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토가 인성논란 관련해서 우리가 잘못안게 있어 얘들아
글쓴이
MANKALO
추천
21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871
  • 2018-09-21 10:33:07
							

우리가 토가놈이라고 부르던 '토가'는 완전 클린함. 물론 저작권있는 모델들 판매하는건 안되는건데 그건 제쳐두고. 그거에 대해서는 나도 솔직히 할말없음. 인식차이인듯. 커미션은 어차피 여기서는 괜찮다고 보는 편이니까.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7539&search_pos=-22199&s_type=search_all&s_keyword=토가&page=1


모든것의 시작은 약 3개월 전의 그 글임. 토가 말로는 "미치머더가 나를 비난하려고 조작한 것 같다."라고 하더라고. 토가는 트위터 어카운트가 전혀 없으며 저 모델러와 저런 내용의 대화를 한 적도 없다고 함. 생각해보면 저거로는 굉장히 빈약한 증거였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깐거같음.


토가는 이 내용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듣고 굉장히 당혹하더라고, 자기가 모르는 곳에서 자신이 하지도 않은 일로 자신이 욕먹고 있다는 상황에 대해.


그리고 갤에서 나온 이야기만 해도 메시크래시 판매 등 그런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전부다 오해였다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대화한 기록이 너무 사적인거라서 굳이 대화로그는 안올릴게. 다만 혹시 증거가 필요하다는 사람이 굳이 있으면 뒤져서 가져오긴 해봄.


마지막으로 토가 왈


"난 내가 그런 행동을 하면 굉장히 무례하다는 것을 안다. 그런데 내가 왜 굳이 그런행동을 하겠느냐? 나는 모델러들을 존중하고 난 문제된다는걸 알자마자 그 아바타를 내렸다."


라고 했음.


그 문제가 토가에게 전해지기까지도 엄청 시간이 오래 걸렸다는 뜻이지. 그리고 토가가 처음에 저런 언행을 했다면 아바타를 안내렸겠지만 실제로도 토가가 그것을 알고 바로 내렸다고도 했으니까.


하여튼 대강 이정도임. 토가 너무 욕하지 말자. 그래도 싫다는애는 뭐... 그냥 이유없이 싫은거거나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

