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느그 나라 눈팅해봤는데 노로 6각회전축이 뭐야?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363
  • 2018-09-26 09:54:58
  • 124.216
							
개인적으로 싸게 VR 즐기고싶은 분들한테 하는 말이지만 좀 비추천합니다. 문제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
첫째로 일단 다른 VR기기가 필요합니다. 구글 카드보드도 지원하고 샤오미vr 폭풍마경 기어vr 다 지원하긴 하는데 어쨋든 VR기기를 한개 구하셔야하고

둘째로 Riftcat의 VRidge라는 유료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것도 만만찮은게 17000원가량합니다. 원래는 이 프로그램이 무료제공했었는데 작년부터 유료화를 실시하는 바람에 nolo쪽에서 이 문제를 안알려줍니다.

셋째로 nolo 센서가 6각회전축을 인식을 못해서 그냥 얼굴앞에 화면만 제공됩니다. 무슨소리냐하면 모니터에 현재 센서 위치에 따라서 보는 화면의 중심위치는 바뀌는데, 고개를 흔들어도 인식이 안된다는말입니다.

스마트폰 자이로센서를 이용해서 회전을 적용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180도 회전, 그러니까 고개를 반대로 틀면 연결이 끊겨버립니다.
말안한게 있는데 기어VR경우 유선연결자체가 안됩니다. VRidge가 오큘러스 스토어 안에 있는 어플이라 2중연결을 무선으로 해줘야하거든요

넷째로 무선연결이다 보니까 인식이 엄청느립니다. 혹시나 nolo로 비트세이버나 vrchat하는거 보고 혹해서 구매하실분들 주의하세요. 프로그램에 초당60프레임이 제공되도 최대 인식속도가 100ms밖에 지원안되서 행동이 중간중간 끊깁니다.

그리고 이건 저도 알수없는 문제인데, 어찌된 영문인지 컨트롤러랑 페어링을 맞춰둬도 터치가 안됩니다. 이건 고장인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ㅊㅊ: 느그 나라 


