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맘먹고 vr기기 사려는 뉴비인데 도와죠..
글쓴이
왜구루냥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359
  • 2018-09-19 16:39:43
  • 223.62
							

아는분이 바이브 사라고해서 막 검색하고 다니는데 바이브 별로라고 mr이나 오큘러스 사라고 하는분이 조금 많아서.. 팔랑귀라 너무 고민이야 ㅜㅜ

ㅇㅇ vr챗할거면 바이브 사는게 맞는거같음 59.31 2018.09.19 16:40:46
왜구루냥 ㄴ 주변에서 막 흔드니까 결정하기 너무 힘들다.. 그리고 트래커 ..? 그것도 사야해요 ? 223.62 2018.09.19 16:42:19
ㅇㅇ 진짜 가상에서 살려면 트래커사야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04
ㅇㅇ 근데 그냥 브이알 게임 여러개 할거면 일단은 안사도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19
ㅇㅇ 트래커거 최종보스 상태라고 보면되고 바이브 프로와 무선 업그레이드는 최종보스 각성 (진) 이라고 보면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6:04
ㅇㅇ 님이 기기에 자세했다면 혼종이라던지 다른거 노려봐도 되는데... 여기에 물어볼 정도면 바이브가 낫지 않으실까 생각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7:10
Viver 그냥 바이브 - dc App 2018.09.19 17:09:17
왜구루냥 그냥 바이브가 최고신거지..? 223.62 2018.09.19 17:23:58
왜구루냥 vr챗 말구 다른 vr게임도 해보고 싶어서 이왕살꺼면 좋은거 살까 하고있긴했는데 트래커는 딱히 살필요는 없나요..? 223.62 2018.09.19 17:25:04
xx 그냥 VR챗이 목표라면 바이브가 가장 좋습니다. VR챗은 HTC 바이브로부터 지원을 받고 제작되고 있는 게임으로 이모저모 바이브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바이브 트래커라고 하는 물건은 풀트래킹(다리와 허리도 추적해서 현실과 동일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함)을 위해 사용되는 물건으로 가격이 꽤 있습니다. 풀트래킹을 위해선 기존 바이브에 더해 바이브 트래커 3개가 필요합니다. (약 45만원 가량) 183.96 2018.09.19 17:31:17
왜구루냥 ㄴ 다른 장르게임에도 바이브가 제일 괜찮나요..? 223.62 2018.09.19 17:34:09
xx 다른 VR과의 비교로는 여러가지 장단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만 설명해드리자면 바이브 장:시야각이 넓은 편. 트래킹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풀트래킹이 가능하다. 단:화질이 비교적 안좋다. 컨트롤러가 무겁고 조작성이 좋지 않다. // 오큘러스 장:가장 훌륭한 컨트롤러를 지니고 있다. (가볍고 튼튼하고 조작성이 좋음) 단:USB 3.0 단자를 다수 필요로 한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 윈도우즈 MR 장:설치가 비교적 간단하다. (외부센서X) 가격이 저렴하다. 단: 트래킹 퀄리티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정도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183.96 2018.09.19 17:34:48
xx 다른 장르 게임에 바이브가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VR 게임 자체가 제대로 된 게 아직까지도 얼마 나와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작성자분께서 무슨 게임을 즐기시게 될지도 모르고요. 예를 들어 FPS류의 게임을 할 때는 오큘러스보단 바이브가 트래킹이 좀 더 안정적이어서 조준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반대로 비트세이버같은 리듬게임을 할 땐 컨트롤러가 가벼운 오큘러스쪽이 좋다는 얘기도 많습니다. 반면 화질쪽에서는 윈도우즈 MR쪽이 최신쪽이라(특히 삼성 오디세이의 경우) 화질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결국 본인이 어떤 것을 중심적으로 하게 될지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VRC이 중심이라면 바이브를 추천하게 되겠고요. 183.96 2018.09.19 17:37:11
