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토가 인성논란 관련해서 우리가 잘못안게 있어 얘들아
글쓴이
MANKALO
추천
21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871
  • 2018-09-21 10:33:07
							

우리가 토가놈이라고 부르던 '토가'는 완전 클린함. 물론 저작권있는 모델들 판매하는건 안되는건데 그건 제쳐두고. 그거에 대해서는 나도 솔직히 할말없음. 인식차이인듯. 커미션은 어차피 여기서는 괜찮다고 보는 편이니까.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7539&search_pos=-22199&s_type=search_all&s_keyword=토가&page=1


모든것의 시작은 약 3개월 전의 그 글임. 토가 말로는 "미치머더가 나를 비난하려고 조작한 것 같다."라고 하더라고. 토가는 트위터 어카운트가 전혀 없으며 저 모델러와 저런 내용의 대화를 한 적도 없다고 함. 생각해보면 저거로는 굉장히 빈약한 증거였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깐거같음.


토가는 이 내용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듣고 굉장히 당혹하더라고, 자기가 모르는 곳에서 자신이 하지도 않은 일로 자신이 욕먹고 있다는 상황에 대해.


그리고 갤에서 나온 이야기만 해도 메시크래시 판매 등 그런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전부다 오해였다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대화한 기록이 너무 사적인거라서 굳이 대화로그는 안올릴게. 다만 혹시 증거가 필요하다는 사람이 굳이 있으면 뒤져서 가져오긴 해봄.


마지막으로 토가 왈


"난 내가 그런 행동을 하면 굉장히 무례하다는 것을 안다. 그런데 내가 왜 굳이 그런행동을 하겠느냐? 나는 모델러들을 존중하고 난 문제된다는걸 알자마자 그 아바타를 내렸다."


라고 했음.


그 문제가 토가에게 전해지기까지도 엄청 시간이 오래 걸렸다는 뜻이지. 그리고 토가가 처음에 저런 언행을 했다면 아바타를 안내렸겠지만 실제로도 토가가 그것을 알고 바로 내렸다고도 했으니까.


하여튼 대강 이정도임. 토가 너무 욕하지 말자. 그래도 싫다는애는 뭐... 그냥 이유없이 싫은거거나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

