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똥컴유저들을 위한 극한의 최적화 (커스텀 해상도,내장 OK)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1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61
  • 2018-09-27 16:21:26
							

글쓰기전에 본인 사양부터 말하겠습니다.

Intel I5-7200U 저전력 듀얼코어, 8GB Ram, Intel HD 620 내장그래픽, m.2 SSD 256GB 입니다.


보시다시피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만 다른사람들의 아바타를 못보는 불편함이 있기는해도 꽤나(?)원활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이 글을쓰는 이유는 사양이 영 좋지않은 PC유저분들을 위한 최적화 강의가 전무한듯 싶어서 제가 아는 방식을 총 정리해서 올리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VR유저분들에게도 여러의미로 좋은 강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음슴체씀)

당연한거지만 이거 하기전에 VRChat은 완전히 끄고하셈.


1. 퀄리티 설정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음.


1. 플레이 누르고

2. 쉬프트 누른상태로 플레이 (켜질때까지 계속)

3. 설정창 켜졌으면 쉬프트떼고 Windowed(창모드) 체크헤제, 퀄리티 DesktopLow 로 설정. 해상도는 저기있는 콤보박스에서 저처럼 설정해도되지만 (저는 저 해상도로 큰 불편없이 해왔음)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

가장 기초적인 최적화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것만해도 60%는 한것임.



2. 커스텀 해상도 설정

몇몇사람들은 모니터랑 해상도가 서로 맞지가않아서 검은바가 생긴다거나, 해상도를 세밀하게 조정하고싶다거나, 자신의 컴퓨터가 사기급이라 슈퍼샘플링을 하겠다거나 하는분들에게 도움될거임. 아마도. (VR유저에게도 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 해보고 댓글남겨주면 고맙겠다)


1. regedit 실행 (Win + R 누르고 regedit 치고 엔터)

2. HKEY_CURRENT_USERSoftwareVRChatrchat 까지 이동

3. screenmanager resolution height 항목과 screenmanager resolution width 항목을 찾기 (못찾겠으면 ctrl +f 후 res 치고 엔터하면 바로나옴)

4. height 더블클릭하고 10진수 체크후 해상도 높이 입력, width에는 똑같이 해상도 폭 입력.

height 가 세로고 width가 가로임, 비율 잘 정해서 검은바 안나오게 해보셈. (아님 해상도 뻥튀기 해보거나)

추천해상도는 똥컴에겐 640*360 이고 슈퍼샘플링을 굳이 하겠다면 2560*1440 추천함 (슈퍼샘플링을 필자는 해본적 없으니까 본인 책임하에 쓰셈)(16:9 기준임)



3.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거의 99%확률로 모든게임에 먹히는 최적화 비법.


(친구 알려주면서 보내줬던사진 재탕함)

1. 브알챗깔려있는경로로 가셈 (기본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chat )

2. vrchat.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4. 모든사용자에 대한 설정변경

5. 높은 DPI 설정변경

6.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체크

7. 응용 프로그램

확인 눌러서 빠져나오셈. 체감상 끊김 완화됨.


혹시모를 윈7쓰는 흑우들을위한 방법 :

1. regedit 키고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AppCompatFlagsLayers 으로 이동

3. 우클릭후 새로만들기 > 문자열

4. 이름 설정하는거에다가 브알챗 응용프로그램으로 경로 설정 (예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exe )

5. 이름 그렇게 설정했으면 더블클릭해서 값 수정 : ~ HIGHDPIAWARE

6. 확인하면 끝



4. 윈10 전원 관리모드 '최고의 성능' 으로 바꾸기

솔직히 이거랑 브알챗은 별개인건 맞지만 도움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서 그냥 끄적임


1. 윈도우 검색바 열고 powershell 검색한뒤 powershell 우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 파란창 열리면 이거 복붙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여기선 ctrl + c 하고 파워쉘에는 우클릭만해도 붙여넣기 됨, 넣고 엔터)

3. 파워플랜 활성화됨, 이제 다시 검색창에서 제어판 치고 실행

4.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옵션 보면 최고의 성능이라고 되있는거 생김, 체크

이로써 갑자기 뭐가 절전모드된다거나 그런 갑분싸 당할일은 사라질거고 컴퓨터도 쉬지않고 일하게됨 (전기세는 덤)



알고있는거 짜내서 써봤음. 똥컴유저들도 절망하지말고 이 방법대로 해보셈. 조금은 나아지겠지.

만약 이래도 답이 없는거같으면 그냥 그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팔던가 버리던가 하셈.

