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챗 SLI 지원 안된다고 알고있는 게이들 보렴,
글쓴이
뷔아
추천
17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497
  • 2018-09-16 23:10:51
  • 61.77
							


기본적으로 현재 스팀에서 서비스하는 VR챗 프로그램은 표준 90Hz 와  내가 전에 유동닉때 올렸던 8K 파이맥스 시리즈와 4K를 정식 지원하고 5K vr만 현재 미지원하고 있다. 5K 또한 현재는 북미에서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혼종으로 SLI로 vr챗 플레이 하는 방식이 소개되고 있다, 


나또한 2월 3월달엔 1080ti가 3way~정식 지원조차 안되서 불만이 많았던 사람이고 vr챗은 4월 초쯤 버전업데이트부터 서라운드 vr이 부분적으로 적용되도록 업뎃 되었다.




허나 서라운드 VR을 SLI 로 플레이 하려면 필요한 VR제품군과 특정 브릿지+브릿지를 호환하는 특정 그래픽카드가 강요 된다.


오큘러스,바이브,바이브프로,파이맥스 제품군등이 이에 해당한단다.   (MR은 정말 아쉽게도 가장 VGA 필요사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vr챗에서 SLI  전면 미지원이다. )


전에 내가 오큘, 바이브, 파이맥스 등으로 멘션 아파트 프레임 올린적이 있지.




EVGA의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품절상태이다. 고로 파이맥스와 HTC사에서 추천하는 VR게임용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HP와 기가바이트의 88000원 HB브릿지가 가장 저렴한 브릿지이며

이 브릿지가 없고서는 1080ti는 커녕 RTx2080ti가 와도 VR챗에서만큼은 SLI로 플레이 하는것 자체가 불가능 하단다,


HB브릿지 호환 그래픽카드는 현재 두 종류이다,  1080아니고 ((1080TI)) 일것,  그리고 전세대 ((타이탄))이 현재 HB브릿지로 vr챗에 호환되는 유일한 그래픽 카드이다.

1080으로 실험했다면 브릿지가 와도 호환이 안된다.


물론 1080ti로 SLI를 했다 해도 브릿지가 스탠다드 브릿지라면 익스피리언스에 VR+ 서라운드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

서라운드VR모드가 켜질때와 안켜질때 차이는 VR챗에서 프레임이 최소 30~ 많게는 50정도의 차이가 난다,   


현재 바이브를 사용중이고,  1080ti 한장으로는 랫저댄 사람 좀만 많아지면 50~70사이를 위험천만하게 왔다갔다 하지만   SLI로 플레이하면 랫저댄 80~90프레임,

Void 클럽방도  풀로차도 60프레임은 방어 할정도로 만족할만한 SLI성능을 보여준다.


1080TI가 두장이 있는 갤럼이라면  파이맥스 테크놀로지 서포터에서 적용법을 받아도 되고,  그냥 디코 적어주면 저번처럼  SLI VR챗에 적용하는 과정 설명해준다.



3번 작업실 컴이다.  물론 SLI브릿지는 스탠다드지만 모두 연결되어있다,  VR챗을 VR로 실행해도 그래픽카드(1) 말고는 변화가 없다, 







아래 사진은 

1번 메인컴이다  스팀 vr을 실행할땐 SLI모드지만 VR챗이 켜지는 순간 지포스메뉴와  익스피리언스 녹화메뉴에 

서라운드 SLI All Ready라는 이쁜 초록 글씨가 뜨면서 vr챗 로딩을 시작한다. 익스피리언스 녹화또한 1,2번 그래픽카드 모두 분담해 실시간 녹화를 키고 있어도

프레임의 저하 없이 깔끔한 브알챗을 즐길 수 있다.


 vr챗을 실행하면 1번 2번 브릿지 모두 불은 들어오나  실제적으로 돌아가는건 (1),(2) 번 그래픽카드이다.

vr챗에서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최대 두개의 그래픽 까지만 지원한다.


서포트의 답변으로는 RTX시리즈는 기본적으로 vr챗에서 분할 렌더링을 지원할것이라고 한다.

고로 1080ti가 두장이 있고 2000시리즈는 건너뛰고 3000으로 갈것이다.>>  브릿지구매를 하면 되겠다.


