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스크탑에 VR 연결해서 쓸놈들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추천해준다
글쓴이
게임가드改二
추천
2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66
  • 2018-05-20 16:25:01
							




일단 난 이런 사양으로 쓰고있음


블루투스모듈은 동글형으로 USB 쪽에 달아서 쓰는 놈들이 있긴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그런 모듈자체를 꼭 USB 포트를 소모해서까지 달아야하나? 라는 주의거든

그래서 mini-PCI 포트에 연결하는 Wifi/Bluetooth 어뎁터를 따로 연결했음


즉, 보드에서 mini-PCI 포트가 하나는 꼭 있어야 쓸수있으니가 우선 자기 보드를 먼저 확인해.

내가 쓰고있는 보드는 GIGABYTE AB350 Gaming 3 이고 이 보드에는 Mini-PCI 가 있어.


이전에 썼던 하스웰 보드인 GIGABYTE H97 듀러블에디션 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Mini-PCI 가 있었음

ITX 보드가 아니면 보통 지원되는 경우 많으니까 우선 자기 보드 보셈










이름 : Intel 8265ac Dual-band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Fenvi-Wireless-AC-8265-867Mbps-802-11-AC-Dual-Band-Desktop-PCI-E-WiFi-Adapter-PCI/32804117489.html?spm=a2g12.search0104.3.1.19d978cb9Sahyv&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5711311,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0&algo_pv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priceBeautifyAB=0


가장 최근까지 쓰던 모듈이야.

난 해킨토시 할때 OS X 에서 이 모듈을 인식하지 않아서 브로드컴 모델로 바꾼 상황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와이파이는 한국의 광랜을 지원하는 모델이야. 가격은 적힌것처럼 16달러정도. 한화로 약 18000원정도 할꺼야.

배송은 보통 16일정도 걸린다 보면 돼. 배대지 쓸필요없음.

사용평으로서는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모두 끊어지는건 없고 잘 연결되는 편

장착하고 드라이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바로 드라이버가 잡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다른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음.








이름 : Broadcom BCM943602CS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Broadcom-BCM943602CS-1750Mbps-802-11AC-PCI-E-WiFi-Adapter-PCi-Express-Desktop-PC-Wireless-Card-Bluetooth/32763320423.html?spm=a2g12.search0104.3.1.26fc4fbdN9VCJQ&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0&algo_pv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priceBeautifyAB=0




이건 내가 현재 사용중인 모듈이야.

해킨토시에는 위에 Intel 8265ac 모듈이 인식하지 않아서 알아보던 와중에 해당 모듈을 사용하게되었어.

윈도우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함.

마찬가지로 한국의 광랜을 제대로 지원하고 Bluetooth 버전은 4.0이야.

브로드컴 칩셋들은 특성상 장착해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못잡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https://drive.google.com/open?id=18kYwZzdSicd2Q43X6TyJB41tHw3ciM-n

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잡을 수 있어.

WLAN 이라는 부분은 Wifi 와 동일한 뜻이야.














뭐 여기까지는 위에서 말했던 대로 USB 포트를 쓰고싶지 않아서 하는 삽질이야.

USB 동글 쓰려면 그냥 이거 쓰면 됨




이름 : 퓨전FNC BU-4096


http://prod.danawa.com/info/?pcode=1750108&keyword=BU4096


usb 형식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 모듈이야.

브로드컴 칩을 사용하고 있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OS X 에도 잘붙는 범용성에 마찬가지로 잘 끊기지 않는 안정성도 가지고있어.

단, 난 위에도 말했다시미 USB 포트를 소모하는거 자체가 맘에 안들어서 잠깐 쓰고 구석에 박혀있음.






