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너무 개인적인 질문하는 것 나만 불쾌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278
  • 2018-09-22 18:14:56
  • 221.155
							

나라나 디코 아이디는 어느정도 이해해도
왜 오늘 하루 스케줄, 친구관계 그딴걸 다 알아야할까.
내가 너무 아싸마인드라서 그런가

크왁이 이해한다. 2018.09.22 18:18:51
ㅇㅇ 물어봐줄 친구도 없지만 만약 내가 오늘 뭐했냐고 물으면 화날거같다.. - dc App 218.151 2018.09.22 18:21:47
케모미아재 과몰입은 좋지 않아.. 누가 물어본거야? 들은거야? 2018.09.22 18:23:01
ㅇㅇ 나 오늘 이거저거 했는데 오늘 뭐 하셨나요 이게 불편함? 211.196 2018.09.22 18:26:30
ㅇㅇ 나는 오늘 아무것도 하지않았는데 뭐 했냐고 하면 내 양심이 아파서 화남 - dc App 218.151 2018.09.22 18:27:12
ㅇㅇ 흐흐흑.... 백수처럼 부모님이 해주는 밥먹고 누워서 자기만 했어요.... - dc App 218.151 2018.09.22 18:28:09
ㅇㅇ 찐따라 그런듯 218.146 2018.09.22 18:29:03
ㅇㅇ 아니 때린다 말하고 때리세요 ㅡㅡ - dc App 218.151 2018.09.22 18:31:04
c레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연습하라고 만들어 놓은 곳에서 당신과 친해지고 싶은....그것도 당신에게 호감이 있지 않고선 전혀 물어볼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그대가 오늘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나와는.. 어떤 다른 삶을 살고 있는지? 나 자신과 또다른 문화속에서 살아가는 타인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질문을 글쓴이 그대가 그딴질문이라 생각한다면 그대여 조용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게 타인에게나 그대에게나 좋을듯 싶소. 61.77 2018.09.22 20:10:54
c레이 조금만더 한 발자국만 물러서서, 저 친구는 왜 나에게 이런걸 물을까? 의도가 뭘까? 그 의도에 대한 심증을 파악한다면 그딴것...이라 생각할 수 없을텐데, 누군가의 말을 들으면 듣자마자 반사작용 하지 말고 귀담아 듣고, 목적, 의미,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고 헤아려 보려고 해보셔. 잠깐 침묵한다고 어느누구도 뭐라 안하니까. 그게 사람과 사람의 소통인거고, 사람과 사람이 이해하는 과정인거야. 그럼에도 그런 질문들이 불쾌하다면. 그것또한 당신인거고 단지 이 브이알챗 퍼블릭에 어울리지 않는것이고, 호감과 호기심, 친목을 도모하는 목적의 여러 질문들을 "그딴것"들로 생각하는 같은 부류의 친구들을 만나는 것 또한 정답이 될지도, 61.77 2018.09.22 20:19:27
c레이 어쩌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거야 니가 내린 잣대들은 너에게 더 엄격하단 걸 니 삶 속의 굵은 나이테 그 또한 너의 일부, 너이기에, 하지만 타인의 미움에 대해 뒷담, 뒷생각,뒷글은 자제해보자. 그런 마음이 들땐... 당장 상대방에게 그 기분과 심정을 솔직하게 말해라. 뒷생각 뒷담 하는건 찌질이, 좆찐따 아싸,오타쿠들이나 하는거다. 인싸는 당장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이해하고싶어해서 "야 난 그렇다?". "네가 방금 말한 부분이 어쩌구 저쩌구~ 나는 그렇게 생각해" "물론 상처받지 말고" "난 널 좋게생각하고 너와 더 잘지내 보려고 그러는거니까". 라고 말하지. 61.77 2018.09.22 20:27:24
ㅇㅇ 니랑 친해지려 화젯거리 만드는데 기분 나쁘다고 하면 뭐라 해줄 말이 없다 - dc App 222.117 2018.09.22 22:33:25
ㅇㅇ 호감이 있다고 해서 모든걸 물어봐도 되는건 아니라고봄... 글쓴이랑 나는 다르긴 한데.. 누군가는 자기 자신을 안드러내는 부분에서 안심을 얻고 그럴 수 있는거임... 상대방이 자신을 알기위해 여러 질문을 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 그걸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 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44:17
ㅇㅇ 물론 오늘 뭐했냐 같은 수준의 질문은 아무나 할 수 있긴한데... 질문에 따라서는 자기 프라이버시에 예민한 사람은 싫어할 수 있다고 봄.. 그게 그 사람의 하나의 특징인거지 너는 브알챗아니다 ㅋㅋ 하지마라 라고 하는건 배척이 아닐까 - dc App 110.70 2018.09.23 00:48:35
ㅇㅇ 물론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정상적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울거같긴한데.. 그런관계가 더 편한 사람도 있을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54:13
