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너무 개인적인 질문하는 것 나만 불쾌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278
  • 2018-09-22 18:14:56
  • 221.155
							

나라나 디코 아이디는 어느정도 이해해도
왜 오늘 하루 스케줄, 친구관계 그딴걸 다 알아야할까.
내가 너무 아싸마인드라서 그런가

크왁이 이해한다. 2018.09.22 18:18:51
ㅇㅇ 물어봐줄 친구도 없지만 만약 내가 오늘 뭐했냐고 물으면 화날거같다.. - dc App 218.151 2018.09.22 18:21:47
케모미아재 과몰입은 좋지 않아.. 누가 물어본거야? 들은거야? 2018.09.22 18:23:01
ㅇㅇ 나 오늘 이거저거 했는데 오늘 뭐 하셨나요 이게 불편함? 211.196 2018.09.22 18:26:30
ㅇㅇ 나는 오늘 아무것도 하지않았는데 뭐 했냐고 하면 내 양심이 아파서 화남 - dc App 218.151 2018.09.22 18:27:12
ㅇㅇ 흐흐흑.... 백수처럼 부모님이 해주는 밥먹고 누워서 자기만 했어요.... - dc App 218.151 2018.09.22 18:28:09
ㅇㅇ 찐따라 그런듯 218.146 2018.09.22 18:29:03
ㅇㅇ 아니 때린다 말하고 때리세요 ㅡㅡ - dc App 218.151 2018.09.22 18:31:04
c레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연습하라고 만들어 놓은 곳에서 당신과 친해지고 싶은....그것도 당신에게 호감이 있지 않고선 전혀 물어볼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그대가 오늘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나와는.. 어떤 다른 삶을 살고 있는지? 나 자신과 또다른 문화속에서 살아가는 타인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질문을 글쓴이 그대가 그딴질문이라 생각한다면 그대여 조용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게 타인에게나 그대에게나 좋을듯 싶소. 61.77 2018.09.22 20:10:54
c레이 조금만더 한 발자국만 물러서서, 저 친구는 왜 나에게 이런걸 물을까? 의도가 뭘까? 그 의도에 대한 심증을 파악한다면 그딴것...이라 생각할 수 없을텐데, 누군가의 말을 들으면 듣자마자 반사작용 하지 말고 귀담아 듣고, 목적, 의미,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고 헤아려 보려고 해보셔. 잠깐 침묵한다고 어느누구도 뭐라 안하니까. 그게 사람과 사람의 소통인거고, 사람과 사람이 이해하는 과정인거야. 그럼에도 그런 질문들이 불쾌하다면. 그것또한 당신인거고 단지 이 브이알챗 퍼블릭에 어울리지 않는것이고, 호감과 호기심, 친목을 도모하는 목적의 여러 질문들을 "그딴것"들로 생각하는 같은 부류의 친구들을 만나는 것 또한 정답이 될지도, 61.77 2018.09.22 20:19:27
c레이 어쩌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거야 니가 내린 잣대들은 너에게 더 엄격하단 걸 니 삶 속의 굵은 나이테 그 또한 너의 일부, 너이기에, 하지만 타인의 미움에 대해 뒷담, 뒷생각,뒷글은 자제해보자. 그런 마음이 들땐... 당장 상대방에게 그 기분과 심정을 솔직하게 말해라. 뒷생각 뒷담 하는건 찌질이, 좆찐따 아싸,오타쿠들이나 하는거다. 인싸는 당장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이해하고싶어해서 "야 난 그렇다?". "네가 방금 말한 부분이 어쩌구 저쩌구~ 나는 그렇게 생각해" "물론 상처받지 말고" "난 널 좋게생각하고 너와 더 잘지내 보려고 그러는거니까". 라고 말하지. 61.77 2018.09.22 20:27:24
ㅇㅇ 니랑 친해지려 화젯거리 만드는데 기분 나쁘다고 하면 뭐라 해줄 말이 없다 - dc App 222.117 2018.09.22 22:33:25
ㅇㅇ 호감이 있다고 해서 모든걸 물어봐도 되는건 아니라고봄... 글쓴이랑 나는 다르긴 한데.. 누군가는 자기 자신을 안드러내는 부분에서 안심을 얻고 그럴 수 있는거임... 상대방이 자신을 알기위해 여러 질문을 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 그걸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 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44:17
ㅇㅇ 물론 오늘 뭐했냐 같은 수준의 질문은 아무나 할 수 있긴한데... 질문에 따라서는 자기 프라이버시에 예민한 사람은 싫어할 수 있다고 봄.. 그게 그 사람의 하나의 특징인거지 너는 브알챗아니다 ㅋㅋ 하지마라 라고 하는건 배척이 아닐까 - dc App 110.70 2018.09.23 00:48:35
