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집 법 잘아는 브붕이있냐...?
- 글쓴이
- 푸르름
- 추천
- 0
- 댓글
- 31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028392
- 2025-09-18 01:42:34
| 꽃과봄 | 월세임? | 2025.09.18 01:43:34 |
| ㅇㅇ | 자취 자가임? | 2025.09.18 01:43:46 |
| ㅇㅇ | 자가 아니면 집주인이 내는거임 그거 | 2025.09.18 01:43:54 |
| 간편조회 | 공동주택관리법이나 - dc App | 2025.09.18 01:44:01 |
| 간편조회 | 주택법 찿아봐야해 혹시 몇층에 몇세대정도인지 알수있을까 - dc App | 2025.09.18 01:44:24 |
| ㅇㅇ | @ㅇㅇ 그거가지거 싸우는것도 집주인이 알아서 돈내기 싫으면 하는거임. 그냥 집주인이 확인하겠다고 부탁하면 보여주는거 정도가 예의인거고 이것도 거절해도됨 | 2025.09.18 01:44:25 |
| 푸르름 | 부모님꺼임 - dc App | 2025.09.18 01:44:27 |
| ㅇㅇ1 | 니 전유부분 배관에서 샌거면 니 과실 맞음 118.235 | 2025.09.18 01:44:36 |
| Ch5 | 자가냐 아니냐가 중요 | 2025.09.18 01:44:36 |
| 푸르름 | 부모님집인데 - dc App | 2025.09.18 01:44:47 |
| ㅇㅇ1 | 공용부분이면 관리실책임이고 118.235 | 2025.09.18 01:44:58 |
| 삼중하나 | @ㅇㅇ 부모님 집이라는데요? | 2025.09.18 01:45:04 |
| 삼중하나 | @ㅇㅇ 자가라는데요??? | 2025.09.18 01:45:07 |
| 삼중하나 | @ㅇㅇ 시발년 부럽다 | 2025.09.18 01:45:12 |
| 푸르름 | @간편조회 5층에 10세대살아 우리쪽은 - dc App | 2025.09.18 01:45:48 |
| 꽃과봄 | @ㅇㅇ 일단 집주인이 내는거긴 해.... https://m.blog.naver.com/wldnrl4148/222924200337 | 2025.09.18 01:46:26 |
| 꽃과봄 | @푸르름 일단 집주인이 내는거긴 해.... https://m.blog.naver.com/wldnrl4148/222924200337 | 2025.09.18 01:46:42 |
| ㅇㅇ1 | 수도배관이나 화장실 방수쪽이 보통 문제일건데 느그집에서 샌게 배관타고 지하실에 물떨어지는거면 니네쪽에서 배상하는게 맞음 118.235 | 2025.09.18 01:47:35 |
| ㅇㅇ | @푸르름 자가면 아파트 배관 도면 달라고해서 해당 누수 부분이 공용인지 아닌지 확인해야함. 아마 지금 말하는 의도가 개인배관이어도, 공사로 인해서 누수가 발생했다면 공사업체가 배상해야하는게 맞음. 근데 그걸 입증할 방법이 없기도 하고 보통 아파트에서 이런 문제 귀찮아져서 개인은 개인이 공용은 관리비 이런 경우도 많음 | 2025.09.18 01:47:43 |
| 꽃과봄 | @푸르름 아 부모님 건물이 아니라 부모님 소유의 자가를 니가 가지고 사용하고 있는거임? | 2025.09.18 01:47:54 |
| 소라껍데기 | 2025.09.18 01:48:13 | |
| 푸르름 | 내야겠농 그럼 - dc App | 2025.09.18 01:48:14 |
| 꽃과봄 | @꽃과봄 밑에 반고닉이 잘 정리했네 저거 봐 | 2025.09.18 01:48:16 |
| ㅇㅇ1 | @푸르름 아니지 병신아 느그집 문제라고 덮어씌웠는데 아니면 어쩔거노 118.235 | 2025.09.18 01:48:44 |
| ㅇㅇ1 | @푸르름 업체 의뢰해서 제대로 파악한다음 해라 118.235 | 2025.09.18 01:48:54 |
| 푸르름 | 누수나는곳 배관쪽 계단 벽 층마다 뚫어서 확인했는데 배관이랑 벽 수리비 합쳐서 150이래 우리 배관이라고 사진찍어서 보내면서 - dc App | 2025.09.18 01:50:06 |
| ㅇㅇ1 | @푸르름 확인해보고 연락드린다고 한다음 따로 업체 불러 118.235 | 2025.09.18 01:50:17 |
| ㅇㅇ1 | @푸르름 아 시발 확인 다 끝난거네 118.235 | 2025.09.18 01:50:29 |
| 푸르름 | 원래 벽 수리비도 다 부담해야함?? - dc App | 2025.09.18 01:51:12 |
| ㅇㅇ1 | @푸르름 누수 잡는 과정에서 뜷은거니 당연한거 아니노? 118.235 | 2025.09.18 01:52:42 |
| 간편조회 | @푸르름 밑에 유동이 잘 설명해줬네 일하고있어서 빨리 못말해줬다 미안 - dc App | 2025.09.18 01:53: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