 응용 프로그램

확인 눌러서 빠져나오셈. 체감상 끊김 완화됨.


혹시모를 윈7쓰는 흑우들을위한 방법 :

1. regedit 키고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AppCompatFlagsLayers 으로 이동

3. 우클릭후 새로만들기 > 문자열

4. 이름 설정하는거에다가 브알챗 응용프로그램으로 경로 설정 (예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exe )

5. 이름 그렇게 설정했으면 더블클릭해서 값 수정 : ~ HIGHDPIAWARE

6. 확인하면 끝



4. 윈10 전원 관리모드 '최고의 성능' 으로 바꾸기

솔직히 이거랑 브알챗은 별개인건 맞지만 도움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서 그냥 끄적임


1. 윈도우 검색바 열고 powershell 검색한뒤 powershell 우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 파란창 열리면 이거 복붙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여기선 ctrl + c 하고 파워쉘에는 우클릭만해도 붙여넣기 됨, 넣고 엔터)

3. 파워플랜 활성화됨, 이제 다시 검색창에서 제어판 치고 실행

4.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옵션 보면 최고의 성능이라고 되있는거 생김, 체크

이로써 갑자기 뭐가 절전모드된다거나 그런 갑분싸 당할일은 사라질거고 컴퓨터도 쉬지않고 일하게됨 (전기세는 덤)



알고있는거 짜내서 써봤음. 똥컴유저들도 절망하지말고 이 방법대로 해보셈. 조금은 나아지겠지.

만약 이래도 답이 없는거같으면 그냥 그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팔던가 버리던가 하셈.

경운기Cultivator 당연한거지만 아바타 블락은 필수다. 2018.09.27 16:22:06
러닝머신러닝 일단추 2018.09.27 16:22:14
타나토스시스템 추천 - dc App 2018.09.27 18:45:18
별기린 설정창이 왜 안켜지노 ㅅ ㅃ 211.247 2018.09.28 01:31:36
경운기Cultivator ㄴ 설정창 죽어도 안켜지면 2번 해상도 조정항목에서 isfullscreen이랑 quality 설정 만지면됨 - dc App 2018.09.28 08:11:12
ㅇㅇ 패닉모드 켜놨었는데 친구추가되니까 아바타 보이더라... 118.222 2018.09.28 11:5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060 일반 요즘에 부랄 재미없다. 2 초보자아 2018-09-30 0
56059 일반 가장 라무네다운 라무네 3 ㅇㅇ 121.125 2018-09-30 0
56057 일반 공포맵 아시는 맵 이름좀 적어주세요 2 dㅇㅅㅇ 113.192 2018-09-30 0
56056 일반 립모션 쓸만함 NAME_HORANG 2018-09-30 0
56055 일반 이 vr쓸만하냐? 6 소호(BoostSpeed) 2018-09-30 0
56054 일반 저댄방 열린거 있나요 ?? 2 pocky 2018-09-30 0
56053 일반 립모션 진짜 되는거긴해? 11 ㅇㅇ 124.195 2018-09-30 0
56052 일반 부랄챗에서 목소리 듣고 상상하면서 딸친적있다. 10 슈뢰딩거 223.39 2018-09-30 4
56051 일반 h방후기보고 오나홀들고간 썰 15 ㅇㅇ 223.62 2018-09-30 20
56050 일반 근데 풀트 아닌사람은 아닌사람의 귀여움이 있더라 1 카디아. 2018-09-30 0
56048 일반 야 이게 바디워시냐? 2 소호(BoostSpeed) 2018-09-30 0
56047 일반 이거뭐야 왜이래 ㅋㅋㅋ 2 ㅇㅇㅇ 211.186 2018-09-30 0
56046 일반 계정 질문 3 ㅁㄴㅇㄹ 183.104 2018-09-30 0
56045 일반 바이브랑 오디오 스트랩 샀는데 이거 마이크는 어딨어?? 4 ㅇㅇ 125.185 2018-09-30 0
56044 일반 바이브 트래커 삽니다 5 Cimomo 2018-09-30 2
56043 일반 쓰레기대결) 부랄챗으로 싸이버섹스하면서 딸친적있다 10 ㅇㅇ 121.176 2018-09-30 3
56042 일반 vive 샀는데 이거 이동 방식이 이렇게 밖에 안되나? 2 sort 49.166 2018-09-30 0
56041 일반 여왕벌 소리 안 들으려면 어떻게 행동해야함? 32 메이플하자메이플좋다 180.70 2018-09-30 0
56040 일반 오픈배타 나오고 등급바뀐사람들 많아? 1 카디아. 2018-09-30 0
56039 일반 놀로 구슬맞추기질문 3 류아람 2018-09-30 0
56038 일반 믹사모에서 애니메이션만 빼오는거 어케함 라그네아 2018-09-30 0
56037 일반 스페이스 무버가 작동을 안하는데 어떻게하나요? 6 dd 180.150 2018-09-30 0
56036 일반 양심고백) 아바타 팬티보고 딸친적 있음 7 ㅇㅇ 223.33 2018-09-30 2
56035 일반 스네일마커 적용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 1 ㅇㅇ 211.186 2018-09-30 0
56034 일반 헤어진다는게 "우리 헤어져"하고 단박에 끝나는게 아니더라 4 ㅇㅇ 125.180 2018-09-30 1
56032 일반 궁금한게있는데 폴리곤 리미터 걍무시하고 괴물찍어내는애들아 1 옵티머스 2018-09-30 0
56031 일반 오큘러스 주문했는데 더 필요한거있음??? dd 59.1 2018-09-30 0
56030 일반 바이브 살것인디 질문점 3 ㅇㅇ 222.120 2018-09-30 0
56029 일반 결국 오큘 hdmi 케이블 다시지름.. 3 ㅅㅌㅌ 182.224 2018-09-30 0
56028 일반 오큘유저들 만세버그 고치는 방법좀 2 ㅅㅌㅌ 182.224 2018-09-30 0
56027 일반 일본사람이 만든 이모트 온오프 프리팹 구글드라이브 주소 4 강나다 2018-09-30 3
56026 일반 방탈출맵 원래 문 못열어? 4 lCARUS 2018-09-30 1
56025 일반 (사진 많음)요즘 vr기기 쓰면 주로 이것만 하게 되네요 2 _코니 2018-09-30 0
56024 일반 이거 아바타있음?? 1 JinSilly 2018-09-30 1
56023 일반 머리에 디스크립터 박으면 어떤 오류날지는 모르겠지만 1 ㅇㅇ 118.218 2018-09-30 0
56022 일반 근데 킷슈 바디아바타 2 ㅇㅇ 1.254 2018-09-30 0
56021 일반 트래커 죽을때까지 춤췃다 ;; 11 김치전사123 2018-09-30 0
56020 일반 ?? vrc 아바타 디스크립터 머리에다가 박으면 되는거 아님??? 1 ㅇㅇ 118.218 2018-09-30 0
56019 일반 이따가 저녁 9시에 뱅할싸라믄 1 아라이 211.104 2018-09-30 0
56018 일반 오늘 낮동안 춘 저댄 영상 7 하벤하이드 2018-09-30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