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맘먹고 vr기기 사려는 뉴비인데 도와죠..
글쓴이
왜구루냥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359
  • 2018-09-19 16:39:43
  • 223.62
							

아는분이 바이브 사라고해서 막 검색하고 다니는데 바이브 별로라고 mr이나 오큘러스 사라고 하는분이 조금 많아서.. 팔랑귀라 너무 고민이야 ㅜㅜ

ㅇㅇ vr챗할거면 바이브 사는게 맞는거같음 59.31 2018.09.19 16:40:46
왜구루냥 ㄴ 주변에서 막 흔드니까 결정하기 너무 힘들다.. 그리고 트래커 ..? 그것도 사야해요 ? 223.62 2018.09.19 16:42:19
ㅇㅇ 진짜 가상에서 살려면 트래커사야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04
ㅇㅇ 근데 그냥 브이알 게임 여러개 할거면 일단은 안사도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19
ㅇㅇ 트래커거 최종보스 상태라고 보면되고 바이브 프로와 무선 업그레이드는 최종보스 각성 (진) 이라고 보면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6:04
ㅇㅇ 님이 기기에 자세했다면 혼종이라던지 다른거 노려봐도 되는데... 여기에 물어볼 정도면 바이브가 낫지 않으실까 생각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7:10
Viver 그냥 바이브 - dc App 2018.09.19 17:09:17
왜구루냥 그냥 바이브가 최고신거지..? 223.62 2018.09.19 17:23:58
왜구루냥 vr챗 말구 다른 vr게임도 해보고 싶어서 이왕살꺼면 좋은거 살까 하고있긴했는데 트래커는 딱히 살필요는 없나요..? 223.62 2018.09.19 17:25:04
xx 그냥 VR챗이 목표라면 바이브가 가장 좋습니다. VR챗은 HTC 바이브로부터 지원을 받고 제작되고 있는 게임으로 이모저모 바이브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바이브 트래커라고 하는 물건은 풀트래킹(다리와 허리도 추적해서 현실과 동일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함)을 위해 사용되는 물건으로 가격이 꽤 있습니다. 풀트래킹을 위해선 기존 바이브에 더해 바이브 트래커 3개가 필요합니다. (약 45만원 가량) 183.96 2018.09.19 17:31:17
왜구루냥 ㄴ 다른 장르게임에도 바이브가 제일 괜찮나요..? 223.62 2018.09.19 17:34:09
xx 다른 VR과의 비교로는 여러가지 장단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만 설명해드리자면 바이브 장:시야각이 넓은 편. 트래킹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풀트래킹이 가능하다. 단:화질이 비교적 안좋다. 컨트롤러가 무겁고 조작성이 좋지 않다. // 오큘러스 장:가장 훌륭한 컨트롤러를 지니고 있다. (가볍고 튼튼하고 조작성이 좋음) 단:USB 3.0 단자를 다수 필요로 한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 윈도우즈 MR 장:설치가 비교적 간단하다. (외부센서X) 가격이 저렴하다. 단: 트래킹 퀄리티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정도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183.96 2018.09.19 17:34:48
xx 다른 장르 게임에 바이브가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VR 게임 자체가 제대로 된 게 아직까지도 얼마 나와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작성자분께서 무슨 게임을 즐기시게 될지도 모르고요. 예를 들어 FPS류의 게임을 할 때는 오큘러스보단 바이브가 트래킹이 좀 더 안정적이어서 조준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반대로 비트세이버같은 리듬게임을 할 땐 컨트롤러가 가벼운 오큘러스쪽이 좋다는 얘기도 많습니다. 반면 화질쪽에서는 윈도우즈 MR쪽이 최신쪽이라(특히 삼성 오디세이의 경우) 화질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결국 본인이 어떤 것을 중심적으로 하게 될지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VRC이 중심이라면 바이브를 추천하게 되겠고요. 183.96 2018.09.19 17:37:11
