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EXPO 과연 안전한가?
글쓴이
꾸글
추천
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577
  • 2018-09-17 04:13:12
  • 211.38
							

사실 VEXPO는 행사위원회에서 공식 주최해야 하는데 근데 이게 허점이 너무 많아...


대표 적으로 장소가 실존하는 것도 아니고,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 모이는 곳도 아니야 ㅋ;;


전문 해커범 들이 여기서 한몫 챙기려고 캐릭터 아바타를 털어간다거나, 서버를 폭파 시키거나 한다면 리얼 


SAFETY 리스크가 너무 커.


근데 말이지... 이게 또 근미래 사업이 될수 있다고 본인은 생각함.


지금은 무슨 돈으로 서버를 이렇게 막 재공해주는 VRC 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머한민국에서 이걸 또 세금도 안내믄서 팔아재끼는 것들을 가만 놔두질 않을 것 같다고.. .ㅋ;;;


개인적으로 이런 이벤트는 그래도 한국인들은 많이 몰랐으면 좋겠슴.

MANKALO 유니티라는 게임 자체가 그닥 보안이 완벽한게 아님. 디만 이것에 대해 주최자로서 내가 취하고 있는 입장은 구더기 무섭다고 장 못담그랴? 임 2018.09.17 04:14:59
싸이킥유코 국내에서 이런 걸 사업자 단위로 기업 단위로 해줬으면 좋겠지만 아직 그게 불가능한 현실이라 안타까울 뿐임 2018.09.17 04:15:14
MANKALO 특히 브랄챗은 보안 취약성이 너무많고 매번 그걸 고친다고는 하지만 그냥 난수변경에서 끝인거같음. 그냥 추측이지만.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야, 공간적 제약도 없고 상당히 자유롭지. 도둑질하는것이나 정보유출이나 기술유출이 무섭다고 엑스포를 안열지는 않으니까. 현실과 비교해서 도둑질하는것을 볼 수가 없다는 단점이야 있지만 말이지. 2018.09.17 04:17:06
꾸글의 답변 사실 VRC는 게임의 가챠탬들 처럼 파는 걸로 세금을 적용해야 하는데... 이게 어느나라나 세금을 존나 마니 매김;;; 우리나라가 30% 가까이 맥임; <10000원 짜리면 13000원 주고 사야함> 이지랄로 해서 사업자 등록 시켜주면 가격의 1/3 이 뛰는데 누가 이거사겠슴; 211.38 2018.09.17 04:18:46
MANKALO 그런데 하나 의문점은 위에 잘 써놓다가 한국인들은 몰랐으면 한다는 뜬금없는 대답이 어디서 도출된건지가 의문. 2018.09.17 04:19:18
싸이킥유코 국내법에서 문제되는 점 찾아서 엎어버릴까봐 그러는 거 아님? 2018.09.17 04:19:52
꾸글 많은 한국인들이 알게되면 국내에서 이것이 이슈가 되고 더더욱 그것이 돈과 관련, 성적 요소와 관련되면 머한민국에서 100%로 제한(세금, 수위, 아청법 등)을 놓을것 같기 때문에 그랬슴; 211.38 2018.09.17 04:22:52
춤만춰 안전성 여부나 국내법은 모르나 이러한 시도나 도전자체는 긍정적으로 바라봄// 넓게보면 근미래의 모습을 유추할수있는 척도가 되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아조시는 성공하던 실패하던 응원하는 쪽임 2018.09.17 04:22:55
MANKALO 오히려 이슈가 되면 난 오히려 좋은쪽으로 생각함. 국내에서도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세금먹이고 이런것보다는 다른쪽으로 하지 않을까? 물론 태클을 건다면 나는 바로 조치를 취할 생각이지만.//일단 이 행사는 비영리 행사이고 판매가 허용되어있는것일 뿐이라 나 자체에는 피해가 없음. 또한 유저들의 국적을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문제이기도 하고. 2018.09.17 04:26:50
MANKALO 온라인에 비해서 추적할 방법이 어렵기도 함. 우린 디스코드에서 소통하고 트위터로 홍보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활동은 VR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국세청에서 VR끼고 들어와서 굳이 하나하나 국적체크하고 확인을 한다라... 흠터레스팅하군 2018.09.17 04:27:44
MANKALO 그리고 사실 좀 슬픈 현실이긴 한데 한국인중에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은 많이 없을 것 같다... 아바타개조 커미션등은 저작권문제로 판매금지로 규칙을 정해놨고, 모델러 등도 일본거주하는 사람 아니면 판매사이트조차 없어서 판매를 못해. 가상물품을 판매하는 개념의 사이트 자체가 존재를 안하거나 접근성이 안좋다보니 이런건 또 문제네. 2018.09.17 04:29:08
