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스크탑에 VR 연결해서 쓸놈들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추천해준다
글쓴이
게임가드改二
추천
2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66
  • 2018-05-20 16:25:01
							




일단 난 이런 사양으로 쓰고있음


블루투스모듈은 동글형으로 USB 쪽에 달아서 쓰는 놈들이 있긴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그런 모듈자체를 꼭 USB 포트를 소모해서까지 달아야하나? 라는 주의거든

그래서 mini-PCI 포트에 연결하는 Wifi/Bluetooth 어뎁터를 따로 연결했음


즉, 보드에서 mini-PCI 포트가 하나는 꼭 있어야 쓸수있으니가 우선 자기 보드를 먼저 확인해.

내가 쓰고있는 보드는 GIGABYTE AB350 Gaming 3 이고 이 보드에는 Mini-PCI 가 있어.


이전에 썼던 하스웰 보드인 GIGABYTE H97 듀러블에디션 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Mini-PCI 가 있었음

ITX 보드가 아니면 보통 지원되는 경우 많으니까 우선 자기 보드 보셈










이름 : Intel 8265ac Dual-band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Fenvi-Wireless-AC-8265-867Mbps-802-11-AC-Dual-Band-Desktop-PCI-E-WiFi-Adapter-PCI/32804117489.html?spm=a2g12.search0104.3.1.19d978cb9Sahyv&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5711311,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0&algo_pv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priceBeautifyAB=0


가장 최근까지 쓰던 모듈이야.

난 해킨토시 할때 OS X 에서 이 모듈을 인식하지 않아서 브로드컴 모델로 바꾼 상황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와이파이는 한국의 광랜을 지원하는 모델이야. 가격은 적힌것처럼 16달러정도. 한화로 약 18000원정도 할꺼야.

배송은 보통 16일정도 걸린다 보면 돼. 배대지 쓸필요없음.

사용평으로서는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모두 끊어지는건 없고 잘 연결되는 편

장착하고 드라이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바로 드라이버가 잡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다른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음.








이름 : Broadcom BCM943602CS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Broadcom-BCM943602CS-1750Mbps-802-11AC-PCI-E-WiFi-Adapter-PCi-Express-Desktop-PC-Wireless-Card-Bluetooth/32763320423.html?spm=a2g12.search0104.3.1.26fc4fbdN9VCJQ&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0&algo_pv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priceBeautifyAB=0




이건 내가 현재 사용중인 모듈이야.

해킨토시에는 위에 Intel 8265ac 모듈이 인식하지 않아서 알아보던 와중에 해당 모듈을 사용하게되었어.

윈도우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함.

마찬가지로 한국의 광랜을 제대로 지원하고 Bluetooth 버전은 4.0이야.

브로드컴 칩셋들은 특성상 장착해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못잡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https://drive.google.com/open?id=18kYwZzdSicd2Q43X6TyJB41tHw3ciM-n

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잡을 수 있어.

WLAN 이라는 부분은 Wifi 와 동일한 뜻이야.














뭐 여기까지는 위에서 말했던 대로 USB 포트를 쓰고싶지 않아서 하는 삽질이야.

USB 동글 쓰려면 그냥 이거 쓰면 됨




이름 : 퓨전FNC BU-4096


http://prod.danawa.com/info/?pcode=1750108&keyword=BU4096


usb 형식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 모듈이야.

브로드컴 칩을 사용하고 있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OS X 에도 잘붙는 범용성에 마찬가지로 잘 끊기지 않는 안정성도 가지고있어.

단, 난 위에도 말했다시미 USB 포트를 소모하는거 자체가 맘에 안들어서 잠깐 쓰고 구석에 박혀있음.






