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챗 SLI 지원 안된다고 알고있는 게이들 보렴,
글쓴이
뷔아
추천
17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497
  • 2018-09-16 23:10:51
  • 61.77
							


기본적으로 현재 스팀에서 서비스하는 VR챗 프로그램은 표준 90Hz 와  내가 전에 유동닉때 올렸던 8K 파이맥스 시리즈와 4K를 정식 지원하고 5K vr만 현재 미지원하고 있다. 5K 또한 현재는 북미에서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혼종으로 SLI로 vr챗 플레이 하는 방식이 소개되고 있다, 


나또한 2월 3월달엔 1080ti가 3way~정식 지원조차 안되서 불만이 많았던 사람이고 vr챗은 4월 초쯤 버전업데이트부터 서라운드 vr이 부분적으로 적용되도록 업뎃 되었다.




허나 서라운드 VR을 SLI 로 플레이 하려면 필요한 VR제품군과 특정 브릿지+브릿지를 호환하는 특정 그래픽카드가 강요 된다.


오큘러스,바이브,바이브프로,파이맥스 제품군등이 이에 해당한단다.   (MR은 정말 아쉽게도 가장 VGA 필요사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vr챗에서 SLI  전면 미지원이다. )


전에 내가 오큘, 바이브, 파이맥스 등으로 멘션 아파트 프레임 올린적이 있지.




EVGA의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품절상태이다. 고로 파이맥스와 HTC사에서 추천하는 VR게임용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HP와 기가바이트의 88000원 HB브릿지가 가장 저렴한 브릿지이며

이 브릿지가 없고서는 1080ti는 커녕 RTx2080ti가 와도 VR챗에서만큼은 SLI로 플레이 하는것 자체가 불가능 하단다,


HB브릿지 호환 그래픽카드는 현재 두 종류이다,  1080아니고 ((1080TI)) 일것,  그리고 전세대 ((타이탄))이 현재 HB브릿지로 vr챗에 호환되는 유일한 그래픽 카드이다.

1080으로 실험했다면 브릿지가 와도 호환이 안된다.


물론 1080ti로 SLI를 했다 해도 브릿지가 스탠다드 브릿지라면 익스피리언스에 VR+ 서라운드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

서라운드VR모드가 켜질때와 안켜질때 차이는 VR챗에서 프레임이 최소 30~ 많게는 50정도의 차이가 난다,   


현재 바이브를 사용중이고,  1080ti 한장으로는 랫저댄 사람 좀만 많아지면 50~70사이를 위험천만하게 왔다갔다 하지만   SLI로 플레이하면 랫저댄 80~90프레임,

Void 클럽방도  풀로차도 60프레임은 방어 할정도로 만족할만한 SLI성능을 보여준다.


1080TI가 두장이 있는 갤럼이라면  파이맥스 테크놀로지 서포터에서 적용법을 받아도 되고,  그냥 디코 적어주면 저번처럼  SLI VR챗에 적용하는 과정 설명해준다.



3번 작업실 컴이다.  물론 SLI브릿지는 스탠다드지만 모두 연결되어있다,  VR챗을 VR로 실행해도 그래픽카드(1) 말고는 변화가 없다, 







아래 사진은 

1번 메인컴이다  스팀 vr을 실행할땐 SLI모드지만 VR챗이 켜지는 순간 지포스메뉴와  익스피리언스 녹화메뉴에 

서라운드 SLI All Ready라는 이쁜 초록 글씨가 뜨면서 vr챗 로딩을 시작한다. 익스피리언스 녹화또한 1,2번 그래픽카드 모두 분담해 실시간 녹화를 키고 있어도

프레임의 저하 없이 깔끔한 브알챗을 즐길 수 있다.


 vr챗을 실행하면 1번 2번 브릿지 모두 불은 들어오나  실제적으로 돌아가는건 (1),(2) 번 그래픽카드이다.

vr챗에서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최대 두개의 그래픽 까지만 지원한다.


서포트의 답변으로는 RTX시리즈는 기본적으로 vr챗에서 분할 렌더링을 지원할것이라고 한다.

