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모두하고 친해지기란 나에겐 너무 벅찬거같다
글쓴이
ㅇㅇ
추천
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623
  • 2018-09-27 03:47:40
  • 175.223
							

혼자 이맵저맵 돌아다니며 친구 한두명씩 늘리다보면 가끔 혼자 있게 될때 누군가 조인해서 오는데 나는 그게 넘 고맙고 고마워서 붙잡고 열심히 대화한단말야
근데 그러다보면 또 누군가 조인해서 오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나 조인해서 온 사람이 뻘쭘해서 다시 가게 만드는게 너무 싫어서 하던 대화 끊고 새로 조인한애를 데리고 기존에 있던 애한테 소개해주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게 만들어줘

근데 이런것도 한두명이지 여서일곱명가까이 늘어나게 되면 혼자 커버할수가 없다.. 분명 조인해서 온 애들이 아는사이일 확률도 있지만 그 이상으로 서로에 대해서 모르는 사이인 애들도 있을거고
그런 애들은 내가 없어지면 다시금 뻘쭘한 분위기로 돌아가니까 빠질수도 없단말야
특히 소심한 애들은 여럿이서 대화하고 있는 상황 자체를 견디지 못하고 불편해하면서 나랑 둘이서만 대화하고 싶어하고.. 나는 빠져나가지 못하고 양쪽 사이에서 괴롭기만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이사람 저사람 묶어서 대화에 붙여놓다보면 개중에 서로 잘맞아서 그룹 만들어지는 애들은 자기들끼리 잘 노니까 상관없는데
모두의 입맛을 맞출수 없다는건 이미 알고 있지만 어쩡쩡한 상황만 만들어놓고 모두에게 신경써주지 못하는건 괴롭다

