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부갤주 있숴오?
글쓴이
BEll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53
  • 2018-05-21 01:51:23
							

다이나믹 본 관련으로 질문하고싶은게 이숴오

- dc official App
MANKALO 하렴 2018.05.21 01:52:22
BEll 그 념글보고 다이나믹본 적용하는건 다 했는데, 다이나믹 본 자체에 있는 수치조절하는 부분 디폴트 값이 0.1인 옵션 3개 damping. elacity . stiffness. 이것들이 수치조절할시에 정확히 어떤 효과를 내는지 헷갈려유 어제 하루종일 수치값 조절하면서 업로드해서 확인해보는데 각 옵션이 0에 가까울수록 어떤 효과인지 - dc App 2018.05.21 01:57:13
BEll 1에 가까울수록 어떤 효과인지 구분이 안가유 - dc App 2018.05.21 01:57:48
BEll 케모노프렌즈아바타 귀 앞뒤머리 본에 적용해보니 아예 딱딱하거나 무겁게 움직이는 느낌이거나 다같이 찰흙마냥 뭉개져버려유 - dc App 2018.05.21 01:59:05
MANKALO 1에 가까울수록 딱딱해지는거임, 뭐가됐든 1하면 콜라이더로 만지지 않는이상 안움직여, damping은 날려가는 힘, elacity는 돌아오는 힘, stiffness는 강도(설명하기 애매하니 직접 해보셈)임 ㅇㅇ,0에 가까울수록 덜 적용돼, 예를들어 damping과 elacity가 둘다 0이면 날려가는 힘도 제어안되고 돌아오는 힘도 제어안돼서 개판나는걸 볼 수 있음. 2018.05.21 02:06:07
BEll 아! 그러면 흔들림을 크게주려면 damping은 0에 가깝게 , 딱딱한 느낌을 조금주려면 stiffness를 0에 가깝게, 각 본 파츠가 제자리에서 크게 안벗어나고 흔들리게 하려면 elacity는 1에 가깝게 하면 되는것 맞워오?? - dc App 2018.05.21 02:09:33
MANKALO 맨 마지막이 틀림, 안 '벗어나게'하는거면 damping을 1에 가깝게 하는거고, 2018.05.21 02:12:23
MANKALO '빨리 돌아오게'하는거면 elacity설정 하는거임 2018.05.21 02:12:48
BEll 아!!!!!!! 이제 좀 머릿속이 정리된거 같은 느낌!!!!! 친절한 답변 고마워오!! 나머진 직접해보면서 맘에 드는 수치값 찾아볼게윱!!!! - dc App 2018.05.21 02:18:02
MANKALO ㅇㅇ 힘내 2018.05.21 02:19: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66 일반 하와와. . 여고생장 납땜 지겨운 거시와요 4 tntnt 2018-05-26 0
8065 일반 역시 카라오케방 1 momo 125.184 2018-05-26 0
8064 일반 Vr chat 베타테스트 종료 공식버전 출시 커스텀 아바타 금지 2 tntnt 2018-05-26 0
8063 일반 커미션해줄게이있냐 2 suhyun5177 58.236 2018-05-26 0
8062 일반 와 2시간 쉬니까 멀미사라짐 1 우사밍 2018-05-26 0
8061 일반 아바타월트같은데에서 아바타 끼면 다른곳가서도 쓸수있음? 5 ㅇㅇㅇ 182.219 2018-05-26 0
8059 일반 신사 망함 1 뭐냐 222.101 2018-05-26 0
8058 일반 찐따인데 놀아주실분 ㅠㅜ 2 ㅇㅇ 218.147 2018-05-26 0
8057 일반 택견빌런 하다가 탈진함 3 스키복 2018-05-26 0
8056 일반 이거 이제 못 얻는다던데 2 ㅇㅇ 125.185 2018-05-26 0
8054 일반 오늘 첫 vr넘 재밌었음 3 우사밍 2018-05-26 0
8053 일반 드디어 블랜더로 완성한거애요 2 G군 2018-05-26 0
8052 일반 아바타 본 질문 ㅇㅇ 218.144 2018-05-26 0
8051 일반 아니 왜 흰화면이여 2 ㅇㅇ 112.161 2018-05-26 0
8050 일반 mr 안쓸때 만져봤는데 너무 뜨거운 거시에오 1 ㅇㅅㅇ 175.213 2018-05-26 0
8048 일반 키넥트 풀트래킹 하는 중인데 도움 헬프미 61.102 2018-05-26 0
8047 일반 이겜 상용화 된거 아녀요? 3 ㅇㅅㅇ 223.33 2018-05-26 0
8046 일반 이 아바타 어디 월드잉가요 2 ㅇㅇ 210.117 2018-05-26 0
8045 일반 이캐릭 계란 버그 해결법 없음? 8 ㅇㅇ 125.185 2018-05-26 0
8044 일반 mr로 풀트래킹 하는 방법은 없음? 4 Gloryman 2018-05-26 0
8043 일반 ㄷㄷ 히토미 볼거 있나 하면서 보는데 2 ㅇㅇ 2018-05-26 0
8042 일반 시방 낑낑 깽깽거리면서 이제좀 MMD 에서 아바타만들어 쓰나 했는데.. 2 블렌더 182.226 2018-05-26 0
8041 일반 유니티 아바타 이거 업로드 댄거 아님??? 왜 인게임에서 안뜨지 2 Ι아이스젤리Ι 2018-05-26 0
8040 일반 C++이 뭐야? 2 ㅇㅇ 112.161 2018-05-26 0
8039 일반 붕괴 캐릭터 같던데 존나 작은 토끼귀 캐릭터 있는곳 아는친구 4 ㅇㅇ 119.193 2018-05-26 0
8038 일반 이거 차단 해제 하는법 아는사람? 3 ㅇㅇ 125.185 2018-05-26 0
8037 일반 Viseme from MMD 저장용 3 눈농 2018-05-26 3
8036 일반 헤이세이 묻는거 실례임? 11 ㅇㅇ 125.185 2018-05-26 0
8035 일반 오늘 델바이저 와서 해보는데 컨트롤러 설정은 어케해요? 1 ㅇㅇ 121.128 2018-05-26 0
8034 일반 다크소울1 제사장 맵 Firelink Shrine 콜록홈즈 221.162 2018-05-26 1
8032 일반 트래커는 지금 당장은 이른 기술임 3 ㅇㅇ 2018-05-26 0
8031 일반 여윽시 브얄챗은 재밌어 6 DR_Pochi 2018-05-26 0
8030 일반 이겜 망하면 중고딩나라에 트레카 도배될듯 ㅋㅋ 4 ㅇㅇ 223.39 2018-05-26 0
8029 일반 어젠가 나온 보스레이드 맵 깰수 있긴 하냐 2 ㅇㅇ 175.223 2018-05-26 0
8028 일반 VR쓰는놈중에 새끼손가락 아픈놈 있냐 1 ㅇㅇ 114.205 2018-05-26 0
8026 일반 이 외국놈 api뜯어서 강제로 지맵에 rpg처럼 기능 넣었네 ㄷㄷ 7 차캐여 175.223 2018-05-26 0
8025 일반 이거 애니메이션만들때 손꾸락 각도어케바꿈? 펠렉 2018-05-26 0
8024 일반 기기 오기전에 아바타좀 미리 구경해보려는데 5 ㅇㅇ 211.47 2018-05-26 0
8023 일반 클린디씨 사용법좀 8 dd 125.185 2018-05-26 0
8022 일반 데이트 코스 추천좀 3 ㅇㅅㅇ 223.33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