ㅇㅇ 물론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정상적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울거같긴한데.. 그런관계가 더 편한 사람도 있을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54:13
ㅇㅇ 내가 보기에 글쓴이는 자기 삶에서의 도피처를 찾은건데 분명 현실의 자신에게서 도피하려는 사람은 더 있을거임.. 그런 사람이 싫다고 브알챗 하지말라는건 자기 취향대로 물갈이 하는게 아닐까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1:02:05
ㅇㅁㅇ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수 있는 부분은 가려가면서 묻는게 맞다고 봄 위에 언급됬듯이 민감한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으니까 223.33 2018.09.23 08:25:52
ㅇㅇ 오늘 뭐했는지 물어보면 기분나쁘실려나요? 이런식으로? 211.46 2018.09.23 15:28: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922 일반 이 아바타 엄청 맘에드네 7 ㅇㅇ 2018-09-25 0
53920 일반 이런 아바타 어디에있는지 아는 분? 1 토터스 2018-09-25 0
53919 일반 vrmods에 쿠파걸아바타있네.. ㅇㅇ 61.83 2018-09-25 0
53918 일반 유저 자체는 많이 빠졌는데 4 Luche 2018-09-25 0
53917 일반 유니티 블렌더 질문받음 13 ㄴㄴㅅ 2018-09-25 1
53915 일반 블렌더뼈크기는 어떻게 줄여요.. 2 ㅇㅇ 61.83 2018-09-25 0
53914 일반 집가고싶다 2 유티 2018-09-25 5
53912 일반 친추받은 꿈 꿧다 2 Misaring 2018-09-25 0
53911 일반 일본에 VR챗 유료화 떡밥 도는거같은데 근거있는 얘기냐 9 양파양파 2018-09-25 0
53910 일반 저새끼 존나 웃기네 ㅋㅋㅋ 1 ㅇㅇ 39.7 2018-09-25 0
53909 일반 아바타 옷바꾸는건 얼마정도 들까 1 초보자아 2018-09-25 0
53908 일반 발바닥 땅에 박히는거 해결법 아쉬는분 ㅎㅎ 6 Cimomo 2018-09-25 0
53907 일반 모델링은 진짜 모르겠다 1 초보자아 2018-09-25 0
53906 일반 나도 뚜따 하고싶어ㅠㅠ 개인 과외 없냐 2 ㅇㅇ 14.46 2018-09-25 0
53905 일반 베타 업뎃됬어? 1 [천유] 2018-09-25 0
53903 일반 라무네 뚜따글 옷 1 ㅇㅇ 223.62 2018-09-25 0
53902 일반 저댄방 어케고침? 3 ㅇㅇ 59.152 2018-09-25 0
53901 일반 뉴비 엠알 구매 도움점 4 mimos89chan 110.70 2018-09-25 0
53900 일반 라무네 입혀줄 옷 어디서 찾았음??? 1 초보자아 2018-09-25 0
53899 일반 삭제된 게시글 찾는다 3 초보자아 2018-09-25 0
53895 일반 오늘 아침은 아주 정신이 없네 ㅋㅋㅋ 1 초보자아 2018-09-25 0
53893 일반 브얄 내장마이크 vs 헤드셋 마이크 4 라그네아 2018-09-25 0
53892 일반 3시간만에 만든 저댄방 저녁에 열예정 8 Luche 2018-09-25 2
53891 일반 브랄챗 내년까지 망하면안댐 6 ㅇㅇ 2018-09-25 1
53889 일반 9시 아침체조까지 했다 5 토끼상 2018-09-25 0
53888 일반 으 좀따 일하러가야하네 4 하벤하이드 2018-09-25 0
53887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9:30 연병장 에서 있겠습니다 으ㅡ음 2018-09-25 0
53886 일반 라무네 기존 모델에서 옷 바꿔도됨? 2 ㅇㅇ 223.38 2018-09-25 0
53885 일반 나는 왜 베타 버전 키는거 없냐 2 ㅇㅇ 220.125 2018-09-24 0
53884 일반 라무네 뚜따 끝남 4 Jinsilly 221.153 2018-09-24 0
53883 일반 VR 다도회했으면 좋겠어 2 Shinbi 2018-09-24 0
53882 일반 H방 가는거 친구들한테 들킬까바 무섭따.. 4 ㅇㅇ 211.36 2018-09-24 0
53881 일반 몬가를...몬가를 만들고있음.. 9 Luche 2018-09-24 1
53880 일반 카와이 무브 대회 같은 거 하면 오지겄다 3 ㅇㅇ 211.184 2018-09-24 1
53878 일반 20180925 06:30 아침체조 5 토끼상 2018-09-24 0
53877 일반 그래 ㅅㅂ 이걸 찾고있던거야 2 ㅇㅇ 118.218 2018-09-24 0
53876 일반 차렷이 처음으로 체조갔어!! 5 KuNori 2018-09-24 11
53875 일반 일찍좀 일어나 지고 싶다 1 ㅇㅇ 115.144 2018-09-24 0
53874 일반 뚜따 시작 한시간만에 현자타임옴 1 ㅇㅇ 118.218 2018-09-24 0
53873 일반 풀트래킹 질문점 1 ㅇㅇ 110.70 2018-09-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