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챗 SLI 지원 안된다고 알고있는 게이들 보렴,
글쓴이
뷔아
추천
17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497
  • 2018-09-16 23:10:51
  • 61.77
							


기본적으로 현재 스팀에서 서비스하는 VR챗 프로그램은 표준 90Hz 와  내가 전에 유동닉때 올렸던 8K 파이맥스 시리즈와 4K를 정식 지원하고 5K vr만 현재 미지원하고 있다. 5K 또한 현재는 북미에서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혼종으로 SLI로 vr챗 플레이 하는 방식이 소개되고 있다, 


나또한 2월 3월달엔 1080ti가 3way~정식 지원조차 안되서 불만이 많았던 사람이고 vr챗은 4월 초쯤 버전업데이트부터 서라운드 vr이 부분적으로 적용되도록 업뎃 되었다.




허나 서라운드 VR을 SLI 로 플레이 하려면 필요한 VR제품군과 특정 브릿지+브릿지를 호환하는 특정 그래픽카드가 강요 된다.


오큘러스,바이브,바이브프로,파이맥스 제품군등이 이에 해당한단다.   (MR은 정말 아쉽게도 가장 VGA 필요사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vr챗에서 SLI  전면 미지원이다. )


전에 내가 오큘, 바이브, 파이맥스 등으로 멘션 아파트 프레임 올린적이 있지.




EVGA의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품절상태이다. 고로 파이맥스와 HTC사에서 추천하는 VR게임용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HP와 기가바이트의 88000원 HB브릿지가 가장 저렴한 브릿지이며

이 브릿지가 없고서는 1080ti는 커녕 RTx2080ti가 와도 VR챗에서만큼은 SLI로 플레이 하는것 자체가 불가능 하단다,


HB브릿지 호환 그래픽카드는 현재 두 종류이다,  1080아니고 ((1080TI)) 일것,  그리고 전세대 ((타이탄))이 현재 HB브릿지로 vr챗에 호환되는 유일한 그래픽 카드이다.

1080으로 실험했다면 브릿지가 와도 호환이 안된다.


물론 1080ti로 SLI를 했다 해도 브릿지가 스탠다드 브릿지라면 익스피리언스에 VR+ 서라운드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

서라운드VR모드가 켜질때와 안켜질때 차이는 VR챗에서 프레임이 최소 30~ 많게는 50정도의 차이가 난다,   


현재 바이브를 사용중이고,  1080ti 한장으로는 랫저댄 사람 좀만 많아지면 50~70사이를 위험천만하게 왔다갔다 하지만   SLI로 플레이하면 랫저댄 80~90프레임,

Void 클럽방도  풀로차도 60프레임은 방어 할정도로 만족할만한 SLI성능을 보여준다.


1080TI가 두장이 있는 갤럼이라면  파이맥스 테크놀로지 서포터에서 적용법을 받아도 되고,  그냥 디코 적어주면 저번처럼  SLI VR챗에 적용하는 과정 설명해준다.



3번 작업실 컴이다.  물론 SLI브릿지는 스탠다드지만 모두 연결되어있다,  VR챗을 VR로 실행해도 그래픽카드(1) 말고는 변화가 없다, 







아래 사진은 

1번 메인컴이다  스팀 vr을 실행할땐 SLI모드지만 VR챗이 켜지는 순간 지포스메뉴와  익스피리언스 녹화메뉴에 

서라운드 SLI All Ready라는 이쁜 초록 글씨가 뜨면서 vr챗 로딩을 시작한다. 익스피리언스 녹화또한 1,2번 그래픽카드 모두 분담해 실시간 녹화를 키고 있어도

프레임의 저하 없이 깔끔한 브알챗을 즐길 수 있다.


 vr챗을 실행하면 1번 2번 브릿지 모두 불은 들어오나  실제적으로 돌아가는건 (1),(2) 번 그래픽카드이다.

vr챗에서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최대 두개의 그래픽 까지만 지원한다.


서포트의 답변으로는 RTX시리즈는 기본적으로 vr챗에서 분할 렌더링을 지원할것이라고 한다.

