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번 오큘 커넥트 첫째날에 발표한 차세대 VR 기술들
글쓴이
검은연
추천
24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621
  • 2018-09-27 03:45:08
							








기존의 플레넬 렌즈가 아닌

팬케이크 렌즈와 도파관 방식


플레넬 렌즈가 감당할수 있는건 4k 까지고, 시야각도 140이 한계라 하는데

파맥8k 스위트스팟이 150도 가량이다 소리 나오는게 이 문제 때문인듯.

그걸 기존 광학렌즈로 해결하는게 팬케이크 렌즈고


아래는 도파관 방식 디스플레이라고

AR 쪽에서 먼저 말 나온건데


솔직히 이건 잘 모르겠다,,


물론 둘다 비쌈



포비티브 렌더링


안구추적으로, 시점 향하는곳만 제대로 렌더링하고

나머지는 대충 처리해서 글카에 부하를 대폭 줄이는 방식


제대로 렌더링 하는건 단 5% 밖에 안되고

나머지 95%는 대충 렌더링한후, 딥러닝으로 채워 넣는다함.


밑 짤보면 등산로 지나가는 사람을 중심이 가장 선명하고

가에쪽으로 갈수록 흐릿해지는걸 볼수가 있음.



엔비디아 쪽에서도 이거 관련해서 말한적 있는데

RTX 2000번대 부터 정식 지원함.



장갑형 컨트롤러


제작년에 짤 하나 보여준뒤, 뭐 언급이 없길래

안만드는줄 알았는데 연구는 계속 하는듯.







헤드셋에 달린 스캐너와 카메라로


방을 VR상으로 재구성하는 기술


이게 어떤건지는

지금 스팀 VR 베타켜서 밸브 사내라든가, 영국교회맵 이라든가

이런데 가보면 어떤 느낌인지 알수있음.


단 그건 밸브쪽에서 카메라 잔뜩 가져가서, 사진 수천장 찍은뒤

전문가들이 재구성한거고


이건 헤드셋 하나만 이용해

실시간으로 현실을 VR로 재구성 하는게 목표라는 점이 다름





얼굴 추적기술


왼쪽이 진짜고, 오른쪽이 가짜임,,





이 외에 가변촛점 기능 같은것도 나왔는데

이건 전에 하프돔 공개하면서 나온거라 따로 말은 안하겠음.



위에 나온건 CV2나, CV3때 확실히 달고 나온다 ~

이런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이런것도 연구하고 있구

4년안에 이거 우리가 하든 남이하든

언젠간 상용화 될지도 모름 ㅎ 아님말구


뭐 이런거라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댐




내가 보기엔 이중에 CV2때 달고나올건

안구추적이랑 연계해서, 이미 하프돔에서 나온 가변촛점기능이랑

포비티브 렌더링인듯.



오큘이 이것저것 많이 연구하고 있는게

확실히 페북 응딩이 뜨뜻한게 큰듯.

