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키넥 쓰다가 바이브 갈아탄 후기
글쓴이
CHJ.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435
  • 2018-09-26 11:46:01
							


델바이져 MR
비용 31만원 + 10만원(키넥트)

나름 잘썼다고 생각함 가성비면에서는 좋다

중요한것은 컴퓨터사양임

MR의 장점은 화질인데
컴사양이 딸리면 사람많은곳만 가는순간 프레임떨어져서
유일한장점을 살리는데는 조건이좀 필요한듯함.
GTX1060 3GB / I7 8700k쓰는데 진짜 15~20명넘어가면 프레임 존나떨어지고 화면버벅거리는거 존나좆같음

그래서 할수없이 슈퍼샘플링이란걸 낮추게되는데
이걸낮추면 화질(해상도)는 구져지나 프레임은 되살아남
컴구지면 이거 꼭해야함



트래킹의 단점만 보면

불끄고 깜깜할때 트래킹이 정말 좆도안된다
블루투스 동글을 등지고하면 트래킹이 좀 튄다
손이 뒤로넘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다 아는 사실이다

그거말곤 불편한거 딱히 없음

손 존나부들부들거리는건 내손문제인것같으니 제외


806,000원 제이씨현 바이브

설치하는데는 30분정도걸렸고
베이스스테이션은 꼭꼬핀으로 벽지에걸어놓고 고정함
생각보다 퍼즐놀이마냥 선만꼽는거라서 셋팅이 매우 쉬웠음


다들 몽둥이라며 지칭하는 컨트롤러
솔직히 난 그립버튼누르기 힘좀드는거빼고 다 괜찮더라
생각보다그렇게 안무겁고 트리거버튼도 매우 찰지다

무엇보다 켜지는소리가 좋더라 ㅎ

MR과 동일한 시계방향으로 손가락조작하다보니 적응하는데도 오래안걸림


트래킹은 정말 하자가없다
선도 길어서 겁나 편함

불편한점이라면
MR에는 헤드마운트를 위로 딸칵하고 올리면 고정이되는데
바이브는 그런게없어서 모니터잠깐보려고 벗으려는게좀 귀찮긴했음





바이브로 갈아타고 느끼는점 크게 3가지는

1. 비싼데는 이유가 다 있음
2. 지원하는 스팀게임이 많음
3. 족쇄끼다가 풀려난느낌임 선길이도 길어서 침대까지가도 무리없어서 누워서할수있음 개 존나 편함



MR보다 부족한점은 딱 2가지정도

1. 화질이 좀 구지긴함
2. VR끼다가 모디터보는게 조금 불편함




3줄요약

비싼데에는 이유가있고
MR에 키넥트를달던 무브봉을달던 바이브는 넘사벽이며
VR을 살능력은없는데 사고싶다면 유니티배워서 커미션하고 돈버셈

- dc official App
NAME_HORANG 2018.09.26 11:48:30
ㅇㅇ 모니터볼꺼면 벗지말고 그냥 스팀vr설정켜서 데스크탑눌러 223.39 2018.09.26 12:08:14
CHJ. ㄴ꿀팁 감사;, - dc App 2018.09.26 12:11: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909 일반 생선 아바타 월드 없나 호루 2018-09-27 0
54907 일반 갑자기 무선킷좀 고민되네 5 으ㅡ음 2018-09-27 0
54906 일반 우울증, 대인기피증 때문에 VR챗 못들어가는중 11 ㅇㅇ 220.78 2018-09-27 2
54905 일반 아침체조때 열심히 하는사람 보여서 친구하고 싶었는데 ㅇㅇ 175.223 2018-09-27 0
54902 일반 연병장이나 라디오체조 가고픈데.. 3 ㅇㅇ 175.208 2018-09-27 0
54901 일반 홋포 쿠파 공주 만들었어요! 5 모코 72.141 2018-09-27 5
54899 일반 요즘VR게임.gif 2 momono 2018-09-27 2
54898 일반 블렌더 이거 가운데 선 안 생기게 합칠 수 있어? 2 ㅁㅁ 124.49 2018-09-27 0
54897 일반 vr챗 시계안보면서 하다보면 1 현실세계 2018-09-27 0
54896 일반 오늘뱅 새벽까지했다 개꿀잼 4 하루사메 2018-09-27 1
54895 일반 2080TI 실 사용자인데 질문받는다 7 ㅇㅇ 115.20 2018-09-27 0
54894 일반 아~ 2 꼬마키` 2018-09-27 0
54893 일반 그럼 답은 직접 만드는 수밖에 없나 4 ㅇㅇ 112.151 2018-09-27 0
54891 일반 하와와 출근하는거시와요 1 cleasky 2018-09-27 0
54890 일반 근데 우콘으로 커미션이나 커스텀아바타 작업요청 넣는건 어떻게됨? 7 ㅇㅇ 112.151 2018-09-27 0
54888 일반 바이브유저 질문하나해요 3 리얼메카 182.225 2018-09-27 0
54887 일반 물리엔진 어케 넣음...? 2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7 0
54886 일반 라무네 사쿠라 히로바같은데서 너무 밝은데 어떻게 안뎀? 2 aa 59.13 2018-09-27 0
54885 일반 아니 이런 엿같은 3 ㅇㅇ 121.186 2018-09-27 0
54884 일반 트래커 이거 1개씩파는거임?? 4 굴림 2018-09-27 0
54883 일반 Vive사려고 돈모으는데 7 ㅇㅇ 175.223 2018-09-27 0
54882 일반 님들 페도임? 1 ㅇㅇ 218.146 2018-09-27 1
54881 일반 저댄방 공감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7 0
54880 일반 요청) 저댄 곡바꿀떄 텀을 좀 뒀으면 좋겠음.. 7 방재씨 2018-09-27 0
54879 일반 i3으로 바이브돌리기 어려움? 1 ㅅㅂ 2018-09-27 0
54878 일반 줄 천장에 매단거 아닌애들은 어케 빙빙도냐 7 꼬마키` 2018-09-27 0
54877 일반 랫저댄 어나더 퍼블릭 신청하겠음 8 Luche 2018-09-27 8
54876 일반 오큘 선꼬임 긴급공사 4 ㅅㅌㅌ 182.224 2018-09-27 0
54875 일반 오늘 H방은 오랜만에 한것도 있고 많이 만족! 5 ㄱㅎㅁ 175.223 2018-09-27 5
54874 일반 뉴비 내년에 바이브 사려고하는데 2 굴림 2018-09-27 0
54873 일반 부랄챗 벤치마크 같은 월드는 없냐? 2 ㅇㅇ 175.196 2018-09-27 0
54872 일반 블랜더 오브젝트 움직일 때 2 ㅁㅁ 124.49 2018-09-27 0
54871 일반 오큘러스 센서 헤드 분리 어떻게함 ?? 3 ㅇㅇ 49.170 2018-09-27 0
54869 일반 디시인 커밍아웃 vs vrchat 서민 커밍아웃 7 러닝머신러닝 2018-09-27 2
54868 일반 오늘 저댄 요약 1 댕타 2018-09-27 1
54867 일반 저댄럼들 특징 2 댕타 2018-09-27 0
54865 일반 요즘 나보고 뭐하는 사람이냐고 물어보네 3 유티 2018-09-27 1
54864 일반 심심하다 ㅋㅎ 2018-09-27 0
54863 일반 이런 댄스방은 어떰 4 림크 2018-09-27 1
54862 일반 베타 버전꺼 정식 업데이트 될때까지 당분간 아바타 안만져야겟다 아루라테 2018-09-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