고로 1080ti가 두장이 있고 2000시리즈는 건너뛰고 3000으로 갈것이다.>>  브릿지구매를 하면 되겠다.


RTX존버중이다. >>  브릿지는 마음속에 고이 접어둬라.






추신,  SLi로 vr챗 플레이 안된다고 하는 갤럼들 VR서포터에 질문글 몇개만 검색해도 나온단다.

그리고 안된다고 하는 갤럼은 내 고추를 걸고 3가지중에 한개다,


1080ti가 아니거나,   브릿지가 서라운드 vr을 미지원 하던가, Nvidia vr 브릿지 소프트웨어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지 않았거나.







구매할땐 vr챗은 어차피 4슬롯 지원 안되니 그래픽카드가 아무리 많아도 2슬롯 스패싱 한개만 사면 된다,  구매할땐 서라운드 지원여부를 꼭 확인하고,  현재

88000~13만원대 브릿지들이 서라운드 지원을 하고 있다.





서포트는 여기서 받으렴  VR서포터 SLI관련 질문은 VRchat 캐니>>   https://vrchat.canny.io/






해보고 하는것도 아니고 검증된 정보도 아니라면 함부러 말해서 선동하거나 댓글로 해보지도 않고 기계충새끼니 뭐니 욕하면서 사람 병신만들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나 이외에도 1080ti SLI로 만족스럽게 vr챗 플레이 하는 풀트래커 갤럼 몇명이나 있단다.


