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아바타를 사보자! -Booth 사용하는 법-
글쓴이
MANKALO
추천
14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555
  • 2018-09-20 12:22:49
							

요즘들어 저작권 관련된 이야기가 많아. 솔직히 예전부터 그러긴 했어. 아바타를 뚜따해서 쓴다는 것에 대해 MMD 제작자들도 상당히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

자기가 뚜따 아바타를 쓰는데 사용해도 되는지 전부 파악 가능한게 아니라면 여기서 사서 쓰는게 편할수도 있어. 물론 그래도 약관은 잘 읽어야겠지만 VRC에서 사용하는 것 뿐이라면 대부분은 넘어가주니까 말이지.

일본에는 pixiv산하의 booth라는 이름의 홈페이지가 있는데 이게 글로벌적으로 사람들이 살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

여기는 원래 동인지나 그런 현실물건들이 더 많이 팔렸는데 VRC덕분에 디지털 시장쪽으로도 커진듯 하다.

홈페이지 링크는 이거 클릭해서 들어가셈.






1. 일단 홈페이지를 쓰려면 가입을 해야겠지, sign up with pixiv를 클릭해서 가입화면으로 들어간다. 거기서 트위터, 페이스북, 픽시브 계정 뭐가됐든 자기가 가지고있는거로 가입하면 된다. 가입과정은 생략.



2. 그 다음 우측상단의 자기 닉네임 클릭 뒤 계정설정을 들어가서 paypal setting을 해준다. 그 외에 것들도 가능은 한 모양인데 난 안써봄. 페이팔 로그인과정은 생략할게



3. 그 다음 자기 좋을대로 키워드를 검색한다. 추천하는 키워드는 VRChat이지만 fbx 등으로 검색해도 나옴. 난 이전에도 갤에 올라온 적 있던 [책임키트]라는 것을 사겠다.




4. 카트에 담기를 눌러서 담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이동한다.




5. Booth에는 부스트라는 기능이 있어서 돈을 더 얹어주고 사는게 가능하다. 우리가 마음에 드는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돈을 더 주고 응원하자. 조만간 갤에 얼마 부스트 인증 이런거 기대해보겠다. 참고로 어떤 유저가 얼마 부스트했는지 저 사람도 알 수 있는 것 같으니 친하게 지내는 크리에이터, 또는 아직 어색한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저거로 많은 돈을 쏴준 다음에 어필해보는건 어떨까?




6. 난 기존 가격의 9배를 추가해서 1000엔으로 맞췄다. 엔화 기준이니 원화 기준으로 생각하지 않게 조심 또 조심하자. 꼭 그러는놈 하나씩 나오더라.



7. 그다음에 한 번 더 인증하게 되어있다. 한 번 더 비밀번호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누르자.



8. 그 다음에 자신의 결제방법 선택 후 주문 확인하기를 누른다. 여기까지는 돈이 결제안됨.



9. 그 다음에 자신의 주문정보를 확인하고 [주문 확정]을 누르면 된다.




10. 결제끝났으면 자신이 결제했던 것 살피는 화면이든 하여튼 저 download items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받아진다.



모델링 자체가 비싼(특히 일본에서는)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팔아주는 크리에이터들이 많고, 심지어 상당히 종종 무료모델이 올라온다.

판매자들에게 있어서도, 구매자들에게 있어서도 윈윈인 시스템인 것 같다.

특히 이 시장의 시작을 연 클레릭 제작자는 이거로 100만엔 이상 벌었다는 이야기를 어제 들었다.

아쉽게도 판매하는 쪽이라면 판매자 등록은 일본통장으로밖에 못하지만 구매하는 쪽이라면 다들 여기서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

나도 몸에 붙이는 악세사리들은 대부분 부스에서 사는 편.