유티 2018.09.21 10:34:36
NAME_HORANG 2018.09.21 10:35:23
NK08 이건 3개월 전 그 글 작성자 말도 들어봐야 한다 2018.09.21 10:36:33
꿀뚤 2018.09.21 10:36:52
타나토스시스템 그런 일이 .. - dc App 2018.09.21 10:37:27
ㅇㅇ 토가 처음봤을때 자기월드에서 시야테러 쓰던데? 175.211 2018.09.21 10:39:42
ㅇㅇ 그리고 핵을 팔면서 뭐가 완전클린함? 175.211 2018.09.21 10:42:21
MANKALO 메시크래시 판매 건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닌거로 판명남. 그건 다른애가 오해한거였음. 너무 자세히 하면 ㅈ목 될거같고 해서 이야기는 안할게. 시야테러같은거는 개인적으로는 문화차이라 생각함. 일단 난 이에 대해 전달한거일 뿐. 2018.09.21 10:43:21
음료 의문의 토가놈 별명.... - dc App 2018.09.21 10:55:46
ㅇㅇ 토가 아바타 걍 파티클테러수준인데... 극혐... 125.180 2018.09.21 11:11:29
ㅇㅇ 그래봤자 그 새끼 인성 씹창난건 안 변함 211.36 2018.09.21 12:28:05
ㅇㅇ 비추드립니다. 39.7 2018.09.21 13:24:22
ㅇㅇ 증거 없어서 비추 110.70 2018.09.21 14:43:46
ㅇㅇ 그래도 아바타가 트롤이라 비추 121.136 2018.09.22 02:21:15
dd 위에 3명 머가리임? 증거없이 까놓고 증거없다고 루머를 트루로 받아들이네 ㅋㅋ 220.125 2018.09.22 05:31:24
ㅇㅇ 토가에 대해 뭘안다고 시부리는건지 모르겠네 ㅂㅅ들 110.70 2018.09.22 07:57:20
ㅇㅇ 딴건 모르겠고 아바타 하나 업로드로 10만원 받아 쳐먹어서 좀 ㅎ 211.229 2018.09.22 10:04:48
티나 토가고 뭐고 그냥 다들 즐겁게 놀아 2018.09.22 10:0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474 일반 이번에 월드에 추가할 것.jpg 4 엘에르엘 2018-09-29 3
55473 일반 자고 일어났더니 이게 뭔소리야 3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472 일반 이젠 영어 잘하고싶다 1 다이소vr 211.36 2018-09-29 0
55471 일반 일본어 참 신기함 4 다이소vr 211.36 2018-09-29 0
55470 일반 얘들아 제발점 도와줘 2 초보자아 2018-09-29 0
55469 일반 오늘 vr챗 첨했는데 1 밤비나노 2018-09-29 0
55468 일반 한국인 위주그룹에 일본인 한둘있으면 3 ㅇㅇ 211.36 2018-09-29 0
55467 일반 일본어 할줄 아는 애들은 다 이거 하는 기분 5 ㅇㅇ 211.40 2018-09-29 0
55466 일반 오늘 교류회월드 소개 -회식- 10 MANKALO 2018-09-29 1
55465 일반 교류회인가 뭔가 오늘 들어가고 싶은데 4 아루라테 2018-09-29 0
55464 일반 그룹애들 모이는 방주인이 없어지니 JJY 2018-09-29 0
55463 일반 안녕하세요. korean 모서리 유저들 불만이 또 있어요? 1 유티 2018-09-29 3
55462 일반 뱅뱅뱅 춰봣음 3 댕타 2018-09-29 1
55461 일반 댄스방가면 추는거 1 Shinbi 2018-09-29 0
55460 일반 이것도 레거시 어쩌고임? 댕타 2018-09-29 1
55459 일반 그럼 이번 베타는 베타 안한 사람이랑 못만남? 2 림크 2018-09-29 0
55458 일반 VR챗 닉네임 변경 어찌해요?? 1 ㅇㅇ 14.48 2018-09-29 0
55457 일반 레거시가 애니메이션 이모트로 여러개 키는거냐? 6 ㅇㅇ 58.226 2018-09-29 0
55456 일반 가끔 이유없이 1~2초 트래킹 튀는거 2 ㅇㅇ 59.12 2018-09-29 0
55452 일반 (베타) 고마워요 툰쉐이더 3 반지사미 2018-09-29 0
55451 일반 이모트 죽었으니 1 가사이_유노 2018-09-29 1
55450 일반 바이브 풀세트 팝니다. 기무대띠 2018-09-29 0
55448 일반 놀로 트리거 부숨 15 ㅇㅇ 223.62 2018-09-29 11
55447 일반 아쿠아 봉봉슈즈후기(훌륭함) 2 댕타 2018-09-29 0
55446 일반 레거시가 막힌다니 1 아리수챤 2018-09-29 0
55445 일반 nolo 발에다 달때 1 현실세계 2018-09-29 0
55444 일반 주말마다 브랄쳇 하려는데 혼자라 심심하다 9 너굴밥 2018-09-29 0
55443 일반 라무네 맛있음? 8 ㅇㅇ 110.12 2018-09-29 0
55442 일반 내 목소리 지지직거린다는데 확인 어디서해 4 ㅇㅇ 175.114 2018-09-29 0
55441 일반 아바타 제작시 모자 집어서 벗는거 2 ㅇㅇ 221.155 2018-09-29 0
55440 일반 바이브나 오큘 삽니다 ㅠㅠㅠ 13 Cimomo 2018-09-29 0
55439 일반 레거시가 뭘말하는거지 4 울테 2018-09-29 0
55438 일반 이게 지그 문젠데 초보자아 2018-09-29 0
55437 일반 놀로 컨트롤러 트리거 부숴도 됨? 6 ㅇㅇ 223.62 2018-09-29 0
55436 일반 아 오늘 유니티ㅣ말썽마니부리네 이거 오류 아시는분 1 강나다 2018-09-29 0
55435 일반 생각해보니 치마 한번 벗으면 지속적으로 벗게하는것도 이제 안되네 1 검은연 2018-09-29 0
55434 일반 얘들아 도와줘 초보자아 2018-09-29 0
55433 일반 어차피 다 ㅈ된거 그냥 말한다. 레거시 막힌 이유 9 MANKALO 2018-09-29 15
55432 일반 모델링 커미션 맏겨본 사람 7 ㅇㅇ 221.155 2018-09-29 0
55431 일반 레거시죽은 기념 4이모트칸 16토글 프리팹 뿌린다~ 13 검은연 2018-09-29 1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