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레노버 MR 후기 ( VS 오디세이 )
글쓴이
ㅇㅅ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939
  • 2018-09-18 09:21:09
  • 121.175
							

아마존에서 179달러에 팔길래 선물용(이라 쓰고 VR챗 꼬심용 이라고 쓴다)으로 하나 샀다.


그래서 오디세이랑 비교해봤음.



1. 화질 : 오디세이 > 레노버 (화질 및 색감 차이 난다. 오디세이가 눈만 높였음)


2. 시아각 : 오디세이 => 레노버 (공식 스펙은 둘다 같은데 오디세이가 체감이 더 넓은 느낌. IPD를 수동으로 조절해줘서 그런가)


3. 제품마감 : 오디세이 > 레노버 (이건 딱 둘다 놓고 비교해보면 확연히 차이난다. 오디세이가 전자제품같다면 레노버는 애들 장난감 같은 느낌)


4. 착용감 및 조작감 :

   4.1. 헤드기어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가 얼굴폼도 싸구려 스펀지 쓰는데 난 오디세이보다 편했다. 무게 가벼운게 최고임)

   4.2. 컨트롤러 : 오디세이 > 레노버 (오디세이가 약간 동글동글하면서 살짝 넓은게 잡기 편했음)


5. 편의성 : 오디세이 > 레노버 (혹자는 이어폰을 맘대로 꽃을수 있으서 좋다 하는데 이어폰 선 덜렁덜렁 이것도 너무 거슬림. 그냥 헤드셋 통합이 나아보임. 또한 오디세으는 헤드셋에 볼륨조절 있음. 이거 은근히 많이 쓴다)


6. 가성비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 179달러, 오디세이 57만원)



7. 결론 : MR 평생쓸거 아니면 걍 레노버/HP MR 산 다음 대충 쓰다가 돈 모아서 바이브 사라. 오디세이는 돈지랄 맞다. 나중에 화질 보는 눈만 높아져서 바이브 프로 아니면 만족하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림.


난 돈이 넘쳐나서 다 살수 있다면 오디세이도 괜춘함. ㅇㅇ

ㅇㅇ hp? 59.31 2018.09.18 09:23:11
ㅇㅅㅇ ㄴ 수정했음. 근데 HP도 '양품' 온다면 가격대 나쁘지 않을듯.ㅋㅋㅋ 121.175 2018.09.18 09:23:58
ㅇㅇ 고건 맞음 ㅋㅋㅋ 하자있을 확률이 높을뿐 59.31 2018.09.18 09:24:51
시즈델타 레노버가 다른MR에 비해 색이 빠진감이 좀 있긴하지 - dc App 117.111 2018.09.18 09:31:50
티나 HP 뽑기 운만 성공하면 가격대비 VR체험으로 최고인 것 2018.09.18 10:48: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519 일반 요즘 자주보이는 초록모쿠리 ㅇㅇ 175.223 2018-09-26 0
54518 일반 mr 쓰는 애들 스펀지부분 청소 어떻게함? 5 ㅇㅇ 118.40 2018-09-26 0
54517 일반 저댄같은거 할때 꼭 양말 신고 하자 9 으ㅡ음 2018-09-26 0
54515 일반 이거 유니티 아바타 왜핑크색으로뜸? 3 ㅇㅇ 210.2 2018-09-26 0
54514 일반 VRChat안에서 추석을 지내보았다. 11 음료 2018-09-26 24
54513 일반 선생님...! 저댄 고인물이 되고 싶어요...! 6 Chameleong 2018-09-26 0
54512 일반 디시 오늘 첨해보는데 클로저스 자게랑 비슷군요 ㅋㅋ 1 ulchas 2018-09-26 0
54511 일반 이런 게임은 현실 정모 하는순간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는거임. 10 NAME_HORANG 2018-09-26 14
54509 일반 흠.. nolo를 살지 그돈으로 건프라를 살지고민.. 2 ulchas 2018-09-26 3
54508 일반 요샌 브알챗만 들어가면 잠이오더라 2 빠쓰 2018-09-26 0
54507 일반 이 아바타 으디서구해 5 읭읭이 2018-09-26 0
54506 일반 저린이 대리고 영상찍기 1일차 2 방재씨 2018-09-26 1
54504 일반 서러워서 일기쓴다 32 ㅇㅇ 221.153 2018-09-26 16
54503 일반 쉐이더 질문좀 1 ㅇㅇ 2018-09-26 0
54501 일반 킷슈 잘산거같다 림크 2018-09-26 0
54500 일반 연휴 쉬는것도 일이야 일 2 하벤하이드 2018-09-26 0
54499 일반 아바타 애니메이션 질문.. ㅇㅇ 121.168 2018-09-26 0
54498 일반 아바타 도움! ㅇㅇㅇㅇ 175.223 2018-09-26 0
54497 일반 블렌더 오류 좀 도와주세요 ㅇㅇ 1.245 2018-09-26 0
54496 일반 오늘 뱅 재밌었다! 10 하루사메 2018-09-26 0
54495 일반 오늘 되는일이 하나도 없네 6 으ㅡ음 2018-09-26 0
54494 일반 주점놀러가서 식겁함 1 ㅇㅇ 182.221 2018-09-26 1
54493 일반 오큘 이부분 존내 불안함 4 울테 2018-09-26 0
54492 일반 맵만들고 있는데 밝게말고 어두운 방 만드려면 어케함? 2 Moonbear 221.144 2018-09-26 0
54491 일반 신사에 발가벗고잇는 여우 캐릭터봄 2 댕타 2018-09-26 0
54490 일반 댄스방 왜 아무도 없는것? 2 댕타 2018-09-26 0
54489 일반 비밀번호 힌트 좀 쥬세요... 3 ㅇㅇ 223.62 2018-09-26 0
54487 일반 놀로랑 mr 같이쓸수잇냐 1 rasd 121.166 2018-09-26 0
54485 일반 기본자세 변경 질문인데.. ㅇㅇ 121.168 2018-09-26 0
54484 일반 nolo 지름 인증샷 2 ㅅㅌㅌ 182.224 2018-09-26 0
54482 일반 로그파일이 게임내 속도에 미치는 영향이 꽤 크네 4 JJY 2018-09-26 0
54480 일반 로그아웃 버튼 좃갓네 1 으ㅡ음 2018-09-26 0
54479 일반 HP MR 쓰는데 5 175.223 2018-09-26 0
54478 일반 샤오마오 쓰는 사람들 있으면 1 ㅇㅇ 59.151 2018-09-26 0
54477 일반 브랄챗 아바타 거유 누님 캐릭은 인기 없음? 4 ㅇㅇ 124.216 2018-09-26 0
54475 일반 나도 키넥트말고 놀로나 살껄 2 다이소vr 211.36 2018-09-26 0
54474 일반 점프 안 되는 곳에서 되게 하는 방법 알려지고 있는 듯 ㅇㅇ 114.200 2018-09-26 0
54473 일반 저댄할땐 그냥 슈샘낮춰야겠다 ㅇㅇ 2018-09-26 0
54472 일반 놀로 허리쪽 그냥 보조배터리 연결하면 될거같은데 1 dd 180.150 2018-09-26 0
54471 일반 카라칼 쓰고 싶다 ㅇㅇ 14.37 2018-09-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