경운기Cultivator 당연한거지만 아바타 블락은 필수다. 2018.09.27 16:22:06
러닝머신러닝 일단추 2018.09.27 16:22:14
타나토스시스템 추천 - dc App 2018.09.27 18:45:18
별기린 설정창이 왜 안켜지노 ㅅ ㅃ 211.247 2018.09.28 01:31:36
경운기Cultivator ㄴ 설정창 죽어도 안켜지면 2번 해상도 조정항목에서 isfullscreen이랑 quality 설정 만지면됨 - dc App 2018.09.28 08:11:12
ㅇㅇ 패닉모드 켜놨었는데 친구추가되니까 아바타 보이더라... 118.222 2018.09.28 11:5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931 일반 으 ㅅㅂ 나도 아수라무네 만들고 싶다.. ㅇㅇ 118.218 2018-09-30 0
55930 일반 좋은글 빠른념글보내고싶어도 할수가업내 류아람 2018-09-30 0
55929 일반 vr처음사볼려하는데.. 12 dd 223.62 2018-09-30 0
55928 일반 애니메이터로 on off 만드는거 말인데. 꼭cull completey 4 검은연 2018-09-30 0
55927 일반 미안해 놀로 또질문할게있는데... 4 Hoya 223.38 2018-09-30 0
55926 일반 그 쉬프트랑 f숫자 누를때 안경쓰는거 3 ㅇㅇ 14.37 2018-09-30 0
55925 일반 놀로 쓸거면 이거 참고해라. 알려준 케이블 찾았다. 우메코 2018-09-30 0
55924 강좌/정보 Animator를 이용한 이모트 스위치(온오프) (예제 추가) 16 KaMYu 2018-09-30 26
55923 일반 다이소에서 놀로 셋팅장비사려는 갤럼들아 3 하루사메 2018-09-30 0
55922 일반 폴리곤넘는거 애니메이션처리 어에하는거야 ㅇㅇ 39.116 2018-09-30 0
55921 일반 나는병신입니다 14 류아람 2018-09-30 14
55920 일반 놀로 살려는데 뭐뭐 필요해요?? 2 Hoya 223.62 2018-09-30 0
55919 일반 연장선은 길게 하려면 해외에서 주문하는게 답임 4 아이리네 2018-09-30 1
55918 일반 놀로 베이스 스테이션에 기본적으로 찍찍이 달려있음? 2 우메코 2018-09-30 0
55917 일반 풀트래킹 지원하는 게임이 뭐뭐 있어요? 6 검은자까 14.52 2018-09-30 0
55916 일반 화이트베이스에 호위함으로 함대연출할까고민중 옵티머스 2018-09-30 0
55915 일반 바이브 살때 추가로 살거 있음? 4 Cimomo 2018-09-30 0
55914 일반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충전기빼고쓰면 몇시간감? 류아람 2018-09-30 0
55913 일반 지나가다 오큘hdmi랑 usb연장케이블 제품추천하고 갑니당 5 Raimiz 2018-09-30 1
55912 일반 오큘러스나 바이브말고 놀로 사도됨? 4 Jo파이 2018-09-30 0
55911 일반 mmd 캐릭터 따오기 진짜 힘들다... 2 ㅇㅇ 121.148 2018-09-30 0
55910 일반 2달간 부스에 35만원 꼬라박음 5 IRUOD 2018-09-30 0
55909 일반 vrc모드에서 다이나믹본 들어있다고해서 1 라그네아 2018-09-30 0
55908 일반 트래킹이랑 아바타 맞추는것만 해도 생노가다네 4 23i8j 183.104 2018-09-30 0
55907 일반 브얄쳇 하면서 잠들고싶다 3 xKiD 2018-09-30 0
55906 일반 노로 베이스스테이션 천장에 단 사람 있냐? 2 우메코 2018-09-30 0
55905 일반 갤럼아 현실놀로셋팅 요래했음 25 하루사메 2018-09-30 0
55902 일반 저댄 줄여야 하나 6 으ㅡ음 2018-09-30 0
55901 일반 시바꺼 샀다~ 나도 풀트레킹이다 7 우메코 2018-09-30 0
55900 일반 아바타수정 유니티로 하나 1 Jo파이 2018-09-30 0
55899 일반 nolo유저들아 5 현실세계 2018-09-30 0
55898 일반 제발 바이브 하나만 팔아주라... 7 Cimomo 2018-09-30 1
55897 일반 치마 다이나믹 수치 어떤게 좋으려나 2 라그네아 2018-09-30 0
55895 일반 커미션한 아수라 우콘 너무 잘나와서 만족스럽다 3 ㅇㅇ 49.164 2018-09-30 4
55894 일반 꼭꼬핀 샀는데, 꼭꼬핀 없이 베이스스테이션 다 설치했네. 3 Macross 2018-09-30 0
55893 일반 할로윈 아바타에 뱁새 넣음 4 IRUOD 2018-09-30 0
55892 일반 노로 고수님아 잠시 좀 3 우메코 2018-09-30 0
55891 일반 폴리곤 sdk ㅇㅇ 39.116 2018-09-30 0
55890 일반 아침체조 갈걸 Ƶᴇɴᴏɴ 2018-09-30 0
55889 일반 아오 배송지 잘못입력해서 노로 재주문했더니 2 ㅇㅇ 110.70 2018-09-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