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똥컴유저들을 위한 극한의 최적화 (커스텀 해상도,내장 OK)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1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61
  • 2018-09-27 16:21:26
							

글쓰기전에 본인 사양부터 말하겠습니다.

Intel I5-7200U 저전력 듀얼코어, 8GB Ram, Intel HD 620 내장그래픽, m.2 SSD 256GB 입니다.


보시다시피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만 다른사람들의 아바타를 못보는 불편함이 있기는해도 꽤나(?)원활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이 글을쓰는 이유는 사양이 영 좋지않은 PC유저분들을 위한 최적화 강의가 전무한듯 싶어서 제가 아는 방식을 총 정리해서 올리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VR유저분들에게도 여러의미로 좋은 강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음슴체씀)

당연한거지만 이거 하기전에 VRChat은 완전히 끄고하셈.


1. 퀄리티 설정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음.


1. 플레이 누르고

2. 쉬프트 누른상태로 플레이 (켜질때까지 계속)

3. 설정창 켜졌으면 쉬프트떼고 Windowed(창모드) 체크헤제, 퀄리티 DesktopLow 로 설정. 해상도는 저기있는 콤보박스에서 저처럼 설정해도되지만 (저는 저 해상도로 큰 불편없이 해왔음)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

가장 기초적인 최적화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것만해도 60%는 한것임.



2. 커스텀 해상도 설정

몇몇사람들은 모니터랑 해상도가 서로 맞지가않아서 검은바가 생긴다거나, 해상도를 세밀하게 조정하고싶다거나, 자신의 컴퓨터가 사기급이라 슈퍼샘플링을 하겠다거나 하는분들에게 도움될거임. 아마도. (VR유저에게도 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 해보고 댓글남겨주면 고맙겠다)


1. regedit 실행 (Win + R 누르고 regedit 치고 엔터)

2. HKEY_CURRENT_USERSoftwareVRChatrchat 까지 이동

3. screenmanager resolution height 항목과 screenmanager resolution width 항목을 찾기 (못찾겠으면 ctrl +f 후 res 치고 엔터하면 바로나옴)

4. height 더블클릭하고 10진수 체크후 해상도 높이 입력, width에는 똑같이 해상도 폭 입력.

height 가 세로고 width가 가로임, 비율 잘 정해서 검은바 안나오게 해보셈. (아님 해상도 뻥튀기 해보거나)

추천해상도는 똥컴에겐 640*360 이고 슈퍼샘플링을 굳이 하겠다면 2560*1440 추천함 (슈퍼샘플링을 필자는 해본적 없으니까 본인 책임하에 쓰셈)(16:9 기준임)



3.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거의 99%확률로 모든게임에 먹히는 최적화 비법.


(친구 알려주면서 보내줬던사진 재탕함)

1. 브알챗깔려있는경로로 가셈 (기본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chat )

2. vrchat.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4. 모든사용자에 대한 설정변경

5. 높은 DPI 설정변경

6.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체크

7. 응용 프로그램

확인 눌러서 빠져나오셈. 체감상 끊김 완화됨.


혹시모를 윈7쓰는 흑우들을위한 방법 :

1. regedit 키고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AppCompatFlagsLayers 으로 이동

3. 우클릭후 새로만들기 > 문자열

4. 이름 설정하는거에다가 브알챗 응용프로그램으로 경로 설정 (예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exe )

5. 이름 그렇게 설정했으면 더블클릭해서 값 수정 : ~ HIGHDPIAWARE

6. 확인하면 끝



4. 윈10 전원 관리모드 '최고의 성능' 으로 바꾸기

솔직히 이거랑 브알챗은 별개인건 맞지만 도움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서 그냥 끄적임


1. 윈도우 검색바 열고 powershell 검색한뒤 powershell 우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 파란창 열리면 이거 복붙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여기선 ctrl + c 하고 파워쉘에는 우클릭만해도 붙여넣기 됨, 넣고 엔터)

3. 파워플랜 활성화됨, 이제 다시 검색창에서 제어판 치고 실행

4.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옵션 보면 최고의 성능이라고 되있는거 생김, 체크

이로써 갑자기 뭐가 절전모드된다거나 그런 갑분싸 당할일은 사라질거고 컴퓨터도 쉬지않고 일하게됨 (전기세는 덤)



알고있는거 짜내서 써봤음. 똥컴유저들도 절망하지말고 이 방법대로 해보셈. 조금은 나아지겠지.

만약 이래도 답이 없는거같으면 그냥 그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팔던가 버리던가 하셈.

