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EXPO 과연 안전한가?
글쓴이
꾸글
추천
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577
  • 2018-09-17 04:13:12
  • 211.38
							

사실 VEXPO는 행사위원회에서 공식 주최해야 하는데 근데 이게 허점이 너무 많아...


대표 적으로 장소가 실존하는 것도 아니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 모이는 곳도 아니야 ㅋ;;


전문 해커범 들이 여기서 한몫 챙기려고 캐릭터 아바타를 털어간다거나, 서버를 폭파 시키거나 한다면 리얼 


SAFETY 리스크가 너무 커.


근데 말이지... 이게 또 근미래 사업이 될수 있다고 본인은 생각함.


지금은 무슨 돈으로 서버를 이렇게 막 재공해주는 VRC 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머한민국에서 이걸 또 세금도 안내믄서 팔아재끼는 것들을 가만 놔두질 않을 것 같다고.. .ㅋ;;;


개인적으로 이런 이벤트는 그래도 한국인들은 많이 몰랐으면 좋겠슴.

MANKALO 유니티라는 게임 자체가 그닥 보안이 완벽한게 아님. 디만 이것에 대해 주최자로서 내가 취하고 있는 입장은 구더기 무섭다고 장 못담그랴? 임 2018.09.17 04:14:59
싸이킥유코 국내에서 이런 걸 사업자 단위로 기업 단위로 해줬으면 좋겠지만 아직 그게 불가능한 현실이라 안타까울 뿐임 2018.09.17 04:15:14
MANKALO 특히 브랄챗은 보안 취약성이 너무많고 매번 그걸 고친다고는 하지만 그냥 난수변경에서 끝인거같음. 그냥 추측이지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야, 공간적 제약도 없고 상당히 자유롭지. 도둑질하는것이나 정보유출이나 기술유출이 무섭다고 엑스포를 안열지는 않으니까. 현실과 비교해서 도둑질하는것을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야 있지만 말이지. 2018.09.17 04:17:06
꾸글의 답변 사실 VRC는 게임의 가챠탬들 처럼 파는 걸로 세금을 적용해야 하는데... 이게 어느나라나 세금을 존나 마니 매김;;; 우리나라가 30% 가까이 맥임; <10000원 짜리면 13000원 주고 사야함> 이지랄로 해서 사업자 등록 시켜주면 가격의 1/3 이 뛰는데 누가 이거사겠슴; 211.38 2018.09.17 04:18:46
MANKALO 그런데 하나 의문점은 위에 잘 써놓다가 한국인들은 몰랐으면 한다는 뜬금없는 대답이 어디서 도출된건지가 의문. 2018.09.17 04:19:18
싸이킥유코 국내법에서 문제되는 점 찾아서 엎어버릴까봐 그러는 거 아님? 2018.09.17 04:19:52
꾸글 많은 한국인들이 알게되면 국내에서 이것이 이슈가 되고 더더욱 그것이 돈과 관련, 성적 요소와 관련되면 머한민국에서 100%로 제한(세금, 수위, 아청법 등)을 놓을것 같기 때문에 그랬슴; 211.38 2018.09.17 04:22:52
춤만춰 안전성 여부나 국내법은 모르나 이러한 시도나 도전자체는 긍정적으로 바라봄// 넓게보면 근미래의 모습을 유추할수있는 척도가 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아조시는 성공하던 실패하던 응원하는 쪽임 2018.09.17 04:22:55
MANKALO 오히려 이슈가 되면 난 오히려 좋은쪽으로 생각함. 국내에서도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세금먹이고 이런것보다는 다른쪽으로 하지 않을까? 물론 태클을 건다면 나는 바로 조치를 취할 생각이지만.//일단 이 행사는 비영리 행사이고 판매가 허용되어있는것일 뿐이라 나 자체에는 피해가 없음. 또한 유저들의 국적을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문제이기도 하고. 2018.09.17 04:26:50
MANKALO 온라인에 비해서 추적할 방법이 어렵기도 함. 우린 디스코드에서 소통하고 트위터로 홍보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활동은 VR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국세청에서 VR끼고 들어와서 굳이 하나하나 국적체크하고 확인을 한다라... 흠터레스팅하군 2018.09.17 04:27:44
