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키넥 쓰다가 바이브 갈아탄 후기
글쓴이
CHJ.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435
  • 2018-09-26 11:46:01
							


델바이져 MR
비용 31만원 + 10만원(키넥트)

나름 잘썼다고 생각함 가성비면에서는 좋다

중요한것은 컴퓨터사양임

MR의 장점은 화질인데
컴사양이 딸리면 사람많은곳만 가는순간 프레임떨어져서
유일한장점을 살리는데는 조건이좀 필요한듯함.
GTX1060 3GB / I7 8700k쓰는데 진짜 15~20명넘어가면 프레임 존나떨어지고 화면버벅거리는거 존나좆같음

그래서 할수없이 슈퍼샘플링이란걸 낮추게되는데
이걸낮추면 화질(해상도)는 구져지나 프레임은 되살아남
컴구지면 이거 꼭해야함



트래킹의 단점만 보면

불끄고 깜깜할때 트래킹이 정말 좆도안된다
블루투스 동글을 등지고하면 트래킹이 좀 튄다
손이 뒤로넘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다 아는 사실이다

그거말곤 불편한거 딱히 없음

손 존나부들부들거리는건 내손문제인것같으니 제외


806,000원 제이씨현 바이브

설치하는데는 30분정도걸렸고
베이스스테이션은 꼭꼬핀으로 벽지에걸어놓고 고정함
생각보다 퍼즐놀이마냥 선만꼽는거라서 셋팅이 매우 쉬웠음


다들 몽둥이라며 지칭하는 컨트롤러
솔직히 난 그립버튼누르기 힘좀드는거빼고 다 괜찮더라
생각보다그렇게 안무겁고 트리거버튼도 매우 찰지다

무엇보다 켜지는소리가 좋더라 ㅎ

MR과 동일한 시계방향으로 손가락조작하다보니 적응하는데도 오래안걸림


트래킹은 정말 하자가없다
선도 길어서 겁나 편함

불편한점이라면
MR에는 헤드마운트를 위로 딸칵하고 올리면 고정이되는데
바이브는 그런게없어서 모니터잠깐보려고 벗으려는게좀 귀찮긴했음





바이브로 갈아타고 느끼는점 크게 3가지는

1. 비싼데는 이유가 다 있음
2. 지원하는 스팀게임이 많음
3. 족쇄끼다가 풀려난느낌임 선길이도 길어서 침대까지가도 무리없어서 누워서할수있음 개 존나 편함