ㅇㅇ 레이싱게임의 경우 무조건 오큘러스임 - dc App 223.62 2018.09.20 03:53: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299 일반 놀로 베스관련 질문이있는데 3 울테 2018-09-26 0
54297 일반 와 뭐임나 키넥트 추석빼고 딱 2일썻는데 ㅋㅋㅋㅋ 4 하루사메 2018-09-26 3
54296 일반 사실 놀로는 흑우테크가아닐까 1 울테 2018-09-26 0
54295 일반 차렷충인데 이거 뭐임 2 Cyka 2018-09-26 1
54294 일반 vr주면 친구해주냐 8 읭읭이 2018-09-26 0
54292 일반 놀로 허리유선이라고? 2 ㅇㅇ 14.40 2018-09-26 0
54291 일반 집왔다 슈바 1 유티 2018-09-26 0
54290 일반 풀트 허쉴? 2 공배기 2018-09-26 0
54288 일반 H방은 퍼블릭열어두고 자면잼있음 3 ㅇㅇ 175.223 2018-09-26 0
54287 일반 예전에 nolo 1달 써봤는데 7 xc 59.28 2018-09-26 10
54286 일반 내가 H방에서 노는 거 부러워하는 한 외국인 있었는데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6 0
54285 일반 분홍색 다시 질문 4 ㅇㅇ 59.151 2018-09-26 0
54284 일반 바이브 무선킷 얼만데? ㅇㅇ 14.40 2018-09-26 0
54283 일반 나는 친구가 없다 2 초보자아 2018-09-26 0
54282 일반 무선킷 질문좀 2 차캐여 39.7 2018-09-26 0
54280 일반 라무네 뚜따 주의점 2 ㅇㅇㅇㅇ 175.223 2018-09-26 0
54278 일반 머리카락 내리고싶은데 뼈대어떻게옮겨 블렌더 1 ㅇㅇ 14.40 2018-09-26 0
54277 일반 아바타 만들기 도움! 5 라그네아 2018-09-26 0
54276 일반 블렌더 뉴비한테 좀 어려운듯 울테 2018-09-26 0
54275 일반 동글이 용도가 뭔가요 2 별기린 211.247 2018-09-26 0
54274 일반 뚜따 시작하려자마자 접는다 1 ㅇㅇ 14.37 2018-09-26 0
54273 일반 라무네 뚜따 성공한 사람은 제발 dddd 175.223 2018-09-26 0
54272 일반 놀로가 각광받아도 역시 성능은 바이브지? 9 ㅇㅇ 14.40 2018-09-26 0
54271 일반 블랜더 질문)직각T포즈를 좀 팔내린 T포즈 포즈로 바꾸는 법 있음? 2 엘에르엘 2018-09-26 0
54270 일반 스샷3장 3 ㅇㅇ 180.231 2018-09-26 0
54267 일반 근데 vr 끼면 헤드셋 따로 껴야함? 4 별기린 211.247 2018-09-26 0
54266 일반 입문자에게 딱! 풀트래킹 가성비 짱 키넥트 팝니다~!! 4 현실세계 2018-09-26 0
54264 일반 키넥트 팝니다~ 2 러닝머신러닝 2018-09-26 1
54263 일반 우리 이쁜이들은 vrc베타로 해? 3 김야기 2018-09-26 0
54262 일반 그 입모양 sil pp 13 ㅇㅇ 59.151 2018-09-26 0
54260 일반 이거 이쁘게잘만들어졋는대 ㅠㅠ 2 늅이 49.164 2018-09-26 0
54259 일반 유니티 파일 블렌더로 불러왔는데 2 ㅇㅇ 59.151 2018-09-26 0
54258 일반 가슴 큰 아바타 없나 ㅇㅇ 124.216 2018-09-26 0
54257 일반 유니티 파일 블렌더로 불러오는 방법 좀... 1 ㅇㅇ 14.37 2018-09-26 0
54256 일반 라무네 픽스모델하면 1 dddd 175.223 2018-09-26 0
54255 일반 8086k 40만에 득했다 ㅅㅅ 9 러닝머신러닝 2018-09-26 2
54253 일반 트레일은 손에 다는게좋은듯 ㅇㅇ 2018-09-26 0
54252 일반 오랫만에 신사한번 가봤는데 똥통새끼들만 모인건 변함이없네ㅋㅋ 3 ㅇㅇ 125.180 2018-09-26 0
54251 일반 오딧세이 너클콘 놀로 조합 보고 싶다 ㅇㅇ 14.37 2018-09-26 0
54250 일반 우콘 뚜따 질문 2 라그네아 2018-09-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