ㅇㅇ 개추 - dc App 180.81 2018.09.27 04:05:04
하루사메 개추개추개추 - はるさめ 2018.09.27 04:08:44
ㅇㅇ 포비티브 랜더링 GPU 입장에선 ㅈㄴ 개꿀이네. 117.111 2018.09.27 04:31:04
검은연 ㅇㅇ 포비티브 없었으면 8K 패널로 VR만든다는 소리는 뭐 나오지도 못했을듯 2018.09.27 04:33:05
김나무 풀바디까지 지원한다면.. 183.97 2018.09.27 06:02:48
울테 얼굴추적 미쳤다 ㄷㄷ - dc App 2018.09.27 08:19:31
티나 오오 2018.09.27 08:54:51
카스터 시점 추적 ㅎㄷㄷ 2018.09.27 10:09:03
ㅇㅇ 바이브가 너클콘만나와도 떡칠텐데 14.40 2018.09.27 11:45:28
현실세계 와 저정도 하드웨어스펙이면 무조건 산다.. 2018.09.27 12:10:41
ㅂㅂ 내가 알못이라 그러는데, 가변초점이면 안경 안써도 됨? 122.40 2018.09.27 12:17:32
검은연 저기서 말하는 가변 촛점은. 시점이 향한 VR상 물건의 거리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움직여 촛점을 조절 하는거임 2018.09.27 12:21:58
검은연 지금은 뭘 보든간에 똑같은 거리에 초점이 맺혀있지만, 가까운 물건을 보면 초점도 땡겨지고, 멀리있는거 보면 멀어지는 용도야 2018.09.27 12:24:48
WPF공부중 요약+좋은설명 감사감사 2018.09.27 12:38:24
tntnt 2018.09.27 13:46:13
꿀뚤 오졋당 - dc App 2018.09.27 14:59: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884 일반 새 아바타 넘 이쁘다ㅎ 11 Kawaii_Doggy 2018-10-04 2
57883 일반 다 그리고 나니 뭔가 많이 아쉽네. 3 빠쓰 2018-10-04 0
57880 일반 이 아바타 어느 월드에 있나요? 3 개꿀이자너 2018-10-04 0
57879 질문 idle에 표정 2 dddd 175.223 2018-10-04 0
57878 일반 으아 오늘 버그는 진짜 최악이었다. 아이리네 2018-10-04 0
57877 일반 스팀vr 오류로 머리 싸매지말고 ㄴㄴ 124.59 2018-10-04 0
57876 일반 대가리 두부 인 유튜버 보고 싶다. 11 NAME_HORANG 2018-10-04 0
57873 일반 마이크 키고 춤춰라 15 김치전사123 2018-10-04 0
57872 일반 월드 만들어볼까 하는데 1 Red.Coco 2018-10-04 0
57871 일반 접을지 말지는 좀 더 생각해보고 토쩝쩝이나 해야지 4 빅huge맨 2018-10-04 0
57869 일반 오늘 시작한 차렷충임 ㅋㅋ 2 ㅇㅇ 106.102 2018-10-04 0
57868 일반 님들 바이브 헤드셋 전원 어케끔? 2 ㅇㅇ 58.239 2018-10-04 0
57867 일반 지금 풀트 버그 개오반데 공배기 2018-10-04 0
57866 일반 가끔 친구창 리셋하고 싶은 기분이 들때는 있음 ㅇㅇ 175.223 2018-10-04 0
57865 질문 풀트래킹 안하니까 1 현실세계 2018-10-04 0
57864 일반 아까 mr스틱이동안됀다던 유동인데 ㅇㅇ 110.70 2018-10-04 0
57863 일반 sfm파일도 유니티로 옮겨지니 ㅇㅇ 14.37 2018-10-04 0
57862 일반 평상시 v램 사용량 확인 2 ㅇㅇ 222.107 2018-10-04 0
57861 일반 미로맵이름 snooze 검색하면 나옴 2 라그네아 2018-10-04 0
57860 질문 mr 질문이요 !!!! 9 JJH 121.172 2018-10-04 0
57859 일반 일부 유튜버들이 개념없는 이유 7 꼬마키` 2018-10-04 18
57858 질문 밤이라 그런가 짤 수집하다가 기분이 우울해짐 3 NAME_HORANG 2018-10-04 0
57857 일반 ㅅㅂ 트래커 버그 고쳤다더니 3 양파양파 2018-10-04 0
57856 일반 H방 포탈 열림 Eungyo 2018-10-04 0
57855 일반 월드 이동할때 띵~하는 소리 나더니 검은화면에서 멈춤.. 린뀨 2018-10-04 0
57854 일반 공포맵 깨고싶다 5 김치전사123 2018-10-04 0
57853 일반 오큘 안면폼 주문해따 4 꼬마키` 2018-10-04 0
57852 일반 늒네쟝 월드 만든 거시야 1 mintpeservative 210.110 2018-10-04 0
57851 일반 뭐라거 해야대지 딱히 이야기를 못하고 그런건 아닌데 12 빅huge맨 2018-10-04 0
57850 일반 벚꽃맵 지붕 올라가면 바닥뚫려서 떨어지는데 별기린 211.247 2018-10-04 0
57849 일반 대가리에 뇌대신 두부가들어있는 씹튜버 블락해라 9 ㅇㅇ 182.215 2018-10-04 2
57848 일반 맵돌아다니다보면 저댄방영상 안나오는거 3 울테 2018-10-04 0
57847 일반 오늘은 H방에서 누구꼭안고자고싶은 느낌이다 ㅇㅇ 175.223 2018-10-04 0
57846 일반 만약에 H방올때 가고 싶은 곳 있으면 4 Eungyo 2018-10-04 0
57845 일반 브알챗 계속 하는거 고민좀 해봐야겠다 8 빅huge맨 2018-10-04 0
57844 질문 이거 핑 200넘어가고 개속 끊기는데 어떻게 해야하냐 부랄을짝치고간다 2018-10-04 0
57843 일반 vr챗에서 이정도 움직임이 가능함? 5 ㅇㅇ 182.222 2018-10-04 0
57842 일반 뱅 2일차 2 ㅇㅇ 110.47 2018-10-04 0
57841 일반 벚꽃맵 지붕에 어떻게 올라감? 1 별기린 211.247 2018-10-04 0
57840 일반 메이즈맵 누가만들었냐 4 라그네아 2018-10-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