ㅁㄹㄴㅌㅁㅈ 6dof 말하는것 2018.09.26 09:55:32
ㅁㄹㄴㅌㅁㅈ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_games_xuq&no=14824 2018.09.26 09:56:07
xx 기울기를 못잡는다는건가 183.96 2018.09.26 09:56:11
ㅁㄹㄴㅌㅁㅈ 이것을이야기하는것이다 2018.09.26 09:56:11
xx 포지셔널 트래킹이 안된다는건가...? 그럼 그게 트래커로써 작동을 해? 183.96 2018.09.26 09:56:50
현실세계 6dof 지원아니야? 앞뒤상하좌우 다 잘되는데.. 저게안되면 눕는게 불가능하지 2018.09.26 09:56:59
ㅇㅇ 바이브 쓰면 가끔 멀미 나는 형상 이야기 하는거야? 124.216 2018.09.26 09:57:09
ㅇㅇ 현상 124.216 2018.09.26 09:57:46
Gloryman 내가 듣기론 폰vr이랑 쓰면 자이로센서가 문제 생긴다고 하던데 왜냐하면 폰에도 자이로센서가 잇어서 2018.09.26 09:58:01
울테 그냥지금놀로있으신분들 렛저댄에서 한번 보여주시면안될려나 저말대로면 허리가 회전은가능해도 허리만 날라가거나 쭉빼는게인식이 안된다는소리인거같은데 - dc App 2018.09.26 10:00: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451 일반 이모트 죽었으니 1 가사이_유노 2018-09-29 1
55450 일반 바이브 풀세트 팝니다. 기무대띠 2018-09-29 0
55448 일반 놀로 트리거 부숨 15 ㅇㅇ 223.62 2018-09-29 11
55447 일반 아쿠아 봉봉슈즈후기(훌륭함) 2 댕타 2018-09-29 0
55446 일반 레거시가 막힌다니 1 아리수챤 2018-09-29 0
55445 일반 nolo 발에다 달때 1 현실세계 2018-09-29 0
55444 일반 주말마다 브랄쳇 하려는데 혼자라 심심하다 9 너굴밥 2018-09-29 0
55443 일반 라무네 맛있음? 8 ㅇㅇ 110.12 2018-09-29 0
55442 일반 내 목소리 지지직거린다는데 확인 어디서해 4 ㅇㅇ 175.114 2018-09-29 0
55441 일반 아바타 제작시 모자 집어서 벗는거 2 ㅇㅇ 221.155 2018-09-29 0
55440 일반 바이브나 오큘 삽니다 ㅠㅠㅠ 13 Cimomo 2018-09-29 0
55439 일반 레거시가 뭘말하는거지 4 울테 2018-09-29 0
55438 일반 이게 지그 문젠데 초보자아 2018-09-29 0
55437 일반 놀로 컨트롤러 트리거 부숴도 됨? 6 ㅇㅇ 223.62 2018-09-29 0
55436 일반 아 오늘 유니티ㅣ말썽마니부리네 이거 오류 아시는분 1 강나다 2018-09-29 0
55435 일반 생각해보니 치마 한번 벗으면 지속적으로 벗게하는것도 이제 안되네 1 검은연 2018-09-29 0
55434 일반 얘들아 도와줘 초보자아 2018-09-29 0
55433 일반 어차피 다 ㅈ된거 그냥 말한다. 레거시 막힌 이유 9 MANKALO 2018-09-29 15
55432 일반 모델링 커미션 맏겨본 사람 7 ㅇㅇ 221.155 2018-09-29 0
55431 일반 레거시죽은 기념 4이모트칸 16토글 프리팹 뿌린다~ 13 검은연 2018-09-29 12
55426 일반 늅인데 레거시가 뭐임? 2 ㅇㅇ 124.216 2018-09-29 2
55425 일반 웹패널 장례식 에 이어서 레거시 장례식 1 으ㅡ음 2018-09-29 0
55424 일반 이거 조작키 뭐야?? 2 뿌부키 2018-09-29 0
55423 일반 VR 챗은 인생입니다 7 ㅇㅇ 175.202 2018-09-29 5
55422 일반 레거시 애니메이션 부활시키자는 건의인데. 좀 눌러줘라. 7 MANKALO 2018-09-29 3
55421 일반 야 그래서 오큘러스 퀘스트는 5 ㅇㅇ 118.222 2018-09-29 0
55419 일반 이모트토글이 wave나 point있는곳 맞지? 2 ㅇㅇ 1.252 2018-09-29 0
55418 일반 에셋스토어에서 쓸 만한 파티클ㅇ ㅣㅆ냐? ㅇㅇ 118.222 2018-09-29 0
55417 일반 이거 바디 환불 안되냐 3 초보자아 2018-09-29 0
55416 일반 자기 아바타 업로드한 시간대 확인가능해? 1 엘에르엘 2018-09-29 0
55415 일반 념금 베타>일반섭 복붙해도 접속안된다 4 반지사미 2018-09-29 0
55414 일반 내 압타에는 레거시 애니메이션만 한 60개 박혀있는데 1 검은연 2018-09-29 0
55413 일반 에이 그럼 SDK 기능 확장을 해주겠지 엘에르엘 2018-09-29 0
55412 일반 아 쉬팔.... 좆됨... 6 초보자아 2018-09-29 1
55411 일반 레거시 항상 잔뜩 쓰고 다녔었는데 망했네 1 엘에르엘 2018-09-29 0
55410 일반 레거시 막혔으면, 이제 물건 소환하고 껏다 하는것도 못하겠네 ? 5 검은연 2018-09-29 0
55408 일반 이모트 토글 막혔다ㅋㅋㅋㅋㅋㅋ 13 MANKALO 2018-09-29 9
55406 일반 첨하는 늅인데 이거 뭐임? 3 뿌부키 2018-09-29 0
55405 일반 라무네 ㅇㅇ 211.36 2018-09-29 0
55403 일반 이게 뭔데 왜 갑자기 커짐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