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모두하고 친해지기란 나에겐 너무 벅찬거같다
글쓴이
ㅇㅇ
추천
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623
  • 2018-09-27 03:47:40
  • 175.223
							

혼자 이맵저맵 돌아다니며 친구 한두명씩 늘리다보면 가끔 혼자 있게 될때 누군가 조인해서 오는데 나는 그게 넘 고맙고 고마워서 붙잡고 열심히 대화한단말야
근데 그러다보면 또 누군가 조인해서 오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나 조인해서 온 사람이 뻘쭘해서 다시 가게 만드는게 너무 싫어서 하던 대화 끊고 새로 조인한애를 데리고 기존에 있던 애한테 소개해주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게 만들어줘

근데 이런것도 한두명이지 여서일곱명가까이 늘어나게 되면 혼자 커버할수가 없다.. 분명 조인해서 온 애들이 아는사이일 확률도 있지만 그 이상으로 서로에 대해서 모르는 사이인 애들도 있을거고
그런 애들은 내가 없어지면 다시금 뻘쭘한 분위기로 돌아가니까 빠질수도 없단말야
특히 소심한 애들은 여럿이서 대화하고 있는 상황 자체를 견디지 못하고 불편해하면서 나랑 둘이서만 대화하고 싶어하고.. 나는 빠져나가지 못하고 양쪽 사이에서 괴롭기만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이사람 저사람 묶어서 대화에 붙여놓다보면 개중에 서로 잘맞아서 그룹 만들어지는 애들은 자기들끼리 잘 노니까 상관없는데
모두의 입맛을 맞출수 없다는건 이미 알고 있지만 어쩡쩡한 상황만 만들어놓고 모두에게 신경써주지 못하는건 괴롭다

