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너무 개인적인 질문하는 것 나만 불쾌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278
  • 2018-09-22 18:14:56
  • 221.155
							

나라나 디코 아이디는 어느정도 이해해도
왜 오늘 하루 스케줄, 친구관계 그딴걸 다 알아야할까.
내가 너무 아싸마인드라서 그런가

크왁이 이해한다. 2018.09.22 18:18:51
ㅇㅇ 물어봐줄 친구도 없지만 만약 내가 오늘 뭐했냐고 물으면 화날거같다.. - dc App 218.151 2018.09.22 18:21:47
케모미아재 과몰입은 좋지 않아.. 누가 물어본거야? 들은거야? 2018.09.22 18:23:01
ㅇㅇ 나 오늘 이거저거 했는데 오늘 뭐 하셨나요 이게 불편함? 211.196 2018.09.22 18:26:30
ㅇㅇ 나는 오늘 아무것도 하지않았는데 뭐 했냐고 하면 내 양심이 아파서 화남 - dc App 218.151 2018.09.22 18:27:12
ㅇㅇ 흐흐흑.... 백수처럼 부모님이 해주는 밥먹고 누워서 자기만 했어요.... - dc App 218.151 2018.09.22 18:28:09
ㅇㅇ 찐따라 그런듯 218.146 2018.09.22 18:29:03
ㅇㅇ 아니 때린다 말하고 때리세요 ㅡㅡ - dc App 218.151 2018.09.22 18:31:04
c레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연습하라고 만들어 놓은 곳에서 당신과 친해지고 싶은....그것도 당신에게 호감이 있지 않고선 전혀 물어볼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그대가 오늘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나와는.. 어떤 다른 삶을 살고 있는지? 나 자신과 또다른 문화속에서 살아가는 타인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질문을 글쓴이 그대가 그딴질문이라 생각한다면 그대여 조용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게 타인에게나 그대에게나 좋을듯 싶소. 61.77 2018.09.22 20:10:54
c레이 조금만더 한 발자국만 물러서서, 저 친구는 왜 나에게 이런걸 물을까? 의도가 뭘까? 그 의도에 대한 심증을 파악한다면 그딴것...이라 생각할 수 없을텐데, 누군가의 말을 들으면 듣자마자 반사작용 하지 말고 귀담아 듣고, 목적, 의미,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고 헤아려 보려고 해보셔. 잠깐 침묵한다고 어느누구도 뭐라 안하니까. 그게 사람과 사람의 소통인거고, 사람과 사람이 이해하는 과정인거야. 그럼에도 그런 질문들이 불쾌하다면. 그것또한 당신인거고 단지 이 브이알챗 퍼블릭에 어울리지 않는것이고, 호감과 호기심, 친목을 도모하는 목적의 여러 질문들을 "그딴것"들로 생각하는 같은 부류의 친구들을 만나는 것 또한 정답이 될지도, 61.77 2018.09.22 20:19:27
c레이 어쩌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거야 니가 내린 잣대들은 너에게 더 엄격하단 걸 니 삶 속의 굵은 나이테 그 또한 너의 일부, 너이기에, 하지만 타인의 미움에 대해 뒷담, 뒷생각,뒷글은 자제해보자. 그런 마음이 들땐... 당장 상대방에게 그 기분과 심정을 솔직하게 말해라. 뒷생각 뒷담 하는건 찌질이, 좆찐따 아싸,오타쿠들이나 하는거다. 인싸는 당장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이해하고싶어해서 "야 난 그렇다?". "네가 방금 말한 부분이 어쩌구 저쩌구~ 나는 그렇게 생각해" "물론 상처받지 말고" "난 널 좋게생각하고 너와 더 잘지내 보려고 그러는거니까". 라고 말하지. 61.77 2018.09.22 20:27:24
ㅇㅇ 니랑 친해지려 화젯거리 만드는데 기분 나쁘다고 하면 뭐라 해줄 말이 없다 - dc App 222.117 2018.09.22 22:33:25
ㅇㅇ 호감이 있다고 해서 모든걸 물어봐도 되는건 아니라고봄... 글쓴이랑 나는 다르긴 한데.. 누군가는 자기 자신을 안드러내는 부분에서 안심을 얻고 그럴 수 있는거임... 상대방이 자신을 알기위해 여러 질문을 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 그걸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 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44:17
ㅇㅇ 물론 오늘 뭐했냐 같은 수준의 질문은 아무나 할 수 있긴한데... 질문에 따라서는 자기 프라이버시에 예민한 사람은 싫어할 수 있다고 봄.. 그게 그 사람의 하나의 특징인거지 너는 브알챗아니다 ㅋㅋ 하지마라 라고 하는건 배척이 아닐까 - dc App 110.70 2018.09.23 00:48:35
