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 팁 ] (*수정*) 모델 깔끔하게 손질(?)하는법
글쓴이
RuFF 9 2
추천
2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21
  • 2018-09-27 13:45:25
  • 211.177
							








영상도 찍어서 올렸습니다.

목소리 X같은거 주의










맨날 공지글 보면서 아바타만들고 도움받다가 팁 하나를 공유하려 합니다.



일단 3Ds Max로 손질할라 했었는데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블렌더를 이용해서 손질을 합니다.



설명은 모델을 불러오고 기타 정리를 모두 한 상태라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기존에 하던방식으로 버텍스 손질만 하면 이렇게 어긋나는게 너무많아서 아바타만들때 빡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낸 방식입니다.







설명은 음슴체로 함.




1. TAP -> A -> Z 를 눌러서 해당 에딧 모드로 진입.


( 넘버패드 5번을 눌러주고 1번을 눌러주면 평면상태에서 정면부로 시야설정이 되서 좀더 깔끔하게 작업이 가능함. )









2. K 버튼을 눌러서 칼을 뽑아들고 대기한다.

( 바밤바 마우스 커서가 캡쳐가 안되서 휴대폰으로 찍었음. K를 누르면 저렇게 칼 모양으로 아이콘이 바뀜. ) + 눈뽕.








3. 그 칼을 들고 자르고 싶은 아바타에 열심히 손질해준다.


( 처음 시작과 끝만 클릭하고 엔터 누르면 저렇게 일자로 알아서 에지를 만들어줌. )








4. 넘버패드9을 눌러 모델을 뒤집은 뒤 위 설명과 똑같이 해준다.






5. A를 눌러 선택을 취소 한 뒤 , C를 눌러 아까 만든 에지(점) 의 앞까지만 선택을 해준다.






6. X를 누른 뒤 버텍스를 지워버린다.










7. 이제 TAP을 눌러 에딧모드를 비활성화 한 뒤 뷰포트를 텍스쳐 혹은 메테리얼로 바꿔서 확인해본다.









8. 자른 부분을 확인해보며 이상이 없나 꼼꼼히 살핀 후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추가작업을 한다.












9. 추가적인 부분을 다듬었으면 이제 쓰면 됩니다.







끝. 이 이상은 저도 작업중이라...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팁만 써봅니다 ㅇㅅㅇ.


늅이 ㅊㅊ 211.205 2018.09.27 13:54:12
tntnt 조용필 오르가즘 추천수 - dc App 2018.09.27 14:09:32
NAME_HORANG 2018.09.27 14:36:42
ㅇㅇ 좋지만 초보라 지금은 이해를 못하겠다 저장해놔야지 - dc App 223.62 2018.09.27 14:41:57
꿀뚤 굿 - dc App 2018.09.27 14:56:17
바밤 2018.09.27 23:25: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3815 일반 하미친 그디어 어느분들이랑 대화햇는데 3 ㅇㅇ 223.39 2018-10-18 0
63814 일반 이 공간으로 춤추면 발가락 터지냐? 18 ㅇㅇ 14.37 2018-10-18 0
63813 일반 생각보다 너무힘들다... 12 ㅇㅇ 223.39 2018-10-18 1
63812 일반 바이브 설치중인데 컨트롤러가 파란불이야.. 4 ㅇㅇ 223.62 2018-10-18 0
63811 일반 브열챗 재밌는데 할게 없어 1 ㅇㅇ 14.37 2018-10-18 0
63810 일반 땀냄새 오지게 나는데 누가 냄새 맡는다고 킁킁대니깐 살짝 7 포도초콜렛 2018-10-18 0
63809 일반 내가 내 압탈 다키마쿠라로 만들어야 겠다 6 검은연 2018-10-18 0
63808 일반 어케 한국인분들을 만낫는데... 7 ㅇㅇ 223.39 2018-10-18 0
63807 일반 요즘 갤 진짜 개판인거같아 5 ㅇㅇ 59.12 2018-10-18 2
63806 일반 10시반 뱅할뱅 하루사메 2018-10-18 0
63805 일반 ㅅㅂ 공지글 다른 갤에서온 힛념글인줄 알앗엇는데 ㅇㅇ 5.46 2018-10-18 0
63804 VRC일기 확실히 신사에는 흰명찰밖에 없더라.. 1 ㅇㅁㅇ 221.153 2018-10-18 0
63802 일반 공지 뭐임 지금 불타도 되는거야? 1 ㅇㅇ 5.46 2018-10-18 0
63800 일반 브랄챗에 인생이 잠식되어간다 4 alskdj 183.104 2018-10-18 4
63799 질문 캐릭터 아바타 바꾸는법 너무 어렵다.. 5 클루 2018-10-18 0
63798 질문 바이브 헤드셋 잭 꽂는거 마이크랑 사운드 일체형임? ㅇㅇ 117.111 2018-10-18 0
63797 일반 우리학교 병신학교 망했으면좋겠다 몰래온손님 2018-10-18 0
63795 일반 누가 한번 저런글 또써봐 NAME_HORANG 2018-10-18 0
63794 일반 공지 뭐임? magicatz 2018-10-18 0
63793 질문 그.. 마이크 설정어케하나요..? 6 ㅇㅇ 223.39 2018-10-18 0
63792 일반 바이브프로가 비싼값할만하게 나왔으면 샀을텐데 1 dd 61.105 2018-10-18 0
63790 일반 Vrc 망해가는거 같음 8 려료려 221.142 2018-10-18 4
63789 일반 우리학교 병신학교 어쩌고 저 글이 왜 공지임? 7 ㅇㅇ 122.45 2018-10-18 0
63788 일반 혹시 MR 전면 스티커 안떼신분 떼고 하세요 2 寒秋雨 2018-10-18 0
63787 일반 고민엄청되네 5 BEll 2018-10-18 0
63786 일반 하.. 한국인 하는분들 찾앗는데.. 8 ㅇㅇ 223.39 2018-10-18 0
63785 일반 놀로 vr 삼 2 다이소vr 124.60 2018-10-18 0
63782 일반 그.. 신사랑 벛꽃잇는맵들어가도 다들 일본어만하는데.. 7 ㅇㅇ 223.39 2018-10-18 0
63781 일반 킷슈 할로윈아바타 친구가 만들어줌 6 ㅇㅇ 221.165 2018-10-18 0
63780 일반 오큘 센서 전면에만 깔아도 트래킹잘되네 1 울테 2018-10-18 0
63779 일반 오늘도 하루종일 앉아서 2 빠쓰 2018-10-18 0
63778 일반 놀로 vr 사기전에 신중히 결정해.. 6 나냠 2018-10-18 0
63777 일반 아 시발 병신새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ㅇㅇ 125.180 2018-10-18 0
63776 질문 옷 뚜따 초보자 도와주라.. 6 끄루 59.31 2018-10-18 0
63775 일반 ㅅㅂ 나 친구한테 배신당한거같음 10 ㅇㅇ 211.187 2018-10-18 2
63773 일반 놀로를 6만원에 판다구? 2 寒秋雨 2018-10-18 0
63770 일반 신청했던 커미션 모델 옆짤 8 00 115.41 2018-10-18 0
63769 일반 가입하는거 생각보다힘드네여... 2 ㅇㅇ 223.39 2018-10-18 0
63768 일반 디시하냐고 물어보면 차단함 ㅇㅇ 125.180 2018-10-18 0
63767 일반 어제새벽에 갤럼보이길래 읭읭이 2018-10-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