ㅇㅇ 친구를 너무 늘린거 아니냐 175.211 2018.09.27 03:49:46
Shinbi 너무인싸인데 2018.09.27 03:50:13
ㄱㅎㅁ 원래 그래 그런건 - dc App 175.223 2018.09.27 03:52:23
ㅇㅇ 넌너무인싸다 175.223 2018.09.27 03:57:20
춤만춰 사람이 늘어난다 싶으면 헬스방으로 가쟈// 대화는 점점 줄어들고 거친숨소리와 함께 한쪽에서 누가 빠져나가도 모를 뜨거운 기운만 넘실거림 2018.09.27 04:20:43
경운기Cultivator 그럴때 모두한테 좀 미안함 나는 신경 써줄대로 써주는데 지나고보면 몇몇한테만 써준거같은 기분들어서 - dc App 2018.09.27 04:21:12
ㅇㅇ 그렇지 인싸고 뭐고를 떠나서 나 보려고 찾아와준 애를 그냥 가게 하는건 안될일이니까 175.223 2018.09.27 04:23:06
ㅇㅇ 그렇다고 이사람 저사람 신경써주게 되면 결국 누구에게도 신경써주지 못한것처럼 되기도 하고.. 여러모로 고민이야 175.223 2018.09.27 04:23:51
ㅇㅇ 와 너 너무 착하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꾸 찾아오나봐. 하나 배워간다 58.239 2018.09.27 04:32:38
Wolfs 추천 ㅇㅇ/ - dc App 2018.09.27 05:45:1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703 일반 이쁘다 4 유티 2018-10-09 1
59702 일반 이럴려고 vr삿나? 24 르위 2018-10-09 1
59697 일반 얘네 뭐임 ㅜㅜㅜ 1 Pico 2018-10-09 1
59696 일반 오큘 업데이트 했더니 화면이 안 켜지는데 어쩌지 5 냐냐냥 211.36 2018-10-09 0
59695 일반 나두 영어 잘하구 싶다 3 greenhornet 2018-10-09 1
59694 일반 이제 유광쉐이더 같은건 몬씀? 3 사요 2018-10-09 0
59693 일반 잠깨는법좀 알려주세요 2 ㅇㅇ 1.218 2018-10-09 0
59691 일반 요즘 슈카이죠도 많이 바꼈네 1 JJY 2018-10-09 0
59689 질문 블랜더 traceback오류 어떻게 해결함?? 2 ㅇㅇ 121.158 2018-10-09 0
59688 일반 의자가 왜이럴까? 2 꿀뚤 2018-10-09 0
59687 일반 이런거 커미션맡기면 어느정도나옴? 9 ㅇㅇ 119.202 2018-10-09 0
59685 일반 첫번째 우콘 뚜따 완성~ 6 뽀송뽀송 2018-10-09 0
59684 일반 fbx 파일을 pmx 파일로 변환시키고싶은대 1 늅이 211.205 2018-10-09 0
59683 일반 그러고보니 풀트래킹 그냥 스팀VR 구버전쓰면되는거아니였음?? 2 ㅇㅇ 121.136 2018-10-09 0
59682 일반 ???:공익모집 2 ㅇㅂㅇ 121.136 2018-10-09 0
59681 일반 보카로 가라오케 나만 안되냐?????? 2 빅huge맨 2018-10-09 0
59679 일반 부랄챗 핑 400은뭐냐 4 울테 2018-10-09 0
59678 일반 부랄챗 캐시 지우고다녀야겠구나.. 2 ㅇㅇ 58.234 2018-10-09 0
59677 일반 갤럼들이 학창시절 추억 떠올리게 해줌 16 포도초콜렛 2018-10-09 22
59676 일반 에휴 사람이 사기도 칠 수 도 있는거지 새끼들아 뭐 그리 풀발하냐 4 dd 118.42 2018-10-09 0
59675 질문 블렌더에서 export할 때 바디 안 나눠지게 하는 방법 있나요.. 3 개초보 211.177 2018-10-09 0
59673 일반 트래커 샀는데 유전원 usb 허브 사야해? 8 ㅇㅇ 110.35 2018-10-09 0
59670 질문 컴퓨터 성능 저하대나요? 5 안미 211.36 2018-10-09 0
59669 일반 뱅하러 가는거 따라 들어갔는데 팅겼다 3 포도초콜렛 2018-10-09 0
59667 일반 다들 실제방바닥이랑 VR바닥이랑 차이 몇으로해둠? 5 사요 2018-10-09 0
59666 일반 이번일로인해 예비 사기꾼들은 정신차렸기를 바란다 6 dddd 175.223 2018-10-09 0
59664 일반 라무네 캐릭은 어디나오는거야? 5 ㅇㅇ 211.237 2018-10-09 0
59661 일반 VR연인은 동성애인거냐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9 1
59660 일반 무선킷 기본배터리가 3천암페어? 라는데.. 5 boogleboogle 2018-10-09 0
59659 일반 요즘 친구 50명이하면 사람아니지않냐 12 읭읭이 2018-10-09 0
59657 일반 커미션 의뢰자가 사기치는건 처음보네 3 Kawaii_Doggy 2018-10-09 0
59656 일반 사기꾼아 4 dddd 175.223 2018-10-09 0
59655 일반 무선킷 왔네... 7 boogleboogle 2018-10-09 0
59654 일반 아 그러고보니 오늘 블렌더 작업안했네; 2 하벤하이드 2018-10-09 0
59653 일반 오늘있었던 커미션 일 결말.. 사진많음 13 neco 2018-10-09 19
59652 일반 사기치고 완전 인싸됫네.. 3 ㅇㅇ 39.7 2018-10-09 4
59651 일반 타블렛 인식하나요? ㅇㅇ 220.81 2018-10-09 0
59650 일반 밥먹고 좀 쉬다가 오늘도 녹화나 돌려야지 ㅠㅠ 하벤하이드 2018-10-09 0
59649 일반 오큘은 정발판 없음? 3 아메히 2018-10-09 0
59648 일반 요즘은 확실히 새 친구 사귀기가 어렵다. 2 띠용 183.98 2018-10-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