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EXPO 과연 안전한가?
글쓴이
꾸글
추천
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577
  • 2018-09-17 04:13:12
  • 211.38
							

사실 VEXPO는 행사위원회에서 공식 주최해야 하는데 근데 이게 허점이 너무 많아...


대표 적으로 장소가 실존하는 것도 아니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 모이는 곳도 아니야 ㅋ;;


전문 해커범 들이 여기서 한몫 챙기려고 캐릭터 아바타를 털어간다거나, 서버를 폭파 시키거나 한다면 리얼 


SAFETY 리스크가 너무 커.


근데 말이지... 이게 또 근미래 사업이 될수 있다고 본인은 생각함.


지금은 무슨 돈으로 서버를 이렇게 막 재공해주는 VRC 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머한민국에서 이걸 또 세금도 안내믄서 팔아재끼는 것들을 가만 놔두질 않을 것 같다고.. .ㅋ;;;


개인적으로 이런 이벤트는 그래도 한국인들은 많이 몰랐으면 좋겠슴.

MANKALO 유니티라는 게임 자체가 그닥 보안이 완벽한게 아님. 디만 이것에 대해 주최자로서 내가 취하고 있는 입장은 구더기 무섭다고 장 못담그랴? 임 2018.09.17 04:14:59
싸이킥유코 국내에서 이런 걸 사업자 단위로 기업 단위로 해줬으면 좋겠지만 아직 그게 불가능한 현실이라 안타까울 뿐임 2018.09.17 04:15:14
MANKALO 특히 브랄챗은 보안 취약성이 너무많고 매번 그걸 고친다고는 하지만 그냥 난수변경에서 끝인거같음. 그냥 추측이지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야, 공간적 제약도 없고 상당히 자유롭지. 도둑질하는것이나 정보유출이나 기술유출이 무섭다고 엑스포를 안열지는 않으니까. 현실과 비교해서 도둑질하는것을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야 있지만 말이지. 2018.09.17 04:17:06
꾸글의 답변 사실 VRC는 게임의 가챠탬들 처럼 파는 걸로 세금을 적용해야 하는데... 이게 어느나라나 세금을 존나 마니 매김;;; 우리나라가 30% 가까이 맥임; <10000원 짜리면 13000원 주고 사야함> 이지랄로 해서 사업자 등록 시켜주면 가격의 1/3 이 뛰는데 누가 이거사겠슴; 211.38 2018.09.17 04:18:46
MANKALO 그런데 하나 의문점은 위에 잘 써놓다가 한국인들은 몰랐으면 한다는 뜬금없는 대답이 어디서 도출된건지가 의문. 2018.09.17 04:19:18
싸이킥유코 국내법에서 문제되는 점 찾아서 엎어버릴까봐 그러는 거 아님? 2018.09.17 04:19:52
꾸글 많은 한국인들이 알게되면 국내에서 이것이 이슈가 되고 더더욱 그것이 돈과 관련, 성적 요소와 관련되면 머한민국에서 100%로 제한(세금, 수위, 아청법 등)을 놓을것 같기 때문에 그랬슴; 211.38 2018.09.17 04:22:52
춤만춰 안전성 여부나 국내법은 모르나 이러한 시도나 도전자체는 긍정적으로 바라봄// 넓게보면 근미래의 모습을 유추할수있는 척도가 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아조시는 성공하던 실패하던 응원하는 쪽임 2018.09.17 04:22:55
MANKALO 오히려 이슈가 되면 난 오히려 좋은쪽으로 생각함. 국내에서도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세금먹이고 이런것보다는 다른쪽으로 하지 않을까? 물론 태클을 건다면 나는 바로 조치를 취할 생각이지만.//일단 이 행사는 비영리 행사이고 판매가 허용되어있는것일 뿐이라 나 자체에는 피해가 없음. 또한 유저들의 국적을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문제이기도 하고. 2018.09.17 04:26:50
MANKALO 온라인에 비해서 추적할 방법이 어렵기도 함. 우린 디스코드에서 소통하고 트위터로 홍보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활동은 VR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국세청에서 VR끼고 들어와서 굳이 하나하나 국적체크하고 확인을 한다라... 흠터레스팅하군 2018.09.17 04:27:44