MR보다 부족한점은 딱 2가지정도

1. 화질이 좀 구지긴함
2. VR끼다가 모디터보는게 조금 불편함




3줄요약

비싼데에는 이유가있고
MR에 키넥트를달던 무브봉을달던 바이브는 넘사벽이며
VR을 살능력은없는데 사고싶다면 유니티배워서 커미션하고 돈버셈

- dc official App
NAME_HORANG 2018.09.26 11:48:30
ㅇㅇ 모니터볼꺼면 벗지말고 그냥 스팀vr설정켜서 데스크탑눌러 223.39 2018.09.26 12:08:14
CHJ. ㄴ꿀팁 감사;, - dc App 2018.09.26 12:11: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134 일반 MSI 이어셋 추천했던 갤럼아 6 티나 2018-09-28 0
55133 일반 실제시간 인게임에서 못보나 3 ㅇㅇ 14.40 2018-09-28 0
55132 일반 블링크 애니메이션 문제 개빡도네 4 Ƶᴇɴᴏɴ 2018-09-28 0
55131 일반 바이브 트래커가 외 고장남? 6 Macross 2018-09-28 0
55130 일반 아 이거 좀 맘에 든다 2 magicatz 2018-09-28 0
55129 일반 제이씨현 as오래걸림? 1 ㅇㅇ 211.36 2018-09-28 0
55128 일반 뼈같은건 지워도 폴리곤영향없지 3 ㅇㅇ 14.40 2018-09-28 0
55127 일반 [교류회 알림]이번주 토요일 회식 안내 17 MANKALO 2018-09-28 7
55125 일반 놀로 어디서 사냐 ? 5 ㅇㅇ 39.120 2018-09-28 0
55124 일반 커미숀중임 빠쓰 2018-09-28 0
55123 일반 제이씨..발...련...... 3 ㅇㅇ 175.223 2018-09-28 0
55122 일반 mr 바닥 질문 2 ㅇㅇ 121.161 2018-09-28 0
55121 일반 유니티 질문좀 받아죠요 왜구루냥 175.116 2018-09-28 0
55120 일반 어떤 갤램의 오줌처럼 3 ㅇㅇㅇㅇ 175.223 2018-09-28 0
55118 일반 처음으로 MR 샀는데 정작 기기에서 VRCHAT이 안보여요 3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117 일반 놀로 공 3개 질문 3 ㅇㅇ 118.40 2018-09-28 0
55115 일반 여기 트래커 스트랩 사용중인 갤럼 있어? 3 ㅇㅇ 59.12 2018-09-28 0
55114 일반 표정 이거 어떠냐 6 magicatz 2018-09-28 1
55113 일반 븨알챗 고 홈 설정좀 알려주세여ㅛㅠㅠ 3 ㅇㅇ 2018-09-28 0
55112 일반 mmd파일 브알챗용으로 바꾸려면 뭐가좋냐 ㅇㅇ 223.62 2018-09-28 0
55110 일반 놀로 풀 충전으로 몇 시간 정도 할 수 이씅? 5 티나 2018-09-28 0
55109 일반 내가 커미션 하는 이유는 ㅇㅇ 211.36 2018-09-28 0
55108 일반 헐? 이미 고냥이 압타 만들었던 사람이 있었네??? 1 굴림 2018-09-28 0
55107 일반 오늘은 근무서면서 움짤이나 찍어내야겠다 하벤하이드 2018-09-28 0
55106 일반 H 방이란게 원래 이럼 ? 5 Derinma 2018-09-28 0
55105 일반 옷이랑 머리 살랑살랑 흔들흔들은 다이나믹본기능임? 1 울테 2018-09-28 0
55104 일반 nolo 충전 휴대폰 충전기로 해도 대? 1 ㅇㅇ 61.82 2018-09-28 0
55103 일반 뚜따 의상중에서 한복이있나? 3 굴림 2018-09-28 0
55102 일반 커미션 이것저것 소품 많이붙이니까 비싸넹 7 ㅇㅇ 211.36 2018-09-28 0
55101 일반 본 움직인상태로 메시 고정하는법 Macross 2018-09-28 0
55100 일반 블렌더 쌉고수 형님들 질문하나만 하겠습니다 9 ㅇㅇ 59.151 2018-09-28 0
55099 일반 차렷충 캐릭터 미세먼지 제작팁 2 Jinsilly 221.153 2018-09-28 2
55098 일반 샤로쟝 의상개변 하려는데.. 6 빠쓰 2018-09-28 0
55096 일반 얘들아 이걸 어케해야할가?? 3 Belus 2018-09-28 0
55095 일반 유니티 에서 업로드 후에 인게임 피부색 어둠컴컴해지는거 3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094 일반 놀로 설정하면서 내가 병신인걸 느낌 2 ㅇㅇ 118.40 2018-09-28 0
55092 일반 님덜 놀로배송도착햇나요? 6 ㅇㅇ 223.33 2018-09-28 0
55091 일반 추석기간에 마음먹고 붙어서 뚜따 성공했다. (후기) 9 델피늄 2018-09-28 3
55089 일반 장남으로 사는것 의외로 나쁘지 않을지도..? 1 굴림 2018-09-28 0
55088 일반 화면 좌우 그림자연산 다른거 나만그래? 긴긴 2018-09-2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