RTX존버중이다. >>  브릿지는 마음속에 고이 접어둬라.






추신,  SLi로 vr챗 플레이 안된다고 하는 갤럼들 VR서포터에 질문글 몇개만 검색해도 나온단다.

그리고 안된다고 하는 갤럼은 내 고추를 걸고 3가지중에 한개다,


1080ti가 아니거나,   브릿지가 서라운드 vr을 미지원 하던가, Nvidia vr 브릿지 소프트웨어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지 않았거나.







구매할땐 vr챗은 어차피 4슬롯 지원 안되니 그래픽카드가 아무리 많아도 2슬롯 스패싱 한개만 사면 된다,  구매할땐 서라운드 지원여부를 꼭 확인하고,  현재

88000~13만원대 브릿지들이 서라운드 지원을 하고 있다.





서포트는 여기서 받으렴  VR서포터 SLI관련 질문은 VRchat 캐니>>   https://vrchat.canny.io/






해보고 하는것도 아니고 검증된 정보도 아니라면 함부러 말해서 선동하거나 댓글로 해보지도 않고 기계충새끼니 뭐니 욕하면서 사람 병신만들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나 이외에도 1080ti SLI로 만족스럽게 vr챗 플레이 하는 풀트래커 갤럼 몇명이나 있단다.