ㅇㅇ 물론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정상적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울거같긴한데.. 그런관계가 더 편한 사람도 있을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54:13
ㅇㅇ 내가 보기에 글쓴이는 자기 삶에서의 도피처를 찾은건데 분명 현실의 자신에게서 도피하려는 사람은 더 있을거임.. 그런 사람이 싫다고 브알챗 하지말라는건 자기 취향대로 물갈이 하는게 아닐까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1:02:05
ㅇㅁㅇ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수 있는 부분은 가려가면서 묻는게 맞다고 봄 위에 언급됬듯이 민감한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으니까 223.33 2018.09.23 08:25:52
ㅇㅇ 오늘 뭐했는지 물어보면 기분나쁘실려나요? 이런식으로? 211.46 2018.09.23 15:28: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353 일반 nolo 천장에달아서 360도 할수았을지 내가 해본다 13 현실세계 2018-09-26 4
54352 일반 이미 바이브 풀트래커라 1 ㅇㅇ 14.40 2018-09-26 0
54351 일반 놀로 네이버쇼핑으로 구매 vs 중고나라매물 기다리기 6 ㅇㅇ 223.62 2018-09-26 0
54350 일반 친구한테 다른계정으로 부비적거려보고싶다 2 린코 2018-09-26 0
54348 일반 월드 점수판 소품 공유한다 4 Gloryman 2018-09-26 6
54347 일반 놀로삼 유티 2018-09-26 0
54345 일반 바이브 풀 트래킹 팔고 mr 하나 마련해야겠다 5 ㅇㅇ 218.38 2018-09-26 0
54344 일반 배송 3일 무엇... ㅇㅇ 223.62 2018-09-26 0
54343 일반 nolo 허리 유선인거 6 현실세계 2018-09-26 0
54342 일반 놀로 허리가 무선이면 바로 질럿을텐데 ㅇㅇ 223.62 2018-09-26 0
54341 일반 Driver4vr 사두기 잘했다 다이소vr 211.36 2018-09-26 0
54340 일반 놀로를 키넥트, 트래커 대용으로 사는거? 2 ㅇㅇ 27.124 2018-09-26 0
54339 일반 바이브개무거운데 혼종하는게나을꺼같지안음? 3 ㅇㅇ 121.136 2018-09-26 0
54338 일반 바이브 + 놀로 가 호환이 안된다고? 6 ㅇㅇ 211.48 2018-09-26 0
54337 일반 놀로 트래커는 포기해야겠다 2 읭읭이 2018-09-26 0
54336 일반 놀로 개쓰렉인줄알았는데 3 다이소vr 211.36 2018-09-26 0
54335 일반 양산 아바타 애니메이션 질문 라그네아 2018-09-26 0
54330 일반 놀로로 갈아탄다 키넥트 살사람? 1 빠쓰 2018-09-26 0
54328 일반 게임내에서 시간보는법좀알려줘 2 ㅇㅇ 14.40 2018-09-26 0
54327 일반 이건 어떻게해결해야하지 9 ㅁㄴㅇㄹ 121.164 2018-09-26 0
54326 일반 난 12시간에 친구20명이니까 되던데 개인아바타 5 ㅇㅇ 14.40 2018-09-26 0
54325 일반 놀로인지 착용 인증샷 좀 보여봐라 2 mansu3 2018-09-26 0
54324 일반 놀로 컨트롤러 aa배터리씀? 1 ㅇㅇ 223.62 2018-09-26 0
54323 일반 mr뭐라쳐야나오냐 ㅅㅂ.. 3 읭읭이 2018-09-26 0
54322 일반 최근 월드 퍼블릭화 경향 2 xx 183.96 2018-09-26 0
54321 일반 아요새 키넥트가 아니라 놀로 자체로 풀트래킹함? 다이소vr 211.36 2018-09-26 0
54320 일반 카드게임 월드 두개나 만들어졌네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6 0
54319 일반 어제 새벽에 놀로글보자마자 질렀는데 1 ㅇㅇ 121.187 2018-09-26 0
54317 일반 방 만들려고 하는데 맵은 어디서 검색하고 받음? 7 치치후에타 2018-09-26 0
54315 일반 MR 사서 오큘러스 DK2랑 NOLO 판다 게이들아 22 ㅇㅇ 119.192 2018-09-26 0
54314 일반 너넨 VR챗 버릇때매 당황한적없음? 16 ㅇㅇ 14.40 2018-09-26 2
54313 일반 mr 어느게좋음?? 3 읭읭이 2018-09-26 0
54311 일반 혹시 이런눈 텍스쳐 어떻게 사용하죠? 5 ㅇㅇ 183.97 2018-09-26 0
54310 일반 방 탈출 맵 이름이 뭔가요? 치치후에타 2018-09-26 0
54309 일반 mr.놀로 둘중뭐사보지 8 읭읭이 2018-09-26 0
54308 일반 월드제작 물리관련 제발좀 도와줘.. 6 Gloryman 2018-09-26 0
54307 일반 놀로좋냐 말 많네 읭읭이 2018-09-26 0
54306 일반 오늘 일하는 흑우 없제에이이이이잉? 5 린코 2018-09-26 1
54305 일반 놀로 오프라인에서 파는덴 없음? 5 쿨통 2018-09-26 0
54304 일반 쉬이발 출근했는데 졸라 심심하네 1 읭읭이 2018-09-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