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 팁 ] (*수정*) 모델 깔끔하게 손질(?)하는법
글쓴이
RuFF 9 2
추천
2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21
  • 2018-09-27 13:45:25
  • 211.177
							








영상도 찍어서 올렸습니다.

목소리 X같은거 주의










맨날 공지글 보면서 아바타만들고 도움받다가 팁 하나를 공유하려 합니다.



일단 3Ds Max로 손질할라 했었는데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블렌더를 이용해서 손질을 합니다.



설명은 모델을 불러오고 기타 정리를 모두 한 상태라고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기존에 하던방식으로 버텍스 손질만 하면 이렇게 어긋나는게 너무많아서 아바타만들때 빡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낸 방식입니다.







설명은 음슴체로 함.




1. TAP -> A -> Z 를 눌러서 해당 에딧 모드로 진입.


( 넘버패드 5번을 눌러주고 1번을 눌러주면 평면상태에서 정면부로 시야설정이 되서 좀더 깔끔하게 작업이 가능함. )









2. K 버튼을 눌러서 칼을 뽑아들고 대기한다.

( 바밤바 마우스 커서가 캡쳐가 안되서 휴대폰으로 찍었음. K를 누르면 저렇게 칼 모양으로 아이콘이 바뀜. ) + 눈뽕.








3. 그 칼을 들고 자르고 싶은 아바타에 열심히 손질해준다.


( 처음 시작과 끝만 클릭하고 엔터 누르면 저렇게 일자로 알아서 에지를 만들어줌. )








4. 넘버패드9을 눌러 모델을 뒤집은 뒤 위 설명과 똑같이 해준다.






5. A를 눌러 선택을 취소 한 뒤 , C를 눌러 아까 만든 에지(점) 의 앞까지만 선택을 해준다.






6. X를 누른 뒤 버텍스를 지워버린다.










7. 이제 TAP을 눌러 에딧모드를 비활성화 한 뒤 뷰포트를 텍스쳐 혹은 메테리얼로 바꿔서 확인해본다.









8. 자른 부분을 확인해보며 이상이 없나 꼼꼼히 살핀 후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추가작업을 한다.












9. 추가적인 부분을 다듬었으면 이제 쓰면 됩니다.







끝. 이 이상은 저도 작업중이라... 귀찮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팁만 써봅니다 ㅇㅅㅇ.


늅이 ㅊㅊ 211.205 2018.09.27 13:54:12
tntnt 조용필 오르가즘 추천수 - dc App 2018.09.27 14:09:32
NAME_HORANG 2018.09.27 14:36:42
ㅇㅇ 좋지만 초보라 지금은 이해를 못하겠다 저장해놔야지 - dc App 223.62 2018.09.27 14:41:57
꿀뚤 굿 - dc App 2018.09.27 14:56:17
바밤 2018.09.27 23:25: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757 일반 뚜따가 뭔뜻임 10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9 0
55756 일반 즈그 친구나 시청자 데리고 하든가 ㅋㅋ 4 꼬마키` 2018-09-29 0
55754 일반 던전 가고싶음 7 dd 115.41 2018-09-29 0
55752 일반 피해주는 유튜버들 그르지말즈아... 5 달팽군 2018-09-29 0
55751 일반 오늘의 체조후기 7 포도초콜렛 2018-09-29 7
55749 일반 아침체조 십...튜...버 6 ㅇㅇ 175.223 2018-09-29 0
55748 일반 발자국은 어케 만드냐... 1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9 0
55747 일반 신사 점프되게 하는 맵 1 ㅇㅇ 175.194 2018-09-29 0
55746 일반 어제~오늘 아침의 레거시 대체제 연구 결과.jpg 엘에르엘 2018-09-29 0
55744 일반 빛의 속도로...차여본적 있나? 1 ㅇㅇ 118.218 2018-09-29 1
55742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09-29 0
55740 일반 제가 완성하고 싶은게 이거임 2 ㅇㅇ 118.218 2018-09-29 0
55739 일반 어 씨발 왜 픽스 모델이 또 먹히냐? 1 ㅇㅇ 118.218 2018-09-29 0
55738 일반 여기 디씨 맞냐ㄷㄷ 4 ㅇㅇ 211.173 2018-09-29 0
55737 일반 vr 없으면 플레이 하는데 지장 큼? 6 ㅇㅇ 211.173 2018-09-29 0
55736 일반 하품했을뿐인데 무수한 친구요청이 2 ㅇㅇ 1.218 2018-09-29 0
55735 일반 ㅋㅋㅋㅋㅋ 라무네 ㅋㅋㅋㅋ 귀엽기만 한 애가 아니었네 ㅇㅇ 118.218 2018-09-29 0
55734 일반 이 겜 한국인 많음? 4 ㅇㅇ 211.173 2018-09-29 0
55733 일반 아마존클럽에서 vr사본 갤럼있어?? 3 모닥불 121.154 2018-09-29 0
55732 일반 블렌더 하는데 진짜 소름돋음 ㅇㅇ 218.50 2018-09-29 0
55730 일반 친한 친구한테 친구의 아바타를 공유받았다. 4 A.ms 2018-09-29 4
55729 일반 묵언 하는 애들 대체로 이유가 뭐임? 15 ㅇㅇ 14.37 2018-09-29 0
55728 일반 잔다 Ƶᴇɴᴏɴ 2018-09-29 0
55727 일반 퍼블릭 신사에서 토가 만났다 2 ㅇㅇ 175.194 2018-09-29 2
55726 일반 페도는 아닌데 라무네 꼴림 2 ㅇㅇ 223.62 2018-09-29 0
55725 일반 사랑해 8 바밤 2018-09-29 3
55724 일반 다들 재밌게 놀았나보네 3 Luche 2018-09-29 3
55722 일반 완장 왜 이렇게 나와? 5 ㅇㅇ 14.37 2018-09-29 0
55721 일반 나나치만 뚜따하다가 처음으로 사람 뚜따했다 1 ㅇㅇ 2018-09-29 1
55720 일반 이거 카메라로찍고 어디저장됨? 1 ㅇㅇ 39.116 2018-09-29 0
55719 일반 설마 누워서 할라면 방설정 해야함??? 8 ㅇㅇ 118.218 2018-09-29 0
55717 일반 vr챗 높이 조절 같은건 있는데 누워서 할려면 뭐 눌러야함?? ㅇㅇ 118.218 2018-09-29 0
55716 일반 [강좌] 애니메이터만으로 이모트 온오프 만들기! 13 MANKALO 2018-09-29 15
55715 일반 오늘 교류회 수고하셨습니다. (스샷주의) 4 고로로상 2018-09-29 9
55714 일반 교류회 수고햇다 6 Ƶᴇɴᴏɴ 2018-09-29 2
55713 일반 애니메이터만으로도 이모트 온오프 하는 방법 알아냄 5 MANKALO 2018-09-29 2
55712 일반 쩝쩝 교류회 하고싶다 5 카디아. 2018-09-29 0
55710 일반 룸 가용면적 2x1 m 인데 이거 룸스케일설정되냐??? 1 ㅇㅇ 121.139 2018-09-29 0
55709 일반 오늘 교류에서 본것들 2 굴림 2018-09-29 0
55708 일반 컴 스펙 올려달라는 친구 있어서 올릴게 7 MANKALO 2018-09-29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