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토가 인성논란 관련해서 우리가 잘못안게 있어 얘들아
글쓴이
MANKALO
추천
21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871
  • 2018-09-21 10:33:07
							

우리가 토가놈이라고 부르던 '토가'는 완전 클린함. 물론 저작권있는 모델들 판매하는건 안되는건데 그건 제쳐두고. 그거에 대해서는 나도 솔직히 할말없음. 인식차이인듯. 커미션은 어차피 여기서는 괜찮다고 보는 편이니까.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7539&search_pos=-22199&s_type=search_all&s_keyword=토가&page=1


모든것의 시작은 약 3개월 전의 그 글임. 토가 말로는 "미치머더가 나를 비난하려고 조작한 것 같다."라고 하더라고. 토가는 트위터 어카운트가 전혀 없으며 저 모델러와 저런 내용의 대화를 한 적도 없다고 함. 생각해보면 저거로는 굉장히 빈약한 증거였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깐거같음.


토가는 이 내용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듣고 굉장히 당혹하더라고, 자기가 모르는 곳에서 자신이 하지도 않은 일로 자신이 욕먹고 있다는 상황에 대해.


그리고 갤에서 나온 이야기만 해도 메시크래시 판매 등 그런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전부다 오해였다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대화한 기록이 너무 사적인거라서 굳이 대화로그는 안올릴게. 다만 혹시 증거가 필요하다는 사람이 굳이 있으면 뒤져서 가져오긴 해봄.


마지막으로 토가 왈


"난 내가 그런 행동을 하면 굉장히 무례하다는 것을 안다. 그런데 내가 왜 굳이 그런행동을 하겠느냐? 나는 모델러들을 존중하고 난 문제된다는걸 알자마자 그 아바타를 내렸다."


라고 했음.


그 문제가 토가에게 전해지기까지도 엄청 시간이 오래 걸렸다는 뜻이지. 그리고 토가가 처음에 저런 언행을 했다면 아바타를 안내렸겠지만 실제로도 토가가 그것을 알고 바로 내렸다고도 했으니까.


하여튼 대강 이정도임. 토가 너무 욕하지 말자. 그래도 싫다는애는 뭐... 그냥 이유없이 싫은거거나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