YOu 실하면 저댄방 렉 하나도없겟네 - dc App 2018.09.16 23:19:08
Wolfs 정보추 - dc App 2018.09.16 23:46:53
아이리네 내가 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동작하지 않아서 안되는줄 알았네... ㅇㅅㅇ 정보추 2018.09.16 23:58:09
dd 그럼 브릿지 사고서 2개꼽고 무선킷꼽을 여유공간도 있을까? z270-a 프라임 보드인데 가능하면 브릿지사고해보려는데 초보자가 봐도 이해하기 쉬운 링크있어? 203.228 2018.09.17 00:42:43
dd 1080ti하나더 사는게 나은건지 2080ti하나를 사는게 나은건지 어느게 성능이 더나은거려나.. 203.228 2018.09.17 00:44:20
러닝머신러닝 sli자체가 가성비 많이 떨어짐.. 2018.09.17 00:51:38
벨랑 2080ti sil 츄라이 츄라이 58.148 2018.09.17 00:53:13
dd 그럼그냥 2080ti가 나은거라는거지? 11번가 예구해놓은거 그냥 쓰면되겟네 203.228 2018.09.17 00:57:50
PaPoPo 정보추 2018.09.17 00:58:34
하이위자드 아주 지원이 안되는 것은 아니였군... 2018.09.17 01:31:56
러닝머신러닝 2080ti는 실성능 벤치 얼만지 모르니 보류하는게나음 2018.09.17 01:36:45
ㅇㅇ 어? 된다고??? 그럼 cf는? 211.36 2018.09.17 04:42:53
유동 그야 된다는 정보를 공유 안해주니 안된다고 알고 욕을 하겠지 182.208 2018.09.17 04:44:42
유동 이런 정보는 어떻게 찾아서 적용한거야 182.208 2018.09.17 04:45:14
ㅇㅇ Vr챗 게임 자체로는 지원 안하는게 맞는데 vr 기기 사용자 한정으로 처리해서 지원하는거니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틀린말은 아닌듯. 너가 어떤 글에서 그런 소릴 듣고 이런글을 쓴건진 몰라도 애초부터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수도 있을거같다 121.146 2018.09.17 19:44: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300 일반 일찍좀 일어나 지고 싶다 1 으ㅡ음 2018-09-22 0
53298 일반 와~ 오늘 가상세계에서....충격... 3 ㅇㅇ 223.38 2018-09-22 0
53296 일반 나만 렌더러없어 1 ㅇㅇ 61.83 2018-09-22 0
53293 일반 너네들 자꾸 네덕한테 팔리네 2 ㅇㅇ 182.221 2018-09-22 5
53292 일반 글옵 아바타 어디서 구하냐??? ㅇㅇ 121.1 2018-09-22 0
53291 일반 누군가 저댄 고인물들 한 자리에 다 모아서 ㅇㅇ 211.196 2018-09-22 0
53290 일반 리아라 립싱크넣고 파츠 열심히 나눳더니 손가락 웨이트랑 본 맛감 1 아루라테 2018-09-22 0
53288 일반 그룹에서 나빼고 다 두루두루 친한거같아서 슬프다 4 ㅇㅇ 112.151 2018-09-22 0
53287 일반 라무네 대리결제해줄사람.. 9 블랙재즈 118.223 2018-09-22 0
53286 일반 쿠로아바타 집회만 갔다가 끌려고했는데 1 JJY 2018-09-22 0
53285 일반 오늘(23일)까지 하는 1% of Virtuality 다녀왔어요. 3 mr유저 121.138 2018-09-22 4
53283 일반 블렌더 도움! 3 Red.Coco 2018-09-22 0
53282 일반 브이알로 블렌드 같은거 만지는 모델 프로그램은 없슬까... 1 ㅇㅇ 218.151 2018-09-22 0
53281 일반 오늘 갑자기 창작욕구가 생김 1 ㅇㅇ 218.151 2018-09-22 0
53279 일반 난 베이스 스테이션 설치 때문에 힘듬.. 3 ㅇㅇ 218.151 2018-09-22 0
53278 일반 너무 개인적인 질문하는 것 나만 불쾌함?? 18 ㅇㅇ 221.155 2018-09-22 0
53277 일반 추석이라그른가 리젠이.. 8 하루사메 2018-09-22 0
53276 일반 바이브 신나게 설치하고 브얄세계 들어갔는데 9 레모네이드 2018-09-22 0
53274 일반 1700시간인데 초록색이네 2 ㅇㅇ 121.136 2018-09-22 0
53271 일반 추석인데 댄스방 사람많았어?? 2 ㅇㅇ 121.125 2018-09-22 0
53270 일반 님들 이거 씹덕겜이죠? 6 ㅇㅇ 218.146 2018-09-22 0
53269 일반 바이브 사려는데 질문좀 받아죠.. 6 왜구루냥 175.116 2018-09-22 0
53266 일반 상대적으로 좀 여자가 있으면 강제로 여왕벌화 되더라 3 ㅇㅇㅋ 211.180 2018-09-22 0
53265 일반 MMD 춤추는거 재밌잖어 3 카랑카람 2018-09-22 2
53264 일반 이런.. 셤땜에 3주간 금지인가 꿀뚤 2018-09-22 0
53263 일반 라무네 만들고 안씀. 3 A.ms 2018-09-22 0
53262 일반 맵 제작 형님들 점프설정 어떻게함? 3 Yuki 112.186 2018-09-22 0
53261 일반 암드 요즘은 좋은거임? 3 울테 2018-09-22 0
53260 일반 늒네 드디어 친구 생기기 시작했다 ㅠㅠ 5 ㅇㅇ 1.11 2018-09-22 0
53258 일반 mmd에서 손에 렌더러넣고 춤추는거 보고 이뻐서 바로다가 넣음 1 ㅇㅇ 121.150 2018-09-22 0
53257 일반 바이브 트래커쓰는사람 ? 5 ㅇㅇ 39.116 2018-09-22 0
53256 일반 제작중인 저댄방 노래 절반정도 추가했다 9 으ㅡ음 2018-09-22 0
53255 일반 건프라로 브알챗 1 xc 61.79 2018-09-22 2
53254 일반 사진 혼자 찍는곳 1 아루라테 2018-09-22 0
53252 일반 혼자 사진찍는법 없음? 12312 110.47 2018-09-22 0
53250 일반 오늘자 저댄 영상 6 하벤하이드 2018-09-22 2
53249 일반 바이브 처음 설치중인데 컨트롤러 한쪽 인식이 안돼요 8 레모네이드 2018-09-22 0
53248 일반 이모트 온오프는 표정 쉐이프키 안먹음? 2 유티 2018-09-22 0
53245 일반 자연스러운 긴머리 다이나믹본 수치 2 ㅇㅇ 121.125 2018-09-22 3
53244 일반 9시반에 사람많냐 6시바에 사람많냐 체조 1 초보자아 2018-09-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