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9887 벌써 시간이 이래? ㅇㅇ 2025-09-15 0
5019886 주위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너무 신경쓰네요 6 삼중하나 2025-09-15 0
5019885 ㅇㅇ탄압을 멈춰주세요 6 ㅇㅇ 2025-09-15 0
5019884 내 주차 칸에 자꾸 차를 대놓네 9 두가자두가자 2025-09-15 0
5019883 그냥 ㅇㅇ을 차단하죠 12 레레땅 2025-09-15 0
5019882 10분 일찍 퇴근하니까 이렇게 행복할줄이야 1 생귤차 2025-09-15 0
5019881 ㅅㅂ 차단당한줄 2 삼중하나 2025-09-15 0
5019880 근데 알림은 왜 뜨냐 2 서아냥냥 2025-09-15 0
5019879 모기 슬슬많이나오던데 5 코스믹리버레이터행성파괴자우주해적버터캣 2025-09-15 0
5019878 여목 떡밥도 게이차단임? 1 서라벌 2025-09-15 0
5019877 난 이쁜애들 보면 얼굴에 손부터 나가는데 12 멜구 2025-09-15 0
5019876 차에있는데 자꾸 간지덥드만 5 이름값 2025-09-15 0
5019875 그냥 유동은 걸러야지 4 서아냥냥 2025-09-15 0
5019874 아이리 낙태짤 12 옥수수뱀 2025-09-15 0
5019873 으흐흐흐 저거 똥짤임 16 파란색맛 2025-09-15 0
5019872 도와줘 ㅇㅇ 7 ㅇㅇ 2025-09-15 0
5019871 하읏... 기분죠아... 12 나고양이아니다 2025-09-15 0
5019870 요새 그 여섯글자 고닉 암도 반응 안해주니까 좋네 9 ㅇㅇ 211.36 2025-09-15 0
5019869 똥짤올리는새끼 버거지글엔 꾸득꾸득 줄서는게 개웃기네 닝닝즈 2025-09-15 0
5019868 태근탤근~ 2 ㅇㅇ 2025-09-15 0
5019867 저는 젖탱이의 익힘정도를 중요하게 보거든여 이름값 2025-09-15 0
5019866 문어업는타코야키먹거싶다 1 사디스트 2025-09-15 0
5019865 아이리 알 먹어본 후기 써본다 ㅇㅇ 3 ㅇㅇ 223.62 2025-09-15 2
5019864 유니티 같이할 친구가 필요해 3 ㄹㄹ 2025-09-15 0
5019863 표-독 2 닝닝즈 2025-09-15 0
5019862 여자랑 몸 닿았다 으흐흐흐 2 ㅇㅇ 2025-09-15 3
5019861 스트레스 개 오지네 아 ㅇㅇ 211.234 2025-09-15 0
5019860 솔직히 이쁜 아바타로 얼굴가까이 안 왔으면 좋겠음 5 파란색맛 2025-09-15 0
5019859 퇴근한다!!! 오우예 서아냥냥 2025-09-15 0
5019858 나도 새로운 옷 좀 입히고 싶은데 2 ㅇㅇ 2025-09-15 0
5019857 진짜개저능아같이나왔네 13 레레땅 2025-09-15 0
5019856 추락하고싶다 4 ㅇㅇ 175.209 2025-09-15 0
5019855 n 한낮 2025-09-15 0
5019854 ㄴ 고추를 화나게하는 천재임 ㅇㅇ 211.36 2025-09-15 0
5019853 요즘끈풀어지는 수영복인기왜캐만음 2 한낮 2025-09-15 0
5019852 오늘 하루가 정신없이 갔어 AVI 2025-09-15 0
5019851 닭의 아내를 뭐라고 하는지 알어? 6 시오네 2025-09-15 0
5019850 단체줄넘기 하구싶다 6 토템 2025-09-15 0
5019849 아 미친 겁나 ㅅㅅ한 느낌임 알테밍 2025-09-15 0
5019848 아이리바디빅파이가왜꼴리지 6 레레땅 2025-09-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