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레노버 MR 후기 ( VS 오디세이 )
글쓴이
ㅇㅅ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939
  • 2018-09-18 09:21:09
  • 121.175
							

아마존에서 179달러에 팔길래 선물용(이라 쓰고 VR챗 꼬심용 이라고 쓴다)으로 하나 샀다.


그래서 오디세이랑 비교해봤음.



1. 화질 : 오디세이 > 레노버 (화질 및 색감 차이 난다. 오디세이가 눈만 높였음)


2. 시아각 : 오디세이 => 레노버 (공식 스펙은 둘다 같은데 오디세이가 체감이 더 넓은 느낌. IPD를 수동으로 조절해줘서 그런가)


3. 제품마감 : 오디세이 > 레노버 (이건 딱 둘다 놓고 비교해보면 확연히 차이난다. 오디세이가 전자제품같다면 레노버는 애들 장난감 같은 느낌)


4. 착용감 및 조작감 :

   4.1. 헤드기어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가 얼굴폼도 싸구려 스펀지 쓰는데 난 오디세이보다 편했다. 무게 가벼운게 최고임)

   4.2. 컨트롤러 : 오디세이 > 레노버 (오디세이가 약간 동글동글하면서 살짝 넓은게 잡기 편했음)


5. 편의성 : 오디세이 > 레노버 (혹자는 이어폰을 맘대로 꽃을수 있으서 좋다 하는데 이어폰 선 덜렁덜렁 이것도 너무 거슬림. 그냥 헤드셋 통합이 나아보임. 또한 오디세으는 헤드셋에 볼륨조절 있음. 이거 은근히 많이 쓴다)


6. 가성비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 179달러, 오디세이 57만원)



7. 결론 : MR 평생쓸거 아니면 걍 레노버/HP MR 산 다음 대충 쓰다가 돈 모아서 바이브 사라. 오디세이는 돈지랄 맞다. 나중에 화질 보는 눈만 높아져서 바이브 프로 아니면 만족하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림.


난 돈이 넘쳐나서 다 살수 있다면 오디세이도 괜춘함. ㅇㅇ

ㅇㅇ hp? 59.31 2018.09.18 09:23:11
ㅇㅅㅇ ㄴ 수정했음. 근데 HP도 '양품' 온다면 가격대 나쁘지 않을듯.ㅋㅋㅋ 121.175 2018.09.18 09:23:58
ㅇㅇ 고건 맞음 ㅋㅋㅋ 하자있을 확률이 높을뿐 59.31 2018.09.18 09:24:51
시즈델타 레노버가 다른MR에 비해 색이 빠진감이 좀 있긴하지 - dc App 117.111 2018.09.18 09:31:50
티나 HP 뽑기 운만 성공하면 가격대비 VR체험으로 최고인 것 2018.09.18 10:48: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065 일반 님덜은 표정 뭐뭐 많이씀? 2 ㅇㅇ 49.165 2018-09-25 0
54064 일반 3일째 브얄챗 못하니 금단현상 오네요 1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2
54063 일반 새 저댄방 프렌으로 파겠음 Luche 2018-09-25 0
54061 일반 생각해보니 코마도모델들은 죄다 시기가 안좋았네 2 JJY 2018-09-25 0
54058 일반 너클콘 나오면 소리 들어있는 것도 1 ㅇㅇ 223.38 2018-09-25 0
54057 일반 부랄챗 free to play였네 1 Macross 2018-09-25 0
54056 일반 유니티만 써서 악세사리 붙이기 4 ㅇㅇ 112.151 2018-09-25 0
54055 일반 컴퓨터 새로 산다. 7 러닝머신러닝 2018-09-25 1
54054 일반 아바타 직접 해보려고 여러가지해봣는데 너무어렵다.. 운동좀하자 118.39 2018-09-25 0
54052 일반 하이퍼링크 주소 백신 검사 사이트 6 러닝머신러닝 2018-09-25 4
54051 일반 OpenVR-InputEmulator 이거로 2 ㅇㅇ 124.216 2018-09-25 0
54050 일반 월드제작 소리 범위 관련팁 4 Luche 2018-09-25 8
54047 일반 신사 애들이 멍청한 이유는 별거 없고 ㅇㅇ 223.38 2018-09-25 0
54046 일반 mmd 폴리곤 쉐이더 개빡침 ㅇㅇ 39.7 2018-09-25 0
54045 일반 유니티에서 머테리얼 숫자 적게 생성됬을때 지정하는 방법 아는사람 있음? 2 아루라테 2018-09-25 0
54044 일반 9시에 뱅할싸라믄 8시 45분부터 1 아라이 14.42 2018-09-25 0
54043 일반 신사에는 가오가 너무 많아 3 ㅇㅇ 14.37 2018-09-25 1
54041 일반 솔직히 데스건 욕하면 안되는 부류 5 JinSilly 2018-09-25 0
54039 일반 VIP등급 나와주세요 5 Misaring 2018-09-25 0
54037 일반 타노스 모여서 mmd추는거 왜 터질덧 같냐 ㅇㅇ 14.37 2018-09-25 0
54036 일반 그냥 다같이 유니티나 블랜더만지면서 아싸짓하면 1 늅이 211.205 2018-09-25 0
54035 일반 명절에 자다일어났는데 2 ㅇㅇ 175.223 2018-09-25 0
54033 일반 가슴 만지고싶다 5 유티 2018-09-25 0
54032 일반 바이브 어드밴스트 머시기 설명좀 해주실분... 8 ㅇㅇ 124.216 2018-09-25 0
54031 일반 아우우 소리내는 미코월드있나요 1 ㅇㅇ 61.83 2018-09-25 0
54030 일반 유니티에 fbx 넣을때 .fbm 폴더가 왜 따로 생기는거임? 2 아루라테 2018-09-25 0
54029 일반 마테리얼 합치는거 블렌더에서해? 유니티에서해? 2 ㅇㅇ 14.40 2018-09-25 0
54028 일반 베타버전 클라이언트 2018-09-25 1
54026 일반 오브젝트 건드는거 on off 기능있음 좋겠음 1 ㅇㅇ 121.139 2018-09-25 0
54025 일반 왕벌이 더 무서운거시다 2 Misaring 2018-09-25 0
54022 일반 풀트래킹 빌런 아까는 성이엿고 이건 진짜 신사왔어요 5 ㅇㅇ 175.223 2018-09-25 0
54019 일반 우콘할래? 3 유티 2018-09-25 2
54018 일반 주변에 여왕벌 있는 갤럼 있냐 11 ㅇㅇ 58.239 2018-09-25 0
54016 일반 어차피 갤 자체가 좆목갤임 2 ㅇㅇ 121.139 2018-09-25 2
54015 일반 월드제작 뉴비 도움좀여 3 레모네이드 2018-09-25 0
54014 일반 투사이드업 헤어 파일 어디서 구함 라그네아 2018-09-25 0
54013 일반 큐브 각면에 다른그림을 넣고싶은데 6 카디아. 2018-09-25 0
54012 일반 매번 이 갤 볼때마다 궁금한건데 8 ㅇㅇ 118.222 2018-09-25 3
54011 일반 미코소리 100% 똑같이 내는 방법 7 러닝머신러닝 2018-09-25 3
54010 일반 오큘러스 키설정 다시하는법 없냐? 1 ㅇㅇ 118.222 2018-09-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