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삐삐 작년에 입성했던 뉴비 근황
- 글쓴이
- 냐호호
- 추천
- 4
- 댓글
- 0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446427
- 2026-02-22 10:25:58
gall.dcinside.com/m/vr/4906485
안녕 그동안 많은 기간이 지났어
그동안 갤에서 유니티 정보 많이 얻고 유니티에 빠져있어
그리고 다양한 국적 친구들과도 여전히 교류중이야
대부분 남미권 친구들과 소통했는데, 친구들이 내 엉망인 발음+쓰레기 영어에도 익숙해져서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수있게됐어
영어실력이 늘었냐고 물어보면..... 그냥 눈치가 생긴정도야
아 얘네가 뭘 대화하고있구나 수준정도
US 친구들은 여러운 단어를 사용하거나 말이 너무 빨라서 난이도가 있어
그래서 주로 그냥 디스코드에서 대화한거같네
어쨌든 많은 일들이 있었고
나는 여전히 친구가 별로 없고 조용히 혼자 사진찍으러 다니지만
그래도 즐겁게 겜하고있어
(중간에 현타와서 접을뻔했지만 캐릭터 꾸미는게 재밌어서 못접고있다)
이제 약 8달정도 지났나
그동안 갤에서 정보 많이 얻었고 이제 버그수정도 어느정도 할 수 있게됐어!
내 아바타+사진 과정 보여줄게
내 첫 아바타 퍼블릭 고양이

7월
마누카가 가장 의상 대응 많고 인기 많다그랬는데
한국에서는 안쓰이는것같애..

마메 꾸미고 이제 이쁜 월드 찾으러 다녔을때
2달 경과

8월

깜피를 좋아해서 깜피 마누카로 살기시작함


9월
테크웨어, 힙한 의상에 빠지기 시작함..
부스에 ㅈㄴ 들락거림

10월

나는 주로 아포칼립스랑 사이버펑크 월드를 좋아해서
그쪽으로 자주 돌아다녔고 아바타도 다양한 컨셉에 맞춰서 꾸미기 시작했어
주로 일상복은 없는거같아





11월
마메로도 멋진 사진 찍으러 다님

11월
어쩌다보니 갸루 컨셉이 되버림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텍스쳐, 컬러 건들이고 유니티할때 포토샵 같이 켜서 한거같음
간단한 닉네임 로고나 그림같은거 넣고
갤보면서 기믹 픽스 같은거 열심히 공부함




12월
외국친구가 나한테 어울리는 컨셉을 추천해줬고
흰피부로 돌아옴
사이버 펑크룩에 빠짐
아바타 업로드할때마다 각자 컨셉에 따라 의상을 다르게 넣었음.
귀찮아서 아바타 베이스는 같은걸 썼어



아바타마다 컬러를 정해서 옷에 집어넣기 시작함



1월
마누카 마메 말고도 다른 아바타를 써보고 싶어서
남캐, 퍼리에도 도전해봄 (퍼리는 퍼리 친구들과 대화 해보고싶어서 만들었었음)
근데 퍼리해보니까 왜 퍼리애들이 벗고 다니는지 이해가 가드라
본 위치가 아예 다르거나 없어서 기성옷 입히기가 ㅈㄴ빡셈
나도 몇번 시도하다가 결국 그냥 기본의상으로 놔뒀다.
안경같은것도 쉬울거같아도 애초에 생김새가 달라서 만족스럽게 입힐수없음
퍼리 도전하려는 사람들중에 의상 넣을거면 이런거 참고해야할거같애


1월
다양한 컬러 써보다가
나도 그냥 무난룩이 가지고싶다. 블랙으로 밀어보자 해서 입힌거
근데 왠지 시꺼매서 잘 안입게되는거같다



2월
밀티나 입성
쭈쭈가 너무 커서 왠지 부담스러워가지고 안썼는데
생각보다 각잡고 꾸미면 만족스럽게 나왔다
갤에서 머리 크기 줄이면 생각보다 이쁘다는걸 알게됐고
이번달부터는 목이랑 머리크기 줄여가면서 쓰기시작함
기존에 있던 마누카도 재업로드하고
그림자, 매트캡, 색상도 최대한 건들이고 쓰고있어




내가 반트여서 사진찍을때 포즈 에셋이 필수야
근데 포즈 에셋도 찍다보면 맨날 같은 포즈라서 지겨운 문제가 있어
약간 변화를 주고 싶거나 포즈가 조금 아쉽다
> 고고로코로 시점 다르게 놓기
> 몸 부분별로 포즈 홀드를 풀어서 어색하지 않는 포즈를 찾아서 찍고 있음
물론 홀드 풀면 기괴하게 바뀔때도 있는데 스탠딩같은거는 꽤 나쁘지않게됨



마누카 얼굴 다시 재정비한거+ 새로운 컨셉 만들고있는거

마지막은 꾸미기 귀찮아서 방치하고있던 키펠 다시 꾸민거
초 스압글 읽어줘서 고마워
이제 바빠져서 주 1회 vr을 쓰지만
데탑으로 사진찍으러 다니는것만으로도 만족해
그리고 나는 플레이타임보다 유니티한 시간이 더 긴거같다
매번 같은 대화 오고가는게 질려서 그런건지
이제는 걍 캐릭터 꾸미는 겜으로 인식하고 하고있어
물론 가끔 외국 친구들과 노는것도 좋아해
뭔가 내가 커스텀한게 3D로 구현된다는게 매력적인거같아
나중에는 외국친구들과 놀았던 썰들 가지고 올게
내 장기목표는 홈월드를 만들어보는거야
언젠가 만들수있음 좋겠다
| 댓글이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