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9689 저 방금 업무좀 빡씨게 하고 왔음 2 삼중하나 2025-09-15 0
5019688 머야 오늘 번개많네 모해자니 2025-09-15 0
5019687 아 배부르다 4 서양복실이 2025-09-15 0
5019686 아 자버렷다 4 레테 2025-09-15 0
5019685 무한리필집 혼자갓다가 빠꾸많이당해봄 14 타코야끼 2025-09-15 0
5019684 풀트래킹이 적용되는 vr게임이랄게 브챗말고 있나 1 ㅇㅇ 218.48 2025-09-15 0
5019683 갤에 글이 안올라와서 글을 쓰려고 하면 머 쓰지 생각하다가 4 동그란사람 2025-09-15 0
5019682 근데가만생각해보니 브챗에서 날좀많이때리는데 26 나룻 2025-09-15 0
5019681 쿠쿠 막상 가면 먹고싶은거업어 18 우사뿅 2025-09-15 0
5019680 아빠출근햇어 11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5 0
5019679 한미동맹 티셔츠래 11 우이 2025-09-15 0
5019678 아니 무한리필정도는 혼자가도되잖아 4 OculusQuest 2025-09-15 0
5019677 상남자 씻고 올께 4 파란색맛 2025-09-15 0
5019676 파딱이 있는 이유가 1 ㅇㅇ 2025-09-15 0
5019675 이번주말에 브챗 오랜숙원을 이뤘어요.. 12 엘팡 2025-09-15 0
5019674 누가날알람설정햇을까 15 타코야끼 2025-09-15 0
5019673 파인다이닝은.. 입이 좀 고급화 되고 가야하나봐요 3 자살 2025-09-15 0
5019672 프로테우스 효과란게 진짜 있나봐 13 달콤하우스 2025-09-15 0
5019671 허브코엔 씨발 만만세다 협상의 비결 꼭 읽어라 8 야비 2025-09-15 0
5019670 쿠우쿠우 나도 가고 싶은데 갈 사람이 없음 13 잔물결 2025-09-15 0
5019669 톡 식 하게 살아 ㅋ 6 쥬에루 2025-09-15 0
5019668 아으병원 치료비 마넌올랏네.. 1 한낮 2025-09-15 0
5019667 그 파키스탄때문에 유입 존나 많던데 1 ㅇㅇ 106.102 2025-09-15 0
5019666 위이잉 16 우사뿅 2025-09-15 0
5019665 쿠우쿠우 goat <- 새우장 & 양념게장 6 MissingNo 2025-09-15 0
5019664 뷔페는 애슐리퀸즈 가면 됨 6 아루라테 2025-09-15 0
5019663 소고기초밥먹구싶다 5 타코야끼 2025-09-15 0
5019662 쟤 알림 설정 해뒀음 20 눈바로 2025-09-15 0
5019661 돈좀쓰라는말에 8 레레땅 2025-09-15 0
5019660 쿠우쿠우도 점바점 심하던데 1 머렌쿠키 2025-09-15 0
5019659 안녕 이쁘니들 16 밤비_ 2025-09-15 0
5019658 3일 동안 브갤 안봤는데 념글 짱많네 4 모해자니 2025-09-15 0
5019657 으아아 11 잘못 2025-09-15 0
5019656 뉴비가 없으니 한국브챗 병신되는게 느껴짐 6 ㅇㅇ 115.94 2025-09-15 0
5019655 이쁨받고싶어잉 6 샘플카린 2025-09-15 0
5019654 걔말고 나도 봐달라고 7 꺄하핳 2025-09-15 0
5019653 상식적으로 정상적인여자면 클럽을가지 브챗안옴 1 ㅇㅇ 119.194 2025-09-15 0
5019652 여행 끗 4 모해자니 2025-09-15 0
5019651 부모님한테 혼낫음 12 ㅇㅇ 2025-09-15 0
5019650 날거 안먹는데 회전초밥집은 조아해요 4 엘팡 2025-09-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