Gloryman 나중에 기회 되면 모델링 만들어서 팔아볼까 생각중이긴 한데. 파는 방법이 없으면 좀.. 뭔가 방법이 있겟지 2018.09.17 06:22:32
Lakenls VR+PC들고 엑스포 직접온사람들만 참가하도록 ㄱㄱ 2018.09.17 18:26: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2674 일반 오늘 랩댄스 감상회 사전체험 할사람 4 기무대띠 2018-09-20 2
52673 일반 온천 퍼블릭 신청했음니다 19 Luche 2018-09-20 21
52672 일반 오늘 체조는 참가하기 힘들엇다 6 Huntere 2018-09-20 1
52671 일반 VR을 위한 아이키네마 런타임 ikinema 2018-09-20 0
52670 일반 신사에서 병신들 많이 봤지만 여왕벌은 못봤다 2 ㅇㅇ 223.62 2018-09-20 0
52669 일반 오늘 달구경 연회 끝나고 바로 불닭회네 IRUOD 2018-09-20 0
52668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6:30 군항 에서 있겠습니다 2 으ㅡ음 2018-09-20 1
52667 일반 야 연병장 업는데??? 1 ㅇㅇ 110.70 2018-09-20 0
52665 일반 이제 곧 키보드 마우스로 vr 컨트롤 가능 6 다이소VR 124.60 2018-09-20 1
52662 일반 교류 불닭회 나더 참가해야지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0 0
52661 일반 등에 용날개 달려있는 여자캐릭터 3 ㅇㅇ 58.228 2018-09-20 0
52660 일반 뱅 끝나고 한거 2 으ㅡ음 2018-09-20 0
52658 일반 내일 불닭 교류회 갈사람 추천 라면 5 으ㅡ음 2018-09-20 0
52657 일반 리아라 써봣는데 넘 맘에듬 아루라테 2018-09-20 0
52656 일반 지금 생각한건데 라무네 혀 내미는것도 필요하다 ㅇㅇ 14.138 2018-09-20 0
52655 일반 내일 불닭교류회 뭐먹지 Shinbi 2018-09-20 0
52654 일반 님들 블렌드 버텍스 선 연결하는 키 있음?? 5 ㅇㅇ 14.138 2018-09-20 0
52653 일반 댄스방 소란부시말고 뭐였지 4 YOu 2018-09-20 0
52652 일반 근데 라무네 이야기 들어보니까 옷 빼면 비었다던데 ㅇㅇ 14.138 2018-09-20 0
52651 일반 생각해보니까 난 저댄방 라무네 협회 못감 1 ㅇㅇ 14.138 2018-09-20 0
52650 일반 3시간이상끼면 눌려서 아퍼 1 ㅇㅇ 211.36 2018-09-20 0
52648 일반 유니티 만지고 싶어 라무네 만지고 싶어 ㅜㅜ 6 ㅇㅇ 14.138 2018-09-20 0
52647 일반 뱅은 맥주 마시면서 해야져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0 0
52646 일반 오늘 아침체조는 오랜만에 군항맵인가? 으ㅡ음 2018-09-20 0
52645 일반 키넥트랑 조이콘 구했는데.... ㅇㅇ 223.33 2018-09-20 0
52644 일반 뱅 재밌다. 1 ㅈㅇㅁ 219.255 2018-09-20 0
52643 일반 당직사관이 전파합니다 금일 아침점호는 5 당직사관 203.229 2018-09-20 1
52642 일반 아직 시작도 못 해본 뉴비인데요옷... 3 Sharon 2018-09-20 0
52641 일반 ㅎㅎ 아들키우는 디씨들 없겠지? 4 플로 175.115 2018-09-20 4
52640 일반 캐릭터 저장못해? 2 플로 175.115 2018-09-20 0
52639 일반 아바타 업로드권한 빨리 얻는법 있어?ㅜㅜ 2 ㅇㅇ 59.12 2018-09-20 0
52638 일반 이번 주말엔 이벤트가 빡빡하다. 1 JJY 2018-09-20 0
52637 일반 아조씨들 저 중간고사 수학 13점이에요 5 Kawaii_Doggy 2018-09-20 0
52636 일반 HTC는 VR이 먹여 살리는 거겠지 2 으ㅡ음 2018-09-20 0
52635 일반 MMD월드에서 아바타 자꾸 양으로바뀌는데 1 ㅇㅇ 223.39 2018-09-20 0
52634 일반 추ㅡ석 4 공배기 2018-09-20 0
52633 일반 컨트롤러 허공에 스윙질하다 망가졌는데 당일방문수리되냐 2 드란시아 2018-09-20 0
52632 일반 오큘러스 처음써본 후기 cleasky 58.148 2018-09-20 0
52631 일반 불닭회 한다길래 목욕탕 부랴부랴 업데이트 해서 퍼블릭신청했다 7 림크 2018-09-20 14
52630 일반 내가 브랄챗 못들가는이유 3 Lakenls 2018-09-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