ㅇㅇ 친구를 너무 늘린거 아니냐 175.211 2018.09.27 03:49:46
Shinbi 너무인싸인데 2018.09.27 03:50:13
ㄱㅎㅁ 원래 그래 그런건 - dc App 175.223 2018.09.27 03:52:23
ㅇㅇ 넌너무인싸다 175.223 2018.09.27 03:57:20
춤만춰 사람이 늘어난다 싶으면 헬스방으로 가쟈// 대화는 점점 줄어들고 거친숨소리와 함께 한쪽에서 누가 빠져나가도 모를 뜨거운 기운만 넘실거림 2018.09.27 04:20:43
경운기Cultivator 그럴때 모두한테 좀 미안함 나는 신경 써줄대로 써주는데 지나고보면 몇몇한테만 써준거같은 기분들어서 - dc App 2018.09.27 04:21:12
ㅇㅇ 그렇지 인싸고 뭐고를 떠나서 나 보려고 찾아와준 애를 그냥 가게 하는건 안될일이니까 175.223 2018.09.27 04:23:06
ㅇㅇ 그렇다고 이사람 저사람 신경써주게 되면 결국 누구에게도 신경써주지 못한것처럼 되기도 하고.. 여러모로 고민이야 175.223 2018.09.27 04:23:51
ㅇㅇ 와 너 너무 착하다.. 그래서 사람들이 자꾸 찾아오나봐. 하나 배워간다 58.239 2018.09.27 04:32:38
Wolfs 추천 ㅇㅇ/ - dc App 2018.09.27 05:45:1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909 일반 vrc모드에서 다이나믹본 들어있다고해서 1 라그네아 2018-09-30 0
55908 일반 트래킹이랑 아바타 맞추는것만 해도 생노가다네 4 23i8j 183.104 2018-09-30 0
55907 일반 브얄쳇 하면서 잠들고싶다 3 xKiD 2018-09-30 0
55906 일반 노로 베이스스테이션 천장에 단 사람 있냐? 2 우메코 2018-09-30 0
55905 일반 갤럼아 현실놀로셋팅 요래했음 25 하루사메 2018-09-30 0
55902 일반 저댄 줄여야 하나 6 으ㅡ음 2018-09-30 0
55901 일반 시바꺼 샀다~ 나도 풀트레킹이다 7 우메코 2018-09-30 0
55900 일반 아바타수정 유니티로 하나 1 Jo파이 2018-09-30 0
55899 일반 nolo유저들아 5 현실세계 2018-09-30 0
55898 일반 제발 바이브 하나만 팔아주라... 7 Cimomo 2018-09-30 1
55897 일반 치마 다이나믹 수치 어떤게 좋으려나 2 라그네아 2018-09-30 0
55895 일반 커미션한 아수라 우콘 너무 잘나와서 만족스럽다 3 ㅇㅇ 49.164 2018-09-30 4
55894 일반 꼭꼬핀 샀는데, 꼭꼬핀 없이 베이스스테이션 다 설치했네. 3 Macross 2018-09-30 0
55893 일반 할로윈 아바타에 뱁새 넣음 4 IRUOD 2018-09-30 0
55892 일반 노로 고수님아 잠시 좀 3 우메코 2018-09-30 0
55891 일반 폴리곤 sdk ㅇㅇ 39.116 2018-09-30 0
55890 일반 아침체조 갈걸 Ƶᴇɴᴏɴ 2018-09-30 0
55889 일반 아오 배송지 잘못입력해서 노로 재주문했더니 2 ㅇㅇ 110.70 2018-09-30 0
55888 일반 올드맨 왜 그림자 없음 ? 3 ㅇㅇ 39.120 2018-09-30 0
55887 일반 노로 사고나면 준비물 뭐 필요하냐? 7 우메코 2018-09-30 0
55886 일반 그럼 VRC 잘하려면 바이브에 트래커 3개 사야함? 3 아메아메 2018-09-30 0
55885 일반 커메로 만든 마테리얼텍스쳐 한장으로 줄이는법 아는사람? 3 ㅇㅇㅇ 218.38 2018-09-30 0
55883 일반 트래커 한개가 계쏙 주황불이네 뭐지 10 하벤하이드 2018-09-30 0
55882 일반 그래도 키넥트 안사고 존버하기 잘했네 2 우메코 2018-09-30 0
55881 일반 이거해결법있나요? 2 ㅇㅅㅇ 222.98 2018-09-30 0
55880 일반 풀트래킹 쓸모 없음? 7 아메아메 2018-09-30 0
55879 일반 지금 갤에 노로 중고 파는 사람 있냐 4 우메코 2018-09-30 0
55878 일반 바이브 링크박스 연장할때 usb 3.0만 되나요? Macross 2018-09-30 0
55877 일반 유통기간15일지난 햄버거 괜찮은건가 8 굴림 2018-09-30 0
55876 일반 마지막) 오큘 신품 vs 바이브 중고 6 ㅇ마왕 39.7 2018-09-30 0
55875 일반 갤 최근에 안왔더니 채신기술 생겼네 ㄷㄷ;;;; 2 우메코 2018-09-30 0
55874 일반 라무네 귀엽다 귀엽다 해주니까 말야 ㅡㅡ 2 ㅇㅇ 118.218 2018-09-30 2
55873 일반 오늘 신음교류회 하자 7 카디아. 2018-09-30 0
55872 일반 붕괴3 MMD 다운받고 싶은데 2 magicatz 2018-09-30 0
55871 일반 레노버 mr 중고로팔사람잇음? 7 ㅇㅇ 121.144 2018-09-30 0
55870 일반 그 외국 밈중에 선글라스 쓰는거 모델있나 4 ㅇㅇ 14.37 2018-09-30 0
55869 일반 라무네 단체로 물구나무서기 7 현실세계 2018-09-30 4
55868 일반 커미션으로 건프라로는 하기 힘든걸 손에넣음 4 옵티머스 2018-09-30 0
55867 일반 같은가격이면 오큘이냐 바이브냐 12 ㅇ마왕 39.7 2018-09-30 0
55866 일반 블렌더 ) Chest 옷 통과... 쿠르루루 219.254 2018-09-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