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스크탑에 VR 연결해서 쓸놈들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추천해준다
글쓴이
게임가드改二
추천
2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66
  • 2018-05-20 16:25:01
							




일단 난 이런 사양으로 쓰고있음


블루투스모듈은 동글형으로 USB 쪽에 달아서 쓰는 놈들이 있긴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그런 모듈자체를 꼭 USB 포트를 소모해서까지 달아야하나? 라는 주의거든

그래서 mini-PCI 포트에 연결하는 Wifi/Bluetooth 어뎁터를 따로 연결했음


즉, 보드에서 mini-PCI 포트가 하나는 꼭 있어야 쓸수있으니가 우선 자기 보드를 먼저 확인해.

내가 쓰고있는 보드는 GIGABYTE AB350 Gaming 3 이고 이 보드에는 Mini-PCI 가 있어.


이전에 썼던 하스웰 보드인 GIGABYTE H97 듀러블에디션 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Mini-PCI 가 있었음

ITX 보드가 아니면 보통 지원되는 경우 많으니까 우선 자기 보드 보셈










이름 : Intel 8265ac Dual-band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Fenvi-Wireless-AC-8265-867Mbps-802-11-AC-Dual-Band-Desktop-PCI-E-WiFi-Adapter-PCI/32804117489.html?spm=a2g12.search0104.3.1.19d978cb9Sahyv&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5711311,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0&algo_pv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priceBeautifyAB=0


가장 최근까지 쓰던 모듈이야.

난 해킨토시 할때 OS X 에서 이 모듈을 인식하지 않아서 브로드컴 모델로 바꾼 상황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와이파이는 한국의 광랜을 지원하는 모델이야. 가격은 적힌것처럼 16달러정도. 한화로 약 18000원정도 할꺼야.

배송은 보통 16일정도 걸린다 보면 돼. 배대지 쓸필요없음.

사용평으로서는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모두 끊어지는건 없고 잘 연결되는 편

장착하고 드라이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바로 드라이버가 잡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다른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음.








이름 : Broadcom BCM943602CS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Broadcom-BCM943602CS-1750Mbps-802-11AC-PCI-E-WiFi-Adapter-PCi-Express-Desktop-PC-Wireless-Card-Bluetooth/32763320423.html?spm=a2g12.search0104.3.1.26fc4fbdN9VCJQ&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0&algo_pv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priceBeautifyAB=0




이건 내가 현재 사용중인 모듈이야.

해킨토시에는 위에 Intel 8265ac 모듈이 인식하지 않아서 알아보던 와중에 해당 모듈을 사용하게되었어.

윈도우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함.

마찬가지로 한국의 광랜을 제대로 지원하고 Bluetooth 버전은 4.0이야.

브로드컴 칩셋들은 특성상 장착해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못잡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https://drive.google.com/open?id=18kYwZzdSicd2Q43X6TyJB41tHw3ciM-n

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잡을 수 있어.

WLAN 이라는 부분은 Wifi 와 동일한 뜻이야.














뭐 여기까지는 위에서 말했던 대로 USB 포트를 쓰고싶지 않아서 하는 삽질이야.

USB 동글 쓰려면 그냥 이거 쓰면 됨




이름 : 퓨전FNC BU-4096


http://prod.danawa.com/info/?pcode=1750108&keyword=BU4096


usb 형식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 모듈이야.

브로드컴 칩을 사용하고 있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OS X 에도 잘붙는 범용성에 마찬가지로 잘 끊기지 않는 안정성도 가지고있어.

단, 난 위에도 말했다시미 USB 포트를 소모하는거 자체가 맘에 안들어서 잠깐 쓰고 구석에 박혀있음.






