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스크탑에 VR 연결해서 쓸놈들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추천해준다
글쓴이
게임가드改二
추천
2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66
  • 2018-05-20 16:25:01
							




일단 난 이런 사양으로 쓰고있음


블루투스모듈은 동글형으로 USB 쪽에 달아서 쓰는 놈들이 있긴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그런 모듈자체를 꼭 USB 포트를 소모해서까지 달아야하나? 라는 주의거든

그래서 mini-PCI 포트에 연결하는 Wifi/Bluetooth 어뎁터를 따로 연결했음


즉, 보드에서 mini-PCI 포트가 하나는 꼭 있어야 쓸수있으니가 우선 자기 보드를 먼저 확인해.

내가 쓰고있는 보드는 GIGABYTE AB350 Gaming 3 이고 이 보드에는 Mini-PCI 가 있어.


이전에 썼던 하스웰 보드인 GIGABYTE H97 듀러블에디션 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Mini-PCI 가 있었음

ITX 보드가 아니면 보통 지원되는 경우 많으니까 우선 자기 보드 보셈










이름 : Intel 8265ac Dual-band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Fenvi-Wireless-AC-8265-867Mbps-802-11-AC-Dual-Band-Desktop-PCI-E-WiFi-Adapter-PCI/32804117489.html?spm=a2g12.search0104.3.1.19d978cb9Sahyv&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5711311,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0&algo_pv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priceBeautifyAB=0


가장 최근까지 쓰던 모듈이야.

난 해킨토시 할때 OS X 에서 이 모듈을 인식하지 않아서 브로드컴 모델로 바꾼 상황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와이파이는 한국의 광랜을 지원하는 모델이야. 가격은 적힌것처럼 16달러정도. 한화로 약 18000원정도 할꺼야.

배송은 보통 16일정도 걸린다 보면 돼. 배대지 쓸필요없음.

사용평으로서는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모두 끊어지는건 없고 잘 연결되는 편

장착하고 드라이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바로 드라이버가 잡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다른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음.








이름 : Broadcom BCM943602CS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Broadcom-BCM943602CS-1750Mbps-802-11AC-PCI-E-WiFi-Adapter-PCi-Express-Desktop-PC-Wireless-Card-Bluetooth/32763320423.html?spm=a2g12.search0104.3.1.26fc4fbdN9VCJQ&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0&algo_pv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priceBeautifyAB=0




이건 내가 현재 사용중인 모듈이야.

해킨토시에는 위에 Intel 8265ac 모듈이 인식하지 않아서 알아보던 와중에 해당 모듈을 사용하게되었어.

윈도우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함.

마찬가지로 한국의 광랜을 제대로 지원하고 Bluetooth 버전은 4.0이야.

브로드컴 칩셋들은 특성상 장착해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못잡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https://drive.google.com/open?id=18kYwZzdSicd2Q43X6TyJB41tHw3ciM-n

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잡을 수 있어.

WLAN 이라는 부분은 Wifi 와 동일한 뜻이야.














뭐 여기까지는 위에서 말했던 대로 USB 포트를 쓰고싶지 않아서 하는 삽질이야.

USB 동글 쓰려면 그냥 이거 쓰면 됨




이름 : 퓨전FNC BU-4096


http://prod.danawa.com/info/?pcode=1750108&keyword=BU4096


usb 형식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 모듈이야.

브로드컴 칩을 사용하고 있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OS X 에도 잘붙는 범용성에 마찬가지로 잘 끊기지 않는 안정성도 가지고있어.

단, 난 위에도 말했다시미 USB 포트를 소모하는거 자체가 맘에 안들어서 잠깐 쓰고 구석에 박혀있음.






