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Final IK 강좌 (VR에서 지원하는 애니메이션을 완전히 죽이는방법)
글쓴이
어흑마이갓
추천
23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403
  • 2018-09-23 09:21:30
							




이미 쓸 사람은 쓰게 된것같으니 배포하도록 함


1.시작하기에 앞서 에셋 스토어에서 Final IK를 구매하자






2.사진 파일 저장하는 위치 D.All.jpg 파일을 받아서 이름을 D.All.anim로 바꿔주도록 하자





3.저장했으면 유니티에 넣고 2번 설명문에 보이는 사진의 Full Body 와 VRIK를 복사해주셈






4. 복사해서 니들이 만들어둔 애니메이션 파일에 넣거나 댄스 모션에 넣어주도록 하자



5.그럼 끝났음 이러면 제스처같은곳에 애니메이션을 아예 넣을 필요없이


VR에서 지원하는 스탠딩 포즈를 아예 죽여버리고 니들이 만들어둔 애니메이션만 작동하게 된다


참고로 VRIK는 머리 Full Body는 몸둥이로 알아두면됨


D.All에서 VRIK를 지우면 몸의 스탠딩 포즈만 죽여버리고 머리는 움직일수 있게 해줌


반대로하면 몸둥이는 움직일수 있지만 머리는 못 움직인다는거라고 생각하면됨



이런식으로 니가 이모트에 댄스 애니메이션을 넣었다는 전제면 이모트를 한번만 누르고 이후 이모트를 다시 누를 필요가 없어짐


애니메이션이 몇초뒤 안 깨진다는거임


이건 Idle 포즈나 다른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포즈라면 전부 다 가능하다

유티 쉐이프키 관련 에셋 없음? 2018.09.23 09:24:30
MANKALO 참고로 이거 응용하면 춤추게 할 때 굳이 더미 만들필요없어서 아바타 용량 줄이기 및 최적화에도 굉장히 좋다. 2018.09.23 09:24:48
케모미아재 유용해 보임 2018.09.23 09:27:07
ㅇㅇ 이거한다고 9만원이나 써야됨? 223.62 2018.09.23 09:29:34
하벤하이드 아바타나 월드 만드는사람들은 9만원 가치 충분하지 2018.09.23 09:35:27
꿀뚤 어흑 몬소리야 - dc App 2018.09.23 10:36:15
반타블랙 내가 쓰려고했는데 한발 늦었네 2018.09.23 10:36:56
반타블랙 추가적으로 저거하고 VRCChair 프리펩가지고 요리조리 응용하면 MMD 아바타 댄스 월드도 만들수 있음 2018.09.23 10:40:50
zetyx 2018.09.23 10:56:5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420 일반 Nolo 사고 펌웨어 업글해야 하나요? 3 검은자까 14.52 2018-09-26 0
54419 일반 갤럼들 놀로다사면 오큘 15에팔아야지 15 읭읭이 2018-09-26 0
54418 일반 오큘샀다 바이브산 흑우가나임 4 읭읭이 2018-09-26 1
54417 일반 놀로 시연회 관람 후기 7 카디아. 2018-09-26 2
54416 일반 논란정리) 놀로는 가성비 좋은 유사 풀트레킹이 맞다 1 ㅇㅇ 175.223 2018-09-26 4
54415 일반 장비갖고 조낸 부심부리니 4 Ƶᴇɴᴏɴ 2018-09-26 5
54414 일반 걍 놀로 보급되면 좋은거지 쌔게 반박하는건 뭐여 2 ㅇㅇ 223.38 2018-09-26 18
54413 일반 바이브 무선킷써본사람은없음? 2 읭읭이 2018-09-26 0
54410 일반 애초에 놀로 논란 잘생각해보면 11 ㅇㅇ 223.38 2018-09-26 0
54408 일반 아니 가격 한 3배차이나는데 유사트래커라도 살사람은 사는거지 3 긴긴 2018-09-26 0
54407 일반 바이브 몽둥이 시벌진짜ㅋㅋㅋ 2 읭읭이 2018-09-26 0
54406 일반 다팔고 바이브를 살까 4 울테 2018-09-26 0
54404 일반 풀트래킹 하고십은 마음은 잘알겟지만 9 차캐여 175.223 2018-09-26 5
54402 일반 오줌받아먹은 애들나와 2 유티 2018-09-26 1
54401 일반 오큘 바이브 혼종은 어캐함 2 읭읭이 2018-09-26 0
54400 일반 mr은 놀로사던말던 상관없는데 ㅇㅇ 223.39 2018-09-26 0
54399 일반 나도 우리 nolo 믿음 3 검은자까 14.52 2018-09-26 2
54397 일반 NOLO 샀는데 추가로 구매해야할거 더 있음? 6 ㅇㅇ 61.82 2018-09-26 0
54396 일반 베타버전 깔고 친구이외의 사람들이 이렇게보여요. 4 ulchas 2018-09-26 0
54395 일반 쨋든 키넥트보다는 좋다는거아니냐 3 ㅇㅇ 220.83 2018-09-26 0
54394 일반 MR쓰는 흑우는 놀로 사도 돼?? 6 티나 2018-09-26 0
54393 일반 블럭하면 걔도 나 안보임? 2 00 183.100 2018-09-26 0
54392 일반 먼데 내가 주문하니깐 놀로여론이 안좋냐 1 ㅇㅇ 180.150 2018-09-26 0
54391 일반 브이알 익숙해지니까 점점더 재미있어져요 2 cleasky 2018-09-26 1
54390 일반 놀로 - 키넥트 - 바이브 5 ㅇㅇ 223.39 2018-09-26 1
54388 일반 nolo 는 풀트래킹 보편화 기기지.. 5 현실세계 2018-09-26 4
54387 일반 뭐야 놀로 떡락임 상폐임?? 1 읭읭이 2018-09-26 0
54386 일반 왜 갑자기 노로 여론이 떡락중이냐? 6 ㅇㅇ 211.48 2018-09-26 0
54384 일반 고양이 꼬리 이쁜거 추천해줄수 있는사람???? 3 JinSilly 2018-09-26 0
54383 일반 뭔가 요즘 자꾸 이상한거 만듬 7 Luche 2018-09-26 0
54382 일반 놀로 사태 결론 18 ㅇㅇ 14.40 2018-09-26 2
54380 일반 놀로 주문했음 ㅇㅇ 223.38 2018-09-26 0
54379 일반 갤넘들아 파티클 땅에 부딪히면 터지는거 어찌함? 6 ㅇㅇ 14.46 2018-09-26 0
54378 일반 베타는 어케 참가합니까 1 ㅇㅁ 183.100 2018-09-26 0
54377 일반 설마 nolo 베이스 2개로 앞뒤까지 인식하겠냐? ㅇㅇ 117.111 2018-09-26 0
54376 일반 유선하니까 문득 생각났는데... 6 Chameleong 2018-09-26 0
54374 일반 난 우리 놀로 믿어 3 Misaring 2018-09-26 0
54373 일반 키넥트v2 + 윈도우 MR 포함해서 살사람있냐 피키 218.146 2018-09-26 0
54372 일반 지금 바이브 풀트래킹인데 nolo 살 가치 있어? 4 ㅇㅇ 211.36 2018-09-26 0
54369 일반 천장에 달았다. 3 현실세계 2018-09-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