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맘먹고 vr기기 사려는 뉴비인데 도와죠..
글쓴이
왜구루냥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359
  • 2018-09-19 16:39:43
  • 223.62
							

아는분이 바이브 사라고해서 막 검색하고 다니는데 바이브 별로라고 mr이나 오큘러스 사라고 하는분이 조금 많아서.. 팔랑귀라 너무 고민이야 ㅜㅜ

ㅇㅇ vr챗할거면 바이브 사는게 맞는거같음 59.31 2018.09.19 16:40:46
왜구루냥 ㄴ 주변에서 막 흔드니까 결정하기 너무 힘들다.. 그리고 트래커 ..? 그것도 사야해요 ? 223.62 2018.09.19 16:42:19
ㅇㅇ 진짜 가상에서 살려면 트래커사야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04
ㅇㅇ 근데 그냥 브이알 게임 여러개 할거면 일단은 안사도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19
ㅇㅇ 트래커거 최종보스 상태라고 보면되고 바이브 프로와 무선 업그레이드는 최종보스 각성 (진) 이라고 보면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6:04
ㅇㅇ 님이 기기에 자세했다면 혼종이라던지 다른거 노려봐도 되는데... 여기에 물어볼 정도면 바이브가 낫지 않으실까 생각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7:10
Viver 그냥 바이브 - dc App 2018.09.19 17:09:17
왜구루냥 그냥 바이브가 최고신거지..? 223.62 2018.09.19 17:23:58
왜구루냥 vr챗 말구 다른 vr게임도 해보고 싶어서 이왕살꺼면 좋은거 살까 하고있긴했는데 트래커는 딱히 살필요는 없나요..? 223.62 2018.09.19 17:25:04
xx 그냥 VR챗이 목표라면 바이브가 가장 좋습니다. VR챗은 HTC 바이브로부터 지원을 받고 제작되고 있는 게임으로 이모저모 바이브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바이브 트래커라고 하는 물건은 풀트래킹(다리와 허리도 추적해서 현실과 동일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함)을 위해 사용되는 물건으로 가격이 꽤 있습니다. 풀트래킹을 위해선 기존 바이브에 더해 바이브 트래커 3개가 필요합니다. (약 45만원 가량) 183.96 2018.09.19 17:31:17
왜구루냥 ㄴ 다른 장르게임에도 바이브가 제일 괜찮나요..? 223.62 2018.09.19 17:34:09
xx 다른 VR과의 비교로는 여러가지 장단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만 설명해드리자면 바이브 장:시야각이 넓은 편. 트래킹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풀트래킹이 가능하다. 단:화질이 비교적 안좋다. 컨트롤러가 무겁고 조작성이 좋지 않다. // 오큘러스 장:가장 훌륭한 컨트롤러를 지니고 있다. (가볍고 튼튼하고 조작성이 좋음) 단:USB 3.0 단자를 다수 필요로 한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 윈도우즈 MR 장:설치가 비교적 간단하다. (외부센서X) 가격이 저렴하다. 단: 트래킹 퀄리티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정도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183.96 2018.09.19 17:34:48
xx 다른 장르 게임에 바이브가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VR 게임 자체가 제대로 된 게 아직까지도 얼마 나와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작성자분께서 무슨 게임을 즐기시게 될지도 모르고요. 예를 들어 FPS류의 게임을 할 때는 오큘러스보단 바이브가 트래킹이 좀 더 안정적이어서 조준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반대로 비트세이버같은 리듬게임을 할 땐 컨트롤러가 가벼운 오큘러스쪽이 좋다는 얘기도 많습니다. 반면 화질쪽에서는 윈도우즈 MR쪽이 최신쪽이라(특히 삼성 오디세이의 경우) 화질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결국 본인이 어떤 것을 중심적으로 하게 될지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VRC이 중심이라면 바이브를 추천하게 되겠고요. 183.96 2018.09.19 17:37:11