NAME_HORANG 여기 헤어도 있어요? 2018.09.20 12:26:11
JJY 여담으로 클레릭제작자는 원래 무료배포할려했다가 친구가 부스에 팔아보라고해서 전설이 시작되었다고한다. 2018.09.20 12:26:55
Rutin26 2018.09.20 12:27:30
아루라테 임테기 ㅁㅊㄷ 2018.09.20 12:28:34
MANKALO 이런저런 뚜따재료들도 있으니 사보는걸 추천 2018.09.20 12:29:07
Lydie 2018.09.20 12:29:18
ㅇㅇ 오빠 멋있어... 책임져주는 구나 - dc App 175.223 2018.09.20 12:47:09
ㅇㅇ 아니 ㅅㅂ ㅋㅋㅋ 임태기 실물인줄 아랏더니 모딜인가보넼ㅋㅋㅋ - dc App 175.223 2018.09.20 12:47:3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290 일반 놀로 풀트레킹 최종 소감 2 ㅇㅅㅇ 222.96 2018-10-01 0
56288 일반 풀트래커 물어볼게 있어.. 6 shiro 2018-10-01 0
56285 일반 나는 브알챗사서 브알은 죳도 안하고 아바타만 만지네 5 ㅇㅇ 118.218 2018-10-01 1
56284 일반 아바타 그룹하니까 기억난건데 1 ㅇㅇ 175.223 2018-10-01 0
56283 일반 2700이 아무리 잘 나왔어도 8700 못이기는건 당연한거같은데 3 린코 2018-10-01 1
56280 일반 h방가고시퍼요오오 1 ㅇㅇ 2018-10-01 0
56279 일반 월드제작질문(mqo) ㅇㅇ 223.38 2018-10-01 0
56278 일반 차렷충 유튜버를 까는 건 1 ㅇㅇ 59.151 2018-10-01 1
56277 일반 다른건 모르겠고 7 magicatz 2018-10-01 0
56276 일반 아무리 재밋는아바타만들고내가원하던 차들손에넣어도 5 옵티머스 2018-10-01 0
56275 일반 디스코드 아바타 만드는 그룹 있나 7 ㅇㅇ 223.62 2018-10-01 0
56274 일반 이쁜 쉐이더는 어디서 구매,받는거..? 1 ㅇㅇ 1.235 2018-10-01 0
56273 일반 2080쓰는 사람이 라이젠을 쓸리가 어뵤다 4 ㅇㅇ 223.62 2018-10-01 0
56272 일반 엔비디아 익스프리언스 쉐도우플레이 쓰는사람 4 가사이_유노 2018-10-01 0
56271 일반 그룹 하니까 신세계 생각남 1 NAME_HORANG 2018-10-01 0
56270 일반 우리그룹은 절대안싸움ㅋㅋㅋㅋㅋ 1 ㅇㅇ 39.7 2018-10-01 1
56267 일반 난 우리그룹은 안 싸울줄 알앗는데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1 0
56266 일반 mmd방 영상 어째봄?? 5 밤비나노 2018-10-01 0
56265 일반 그룹있는애들이 부러움 5 옵티머스 2018-10-01 0
56264 일반 랫저댄 본방 앞으로 어캐할지 묻고싶음 15 Luche 2018-10-01 0
56263 일반 저댄방에서 자기가 춤추는거 영상으로 어떻게 찍냐? 7 우메코 2018-10-01 0
56262 일반 보닌쟝 목소리 찐따 같은데 2 ㅇㅇ 223.38 2018-10-01 0
56260 일반 인텔vs암드 9 ㅇㅇ 175.223 2018-10-01 1
56259 일반 바이브는 액자나 책상유리같은거에도 튀고그럼? 2 울테 2018-10-01 0
56258 일반 만렙3개 1 ㄱㅎㅁ 39.7 2018-10-01 0
56257 일반 와 오늘 진짜 아저씨 다운 표현봄 6 초보자아 2018-10-01 1
56255 일반 헬스방 오늘도 해? 4 김치전사123 2018-10-01 0
56254 일반 요즘 그룹의 분산위기가 보인다 56 Luche 2018-10-01 12
56253 일반 (데이터,스압) VRC 나나치 일대기 결산 10 ㅇㅇ 203.229 2018-10-01 20
56252 일반 트랜지션on off가 전체적으로 문제 많이 생기는데,나만 이런거 아니지? 2 검은연 2018-10-01 0
56251 일반 놀로 별로야? 1 ㅇㅇ 175.223 2018-10-01 0
56249 일반 vr친구가... 4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10-01 0
56248 일반 차렷충? 4 FGDss 2018-10-01 0
56247 일반 트래커 폰충전기로 충전해도됨? 2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246 일반 엉님들 블렌더 질문점 솜검 110.70 2018-10-01 0
56245 일반 디씨에 대댓글 기능 생겼네 20 림크 2018-10-01 0
56244 일반 MR 중고로 20만원에 팔사람있습니까 특주 2018-10-01 0
56243 일반 새로만든 아바타 넘모기여엉 7 ㄴㄴㅅ 2018-10-01 1
56242 일반 놀로 구매 생각한다면 8 Gloryman 2018-10-01 0
56241 일반 액션캠 스트랩 보다 좋은거 추천해 주세요 pocky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