MANKALO 그리고 사실 좀 슬픈 현실이긴 한데 한국인중에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 같다... 아바타개조 커미션등은 저작권문제로 판매금지로 규칙을 정해놨고, 모델러 등도 일본거주하는 사람 아니면 판매사이트조차 없어서 판매를 못해. 가상물품을 판매하는 개념의 사이트 자체가 존재를 안하거나 접근성이 안좋다보니 이런건 또 문제네. 2018.09.17 04:29:08
Gloryman 나중에 기회 되면 모델링 만들어서 팔아볼까 생각중이긴 한데. 파는 방법이 없으면 좀.. 뭔가 방법이 있겟지 2018.09.17 06:22:32
Lakenls VR+PC들고 엑스포 직접온사람들만 참가하도록 ㄱㄱ 2018.09.17 18:26: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530 일반 제작중 저댄방 곡추가 끝 3 으ㅡ음 2018-09-23 1
53528 일반 뉴비 질문 - vr 사볼까 하는데 4 생각없는곰 2018-09-23 0
53527 일반 스페이스무버 시벌 뭐야!! ㅇㅇ 125.7 2018-09-23 0
53526 일반 소식)핵쟁이들 수명 얼마 안남음 7 MANKALO 2018-09-23 12
53525 일반 체조할때 뜀뛰기? 있잖아 3 ㅇㅇ 117.111 2018-09-23 0
53524 일반 이거 베타 다시 풀수있음? 1 ㅇㅇ 125.143 2018-09-23 0
53523 일반 으 잠결에 봣는대 1 강나다 116.46 2018-09-23 0
53522 일반 모션 질문인데.. 6 ㅇㅇ 121.168 2018-09-23 0
53517 일반 컴포지터 오류 무엇... 2 ㅇㅇ 121.126 2018-09-23 0
53516 일반 좋아하는 친구 한 명쯤 있잖아 10 ㅇㅇ 211.222 2018-09-23 6
53515 일반 우콘에 개목걸이 달아줬다 2 ㅇㅇ 112.151 2018-09-23 0
53514 일반 실전압축숙면하고 시골간다 1 Shinbi 2018-09-23 0
53512 일반 뱅제작일지) 근황인거시야 9 아라이 14.42 2018-09-23 1
53511 일반 오늘 다른 리아라 많이 만났다 1 아루라테 2018-09-23 0
53510 일반 vr챗 입문하려는데 5 ㅇㄴ 1.227 2018-09-23 0
53508 일반 라무네인가 그거 어디서사는고얌 2 ㅇㅇㅇㅇ 112.156 2018-09-23 0
53507 일반 앗 혹시 맞춤형 영업은 어떨까 5 ㄱㅎㅁ 175.223 2018-09-23 5
53506 일반 역시 일본인들 존나많은데가서 1 ㅇㅇ 39.116 2018-09-23 0
53504 일반 라무네 전용쉐이더 쓰면 시야 이상해지던데 5 ㅇㅇ 211.36 2018-09-23 0
53502 일반 안구테러및 데스건테러 박제 11 박제 210.205 2018-09-23 7
53501 일반 유물이 나왔다 4 zetyx 2018-09-23 2
53500 일반 바이브 프로 살까 아니면 바이브 일반에 풀트래커 갈까요? 4 쿠루루 210.205 2018-09-23 0
53499 일반 아바타 뚜따 질문 아메리까 210.210 2018-09-23 0
53498 일반 오늘 H방은 순하게 만족 11 ㄱㅎㅁ 118.44 2018-09-23 5
53497 일반 ㅠㅠㅠㅠ도와주세요 3 ㅇㅇ 175.202 2018-09-23 0
53496 일반 빨리 추석지났으면! 딜런 2018-09-23 0
53495 일반 우콘은 혓바닥 못내밀어? 2 ㅇㅇ 112.151 2018-09-23 0
53494 일반 삼만원에 커미션해줄사람 있냐 ㅇㅇ 220.123 2018-09-23 0
53493 일반 바이브프로 가죽폼 링크 3 boogleboogle 2018-09-23 2
53492 일반 20180923 저댄어 일상움짤! 8 Chameleong 2018-09-23 6
53491 일반 폴리곤 65000 안넘는데 두개로 쪼개지는거 왜그런거야 5 ㅇㅇ 121.125 2018-09-23 0
53490 일반 립모션 갤럼 영상 보고 구매했는데 7 NAME_HORANG 2018-09-23 0
53489 일반 라무네 샀는데말이야 이거 쉐이더 2 노래하는 118.223 2018-09-23 0
53486 일반 새로 추가될 유저 등급 퍼블릭에서 비율 2 아사트루 2018-09-23 0
53485 일반 빡친다 월드 만들어야지 ㅇㅇ 220.96 2018-09-23 0
53484 일반 립모션.... NAME_HORANG 2018-09-23 0
53483 일반 케이브 월드 뭔가 숨겨진 요소가 많네요.. 5 ㅇㅇ 219.241 2018-09-23 0
53481 일반 엌ㅋㅋ VR 일주일동안 못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유티 2018-09-23 0
53480 일반 빨리누가 쿠파걸 모델링만드러조라 ㅇㅇ 58.124 2018-09-23 0
53479 일반 저댄 펭귄으로 춤추기 9 ㅇㅇ 2018-09-23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