ㅇㅇ 레이싱게임의 경우 무조건 오큘러스임 - dc App 223.62 2018.09.20 03:53: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603 일반 블락 17명이넹 2 하벤하이드 2018-09-24 0
53602 일반 차2대 할까하는데추천점 5 옵티머스 2018-09-24 0
53601 일반 피방 엠알유저 없냐 3 ㅇㅇ 223.38 2018-09-24 0
53600 일반 아이고 레전드 등급은 안된다 이놈들아... Cimomo 2018-09-24 0
53599 일반 월드에 들어오는 사람수는 등급에 의미없음 4 BIonix 2018-09-24 3
53598 일반 고래가 난다요! 1 ㅇㅇ 182.221 2018-09-24 0
53597 일반 뚜따 도전중인데 질문좀 할게 2 ㅇㅇ 112.154 2018-09-24 0
53596 일반 Just zZZ... 퍼블릭 신청했음 8 Luche 2018-09-24 17
53595 일반 등급올라가는 기준정리 5 ㅇㅇ 223.62 2018-09-24 5
53594 일반 맵좀 아는 형님들 2 hisa 112.186 2018-09-24 0
53593 일반 묵언차렷충 죽어 4 ㅇㅇ 39.7 2018-09-24 5
53592 일반 베타 패치되면 ㅇㅇ 117.111 2018-09-24 1
53591 일반 집가고싶다 5 공배기 2018-09-24 1
53590 일반 베타 알아볼려고 검색했더니 1 츄르 2018-09-24 0
53589 일반 피방에서 vrchat 가능? 8 ㅇㅇ 2018-09-24 0
53588 일반 플탐 1513시간 인데 1 Yanagi 2018-09-24 0
53587 일반 아니야 이럴리가없어 10 하루사메 2018-09-24 8
53586 일반 다벗고있는 아바타 본적있는사람? 9 ㅇㅇ 2018-09-24 0
53585 일반 노랑위에 빨간색 인거얌? 5 츄르 2018-09-24 0
53584 일반 vr chat갤도있네 3 ㅇㅇ 2018-09-24 0
53582 일반 등급표 기준이 머야?? 2 selene 2018-09-24 0
53580 일반 친추를 받는것도 영향있지않을까? 5 카디아. 2018-09-24 0
53579 일반 미쿠 나나치 만들었다옹 2 ㅇㅇ 2018-09-24 2
53578 일반 오늘 오큘산 챗린이가 질문이 있습니다. ㅇㅇ 203.109 2018-09-24 0
53577 일반 drive4vr 골드회원 팔아주실 브얄갤럼 찾아욧 8 하루사메 2018-09-24 0
53575 일반 API 상으론 노랑 위엣등급이 있다고하는듯? 2 ㅇㅇ 160.13 2018-09-24 1
53574 일반 ㅇㅇ 일단 베타 켜보긴 했는데 2 Yanagi 2018-09-24 0
53571 일반 9시 30분 체조 있냐 1 으ㅡ음 2018-09-24 0
53570 일반 갤 내 등급조사 해보면 기준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지않을까 37 ㅇㅇ 175.223 2018-09-24 8
53569 일반 베타가 뭐냐? 5 Yanagi 2018-09-24 0
53567 일반 자기가 여러월드를 많이다니면 굳이 맵제작 안해도 금딱 올라갈수 있다 6 ㅇㅇ 211.246 2018-09-24 5
53566 일반 등급 올리려고 월드 만들어도 4 ㅇㅇ 175.223 2018-09-24 0
53565 일반 좆목하고싶은건 아닌디 뉴-스에서 현병 나올때마다 그냥 웃긴다 1 ㅇㅇ 211.246 2018-09-24 0
53564 일반 트럼프카드 있는맵이나 원카드맵 있을까? 2 ㅇㅇ 211.246 2018-09-24 0
53563 일반 클릭하지마세요 20 ㅇㅇ 218.146 2018-09-24 41
53562 일반 월드제작 커미션 얼마정도듬?? 2 dd 121.154 2018-09-24 0
53559 일반 오전체조 차렷충 배척하잖아 6 ㅇㅇ 211.246 2018-09-23 0
53558 일반 나도 추석때 집가서 VRC 하고 싶다,, 1 검은연 2018-09-23 0
53556 강좌/정보 누가 자기 블락했는지 확인하는법 39 MANKALO 2018-09-23 20
53555 일반 갤좆목존나심하네 4 ㅇㅇ 218.146 2018-09-23 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