궁금한거 있으면 아는대로 알려드림





피냐타 추천 2018.05.20 16:35: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660 일반 마블영웅중 풀트래킹 으로 가장만나고싶은 영웅은 5 ㅇㅇ 203.90 2018-06-19 0
20659 일반 씹갓겜이다 9 ㅇㅇ 61.72 2018-06-19 0
20658 일반 슈퍼샘플링차이가 계단현상완화정도인가? 하벤하이드 2018-06-19 0
20657 일반 커스텀 메이드에서 안경 추가하는 법 좀 중간에 막힘 CelesT 2018-06-19 0
20656 일반 님들 vr챗으로 이거 만들 수 있어요? 4 봄이님 2018-06-19 0
20655 일반 저댄1 저댄2말고 저댄방 또 뭐있지 3 하벤하이드 2018-06-19 0
20653 일반 1060 3g로는 오큘 힘듬? 3 ㅇㅇ 223.33 2018-06-19 0
20652 일반 님들 이모티콘 봄이님 2018-06-19 0
20651 일반 마작파티시작했냐 1 마요릭 2018-06-19 0
20650 일반 MMD 모델좀 VRchat에 쓸수있게 바꾸는거 도와주실분? 3 ㅇㅇ 211.44 2018-06-19 0
20649 일반 VIVE 내 사양알려드림 아마 님들중 제일 최소일듯 10 눈알이 2018-06-19 0
20647 일반 몸은 괜찮은데 얼굴이 이상하다고 해서 얼굴 다시 손봤다. 4 Bunny Y 2018-06-19 1
20646 일반 오큘러스안경 조따비싸네 시벌.. 1 ㅇㅇ 223.62 2018-06-19 0
20645 일반 스타킹 입힌 모델 Decimation 하니까 스타킹 안으로 살색 보이는데 4 ㅇㅇ 115.143 2018-06-19 0
20644 일반 스팀질문인데 ㅇㅇ 223.33 2018-06-19 0
20642 일반 현실이나 브알챗이나 똑같은 점 4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2
20641 일반 양놈들 많은데 가면 살짝 이해 안되는거 4 lovebean 117.111 2018-06-19 0
20640 일반 도데체 뭐가 문제냔 말이야... 1 플리트 2018-06-19 0
20639 일반 마작콘 많이 사랑해주세요 2 피냐타 2018-06-19 0
20638 일반 레노버 공홈도 할인끝났네 유이쨩 2018-06-19 0
20637 일반 친구가 4월에 찍은거 올려줬는데 개추억이다 sing)Hana 2018-06-19 0
20636 일반 오큘러스 발송 떳따! 2 Luche 2018-06-19 0
20635 일반 립모션 흑우들아 ㅇㅇ 211.208 2018-06-19 2
20633 일반 8시 마작 ㄱ 맞음?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632 일반 자캐 영어로는 waifu라고 하던것같은데 9 ㅇㅇ 223.62 2018-06-19 0
20631 일반 Mr. 오큘러스 . 바이브 프로 pc최소사양좀 알려줘 2 ㅇㅇ 211.36 2018-06-19 0
20629 일반 내가 만든 아바타 공유하는 법 좀 가르쳐줘 1 CelesT 2018-06-19 0
20628 일반 있1잖아~ 2 ㅇㅇ 180.210 2018-06-19 0
20627 일반 요새 김치맨 확줄어든거 체감함 ㅇㅇ 121.158 2018-06-19 0
20626 일반 가끔이모트쓰면 배가 옷밖으로 보이는데 ㅇㅇ 175.223 2018-06-19 0
20625 일반 의외로 귀여움 5 긴긴 2018-06-19 0
20623 일반 아바타 만들어서 적용했는데 6 새녘미르 2018-06-19 0
20622 일반 트레일마커 질문좀 1 ㅇㅇ 125.178 2018-06-19 0
20621 일반 국군도수체조 mmd 만들어서 이모트에 넣을까 7 라그네아 2018-06-19 0
20620 일반 자캐는 영어로 마이 와이프 아님? 2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619 일반 핫바 데워먹는중.. 3 momo 125.184 2018-06-19 0
20618 일반 바이브 사자마자 본가넘어와서 못하고있다 ㅇㅇ 223.33 2018-06-19 0
20617 일반 인술을 배워야 하는 이유. 1 momo 125.184 2018-06-19 0
20615 일반 가비충 사라졌으면 dd 49.175 2018-06-19 2
20614 일반 브알챗 뭔재미로하나 했다가 어제 처음 해봤더니 1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