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유니티 파티클 시뮬레이션 스페이스 차이를 모르겠음.
글쓴이
dd
추천
0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34
  • 2018-09-27 14:39:45
  • 59.21
							




파티클 시뮬레이션 스페이스를 로컬로 두는거랑 월드로 두는거랑 뭐가 다른가요? 


혹시 VR로 볼 떄 내 파티클이 거울에만 보이고 맨눈으로는 안보이는게 이 설정 차이 때문인가.. 




경운기Cultivator 쉽게말해서 기준이 로컬이면 파티클은 축을 모델로 기준삼아서 회전도 같이함. 기준이 월드면 회전은안하지만 모델의 위치는 종속되어있지. 그리고 이 속성은 파티클렌더방식이 빌보드면 체감 전혀안나고 메쉬로 렌더링했을때나 체감됨 2018.09.27 14:56:47
HisaCat 총알같은거 만들떄 저거씀. 시작위치는 어딘가에서 달려있어야하는데, 손이라치면 손에서 발사되고나서, 손을 움직여도 파티클은 월드좌표계에서 날아가는거임 근데 VRChat ik에 문제가 좀 있어서 IKFollwer라는 컴포넌트와 같이 쓰지 않는 이상엔 문제가 좀 생김 물론 위 문제는 아바타에붙였을때한정이고, 월드만드는사람들은 그냥써도됨 2018.09.27 15:14:58
dd 좋은 설명 ㄳㄳ 59.21 2018.09.27 16:19:35
xx 발사된 파티클이, 파티클 시스템 상위 물체의 움직임에 종속되느냐 아니냐를 결정함. 로컬이면 종속됨. 월드라면 종속되지 않음. 183.96 2018.09.27 19:29:32
ㅇㅇ https://open.kakao.com/o/sAFzbVZ VAUEI그룹에서 아바타 / 월드 등 뉴비제작자 분들을 구합니다. 오픈채팅에서 >> 디코로 이동 - dc App 223.38 2018.09.28 01:14: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334 일반 심심해서 하고있는 간단한 뚜따 5 JJY 2018-10-01 0
56333 일반 시타델 월드 만들고 싶음 6 Luche 2018-10-01 0
56332 일반 옷 갈아입히거나 뚜따하는건 난이도 좀 있어? 5 ㅇㅇ 223.62 2018-10-01 0
56331 일반 일본인들은 초장같은거 주면 찍어먹을까? 4 옵티머스 2018-10-01 0
56330 일반 영상찍어서 모아두는거도 좋아 5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29 일반 내가 음란마귀가 씌였나 이게 왜 펠라로 보이지 4 ㅇㅇ 220.74 2018-10-01 0
56328 일반 kvcg들으니까 생각난건데 9 ㅇㅇ 223.62 2018-10-01 0
56327 일반 놀로도 베이스 2개 되냐 1 애플티 2018-10-01 0
56326 일반 지인 3명이 안보여 3 ㅇㅇ 175.223 2018-10-01 0
56324 일반 놀로 후기영상이 좀처럼 안올라온닷 NAME_HORANG 2018-10-01 0
56323 일반 갤보니까 어째 좀 오래한 갤넘은 다 love 관계가 있는거같다..? 6 ㅇㅇ 220.74 2018-10-01 0
56320 일반 (스샷20장)1월에 브얄 첨샀지 나는 3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19 일반 뚜따 재료 찾는것도 일이구나 ㅇㅇ 58.239 2018-10-01 0
56318 일반 환자분 괜찮으세요?? 2 Shinbi 2018-10-01 3
56317 일반 브알쓰고 베려하자 ㅇㅇ 223.62 2018-10-01 0
56316 일반 놀로 어디서 사야대? 1 애플티 2018-10-01 0
56315 일반 모니터도 가려야함? 2 ㅇㅇ 175.223 2018-10-01 0
56314 일반 증기기관차 아바타 넓은화차에 음식 올린열차 구상중인데 7 옵티머스 2018-10-01 0
56313 일반 병원에서 입원실에 VR설치하고 쓰는거 무리수? 14 포도초콜렛 2018-10-01 0
56312 일반 내일 풀강하고 또 쉬네 2 Red.Coco 2018-10-01 0
56311 일반 공지글에 뚜따강좌글 있음? ㅇㅇ 14.46 2018-10-01 0
56310 일반 만든 월드중에 저댄빼고 그나마 흥하는 월드 3 Luche 2018-10-01 0
56309 일반 지금 봤는데 슈샘이 머야? 3 린코 2018-10-01 0
56308 일반 월드 들어가자마자 화장실로 와라네 밤비나노 2018-10-01 0
56307 일반 그룹원 모집 게시판 찾습니다 5 반지사미 2018-10-01 0
56306 일반 1월에 브얄챗하던 영상 오랜만에 봤는데 7 기무대띠 2018-10-01 0
56305 일반 막상 쉬는날이긴한데 할게없다 6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04 일반 nolo 좌/우측 이동 시 트래커 축 틀어지는 문제 해결법 아시는 분? 10 검은자까 218.153 2018-10-01 0
56303 일반 새로만든 아바타 사진 몇개 3 ㄴㄴㅅ 2018-10-01 2
56302 일반 이 사양이면 슈샘 몇퍼 가능? 4 ㅇㅇ 14.46 2018-10-01 0
56301 일반 브알챗 누워서 할라고 어드밴세팅 까니까 진동이 사라짐 2 ㅇㅇ 118.218 2018-10-01 0
56300 일반 나치나치 나나치 나치나치 나나치 너굴밥 2018-10-01 0
56299 일반 우리 그룹은 절대 안싸움 ㅋㅋ 10 ㅇㅇ 118.218 2018-10-01 6
56298 일반 VR 벤치 돌렸을때 2700X랑 8700K면 장단점은 있지만 비슷함 아이리네 2018-10-01 2
56297 일반 저댄럼 함 봐보셈 hmd랑 컨트롤러를 트래커로 대체하는 방법이 있었네 9 MANKALO 2018-10-01 3
56296 일반 쉐이프키로 애니메이션 만들때 3 저댄조아 2018-10-01 0
56295 일반 글 달면 답변 잘해주고 해서 고마워! 4 shiro 2018-10-01 0
56294 일반 태근하구십다 1 ㅇㅇ 223.38 2018-10-01 0
56293 일반 중국인 친구한테 노래불러주려고 연습했는데 4 초보고양이 2018-10-01 2
56291 일반 어제만낫던 나나치들 2 너굴밥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