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번 오큘 커넥트 첫째날에 발표한 차세대 VR 기술들
글쓴이
검은연
추천
24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621
  • 2018-09-27 03:45:08
							








기존의 플레넬 렌즈가 아닌

팬케이크 렌즈와 도파관 방식


플레넬 렌즈가 감당할수 있는건 4k 까지고, 시야각도 140이 한계라 하는데

파맥8k 스위트스팟이 150도 가량이다 소리 나오는게 이 문제 때문인듯.

그걸 기존 광학렌즈로 해결하는게 팬케이크 렌즈고


아래는 도파관 방식 디스플레이라고

AR 쪽에서 먼저 말 나온건데


솔직히 이건 잘 모르겠다,,


물론 둘다 비쌈



포비티브 렌더링


안구추적으로, 시점 향하는곳만 제대로 렌더링하고

나머지는 대충 처리해서 글카에 부하를 대폭 줄이는 방식


제대로 렌더링 하는건 단 5% 밖에 안되고

나머지 95%는 대충 렌더링한후, 딥러닝으로 채워 넣는다함.


밑 짤보면 등산로 지나가는 사람을 중심이 가장 선명하고

가에쪽으로 갈수록 흐릿해지는걸 볼수가 있음.



엔비디아 쪽에서도 이거 관련해서 말한적 있는데

RTX 2000번대 부터 정식 지원함.



장갑형 컨트롤러


제작년에 짤 하나 보여준뒤, 뭐 언급이 없길래

안만드는줄 알았는데 연구는 계속 하는듯.







헤드셋에 달린 스캐너와 카메라로


방을 VR상으로 재구성하는 기술


이게 어떤건지는

지금 스팀 VR 베타켜서 밸브 사내라든가, 영국교회맵 이라든가

이런데 가보면 어떤 느낌인지 알수있음.


단 그건 밸브쪽에서 카메라 잔뜩 가져가서, 사진 수천장 찍은뒤

전문가들이 재구성한거고


이건 헤드셋 하나만 이용해

실시간으로 현실을 VR로 재구성 하는게 목표라는 점이 다름





얼굴 추적기술


왼쪽이 진짜고, 오른쪽이 가짜임,,





이 외에 가변촛점 기능 같은것도 나왔는데

이건 전에 하프돔 공개하면서 나온거라 따로 말은 안하겠음.



위에 나온건 CV2나, CV3때 확실히 달고 나온다 ~

이런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이런것도 연구하고 있구

4년안에 이거 우리가 하든 남이하든

언젠간 상용화 될지도 모름 ㅎ 아님말구


뭐 이런거라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댐




내가 보기엔 이중에 CV2때 달고나올건

안구추적이랑 연계해서, 이미 하프돔에서 나온 가변촛점기능이랑

포비티브 렌더링인듯.



오큘이 이것저것 많이 연구하고 있는게

확실히 페북 응딩이 뜨뜻한게 큰듯.

