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번 오큘 커넥트 첫째날에 발표한 차세대 VR 기술들
글쓴이
검은연
추천
24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621
  • 2018-09-27 03:45:08
							








기존의 플레넬 렌즈가 아닌

팬케이크 렌즈와 도파관 방식


플레넬 렌즈가 감당할수 있는건 4k 까지고, 시야각도 140이 한계라 하는데

파맥8k 스위트스팟이 150도 가량이다 소리 나오는게 이 문제 때문인듯.

그걸 기존 광학렌즈로 해결하는게 팬케이크 렌즈고


아래는 도파관 방식 디스플레이라고

AR 쪽에서 먼저 말 나온건데


솔직히 이건 잘 모르겠다,,


물론 둘다 비쌈



포비티브 렌더링


안구추적으로, 시점 향하는곳만 제대로 렌더링하고

나머지는 대충 처리해서 글카에 부하를 대폭 줄이는 방식


제대로 렌더링 하는건 단 5% 밖에 안되고

나머지 95%는 대충 렌더링한후, 딥러닝으로 채워 넣는다함.


밑 짤보면 등산로 지나가는 사람을 중심이 가장 선명하고

가에쪽으로 갈수록 흐릿해지는걸 볼수가 있음.



엔비디아 쪽에서도 이거 관련해서 말한적 있는데

RTX 2000번대 부터 정식 지원함.



장갑형 컨트롤러


제작년에 짤 하나 보여준뒤, 뭐 언급이 없길래

안만드는줄 알았는데 연구는 계속 하는듯.







헤드셋에 달린 스캐너와 카메라로


방을 VR상으로 재구성하는 기술


이게 어떤건지는

지금 스팀 VR 베타켜서 밸브 사내라든가, 영국교회맵 이라든가

이런데 가보면 어떤 느낌인지 알수있음.


단 그건 밸브쪽에서 카메라 잔뜩 가져가서, 사진 수천장 찍은뒤

전문가들이 재구성한거고


이건 헤드셋 하나만 이용해

실시간으로 현실을 VR로 재구성 하는게 목표라는 점이 다름





얼굴 추적기술


왼쪽이 진짜고, 오른쪽이 가짜임,,





이 외에 가변촛점 기능 같은것도 나왔는데

이건 전에 하프돔 공개하면서 나온거라 따로 말은 안하겠음.



위에 나온건 CV2나, CV3때 확실히 달고 나온다 ~

이런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이런것도 연구하고 있구

4년안에 이거 우리가 하든 남이하든

언젠간 상용화 될지도 모름 ㅎ 아님말구


뭐 이런거라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댐




내가 보기엔 이중에 CV2때 달고나올건

안구추적이랑 연계해서, 이미 하프돔에서 나온 가변촛점기능이랑

포비티브 렌더링인듯.



오큘이 이것저것 많이 연구하고 있는게

확실히 페북 응딩이 뜨뜻한게 큰듯.