고로 1080ti가 두장이 있고 2000시리즈는 건너뛰고 3000으로 갈것이다.>>  브릿지구매를 하면 되겠다.


RTX존버중이다. >>  브릿지는 마음속에 고이 접어둬라.






추신,  SLi로 vr챗 플레이 안된다고 하는 갤럼들 VR서포터에 질문글 몇개만 검색해도 나온단다.

그리고 안된다고 하는 갤럼은 내 고추를 걸고 3가지중에 한개다,


1080ti가 아니거나,   브릿지가 서라운드 vr을 미지원 하던가, Nvidia vr 브릿지 소프트웨어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지 않았거나.







구매할땐 vr챗은 어차피 4슬롯 지원 안되니 그래픽카드가 아무리 많아도 2슬롯 스패싱 한개만 사면 된다,  구매할땐 서라운드 지원여부를 꼭 확인하고,  현재

88000~13만원대 브릿지들이 서라운드 지원을 하고 있다.





서포트는 여기서 받으렴  VR서포터 SLI관련 질문은 VRchat 캐니>>   https://vrchat.canny.io/






해보고 하는것도 아니고 검증된 정보도 아니라면 함부러 말해서 선동하거나 댓글로 해보지도 않고 기계충새끼니 뭐니 욕하면서 사람 병신만들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나 이외에도 1080ti SLI로 만족스럽게 vr챗 플레이 하는 풀트래커 갤럼 몇명이나 있단다.