ㅇㅇ 내가 보기에 글쓴이는 자기 삶에서의 도피처를 찾은건데 분명 현실의 자신에게서 도피하려는 사람은 더 있을거임.. 그런 사람이 싫다고 브알챗 하지말라는건 자기 취향대로 물갈이 하는게 아닐까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1:02:05
ㅇㅁㅇ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수 있는 부분은 가려가면서 묻는게 맞다고 봄 위에 언급됬듯이 민감한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으니까 223.33 2018.09.23 08:25:52
ㅇㅇ 오늘 뭐했는지 물어보면 기분나쁘실려나요? 이런식으로? 211.46 2018.09.23 15:28: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220 일반 이겜 아직도 복사핵잇음? 밥도둑쟝 2018-09-28 0
55219 일반 맵 여러군데 막 돌아다니고 싶은데 항상 이 오류가 뜸 5 ㄴㄴ 124.59 2018-09-28 0
55218 일반 아바타 이거 뭔 문제임? 2 ㅇㅇ 223.33 2018-09-28 0
55217 일반 캘리브설정 도움필요해요 1 ㅇㅇ 180.150 2018-09-28 0
55216 일반 텍스쳐 따로 있는데 마테리얼 투명한건 왜그럼? 1 ㅇㅇ 223.62 2018-09-28 0
55215 일반 놀로컨트롤러 념글보면서 하다가 갑자기 둘다 인식 안되는데 어떻게해 9 ㅇㅇ 114.200 2018-09-28 0
55214 일반 립모션+키넥트v2+VR헤드셋+연장선 = 10만이면 혜자임? 4 Cimomo 2018-09-28 0
55213 일반 mr 일본 아마존으로 사는거임?? 2 dd 118.43 2018-09-28 0
55212 일반 오큘이나 바이브 파는 갤럼 있냐 2 Cimomo 2018-09-28 0
55211 일반 VR 팬 옵션 끄는거있나요? 1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210 일반 질문이 너무 많은 거 같은데 VR끼고 어떻게 움직여?? 4 ୧ㅇㅇ୨ 101.235 2018-09-28 0
55209 일반 이번에 부스에서 산 Oldman Cornelius (스압) 16 저댄조아 2018-09-28 14
55208 일반 MR] 사진 찍는법점여 3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207 일반 사람들이 다 표정을 막 자유자재로 바꿔... 2 ୧ㅇㅇ୨ 101.235 2018-09-28 0
55206 일반 브알챗 오늘 처음 시작했는데 3 ୧ㅇㅇ୨ 101.235 2018-09-28 0
55205 일반 블렌더 메쉬 ㅇㅇㅇ 211.186 2018-09-28 0
55204 일반 난 불을 질러~ 심장을 태워~ 1 댕타 2018-09-28 0
55203 일반 MR] 중고 판매글 내려야겠다 2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201 일반 놀로 쓰니깐 바이브를 안산 나를 혐오하게된다. 4 유티 2018-09-28 1
55200 일반 mr 중고 산다 dd 118.43 2018-09-28 0
55199 일반 응디 4 댕타 2018-09-28 1
55198 일반 다들 아싸라더니 불금이라 술먹으러 갔나 5 ㅇㄱ 49.165 2018-09-28 0
55197 일반 트래커 왔는데 이거 충전얼마나해야대 2 ㅇㅇㅇ 211.186 2018-09-28 0
55196 일반 놀로 컨트롤러 페어링 한쪽만 안되는분있음? 4 dd 220.125 2018-09-28 0
55195 일반 조사퀘 에디트하는데 씨발 이런거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ㅇㅇ 125.180 2018-09-28 0
55194 일반 ㅁㅊ 저댄방에 블락한사람 있는줄 몰랐네 2 김치전사123 2018-09-28 0
55193 일반 스카이림 하는 것도 아니고 게임준비하는게 게임시간보다 길어 ㅡㅡ ㅇㄱ 49.165 2018-09-28 0
55192 일반 바이브뚜껑 어케닫냐 1 Belus 2018-09-28 0
55191 일반 좋아하는사람들 오프라인이면 들어가기 시른거 정상이지? 4 3학년1반이하린 2018-09-28 0
55190 일반 얘는 어서 구해????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8 0
55189 일반 그러고보니 라무네는 혀 내미는거 없나? 2 ㅇㄱ 49.165 2018-09-28 0
55188 일반 내 개구리 만드는 중인데 Ƶᴇɴᴏɴ 2018-09-28 0
55187 일반 mr 얼마임? 2 ㅇㅇ 118.43 2018-09-28 0
55186 일반 남캐 괜찮다는 사람이 많아서 만들기로 함 2 델피늄 2018-09-28 3
55185 일반 이거 신경삭 제거 못함? 5 Belus 2018-09-28 0
55184 일반 mmd fbx로 바꿔서 유니티에서 키면 투명해... 1 ㅇㅇ 223.62 2018-09-28 0
55183 일반 오류가있어서 새로만들었더니 새로운 오류가 생겼당 ㅎ 4 루히 2018-09-28 0
55181 일반 h방 후기 7 너랑안놀거야 2018-09-28 0
55180 일반 베타버전 강등시스템도 있는듯 3 공배기 2018-09-28 0
55177 일반 간혹 묵언차렷들중에 황금알을 낳는 달걀같은 애들이 있음 15 ㅇㅇ 125.180 2018-09-28 2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