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똥컴유저들을 위한 극한의 최적화 (커스텀 해상도,내장 OK)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1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61
  • 2018-09-27 16:21:26
							

글쓰기전에 본인 사양부터 말하겠습니다.

Intel I5-7200U 저전력 듀얼코어, 8GB Ram, Intel HD 620 내장그래픽, m.2 SSD 256GB 입니다.


보시다시피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만 다른사람들의 아바타를 못보는 불편함이 있기는해도 꽤나(?)원활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이 글을쓰는 이유는 사양이 영 좋지않은 PC유저분들을 위한 최적화 강의가 전무한듯 싶어서 제가 아는 방식을 총 정리해서 올리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VR유저분들에게도 여러의미로 좋은 강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음슴체씀)

당연한거지만 이거 하기전에 VRChat은 완전히 끄고하셈.


1. 퀄리티 설정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음.


1. 플레이 누르고

2. 쉬프트 누른상태로 플레이 (켜질때까지 계속)

3. 설정창 켜졌으면 쉬프트떼고 Windowed(창모드) 체크헤제, 퀄리티 DesktopLow 로 설정. 해상도는 저기있는 콤보박스에서 저처럼 설정해도되지만 (저는 저 해상도로 큰 불편없이 해왔음)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

가장 기초적인 최적화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것만해도 60%는 한것임.



2. 커스텀 해상도 설정

몇몇사람들은 모니터랑 해상도가 서로 맞지가않아서 검은바가 생긴다거나, 해상도를 세밀하게 조정하고싶다거나, 자신의 컴퓨터가 사기급이라 슈퍼샘플링을 하겠다거나 하는분들에게 도움될거임. 아마도. (VR유저에게도 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 해보고 댓글남겨주면 고맙겠다)


1. regedit 실행 (Win + R 누르고 regedit 치고 엔터)

2. HKEY_CURRENT_USERSoftwareVRChatrchat 까지 이동

3. screenmanager resolution height 항목과 screenmanager resolution width 항목을 찾기 (못찾겠으면 ctrl +f 후 res 치고 엔터하면 바로나옴)

4. height 더블클릭하고 10진수 체크후 해상도 높이 입력, width에는 똑같이 해상도 폭 입력.

height 가 세로고 width가 가로임, 비율 잘 정해서 검은바 안나오게 해보셈. (아님 해상도 뻥튀기 해보거나)

추천해상도는 똥컴에겐 640*360 이고 슈퍼샘플링을 굳이 하겠다면 2560*1440 추천함 (슈퍼샘플링을 필자는 해본적 없으니까 본인 책임하에 쓰셈)(16:9 기준임)



3.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거의 99%확률로 모든게임에 먹히는 최적화 비법.


(친구 알려주면서 보내줬던사진 재탕함)

1. 브알챗깔려있는경로로 가셈 (기본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chat )

2. vrchat.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4. 모든사용자에 대한 설정변경

5. 높은 DPI 설정변경

6.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체크

7. 응용 프로그램

확인 눌러서 빠져나오셈. 체감상 끊김 완화됨.


혹시모를 윈7쓰는 흑우들을위한 방법 :

1. regedit 키고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AppCompatFlagsLayers 으로 이동

3. 우클릭후 새로만들기 > 문자열

4. 이름 설정하는거에다가 브알챗 응용프로그램으로 경로 설정 (예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exe )

5. 이름 그렇게 설정했으면 더블클릭해서 값 수정 : ~ HIGHDPIAWARE

6. 확인하면 끝



4. 윈10 전원 관리모드 '최고의 성능' 으로 바꾸기

솔직히 이거랑 브알챗은 별개인건 맞지만 도움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서 그냥 끄적임


1. 윈도우 검색바 열고 powershell 검색한뒤 powershell 우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 파란창 열리면 이거 복붙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여기선 ctrl + c 하고 파워쉘에는 우클릭만해도 붙여넣기 됨, 넣고 엔터)

3. 파워플랜 활성화됨, 이제 다시 검색창에서 제어판 치고 실행

4.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옵션 보면 최고의 성능이라고 되있는거 생김, 체크

이로써 갑자기 뭐가 절전모드된다거나 그런 갑분싸 당할일은 사라질거고 컴퓨터도 쉬지않고 일하게됨 (전기세는 덤)



알고있는거 짜내서 써봤음. 똥컴유저들도 절망하지말고 이 방법대로 해보셈. 조금은 나아지겠지.

만약 이래도 답이 없는거같으면 그냥 그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팔던가 버리던가 하셈.