경운기Cultivator 당연한거지만 아바타 블락은 필수다. 2018.09.27 16:22:06
러닝머신러닝 일단추 2018.09.27 16:22:14
타나토스시스템 추천 - dc App 2018.09.27 18:45:18
별기린 설정창이 왜 안켜지노 ㅅ ㅃ 211.247 2018.09.28 01:31:36
경운기Cultivator ㄴ 설정창 죽어도 안켜지면 2번 해상도 조정항목에서 isfullscreen이랑 quality 설정 만지면됨 - dc App 2018.09.28 08:11:12
ㅇㅇ 패닉모드 켜놨었는데 친구추가되니까 아바타 보이더라... 118.222 2018.09.28 11:5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543 일반 일본 트위터 뒤지니까 눈깜박임 하는거나오네 5 강나다 2018-09-29 0
55541 일반 놀로ㅅㅅㅅㅅ 7 공배기 2018-09-29 0
55540 일반 행사 계획표 어디갔서오?? 3 ㅇㅇ 221.155 2018-09-29 0
55539 일반 큰일났다 8 루히 2018-09-29 2
55538 일반 다음 음란 우콘은 의상을 좀더 에로하게 하겠습니다. 8 유티 2018-09-29 3
55537 일반 바이브 트래킹 근처에 반사되는거 없어야한다던데 3 ㅇㅇ 211.36 2018-09-29 0
55536 일반 트리거 부수니깐 편-안 8 ㅇㅇ 223.62 2018-09-29 4
55535 일반 신사 여왕벌 사진찍음 15 으ㅡ음 2018-09-29 22
55534 일반 압타업로드 권한 왜안주는?? 5 ㅇㅇ 39.7 2018-09-29 0
55533 일반 한달동안 안팔린 mr 컨트롤러 드디어 팔았다 ㅅㅅㅅㅅ 그란시아 2018-09-29 0
55532 일반 이거 커미션 신청에 써도 되는 아바타인가 5 ㅇㅇ 223.63 2018-09-29 0
55531 일반 특별한 걸 했다는데 뭘까 1 강나다 2018-09-29 0
55530 일반 다음주 수요일에 신청받고 목요일에 추첨함 2 읭읭이 2018-09-29 0
55529 일반 블렌더 본 돌리면 안늘어나고 찢어지는거 6 ㅇㅇ 59.151 2018-09-29 0
55528 일반 애니메이터로 이모트 스위칭 성공했다고함 1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527 일반 교류회때 다들 뭐들고갈꺼야 10 카디아. 2018-09-29 1
55526 일반 vrchat 가입할때 ㅇㅇ 221.155 2018-09-29 0
55525 일반 오큘러스 설치할때 꼭 천장에 달아야해요? 오큘 14.52 2018-09-29 0
55524 일반 정신병 도질거같다 5 엘에르엘 2018-09-29 1
55523 일반 추첨은 사다리타기맵에서하는게좋겠지?? 2 읭읭이 2018-09-29 0
55522 일반 레거시 뜻이 주로 구버전 기능이란 뜻 아니냐 1 Macross 2018-09-29 0
55520 일반 나도 커미션이나 해볼까 14 마-왕 2018-09-29 0
55519 일반 라무네 치마 3 ㅇㅇ 118.223 2018-09-29 0
55518 일반 바이브뉴비 도와저;; 1 ㅇㅇ 59.30 2018-09-29 0
55517 일반 레거시 안되면 아바타 기본 표정 어떻게 바꿈? 2 ㅇㅇ 59.21 2018-09-29 0
55516 일반 커미션은 기업한테 하는게 아니지 2 Macross 2018-09-29 0
55515 일반 아바타 사갈사람있음? 7 시리스 2018-09-29 0
55514 일반 갤주 카톡좀 주면안댐? 4 읭읭이 2018-09-29 0
55513 일반 레거시가 뭐야? 1 BEnE 2018-09-29 0
55512 일반 놀로산게아니야 나는 9 읭읭이 2018-09-29 0
55510 일반 하나둘 팬클럽! mmd 스테이지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509 일반 요즘 일이 바빠.. 6 Cimomo 2018-09-29 1
55508 일반 이거 담달에 템좀뿌릴려는데 되냐 12 읭읭이 2018-09-29 0
55507 일반 애니메이션 이거 어떻게 하는거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9 0
55506 일반 mr 헤드셋이랑 컨트롤러 서로 회사달라도 돼요? 5 NAME_HORANG 2018-09-29 0
55505 일반 VR로 다이어트 하는법 1 Macross 2018-09-29 0
55504 일반 응 블렌더 안해 1 초보자아 2018-09-29 0
55502 일반 바이브 삽니다 ㅠㅠㅠㅠ 8 Cimomo 2018-09-29 0
55501 일반 처음이라 그런가 무지 힘들다 2 ㅁㄹㄴㅇㄹ 183.104 2018-09-29 0
55499 일반 교류회 이벤트 진행내용 옵티머스 2018-09-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