궁금한거 있으면 아는대로 알려드림





피냐타 추천 2018.05.20 16:35: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2972 일반 오늘 돌아다니다가 갑자기 배빌런 배보여서 가봤더니 3 SikYU 2018-06-04 0
12971 일반 와쉬 막판에 찾아서 겨우 고쳤네 하늘 날아가는거 ㅋㅋㅋ 하벤하이드 2018-06-04 0
12970 일반 vr모드 사이트 보면 2만개 이상 아바타 많이 쓰는데 아루라테 2018-06-04 0
12969 일반 브알친구들이랑 사진찍고싶은데 내가 차렷충이네 2 ㅇㅇ 175.125 2018-06-04 0
12968 일반 완장이랑 명찰이다용 1 ㅇㅇ 61.76 2018-06-04 0
12967 일반 아 왜 모기가 방에 있어 아 진짜 ㅠㅠ 9 LiFe 2018-06-04 0
12966 일반 경찰 빌런 4 ㅇㅇ 203.90 2018-06-04 0
12962 일반 윈도우 MR 어디서 사? 1 ㅇㅇ 218.144 2018-06-04 0
12961 일반 또다른 Great Pug에서 있었던 일들 외 기타 LiFe 2018-06-04 0
12959 일반 형들 아바타제작 질문좀 2 카린 122.35 2018-06-04 0
12958 일반 질문) 프랜드기능 2 G군 2018-06-04 0
12957 일반 쉬프트+3 는 유니티 뭔설정해야됨 7 dd 121.158 2018-06-04 0
12956 일반 케모노 일각고래 압타 어디서 구함?? 3 ㅂㅈㄷ 180.230 2018-06-04 0
12955 일반 차렷충은 카메라 쓰는법 없음? 6 ㅇㅇ 175.125 2018-06-04 0
12953 일반 gtx960에 오큘러스쓰는분 있나요? 1 ㅇㅇ 222.233 2018-06-04 0
12951 일반 내방에 이렇게 많은사람이 온건 처음이야 ㅠㅠ 5 5Sori 2018-06-04 0
12950 일반 배빌런 오늘 봤는데 3 ㅇㅇ 124.60 2018-06-04 0
12949 일반 모델링 1부터 만들때 표정이나 제스쳐같은 애니메이션 2 ㅇㅇ 59.15 2018-06-04 0
12948 일반 니들은 이런거 뜨냐? 3 DDarGi 2018-06-04 0
12947 일반 커미션 가능한 사람 이거보고 해줄지안해줄지 고민이라도해줘 페이는 당연줌 5 ㅇㅇ 203.90 2018-06-04 0
12946 일반 용량많은 움짤)레노버mr쓰는 사람있어? 1 아신밀 2018-06-04 0
12945 일반 오늘자 브알챗.txt 1 러프멜 2018-06-04 0
12943 일반 이거 해킹한 아바타냐? 16 ㅇㅇ 220.76 2018-06-04 0
12942 일반 아바타핵 테스트 결과 3 DR_Pochi 2018-06-04 1
12941 일반 vr 2주째되니까 성욕도 돌아오고 딴겜도함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4 0
12940 일반 쉬바 설마 박스콜라이더 이거떄문에 그런거냐 여태? 4 하벤하이드 2018-06-04 0
12939 일반 왜이렇게 미코가 인기야? 3 ㅋㅋㅋ 124.53 2018-06-04 0
12938 일반 게임 내에서 브금 트는거 어떻게 하냐 2 Vent_d'ouest 2018-06-04 0
12937 일반 이거 스팀 친추 말이야.. 2 ㅇㅇ 202.150 2018-06-04 0
12936 일반 오늘도 열심히 햇다 1 카디아. 2018-06-04 0
12935 일반 오늘두 재밋엇다 ㅇㅇ 220.86 2018-06-04 0
12934 일반 유전원 usb허브사면 전원공급되는거 아녔어? ㅇㅇ 222.117 2018-06-04 0
12933 일반 가끔 서치에 키보드 타자가 안먹히던데 해결방법없을까 2 ㅇㅇ 182.209 2018-06-04 0
12932 일반 데탑 1일차 뉴비인데 소리 질문좀 2 로델 2018-06-04 0
12931 일반 댄스방 춤추는 거 직접 추는거임? 2 ㅋㅋㅋ 124.53 2018-06-04 0
12930 일반 음성변조쓴거 알아듣는 사람은 다 안다며 특징좀. 6 Rinef 2018-06-04 0
12929 일반 요정 너무 귀여웠음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4 0
12928 일반 이상황을 어찌 받아들이면 좋을까 1 ㅇㅇ 106.254 2018-06-04 0
12927 일반 난 친구도없는 쓰레기야 6 ㅇㅇ 218.147 2018-06-04 0
12926 일반 니어맵 노래 이름 뭐야?? 2 ㅇㅇ 112.152 2018-06-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