경운기Cultivator 당연한거지만 아바타 블락은 필수다. 2018.09.27 16:22:06
러닝머신러닝 일단추 2018.09.27 16:22:14
타나토스시스템 추천 - dc App 2018.09.27 18:45:18
별기린 설정창이 왜 안켜지노 ㅅ ㅃ 211.247 2018.09.28 01:31:36
경운기Cultivator ㄴ 설정창 죽어도 안켜지면 2번 해상도 조정항목에서 isfullscreen이랑 quality 설정 만지면됨 - dc App 2018.09.28 08:11:12
ㅇㅇ 패닉모드 켜놨었는데 친구추가되니까 아바타 보이더라... 118.222 2018.09.28 11:5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047 일반 묵언차렷새끼들 개극혐이야 8 ㅇㅇ 175.223 2018-10-05 1
58046 일반 모던하우스 월드 제작중인데 현타온다 3 블랙재즈 118.223 2018-10-05 1
58045 질문 견적좀 짜줄사람? 10 ㅇㅇ 211.36 2018-10-05 0
58044 일반 이친구랑 H 세번이나 했는데 7 ㅇㅇ 211.36 2018-10-05 0
58043 일반 솔직히 이게임 미코없었으면 ㅈ됬음 11 ㅇㅇ 219.249 2018-10-05 0
58041 일반 H방 좋아 6 ㅇㅇ 211.36 2018-10-05 0
58040 일반 zara 2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38 일반 지금 컨트롤러 문제 완벽하게 해결방법은 없는거지? 5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37 일반 내일 군머 복귀날이다... 5 ㅇㅇ 59.25 2018-10-05 0
58036 일반 이대로 가면 5 초보고양이 2018-10-05 0
58035 일반 벌레 아바타 적당히 써야겠다 8 으ㅡ음 2018-10-05 5
58034 일반 아까 언프한 친구때문에 글올렸는데 6 ㅇㅇ 223.39 2018-10-05 1
58033 일반 유튭영상보는데 1 ㅇㅇ 39.7 2018-10-05 0
58032 일반 체조방 한번도 안가봐서 몰겠는데 3 빅huge맨 2018-10-05 1
58031 일반 나는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이랑 3 르위 2018-10-05 2
58030 일반 슈샘이 머에여 8 빅huge맨 2018-10-05 0
58029 일반 블랜더 작업하다가 컨트롤 제트 누르는데 3 ㅇㅇ 175.223 2018-10-05 0
58027 일반 이모트애니메이터 도움! 15 가사이_유노 2018-10-05 0
58026 일반 으악 살려ㅛ줘 2 카디아. 2018-10-05 0
58025 일반 옷입히고있는데.. neco 2018-10-05 0
58024 일반 1080ti 후기 9 러닝머신러닝 2018-10-05 3
58023 일반 양심고백) 어제 묵언 친구들끼리 쓰담쓰담 하다가 졸았음 3 아루라테 2018-10-05 0
58022 일반 집가고 싶다 2 초보자아 2018-10-05 0
58021 일반 항상 밑을 향하게 하려면 어케해야해 ? 15 카디아. 2018-10-05 0
58019 일반 아싸 찐따들만 있는거같네 8 ㅇㅇ 203.228 2018-10-05 1
58016 일반 바이브 나눔합니다 12 ㅇㅇ 223.39 2018-10-05 13
58015 일반 이제 월드탐방하고 저댄위주로 놀아야할까 싶당 17 하벤하이드 2018-10-05 0
58014 일반 저댄어나더 누마누마에 곡 다음곡이름먼지암? 3 댕타 2018-10-05 0
58013 일반 요즘 카메라들고 사진을 너무안찍은거같아서 3 카디아. 2018-10-05 0
58012 일반 여왕벌이던 말던 상관없지않냐? 6 좋은글만댓글담 211.36 2018-10-05 0
58011 일반 불타오를거같아서 지워버렸다 3 카디아. 2018-10-05 0
58010 일반 벌 이야기 나오니까 내손에 벌 붙어잇음 4 하피핏 2018-10-05 0
58007 일반 여왕벌이니 뭐니 피곤하게 살지말자 7 KuNori 2018-10-05 1
58006 VRC일기 오늘새벽에 인사돌리다가 실수해서 9 김희민 2018-10-05 7
58005 일반 바이브 프로얼마냐좋냐?? 2 ㅇㅇ 39.7 2018-10-05 1
58003 일반 3일차 4 ㅇㅇ 110.47 2018-10-05 0
58002 일반 일부러 다른사람 만나고 다니니 넘 슬푸다 7 ㅇㅇ 220.121 2018-10-05 1
58000 일반 요즘 유튜버들이 피해줘서 슬프다 17 KuNori 2018-10-05 0
57998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5 ㅇㅇ 1.248 2018-10-05 0
57997 일반 내생각엔 친구사이 별거없는 이유가 2 selene 2018-10-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