MANKALO 그리고 사실 좀 슬픈 현실이긴 한데 한국인중에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 같다... 아바타개조 커미션등은 저작권문제로 판매금지로 규칙을 정해놨고, 모델러 등도 일본거주하는 사람 아니면 판매사이트조차 없어서 판매를 못해. 가상물품을 판매하는 개념의 사이트 자체가 존재를 안하거나 접근성이 안좋다보니 이런건 또 문제네. 2018.09.17 04:29:08
Gloryman 나중에 기회 되면 모델링 만들어서 팔아볼까 생각중이긴 한데. 파는 방법이 없으면 좀.. 뭔가 방법이 있겟지 2018.09.17 06:22:32
Lakenls VR+PC들고 엑스포 직접온사람들만 참가하도록 ㄱㄱ 2018.09.17 18:26: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845 일반 아 동료들하고 더블피스하고 찍은사진때문에 잘렸구나 5 ㄱㅎㅁ 118.44 2018-09-30 3
55844 일반 VRChat 유튜버들에게 하고싶은말 32 MANKALO 2018-09-30 49
55843 일반 오늘 친구가 뱔챗좀 알려달라는데 7 운동좀하자 220.84 2018-09-30 0
55842 일반 케릭터 자체에 애니매이션 걸려있는건 어케함? 3 핵냥이 112.161 2018-09-30 0
55841 일반 뭐가 제일 나아? 10 바밤 2018-09-30 2
55840 일반 이제 연구할 분야가 애니메이터네 3 검은연 2018-09-30 1
55839 일반 신맵 탐방 : farmer 8 tntnt 2018-09-30 5
55838 일반 진짜 이거때문에 잘렸나 4 ㄱㅎㅁ 118.44 2018-09-30 0
55836 일반 놀로 풀트렉 다리가 자주 튀는건 베이스스테이션 위치 문제임? 4 ㅇㅂㅇ 183.104 2018-09-30 0
55834 일반 다이소에 트래커 발에 고정 실킬만한거 뭐 파나요 ??? pocky 2018-09-30 0
55832 일반 일본어 공부하려는데 일본인 많은맵 어딘가요 1 운동좀하자 220.84 2018-09-30 0
55831 일반 ㅈ튜브 거리는 이유는 많은데 무엇보다 5 ㅇㅇ 59.151 2018-09-30 0
55830 일반 월드맵 질문좀요 1 운동좀하자 220.84 2018-09-30 0
55829 일반 뉴비 영상 오류질문 3 ㅇㅇ 175.113 2018-09-30 0
55828 일반 어제 친추되있는 애가 5 Shinbi 2018-09-30 0
55827 일반 스팀 닉 어떻게 바꿔?? 1 ୧ㅇㅇ୨ 101.235 2018-09-30 0
55825 일반 놀로나 오큘 파시는분... ㅇㅇ 182.209 2018-09-30 0
55824 일반 Vrchat유저중에서 게이들도 많겠지? 8 ㅇㅇ 182.226 2018-09-30 1
55823 일반 케모노프렌즈 아바타 하고싶어 ! 1 메디큐보이드 2018-09-30 0
55822 일반 [사진많음] 월드탐방은 친구와 함께하면 재밋어. 13 A.ms 2018-09-30 20
55820 일반 vrchat cpu 2 greenhornet 2018-09-30 0
55819 일반 블렌더 재설치해도 traceback 이거 그대로네 3 울테 2018-09-30 0
55818 일반 ??? 이거뭐임 2 Cyka 2018-09-30 0
55817 일반 드래곤 나이트 노래는 진짜 좋은듯 2 하벤하이드 2018-09-30 0
55815 일반 유투브 가끔 보는데 2 ㅇㅇ 58.228 2018-09-30 1
55814 일반 뉴비의 체조,던전 체험 15 00 115.41 2018-09-30 4
55813 일반 이미 식은 떡밥이긴 한데 체조방 유투버가 피해를 주긴 한거야? 11 ㅇㅇ 175.223 2018-09-30 0
55812 일반 1060으로 어디까지 돌아가나요? 4 e621 2018-09-30 0
55811 일반 십튜버특징 1 ㅇㅇ 223.62 2018-09-30 0
55810 일반 체조못갔어... ㅇㅇ 61.83 2018-09-30 0
55809 일반 난 요즘 한국쪽 유튜브영상 잘 안봄 1 JJY 2018-09-30 0
55808 일반 라무네 뚜따 뽕~뽑고 적출하기 1 현실세계 2018-09-30 2
55807 일반 뚜따한 압타로 MMD방에서 춤추면 2 뽀송뽀송 2018-09-30 0
55806 일반 교류회 사람많은거 해결방법 2 Luche 2018-09-30 0
55805 일반 놀로 트래킹 테스트 움짤 모음 보고 구매결정하샘 5 마요릭 2018-09-30 0
55804 일반 나도 라무네 사고싶다 아루라테 2018-09-30 0
55803 일반 거 왜놈 아바타는 많은데 8 ㅇㅇ 223.62 2018-09-30 1
55802 일반 기본자세 변경 질문인데.. ㅇㅇ 121.168 2018-09-30 0
55801 일반 어제 한 1시간정도 영상 찍었는데 4 하벤하이드 2018-09-30 0
55800 일반 브알챗 유튜버 존나싫음 18 tntnt 2018-09-30 4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