ㅇㅇ 개추 - dc App 180.81 2018.09.27 04:05:04
하루사메 개추개추개추 - はるさめ 2018.09.27 04:08:44
ㅇㅇ 포비티브 랜더링 GPU 입장에선 ㅈㄴ 개꿀이네. 117.111 2018.09.27 04:31:04
검은연 ㅇㅇ 포비티브 없었으면 8K 패널로 VR만든다는 소리는 뭐 나오지도 못했을듯 2018.09.27 04:33:05
김나무 풀바디까지 지원한다면.. 183.97 2018.09.27 06:02:48
울테 얼굴추적 미쳤다 ㄷㄷ - dc App 2018.09.27 08:19:31
티나 오오 2018.09.27 08:54:51
카스터 시점 추적 ㅎㄷㄷ 2018.09.27 10:09:03
ㅇㅇ 바이브가 너클콘만나와도 떡칠텐데 14.40 2018.09.27 11:45:28
현실세계 와 저정도 하드웨어스펙이면 무조건 산다.. 2018.09.27 12:10:41
ㅂㅂ 내가 알못이라 그러는데, 가변초점이면 안경 안써도 됨? 122.40 2018.09.27 12:17:32
검은연 저기서 말하는 가변 촛점은. 시점이 향한 VR상 물건의 거리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움직여 촛점을 조절 하는거임 2018.09.27 12:21:58
검은연 지금은 뭘 보든간에 똑같은 거리에 초점이 맺혀있지만, 가까운 물건을 보면 초점도 땡겨지고, 멀리있는거 보면 멀어지는 용도야 2018.09.27 12:24:48
WPF공부중 요약+좋은설명 감사감사 2018.09.27 12:38:24
tntnt 2018.09.27 13:46:13
꿀뚤 오졋당 - dc App 2018.09.27 14:59: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374 일반 뱅 첨해봤는데 재밌네 2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373 일반 1종보통 운전면허 기능연습왔당 2 굴림 2018-09-29 0
55372 일반 다이소 호다닥다려왔는데 신발없어 9 마요릭 2018-09-29 0
55371 일반 끝말잇기 팀매치 조별매치할까 참가순서대로 매칭시킬까 2 옵티머스 2018-09-29 0
55370 일반 부랄챗 묵언충 남자 vr은 대부분 귀여운거 같음 7 아루라테 2018-09-29 1
55369 일반 스페이스무브 물리값 어떻게하는거? 2 Ku_Nyang 2018-09-29 0
55368 일반 놀로왔다. 준비물이 뭘까? 3 ㅇㅅㅇ 121.175 2018-09-29 0
55367 일반 이거 어뎁터 더 긴거 살 수 있어? 4 Belus 2018-09-29 0
55366 일반 이벤트최종 결정내용 추천눌러서 다볼수있게해줘 11 옵티머스 2018-09-29 13
55365 일반 저댄방이 퍼블릭이 되었읍니더 9 으ㅡ음 2018-09-29 4
55364 일반 아바타 가슴 어떻게 키움 4 라그네아 2018-09-29 0
55363 일반 단체 종목2개중1개할려는데 5 옵티머스 2018-09-29 0
55360 일반 단쳬종목 정해봄 5 옵티머스 2018-09-29 0
55359 일반 신사의자에 앉아서 자면 잠잘오드라 cv52468 175.223 2018-09-29 0
55358 일반 다이소에서 구녕뚤ㅇ림 신발팔아?? 5 마요릭 2018-09-29 1
55357 일반 오큘러스로 부랄챗할때 화면 덜덜 떨리는증상있으신분있음? 3 울테 2018-09-29 0
55356 일반 바이브랑 트래커3개 샀는데 같이 살때 필요한거 뭐가 있을까? 4 dd 121.139 2018-09-29 0
55355 일반 킷슈 풀트 잘됨? 2 ㅇㅇ 124.216 2018-09-29 0
55354 일반 단체종목 차렷/유동/풀트래도 공평한게임 뭐있을까 12 옵티머스 2018-09-29 0
55352 일반 놀로 페어링단계질문 2 류아람 2018-09-29 0
55351 일반 이벤트진행은 누가하면좋겠냐 4 옵티머스 2018-09-29 0
55350 일반 무선킷 직구질문 ㅇㅇ 175.223 2018-09-29 0
55349 일반 어쨌든 물어볼려는게 이건데 5 Ciao 2018-09-29 0
55348 일반 나 왜 차단당했지.. 7 Ciao 2018-09-29 0
55347 일반 테스트 하던 저댄방 퍼블릭 신청함 11 으ㅡ음 2018-09-29 3
55346 일반 아쉽지만 ASW 2.0 이거 VRC에서 쓰지 못할지도 모름. 4 검은연 2018-09-29 1
55345 일반 헤헤 1 Ku_Nyang 2018-09-29 0
55344 일반 놀로들 다 어디감? 2 ㅇㅇ 175.223 2018-09-29 0
55342 일반 오랜만에 VR챗 햇다 하피핏 2018-09-29 0
55341 일반 이벤트 내용수정해봄 4 옵티머스 2018-09-29 0
55340 일반 브이알챗의 장단점(극히 주관적임) 2 cleasky 58.148 2018-09-29 0
55339 일반 어제자 뱅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9 0
55337 일반 묵언해제하니까 엄청편해 3 Shinbi 2018-09-29 1
55336 일반 뱅 버그 인가? 으ㅡ음 2018-09-29 0
55335 일반 이벤트상품도정해봄 7 옵티머스 2018-09-29 0
55334 일반 너네들 세컨드라이프 아냐? 2 코갱 2018-09-29 0
55333 일반 혹시 vrchat 조작법이나 설정등등 정리된 글 링크좀 줄수있니? 9 ㅇㅇ 175.113 2018-09-29 0
55332 일반 기프티콘이벤트 게임 정해봄 1 옵티머스 2018-09-29 0
55331 일반 느낌 ㄹㅇ 비슷하네 5 아루라테 2018-09-29 3
55330 일반 H방말고 잘만한대없나 4 ㅇㅇ 175.223 2018-09-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