궁금한거 있으면 아는대로 알려드림





피냐타 추천 2018.05.20 16:35: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9783 일반 2시 반에 자러간다던 난 어디갔지 5 sing)Hana 2018-06-17 0
19782 일반 그냥 누가 스토커 닉으로 활동해라 4 nana 220.126 2018-06-17 0
19781 일반 갤 불탈 때 유난히 광고가 많네 7 MANKALO 2018-06-17 0
19779 일반 요거완전 니들 인겜모습 소설아니냐 12 _감자 2018-06-17 1
19778 일반 다키스트던전 몹 아바타는 없나 3 아델리펭귄 2018-06-17 0
19777 일반 왜 스토커가 닉언금지? 3 ㅇㅇ 46.101 2018-06-17 0
19775 일반 아니 근데 하나는 인정해야하는거 아님? 20 ㅇㅇ 121.124 2018-06-17 3
19774 일반 뭘하든 장작은 스토커로 불탄다 2 ㅇㅇ 128.199 2018-06-17 1
19773 일반 어서 자러가 얘드라 1 momo 125.184 2018-06-17 0
19772 일반 팝콘 말라서 삐틀어졌네 잠이나자자 2 마요릭 2018-06-17 0
19770 일반 데스건 하니 생각난건데 2 플리트 2018-06-17 0
19769 일반 이중에 가장 싫은 유형이 어떤거임? 18 sing)Hana 2018-06-17 2
19768 일반 스토커도 갤럼이었냐 3 ㅋㅋ 159.89 2018-06-17 1
19767 일반 근데 진짜 재밌겠는데? 3 ㅇㅇ 175.125 2018-06-17 0
19766 일반 그렇구나..프라이빗룸..인바이트 5 momo 125.184 2018-06-17 0
19765 일반 데스건 방지연구 응원함 2 아델리펭귄 2018-06-17 0
19764 일반 스토커 핵 사용도그렇고 이번 데스건도 그렇고 8 ㅇㅇㅇ 72.35 2018-06-17 0
19763 일반 빅데이터오지네진짜 3 G군 2018-06-17 0
19762 일반 인바이트가 뭔데.. 8 momo 125.184 2018-06-17 0
19761 일반 근데 데스건이라하면 대충 예상 되지않나 2 ㅇㅇ 175.125 2018-06-17 0
19760 일반 데스건이ㅜ대체 뭐야 8 _감자 2018-06-17 0
19756 일반 간줄 알고 장문썼는데 덧다니까 반박 1도 못하죠? 9 ㅇㅇ 183.109 2018-06-17 1
19755 일반 뭐.. 확실히 짜증나긴 하겠지 6 momo 125.184 2018-06-17 0
19754 일반 됐고 누가 이번 월드컵 마스코트 안만드냐 _감자 2018-06-17 0
19753 일반 브알챗 처음할때는 제펜슈라인 이나 사쿠라맵 자주 갔는데 4 아야세쨔응 2018-06-17 0
19752 일반 그 미코 메이드 아바타는 개인제작 아바타임? 3 ㅇㅇ 175.125 2018-06-17 0
19751 일반 불타는 글은 념글 올라가면 내릴거임. 3 MANKALO 2018-06-17 0
19750 일반 미친 방송하는 새끼들은 지들이 뭐라고 된줄 아나보네 ㅋㅋㅋ 6 지나가던얼굴 2018-06-17 0
19749 일반 너네 움짤은 어떻게 뽑냐 7 치요키 2018-06-17 0
19746 일반 오늘도 즐거운 댄스방 1 ㅇㅇ 1.227 2018-06-17 0
19744 일반 좆목겜에서 좆목질하겠다는게 여기 네임드들 논리인거 같은데 26 ㅇㅇ 39.7 2018-06-17 9
19743 일반 사운드 카드 설치했는데 cd ㅋㅋ 4 momo 125.184 2018-06-17 0
19742 일반 매끈한다리사이에서얼굴을붉히는메이드 3 마요릭 2018-06-17 1
19741 일반 레딧발 vrchat 6월말 업뎃 루머 40 MANKALO 2018-06-17 10
19740 일반 신사는 맨날 보이는 것들만 보이는것같은데 2 플리트 2018-06-17 0
19739 일반 갤월드 고장났네.. 4 momo 125.184 2018-06-17 0
19738 일반 부갤주 아죠시 1 5Sori 2018-06-17 0
19737 일반 이사람 너무 귀엽다 2 중포 2018-06-17 0
19736 일반 오큘 센서 높이가 ㅇㅇ 121.124 2018-06-17 0
19735 일반 아니~ 부갤주넘아 소화전 들고 오면 어떡하냐고~ 3 ㅇㅇ 183.109 2018-06-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