ㅇㅇ 레이싱게임의 경우 무조건 오큘러스임 - dc App 223.62 2018.09.20 03:53: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664 일반 놀로 쓰다보니까 9 공배기 2018-09-29 0
55663 일반 980ti가 일을 안함 회식장에서 4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662 일반 갤럼글 보고 감동함 2 ㅇㅇ 203.229 2018-09-29 7
55659 일반 (교류회) 순회공연 프렌즈들 고생했다 반지사미 2018-09-29 0
55658 일반 (스압)회식 내 생각보다 너무 무거웠다 ;; 5 하벤하이드 2018-09-29 1
55656 일반 모두가 회식을 즐기고있을때 1 JJY 2018-09-29 1
55655 일반 교류회 방송으로라도 볼사람 보러오면 됨 3 MANKALO 2018-09-29 0
55653 일반 네코아바타월드 가어디인지아시는분 ㅠ 아바타월드찾는중 222.98 2018-09-29 0
55652 일반 회식장에 틀곡 추천해줘봐 5 ㄱㅎㅁ 118.44 2018-09-29 0
55651 일반 회식장 쓰래기 다 치웠다 3 굴림 2018-09-29 5
55649 일반 현재 교류회 인스턴스들 2 MANKALO 2018-09-29 0
55648 일반 오늘자 커미션 결과 5 유티 2018-09-29 1
55646 일반 교류회 밥먹는거 아니였냐. . ? 4 tntnt 2018-09-29 1
55645 일반 아 시발 알람맞춰두고 잘껄 1 꼬마키` 2018-09-29 0
55644 일반 너무렉걸려서 아무것도못함 2 기무대띠 2018-09-29 0
55643 일반 놀로 vr 안됨..ㅠㅠ헬프좀.. 4 ㅅㅌㅌ 182.224 2018-09-29 0
55642 일반 아바타는 어디서 어떻게 사나요?? 3 ㅋㅋㅋ 218.236 2018-09-29 0
55641 일반 회식장 사람들 너무 많어 3 네게브 2018-09-29 2
55639 일반 친구중에 파란색은 모임? tntnt 2018-09-29 0
55638 일반 렉 화면끊기는거 멀미오짐 3 공배기 2018-09-29 0
55636 일반 낙오됐다 3 너굴밥 2018-09-29 0
55634 일반 같은방아닌상태에서 친구추가 어떻게넣어? 5 ㅇㅇ 59.30 2018-09-29 0
55632 일반 우와 노트북이라 압타꺼도 랙걸려 1 굴림 2018-09-29 0
55631 일반 gtx750 교류방 들어갔다가 팅김 1 ㅇㅇ 118.43 2018-09-29 0
55630 일반 와 자다가 지금 일어남 기무대띠 2018-09-29 0
55629 일반 교류회 사람너무많드라 컴 터질려함 울테 2018-09-29 0
55628 일반 교류회 입구컷당함 ㅠㅠ 3 ㅇㅇ 59.12 2018-09-29 0
55627 일반 캐릭터 어떤거같음? (사진많음!) 16 neco 112.140 2018-09-29 7
55626 일반 교류회 끝났어???? 4 굴림 2018-09-29 0
55625 일반 회식 사람 너무많은데? JJY 2018-09-29 0
55624 일반 이미 출발한거같은데 으떠케따라가..? 2 ㅇㅇ 59.30 2018-09-29 0
55623 일반 일본애들 회식하는데 갔다가 너무무거워서 갤회식왔는데 JJY 2018-09-29 0
55622 일반 아바타 커미션 신청할때 질문있음 1 쫑남 2018-09-29 0
55621 일반 회식방 맞냐? 1 tntnt 2018-09-29 0
55620 일반 이런 셋팅하다가 늦었네 3 waeuifhj 183.104 2018-09-29 0
55619 일반 뚜따 성공했따아ㅏ아아ㅏㅏㅇㅇㅇㅇㅇㅇㅇ 1 ㅇㅇ 175.204 2018-09-29 0
55618 일반 아씨발 갤화력 오지네 dd 203.90 2018-09-29 0
55617 일반 교류회방 어디로들어가ㅏㅏ ㅇㅇ 59.30 2018-09-29 0
55616 일반 고양이아바타 넘 재밌자너 읭읭이 2018-09-29 0
55615 일반 으악 죽는다 꿀뚤 2018-09-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