ㅇㅇ 개추 - dc App 180.81 2018.09.27 04:05:04
하루사메 개추개추개추 - はるさめ 2018.09.27 04:08:44
ㅇㅇ 포비티브 랜더링 GPU 입장에선 ㅈㄴ 개꿀이네. 117.111 2018.09.27 04:31:04
검은연 ㅇㅇ 포비티브 없었으면 8K 패널로 VR만든다는 소리는 뭐 나오지도 못했을듯 2018.09.27 04:33:05
김나무 풀바디까지 지원한다면.. 183.97 2018.09.27 06:02:48
울테 얼굴추적 미쳤다 ㄷㄷ - dc App 2018.09.27 08:19:31
티나 오오 2018.09.27 08:54:51
카스터 시점 추적 ㅎㄷㄷ 2018.09.27 10:09:03
ㅇㅇ 바이브가 너클콘만나와도 떡칠텐데 14.40 2018.09.27 11:45:28
현실세계 와 저정도 하드웨어스펙이면 무조건 산다.. 2018.09.27 12:10:41
ㅂㅂ 내가 알못이라 그러는데, 가변초점이면 안경 안써도 됨? 122.40 2018.09.27 12:17:32
검은연 저기서 말하는 가변 촛점은. 시점이 향한 VR상 물건의 거리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움직여 촛점을 조절 하는거임 2018.09.27 12:21:58
검은연 지금은 뭘 보든간에 똑같은 거리에 초점이 맺혀있지만, 가까운 물건을 보면 초점도 땡겨지고, 멀리있는거 보면 멀어지는 용도야 2018.09.27 12:24:48
WPF공부중 요약+좋은설명 감사감사 2018.09.27 12:38:24
tntnt 2018.09.27 13:46:13
꿀뚤 오졋당 - dc App 2018.09.27 14:59: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535 일반 신사 여왕벌 사진찍음 15 으ㅡ음 2018-09-29 22
55534 일반 압타업로드 권한 왜안주는?? 5 ㅇㅇ 39.7 2018-09-29 0
55533 일반 한달동안 안팔린 mr 컨트롤러 드디어 팔았다 ㅅㅅㅅㅅ 그란시아 2018-09-29 0
55532 일반 이거 커미션 신청에 써도 되는 아바타인가 5 ㅇㅇ 223.63 2018-09-29 0
55531 일반 특별한 걸 했다는데 뭘까 1 강나다 2018-09-29 0
55530 일반 다음주 수요일에 신청받고 목요일에 추첨함 2 읭읭이 2018-09-29 0
55529 일반 블렌더 본 돌리면 안늘어나고 찢어지는거 6 ㅇㅇ 59.151 2018-09-29 0
55528 일반 애니메이터로 이모트 스위칭 성공했다고함 1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527 일반 교류회때 다들 뭐들고갈꺼야 10 카디아. 2018-09-29 1
55526 일반 vrchat 가입할때 ㅇㅇ 221.155 2018-09-29 0
55525 일반 오큘러스 설치할때 꼭 천장에 달아야해요? 오큘 14.52 2018-09-29 0
55524 일반 정신병 도질거같다 5 엘에르엘 2018-09-29 1
55523 일반 추첨은 사다리타기맵에서하는게좋겠지?? 2 읭읭이 2018-09-29 0
55522 일반 레거시 뜻이 주로 구버전 기능이란 뜻 아니냐 1 Macross 2018-09-29 0
55520 일반 나도 커미션이나 해볼까 14 마-왕 2018-09-29 0
55519 일반 라무네 치마 3 ㅇㅇ 118.223 2018-09-29 0
55518 일반 바이브뉴비 도와저;; 1 ㅇㅇ 59.30 2018-09-29 0
55517 일반 레거시 안되면 아바타 기본 표정 어떻게 바꿈? 2 ㅇㅇ 59.21 2018-09-29 0
55516 일반 커미션은 기업한테 하는게 아니지 2 Macross 2018-09-29 0
55515 일반 아바타 사갈사람있음? 7 시리스 2018-09-29 0
55514 일반 갤주 카톡좀 주면안댐? 4 읭읭이 2018-09-29 0
55513 일반 레거시가 뭐야? 1 BEnE 2018-09-29 0
55512 일반 놀로산게아니야 나는 9 읭읭이 2018-09-29 0
55510 일반 하나둘 팬클럽! mmd 스테이지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509 일반 요즘 일이 바빠.. 6 Cimomo 2018-09-29 1
55508 일반 이거 담달에 템좀뿌릴려는데 되냐 12 읭읭이 2018-09-29 0
55507 일반 애니메이션 이거 어떻게 하는거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9 0
55506 일반 mr 헤드셋이랑 컨트롤러 서로 회사달라도 돼요? 5 NAME_HORANG 2018-09-29 0
55505 일반 VR로 다이어트 하는법 1 Macross 2018-09-29 0
55504 일반 응 블렌더 안해 1 초보자아 2018-09-29 0
55502 일반 바이브 삽니다 ㅠㅠㅠㅠ 8 Cimomo 2018-09-29 0
55501 일반 처음이라 그런가 무지 힘들다 2 ㅁㄹㄴㅇㄹ 183.104 2018-09-29 0
55499 일반 교류회 이벤트 진행내용 옵티머스 2018-09-29 0
55498 일반 바이브 쵝오다 3 ㅇㅇ 211.36 2018-09-29 1
55497 일반 베타 업데이트하고나서 레거시 막혔다고 하더라 6 카디아. 2018-09-29 0
55496 일반 방금 시작한 차렷충인데 7 sort 2018-09-29 0
55495 일반 뚜따 고수님들 질문점 ㅇㅇ 39.120 2018-09-29 0
55494 일반 님들 vr챗만하려고 기기살건데 뚝배기랑 손두개만 있으면 되는거맞죠? 14 레이니 2018-09-29 0
55492 일반 놀로 다들 받았을텐데 사용후기는 어때 4 카디아. 2018-09-29 1
55491 일반 밋치리네코 아바타 어딨는거지 ㅇㅇ 1.228 2018-09-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