YOu 실하면 저댄방 렉 하나도없겟네 - dc App 2018.09.16 23:19:08
Wolfs 정보추 - dc App 2018.09.16 23:46:53
아이리네 내가 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동작하지 않아서 안되는줄 알았네... ㅇㅅㅇ 정보추 2018.09.16 23:58:09
dd 그럼 브릿지 사고서 2개꼽고 무선킷꼽을 여유공간도 있을까? z270-a 프라임 보드인데 가능하면 브릿지사고해보려는데 초보자가 봐도 이해하기 쉬운 링크있어? 203.228 2018.09.17 00:42:43
dd 1080ti하나더 사는게 나은건지 2080ti하나를 사는게 나은건지 어느게 성능이 더나은거려나.. 203.228 2018.09.17 00:44:20
러닝머신러닝 sli자체가 가성비 많이 떨어짐.. 2018.09.17 00:51:38
벨랑 2080ti sil 츄라이 츄라이 58.148 2018.09.17 00:53:13
dd 그럼그냥 2080ti가 나은거라는거지? 11번가 예구해놓은거 그냥 쓰면되겟네 203.228 2018.09.17 00:57:50
PaPoPo 정보추 2018.09.17 00:58:34
하이위자드 아주 지원이 안되는 것은 아니였군... 2018.09.17 01:31:56
러닝머신러닝 2080ti는 실성능 벤치 얼만지 모르니 보류하는게나음 2018.09.17 01:36:45
ㅇㅇ 어? 된다고??? 그럼 cf는? 211.36 2018.09.17 04:42:53
유동 그야 된다는 정보를 공유 안해주니 안된다고 알고 욕을 하겠지 182.208 2018.09.17 04:44:42
유동 이런 정보는 어떻게 찾아서 적용한거야 182.208 2018.09.17 04:45:14
ㅇㅇ Vr챗 게임 자체로는 지원 안하는게 맞는데 vr 기기 사용자 한정으로 처리해서 지원하는거니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틀린말은 아닌듯. 너가 어떤 글에서 그런 소릴 듣고 이런글을 쓴건진 몰라도 애초부터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수도 있을거같다 121.146 2018.09.17 19:44: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210 일반 질문이 너무 많은 거 같은데 VR끼고 어떻게 움직여?? 4 ୧ㅇㅇ୨ 101.235 2018-09-28 0
55209 일반 이번에 부스에서 산 Oldman Cornelius (스압) 16 저댄조아 2018-09-28 14
55208 일반 MR] 사진 찍는법점여 3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207 일반 사람들이 다 표정을 막 자유자재로 바꿔... 2 ୧ㅇㅇ୨ 101.235 2018-09-28 0
55206 일반 브알챗 오늘 처음 시작했는데 3 ୧ㅇㅇ୨ 101.235 2018-09-28 0
55205 일반 블렌더 메쉬 ㅇㅇㅇ 211.186 2018-09-28 0
55204 일반 난 불을 질러~ 심장을 태워~ 1 댕타 2018-09-28 0
55203 일반 MR] 중고 판매글 내려야겠다 2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5201 일반 놀로 쓰니깐 바이브를 안산 나를 혐오하게된다. 4 유티 2018-09-28 1
55200 일반 mr 중고 산다 dd 118.43 2018-09-28 0
55199 일반 응디 4 댕타 2018-09-28 1
55198 일반 다들 아싸라더니 불금이라 술먹으러 갔나 5 ㅇㄱ 49.165 2018-09-28 0
55197 일반 트래커 왔는데 이거 충전얼마나해야대 2 ㅇㅇㅇ 211.186 2018-09-28 0
55196 일반 놀로 컨트롤러 페어링 한쪽만 안되는분있음? 4 dd 220.125 2018-09-28 0
55195 일반 조사퀘 에디트하는데 씨발 이런거있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ㅇㅇ 125.180 2018-09-28 0
55194 일반 ㅁㅊ 저댄방에 블락한사람 있는줄 몰랐네 2 김치전사123 2018-09-28 0
55193 일반 스카이림 하는 것도 아니고 게임준비하는게 게임시간보다 길어 ㅡㅡ ㅇㄱ 49.165 2018-09-28 0
55192 일반 바이브뚜껑 어케닫냐 1 Belus 2018-09-28 0
55191 일반 좋아하는사람들 오프라인이면 들어가기 시른거 정상이지? 4 3학년1반이하린 2018-09-28 0
55190 일반 얘는 어서 구해????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8 0
55189 일반 그러고보니 라무네는 혀 내미는거 없나? 2 ㅇㄱ 49.165 2018-09-28 0
55188 일반 내 개구리 만드는 중인데 Ƶᴇɴᴏɴ 2018-09-28 0
55187 일반 mr 얼마임? 2 ㅇㅇ 118.43 2018-09-28 0
55186 일반 남캐 괜찮다는 사람이 많아서 만들기로 함 2 델피늄 2018-09-28 3
55185 일반 이거 신경삭 제거 못함? 5 Belus 2018-09-28 0
55184 일반 mmd fbx로 바꿔서 유니티에서 키면 투명해... 1 ㅇㅇ 223.62 2018-09-28 0
55183 일반 오류가있어서 새로만들었더니 새로운 오류가 생겼당 ㅎ 4 루히 2018-09-28 0
55181 일반 h방 후기 7 너랑안놀거야 2018-09-28 0
55180 일반 베타버전 강등시스템도 있는듯 3 공배기 2018-09-28 0
55177 일반 간혹 묵언차렷들중에 황금알을 낳는 달걀같은 애들이 있음 15 ㅇㅇ 125.180 2018-09-28 26
55176 일반 비오는 날엔 딸을 치지 않는다 5 ㅇㅇ 121.125 2018-09-28 6
55175 일반 바이브랑 트래커3개 구매햇는데 나좀 도와주라 4 ㅇㅇ 121.139 2018-09-28 0
55174 일반 다이나믹 본 적용이 이상해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8 0
55173 일반 나 오늘 좀 인싸같았다 12 반지사미 2018-09-28 1
55172 일반 테스트 저댄방 닫읍니다 2 으ㅡ음 2018-09-28 0
55171 일반 바이브 프로 도착 2 ㅂㅈㄷㄱ 183.104 2018-09-28 3
55170 일반 아쿠아봉봉 도착함 ㅎㅎㅎ 댕타 2018-09-28 0
55169 일반 오큘스피커 한쪽소리만 안들리는데 5 공배기 2018-09-28 0
55168 일반 바이브 프로는 베이스스테이션 채널이 없나봐요??? 1 ㅇㅇ 72.35 2018-09-28 0
55167 일반 뭐지..접속할떄 무슨 창 떳는데.. 1 ㅇㅇ 121.168 2018-09-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