유티 2018.09.21 10:34:36
NAME_HORANG 2018.09.21 10:35:23
NK08 이건 3개월 전 그 글 작성자 말도 들어봐야 한다 2018.09.21 10:36:33
꿀뚤 2018.09.21 10:36:52
타나토스시스템 그런 일이 .. - dc App 2018.09.21 10:37:27
ㅇㅇ 토가 처음봤을때 자기월드에서 시야테러 쓰던데? 175.211 2018.09.21 10:39:42
ㅇㅇ 그리고 핵을 팔면서 뭐가 완전클린함? 175.211 2018.09.21 10:42:21
MANKALO 메시크래시 판매 건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닌거로 판명남. 그건 다른애가 오해한거였음. 너무 자세히 하면 ㅈ목 될거같고 해서 이야기는 안할게. 시야테러같은거는 개인적으로는 문화차이라 생각함. 일단 난 이에 대해 전달한거일 뿐. 2018.09.21 10:43:21
음료 의문의 토가놈 별명.... - dc App 2018.09.21 10:55:46
ㅇㅇ 토가 아바타 걍 파티클테러수준인데... 극혐... 125.180 2018.09.21 11:11:29
ㅇㅇ 그래봤자 그 새끼 인성 씹창난건 안 변함 211.36 2018.09.21 12:28:05
ㅇㅇ 비추드립니다. 39.7 2018.09.21 13:24:22
ㅇㅇ 증거 없어서 비추 110.70 2018.09.21 14:43:46
ㅇㅇ 그래도 아바타가 트롤이라 비추 121.136 2018.09.22 02:21:15
dd 위에 3명 머가리임? 증거없이 까놓고 증거없다고 루머를 트루로 받아들이네 ㅋㅋ 220.125 2018.09.22 05:31:24
ㅇㅇ 토가에 대해 뭘안다고 시부리는건지 모르겠네 ㅂㅅ들 110.70 2018.09.22 07:57:20
ㅇㅇ 딴건 모르겠고 아바타 하나 업로드로 10만원 받아 쳐먹어서 좀 ㅎ 211.229 2018.09.22 10:04:48
티나 토가고 뭐고 그냥 다들 즐겁게 놀아 2018.09.22 10:0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805 일반 찐따 압타 만듬 10 Luche 2018-09-24 3
53803 일반 뱅할싸람은 11시까지 3 아라이 14.42 2018-09-24 0
53802 일반 대리 업로드 해줄사람 급구 ㅠㅠㅠ 16 Derinma 2018-09-24 0
53801 일반 H방 에이스 우콘 만듬 유티 2018-09-24 0
53798 일반 이거 마이크 HUD 옆에 노란느낌표말풍선머야 1 ㅇㅇ 211.186 2018-09-24 0
53797 일반 슈바.... 아바타 테스트 해야되는데 2 유티 2018-09-24 0
53796 일반 신태일아바타 쓰시거나 쓰는사람들 보신분 댓 달아주세요 2 경운기Cultivator 2018-09-24 0
53793 일반 아바타 하체 붙엿는데 이상해서 질문 3 아메리까 210.210 2018-09-24 0
53792 일반 얘드라 킷슈하자 12 JJY 2018-09-24 0
53791 일반 고독한 망갤 순례자 참피인 데수웅 6 참피 211.246 2018-09-24 0
53790 일반 얘드라 샤오마오 하자 6 군청비 2018-09-24 0
53789 일반 애들아 자동차하자 3 옵티머스 2018-09-24 1
53788 일반 나갓다왔는데 컨트롤러가 안켜진다 2 ㅇㅇ 121.136 2018-09-24 0
53786 일반 여러분 우리 라무네 하자 2 JinSilly 221.153 2018-09-24 0
53784 일반 Vr챗이 아니라 vr 아바타 같음. ㅇㅇ 124.216 2018-09-24 0
53783 일반 미치머더가 뭔데 씹덕새끼들아 3 ㅇㅇ 125.180 2018-09-24 0
53782 일반 나도 커미션 해볼까 생각중임 3 유티 2018-09-24 0
53781 일반 제작중 저댄방 테스트 7 으ㅡ음 2018-09-24 0
53779 일반 베타버전 세이프티모드 어뗗게풀어? 1 츄르 2018-09-24 0
53778 일반 벌레 아바타 커미션맡길려고하는대 1 ㅇㅇ 121.158 2018-09-24 0
53777 일반 막 사람들한테 인사하고 손흔드는게 맛들렸어요 cleasky 2018-09-24 0
53775 일반 쿠파걸 아바타 언제나오냐 그때올란다 5 ㅇㅇ 39.7 2018-09-24 0
53774 일반 저도 한 번 돌려봤습니다 블락확인 _코니 2018-09-24 0
53773 일반 뱅 할싸람 모집장소는 1 아라이 14.42 2018-09-24 0
53772 일반 관음이 극에 달했다 10 zetyx 2018-09-24 0
53771 일반 아 이거 뭐하는거야.... 2 호신용거울 2018-09-24 0
53770 일반 라무네 아이트래킹 있잖아 4 ㅇㅇ 211.174 2018-09-24 0
53768 일반 택배슈발 !! ㅇㅇ 14.40 2018-09-24 0
53766 일반 이제 좀만 더 버티면 부랄 챗 할수 있어 1 초보자아 2018-09-24 0
53764 일반 휴머노이드 티포즈가 아니라고 뜨는거 왜그러는거야..ㅠㅠ 2 ㅇㅇ 121.125 2018-09-24 0
53761 일반 가슴 다이나믹본 계속 덜덜 거린다 4 엘에르엘 2018-09-24 0
53760 일반 이따가 저녁 8시에 뱅할싸라믄 4 아라이 14.42 2018-09-24 1
53759 일반 님들 블락당하기전에 블락합시다 1 ㅇㅇ 175.223 2018-09-24 0
53758 일반 난 바이브쓰는데 오큘터치쓰는사람들 질문좀받아줘 6 ㅇㅇ 203.226 2018-09-24 0
53755 일반 블락당할 짓인지 확인하는 법.txt 1 ㅇㅇ 223.62 2018-09-24 2
53754 일반 4 NAME_HORANG 2018-09-24 2
53753 일반 블락이야기 그만하자 엘에르엘 2018-09-24 2
53752 일반 개조한 라무네 파는 사람 없음 ?ㅠㅠ 4 Derinma 2018-09-24 0
53751 일반 블락이고 뭐고 어차피 안만날사람인데 4 BJ브베 223.62 2018-09-24 1
53750 일반 아바타 뚜따할때 이렇게 파트별로 나뉜건 어케함? 1 씨벌 183.98 2018-09-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