YOu 실하면 저댄방 렉 하나도없겟네 - dc App 2018.09.16 23:19:08
Wolfs 정보추 - dc App 2018.09.16 23:46:53
아이리네 내가 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동작하지 않아서 안되는줄 알았네... ㅇㅅㅇ 정보추 2018.09.16 23:58:09
dd 그럼 브릿지 사고서 2개꼽고 무선킷꼽을 여유공간도 있을까? z270-a 프라임 보드인데 가능하면 브릿지사고해보려는데 초보자가 봐도 이해하기 쉬운 링크있어? 203.228 2018.09.17 00:42:43
dd 1080ti하나더 사는게 나은건지 2080ti하나를 사는게 나은건지 어느게 성능이 더나은거려나.. 203.228 2018.09.17 00:44:20
러닝머신러닝 sli자체가 가성비 많이 떨어짐.. 2018.09.17 00:51:38
벨랑 2080ti sil 츄라이 츄라이 58.148 2018.09.17 00:53:13
dd 그럼그냥 2080ti가 나은거라는거지? 11번가 예구해놓은거 그냥 쓰면되겟네 203.228 2018.09.17 00:57:50
PaPoPo 정보추 2018.09.17 00:58:34
하이위자드 아주 지원이 안되는 것은 아니였군... 2018.09.17 01:31:56
러닝머신러닝 2080ti는 실성능 벤치 얼만지 모르니 보류하는게나음 2018.09.17 01:36:45
ㅇㅇ 어? 된다고??? 그럼 cf는? 211.36 2018.09.17 04:42:53
유동 그야 된다는 정보를 공유 안해주니 안된다고 알고 욕을 하겠지 182.208 2018.09.17 04:44:42
유동 이런 정보는 어떻게 찾아서 적용한거야 182.208 2018.09.17 04:45:14
ㅇㅇ Vr챗 게임 자체로는 지원 안하는게 맞는데 vr 기기 사용자 한정으로 처리해서 지원하는거니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틀린말은 아닌듯. 너가 어떤 글에서 그런 소릴 듣고 이런글을 쓴건진 몰라도 애초부터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수도 있을거같다 121.146 2018.09.17 19:44: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357 일반 인간관계고뭐고 없는사람 취급당한건데 6 엘에르엘 2018-10-01 0
56356 일반 그룹없는 찐도 있구나ㄷㄷ 팁공유해줌 ㅇㅇ 175.223 2018-10-01 0
56355 일반 솔직히 사람 사귀는 것보다 유니티가 더 재밋음 1 ㅇㅇ 118.218 2018-10-01 0
56354 일반 곧 지를거 같다. 23 ㅇㅅㅇ 222.96 2018-10-01 0
56353 일반 겜 자체가 정드는데 최적화 되어있는데 징징대면 어떄 3 ㅇㅇ 220.74 2018-10-01 0
56352 일반 브알 상태에서 스샷 찍는법 있나? 8 카이네 106.102 2018-10-01 0
56351 일반 저댄곡 추천 2 Luche 2018-10-01 3
56350 일반 바이브 as 택배로보내도되냐 3 읭읭이 2018-10-01 0
56349 일반 나도 꿀팁 많이 주고싶다 카이네 106.102 2018-10-01 0
56348 일반 진짜 갤에 사회성 부족한 애들이 왜 이렇게 많냐. 1 ㅇㅇ 211.36 2018-10-01 1
56347 일반 란도셀 달았다 2 JJY 2018-10-01 0
56345 일반 저스트댄스 쉘터 춘것 5 카디아. 2018-10-01 2
56344 일반 아 브랄챗 너무 무섭다 2 포도초콜렛 2018-10-01 0
56343 일반 로갓하고 쓰는건데 이런거 좋지않냐? 11 ㅇㅇ 223.62 2018-10-01 0
56342 일반 당분간 차렷충으로 지내야겠다 2 읭읭이 2018-10-01 0
56341 일반 이번 오픈베타는 이전서버로 하는방법 안나올라나 1 림크 2018-10-01 0
56340 일반 그룹에 들어간지 보름만에 나가게됐는데 4 엘에르엘 2018-10-01 0
56338 일반 예전에 그룹 있을 때 배척 조짐을 느낀 게 1 ㅇㅇ 58.122 2018-10-01 0
56337 일반 브갤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1 0
56336 일반 양손 애니메이션 다르게 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 1 ㅇㅇ 121.170 2018-10-01 0
56335 일반 글삭하게해줘 ㅡㅡ 1 ㄱㅎㅁ 39.7 2018-10-01 0
56334 일반 심심해서 하고있는 간단한 뚜따 5 JJY 2018-10-01 0
56333 일반 시타델 월드 만들고 싶음 6 Luche 2018-10-01 0
56332 일반 옷 갈아입히거나 뚜따하는건 난이도 좀 있어? 5 ㅇㅇ 223.62 2018-10-01 0
56331 일반 일본인들은 초장같은거 주면 찍어먹을까? 4 옵티머스 2018-10-01 0
56330 일반 영상찍어서 모아두는거도 좋아 5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29 일반 내가 음란마귀가 씌였나 이게 왜 펠라로 보이지 4 ㅇㅇ 220.74 2018-10-01 0
56328 일반 kvcg들으니까 생각난건데 9 ㅇㅇ 223.62 2018-10-01 0
56327 일반 놀로도 베이스 2개 되냐 1 애플티 2018-10-01 0
56326 일반 지인 3명이 안보여 3 ㅇㅇ 175.223 2018-10-01 0
56324 일반 놀로 후기영상이 좀처럼 안올라온닷 NAME_HORANG 2018-10-01 0
56323 일반 갤보니까 어째 좀 오래한 갤넘은 다 love 관계가 있는거같다..? 6 ㅇㅇ 220.74 2018-10-01 0
56320 일반 (스샷20장)1월에 브얄 첨샀지 나는 3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19 일반 뚜따 재료 찾는것도 일이구나 ㅇㅇ 58.239 2018-10-01 0
56318 일반 환자분 괜찮으세요?? 2 Shinbi 2018-10-01 3
56317 일반 브알쓰고 베려하자 ㅇㅇ 223.62 2018-10-01 0
56316 일반 놀로 어디서 사야대? 1 애플티 2018-10-01 0
56315 일반 모니터도 가려야함? 2 ㅇㅇ 175.223 2018-10-01 0
56314 일반 증기기관차 아바타 넓은화차에 음식 올린열차 구상중인데 7 옵티머스 2018-10-01 0
56313 일반 병원에서 입원실에 VR설치하고 쓰는거 무리수? 14 포도초콜렛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