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MR+키넥 쓰다가 바이브 갈아탄 후기
글쓴이
CHJ.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435
  • 2018-09-26 11:46:01
							


델바이져 MR
비용 31만원 + 10만원(키넥트)

나름 잘썼다고 생각함 가성비면에서는 좋다

중요한것은 컴퓨터사양임

MR의 장점은 화질인데
컴사양이 딸리면 사람많은곳만 가는순간 프레임떨어져서
유일한장점을 살리는데는 조건이좀 필요한듯함.
GTX1060 3GB / I7 8700k쓰는데 진짜 15~20명넘어가면 프레임 존나떨어지고 화면버벅거리는거 존나좆같음

그래서 할수없이 슈퍼샘플링이란걸 낮추게되는데
이걸낮추면 화질(해상도)는 구져지나 프레임은 되살아남
컴구지면 이거 꼭해야함



트래킹의 단점만 보면

불끄고 깜깜할때 트래킹이 정말 좆도안된다
블루투스 동글을 등지고하면 트래킹이 좀 튄다
손이 뒤로넘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다 아는 사실이다

그거말곤 불편한거 딱히 없음

손 존나부들부들거리는건 내손문제인것같으니 제외


806,000원 제이씨현 바이브

설치하는데는 30분정도걸렸고
베이스스테이션은 꼭꼬핀으로 벽지에걸어놓고 고정함
생각보다 퍼즐놀이마냥 선만꼽는거라서 셋팅이 매우 쉬웠음


다들 몽둥이라며 지칭하는 컨트롤러
솔직히 난 그립버튼누르기 힘좀드는거빼고 다 괜찮더라
생각보다그렇게 안무겁고 트리거버튼도 매우 찰지다

무엇보다 켜지는소리가 좋더라 ㅎ

MR과 동일한 시계방향으로 손가락조작하다보니 적응하는데도 오래안걸림


트래킹은 정말 하자가없다
선도 길어서 겁나 편함

불편한점이라면
MR에는 헤드마운트를 위로 딸칵하고 올리면 고정이되는데
바이브는 그런게없어서 모니터잠깐보려고 벗으려는게좀 귀찮긴했음





바이브로 갈아타고 느끼는점 크게 3가지는

1. 비싼데는 이유가 다 있음
2. 지원하는 스팀게임이 많음
3. 족쇄끼다가 풀려난느낌임 선길이도 길어서 침대까지가도 무리없어서 누워서할수있음 개 존나 편함



MR보다 부족한점은 딱 2가지정도

1. 화질이 좀 구지긴함
2. VR끼다가 모디터보는게 조금 불편함




3줄요약

비싼데에는 이유가있고
MR에 키넥트를달던 무브봉을달던 바이브는 넘사벽이며
VR을 살능력은없는데 사고싶다면 유니티배워서 커미션하고 돈버셈

- dc official App
NAME_HORANG 2018.09.26 11:48:30
ㅇㅇ 모니터볼꺼면 벗지말고 그냥 스팀vr설정켜서 데스크탑눌러 223.39 2018.09.26 12:08:14
CHJ. ㄴ꿀팁 감사;, - dc App 2018.09.26 12:11: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345 일반 헤헤 1 Ku_Nyang 2018-09-29 0
55344 일반 놀로들 다 어디감? 2 ㅇㅇ 175.223 2018-09-29 0
55342 일반 오랜만에 VR챗 햇다 하피핏 2018-09-29 0
55341 일반 이벤트 내용수정해봄 4 옵티머스 2018-09-29 0
55340 일반 브이알챗의 장단점(극히 주관적임) 2 cleasky 58.148 2018-09-29 0
55339 일반 어제자 뱅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9 0
55337 일반 묵언해제하니까 엄청편해 3 Shinbi 2018-09-29 1
55336 일반 뱅 버그 인가? 으ㅡ음 2018-09-29 0
55335 일반 이벤트상품도정해봄 7 옵티머스 2018-09-29 0
55334 일반 너네들 세컨드라이프 아냐? 2 코갱 2018-09-29 0
55333 일반 혹시 vrchat 조작법이나 설정등등 정리된 글 링크좀 줄수있니? 9 ㅇㅇ 175.113 2018-09-29 0
55332 일반 기프티콘이벤트 게임 정해봄 1 옵티머스 2018-09-29 0
55331 일반 느낌 ㄹㅇ 비슷하네 5 아루라테 2018-09-29 3
55330 일반 H방말고 잘만한대없나 4 ㅇㅇ 175.223 2018-09-29 0
55329 일반 저녘에 교류회이벤트때 돌발 미션 기프티콘할까하는데 10 옵티머스 2018-09-29 0
55326 일반 막상 손움직이니까 재미없다 3 NAME_HORANG 2018-09-29 0
55325 일반 아바타월드 잠금해놓은거 5 ㅇㅇ 124.216 2018-09-29 0
55324 일반 차렷충은 그냥 관음하는것만으로 재미있어 1 굴림 2018-09-29 0
55321 일반 h방에서 자다보면 거의4~6시쯤사이에는 옆에서누가 같이자고있음 5 ㅇㅇ 121.172 2018-09-29 0
55320 일반 진짜 vr은 어느정도 보급될 거 같은데 1 ㅇㅇ 39.117 2018-09-29 0
55318 일반 브이알 어드밴스드 세팅 어디서 찾아요??? 5 ㅇㅇ 118.218 2018-09-29 0
55317 일반 이거 의상 정보 아는 사람 ㅇㅇ 124.216 2018-09-29 0
55316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2 ㅇㅇ 1.248 2018-09-29 0
55315 일반 뉴비 업적달성했어요 1 ㅇㅇ 58.228 2018-09-29 0
55314 일반 엉덩이....퍄...... 4 A.ms 2018-09-29 9
55313 일반 작은 놀로들아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310 일반 뚜따님돌 헬프....이것저것 추가했더니 맵핑이 앙댐.... 지나가던 바보 119.197 2018-09-28 0
55309 일반 쓰담쓰담할때 열받는 유형 3 ㅇㅇ 220.74 2018-09-28 0
55308 일반 수험생이라 내년 5월까지 vrchat 못하는데 9 ㅇㅇ 78.191 2018-09-28 0
55307 일반 h방에서 놀다가 체조 못갈뻔했다.. 12 ㅇㄱ 49.165 2018-09-28 0
55305 일반 난 마이크 쓰고싶은데 못쓰겟어 2 ㅇㅇ 121.125 2018-09-28 0
55304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2 ㅇㅇ 1.248 2018-09-28 0
55301 일반 프라이베이트에 조인하고 싶다고 요청하면 3 ㅇㅇ 121.139 2018-09-28 0
55298 일반 비행기 너무 멋지게 잘만듬 ㄹㅇ 9 A.ms 2018-09-28 21
55297 일반 전설의 초싸이언 손오공 모임(이미지多 4 별기린 211.247 2018-09-28 5
55296 일반 아래거 보고 생각나는건데 7 MANKALO 2018-09-28 5
55295 일반 아 개빡치네 다리 왜자꾸 뒤집혀있냐고 3 dd 211.186 2018-09-28 0
55293 일반 사진 넘무 잘나와서 올려보는거야 5 ㅇㅇ 121.144 2018-09-28 4
55292 일반 서큐버스 2만폴리곤이하 있는사람..? 1 ㅇㅇ 59.30 2018-09-28 0
55291 일반 바이브 번들 이어폰이 단선됐는데 2 아리수챤 2018-09-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