유티 2018.09.21 10:34:36
NAME_HORANG 2018.09.21 10:35:23
NK08 이건 3개월 전 그 글 작성자 말도 들어봐야 한다 2018.09.21 10:36:33
꿀뚤 2018.09.21 10:36:52
타나토스시스템 그런 일이 .. - dc App 2018.09.21 10:37:27
ㅇㅇ 토가 처음봤을때 자기월드에서 시야테러 쓰던데? 175.211 2018.09.21 10:39:42
ㅇㅇ 그리고 핵을 팔면서 뭐가 완전클린함? 175.211 2018.09.21 10:42:21
MANKALO 메시크래시 판매 건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닌거로 판명남. 그건 다른애가 오해한거였음. 너무 자세히 하면 ㅈ목 될거같고 해서 이야기는 안할게. 시야테러같은거는 개인적으로는 문화차이라 생각함. 일단 난 이에 대해 전달한거일 뿐. 2018.09.21 10:43:21
음료 의문의 토가놈 별명.... - dc App 2018.09.21 10:55:46
ㅇㅇ 토가 아바타 걍 파티클테러수준인데... 극혐... 125.180 2018.09.21 11:11:29
ㅇㅇ 그래봤자 그 새끼 인성 씹창난건 안 변함 211.36 2018.09.21 12:28:05
ㅇㅇ 비추드립니다. 39.7 2018.09.21 13:24:22
ㅇㅇ 증거 없어서 비추 110.70 2018.09.21 14:43:46
ㅇㅇ 그래도 아바타가 트롤이라 비추 121.136 2018.09.22 02:21:15
dd 위에 3명 머가리임? 증거없이 까놓고 증거없다고 루머를 트루로 받아들이네 ㅋㅋ 220.125 2018.09.22 05:31:24
ㅇㅇ 토가에 대해 뭘안다고 시부리는건지 모르겠네 ㅂㅅ들 110.70 2018.09.22 07:57:20
ㅇㅇ 딴건 모르겠고 아바타 하나 업로드로 10만원 받아 쳐먹어서 좀 ㅎ 211.229 2018.09.22 10:04:48
티나 토가고 뭐고 그냥 다들 즐겁게 놀아 2018.09.22 10:05: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711 일반 우콘 쉐이더좀 알려주라 3 ㅇㅇ 175.204 2018-09-27 0
54709 일반 집근처에사는 갤럼있으면 15 읭읭이 2018-09-27 0
54708 일반 오큘러스포장끝남ㅎㅎ 8 읭읭이 2018-09-27 0
54706 일반 1070 + 놀로 vs 970 + 바이브 8 아메아메 2018-09-27 0
54705 일반 쉐이더를 쓰면 1 Sharon 2018-09-27 0
54704 일반 바이브 프로 사양 9 ㅋㅎ 2018-09-27 0
54703 일반 새로고침러들 수고가 많다 3 Misaring 2018-09-27 0
54702 일반 부랄챗도 쉐이더같은게 있나요? 3 Sharon 2018-09-27 0
54701 일반 그래픽카드 1060인데 바이브 잘돌아감? 9 윾윽 2018-09-27 0
54700 일반 블렌더는 개인기량인거 같은데 유니티는 쓰레기임 2 유티 2018-09-27 0
54699 일반 mr쓰다가 내년에 나올지 모르는 다음 세대 3 ㅇㅇ 223.62 2018-09-27 0
54698 일반 오늘 저댄방 테스트 해봐야 할라나 7 으ㅡ음 2018-09-27 0
54696 일반 목조르는 라무네 딱좋구요 4 CHJ. 2018-09-27 0
54693 일반 라무네 참수할 아바타 2가지 구상중 11 CHJ. 2018-09-27 2
54691 일반 공주님안기 넘 좋다 7 카디아. 2018-09-27 5
54690 일반 이거 씨발 왜속오냐 2 Sayako 2018-09-27 0
54688 일반 vr 챗 할라면 컴 사양 어느정도 되야함 12 아메아메 2018-09-27 0
54687 일반 새로고침 수십번한 7 Dochi 2018-09-27 0
54686 일반 펭귄으로 풀트하면 손이 크게 안움직임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7 0
54685 일반 추석에 아버지 형 브이알 궁금하시다길래 7 Dochi 2018-09-27 0
54682 일반 오큘 존버한다 17 빅젖사랑꾼 2018-09-27 1
54681 일반 유니티 오브젝트 로테이션고정 질문 1 ㅇㅇ 222.100 2018-09-27 0
54680 일반 마작 배워볼까 하는데 데스크탑은 힘드네 4 Misaring 2018-09-27 0
54679 일반 이모트 온오프 버그 미치겠다 유티 2018-09-27 0
54678 일반 라무네 팬티 쓰읍쓰읍 1 ㅇㅇ 211.36 2018-09-27 0
54677 일반 킷슈 허쉴? 3 루히 2018-09-27 0
54675 일반 난 흑우야 놀로 27주고샀서 2 류아람 2018-09-27 0
54674 일반 라무네 너무 사고싶다 9 ㅋㅎ 2018-09-27 0
54672 일반 바이브 방수폼 써본 사람 있음? 3 Mercedes 2018-09-27 0
54671 일반 2019 뱅뱅뱅 잇는댄스방 없지? 2 댕타 2018-09-27 0
54669 일반 로리 둘이서 살인대결 . gif 9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09-27 2
54668 일반 VR 없는 피시 차렷충도 6 Sharon 2018-09-27 0
54666 일반 발자국 파티클 어떻게 넣음? 2 ㅇㅇ 121.168 2018-09-27 0
54664 일반 VR사면 저댄방 갈껀데 19 ㅋㅎ 2018-09-27 0
54662 일반 아마존 레노버 mr 이거 사면 됨? 4 ㅇㅇ 223.62 2018-09-27 0
54661 일반 팁)유니티 업로드 에러 해결법 7 dddd 175.223 2018-09-27 1
54660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3개도 되냐? 3 양파양파 2018-09-27 0
54659 일반 저댄 2019 뱅뱅뱅 한국노래더라 5 댕타 2018-09-27 0
54658 일반 누가 라무네 뚜따 강좌좀 써줘 ㅠㅠ ㅇㅇ 14.46 2018-09-27 0
54657 일반 바이브 프로 살만함? 8 굴림 2018-09-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