궁금한거 있으면 아는대로 알려드림





피냐타 추천 2018.05.20 16:35: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33 일반 나즈굴 아바타 커미션 넣었다 2 기무대띠 2018-05-26 0
8132 일반 키넥트가 나쁘진않은데 ㅇㅇ 59.152 2018-05-26 0
8131 일반 난 내 컴 쓸만한줄 알았는데.. ㅇㅇ 182.209 2018-05-26 0
8130 일반 스팀vr 이 내 Dell mr 을 인식을 계속못해 9 카카오올리브 2018-05-26 0
8129 일반 스카프 본 왜 이럼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128 일반 오늘따라 vr쓰니까 더 울렁거리는거같다 ㅇㅅㅇ 175.213 2018-05-26 0
8126 일반 다음주에 vr 온다 ㅇㅇ 116.120 2018-05-26 0
8125 일반 mr 머사야대는거임? 7 dd 59.152 2018-05-26 0
8124 일반 커뮤력딸려서 노잼인건가 vr없어서그런가 5 ㅇㅇ 223.62 2018-05-26 0
8123 일반 다이나믹본 질문 3 이즈밍 2018-05-26 0
8122 일반 이거 왜 색깔이 안뜨지 3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121 일반 오늘 아마존 하면서 많은걸 느꼈다 2 ㅇㅇ 221.143 2018-05-26 0
8120 일반 오늘 MR사서 첨해봤어 4 도서실알바 2018-05-26 0
8119 일반 아바타만드는데 넘모 힘드내 2 ㅁㅇㅁㅇㅁ 112.158 2018-05-26 0
8118 일반 이건 좀 무서운데 1 공배기 2018-05-26 0
8117 일반 vrchat 1 라인라인 123.109 2018-05-26 0
8116 일반 아까 오토리깅 관련글 있었던거 같은데 없어졌네 현대식타악기 2018-05-26 0
8115 일반 뼈 한번에 제거 못함? 7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114 일반 MR 건전지 사이즈가 어떤거야? 2 ㅇㅇ 211.51 2018-05-26 0
8113 일반 젖소잇는 아바타월드 어딘지 아시는분 개즙 2018-05-26 0
8112 일반 찾으면 새벽에 깨워줘 momo 125.184 2018-05-26 0
8110 일반 피아노방에서 피아노치는데 1 ㅇㅇ 118.42 2018-05-26 0
8109 일반 후 칸나쟝에게 도데체 무슨짓을 하는거야.. 5 DR_Pochi 2018-05-26 0
8108 일반 mmd 파츠 줏어다가 원하는 청사진은 그렸는데 1 dd 211.244 2018-05-26 0
8107 일반 vr켜놓고 자야 겟당 2 momo 125.184 2018-05-26 0
8106 일반 아바타 업로드 할때 노란색 경고는 일단 넘어가도 됨 콜록홈즈 221.162 2018-05-26 0
8105 일반 이렇게 되면 된거맞지? 10 ㅇㅇ 221.143 2018-05-26 0
8104 일반 저댄 할라면 풀트래킹 필수인가오? 5 117.111 2018-05-26 0
8103 일반 폴리곤 얼마부터 쓸수있는거 7 ㅇㅇ 58.227 2018-05-26 0
8102 일반 커스텀 아바타에 글자 넣는 좋은 방법 아십니가? 3 눈농 2018-05-26 0
8101 일반 멀미라고 생각했는데 열나는거였어 5 우사밍 2018-05-26 0
8100 일반 델바이저 살려는데 저거 usb같은거도 같이사야됨?? 3 ㅇㅇ 221.143 2018-05-26 0
8099 일반 데스크톱은 seated play 못 하냐 6 피냐타 2018-05-26 0
8098 일반 seated play할때 팔 어떻게 하냐? 2 dd 220.75 2018-05-26 0
8097 일반 오큘러스 리프트로 바이브 트래커 쓸 수 있다는데 8 ㅇㅇ 58.229 2018-05-26 0
8096 일반 미코 모델링 모아둔사이트 따로있나요..? 2 칸라 2018-05-26 0
8095 일반 헬프 ㅅㅂ 2 ㅈㅅㄷ 2018-05-26 0
8093 일반 그 미드나이트 카페? 직접만들었다는 맵 2 BEll 2018-05-26 0
8092 일반 http캐시 지우라는게 1 ㅇㅇ 112.161 2018-05-26 0
8091 일반 블렌더에서 밝기 조정 못함? 5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