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1583 징집,파딱 이력업는 클린고닉 4 프레모루 2025-09-16 0
5021582 예비군 겁나 멀리 잡힘 4 파란색맛 2025-09-16 0
5021581 안아줘요 12 모해자니 2025-09-16 0
5021580 이거 ㅈ댄거냐? 22 묭뇽 2025-09-16 0
5021579 이거 아바타 뭐임? 7 ㅇㅇ 211.112 2025-09-16 0
5021578 1달반동안 아바타 바뀐거 보니까 감회가 새로워 4 ㅇㅇ 2025-09-16 0
5021577 너는 딸딸이를 잘하는 프렌즈구나! 5 댕댕충 2025-09-16 0
5021576 남자친구 있는 사람이 자꾸 잘생겼다 하는건 무슨 심리임??? 7 엥엥 2025-09-16 0
5021575 공공배달앱을 써야하는 이유 6 토종오리 2025-09-16 0
5021574 유니티하다 이상한 일 겪음 8 고래토리7 2025-09-16 0
5021573 심심하당 4 파체 2025-09-16 0
5021572 만두콘 왤케 귀엽지 2 메론 2025-09-16 0
5021571 친구한테 마망이라고 부르다가 4 ㅇㅇ 2025-09-16 3
5021570 교수님저좀그만부르세요시발 9 기타 2025-09-16 0
5021569 모든 직업은 형편없어 2 엥엥 2025-09-16 0
5021568 이시간에 부챗켜도 할거업겟지 8 꽃한송이 2025-09-16 0
5021567 평일에 휴일인 직장이라 이영화 공감댐 7 냥캣77 2025-09-16 0
5021566 그러고보니 갤에서 영차 부계같은사람 인겜에서봣는데 7 댕댕충 2025-09-16 0
5021565 칭찬하나만 하고가겠어요. 4 ㅇㅇ 183.91 2025-09-16 2
5021564 롤리 롤리 오 롤리팝 6 엥엥 2025-09-16 0
5021563 집가고싶다 5 련발씨 2025-09-16 0
5021562 사무실놈들 현장이 조스로 보이나! 1 엞엞 2025-09-16 0
5021561 보여줄때 엄청 부끄러워하는 연기 부탁드려요 2 ㅇㅇ 211.234 2025-09-16 0
5021560 바세린 이거 머임?? 2 ㅇㅇ 2025-09-16 0
5021559 알람해놨는데 글 좆도안쓰네 11 기타 2025-09-16 0
5021558 물냉 먹구싶구나 8 이뀨립스 2025-09-16 0
5021557 손에 땀이 좀많은편인데. 6 달달밤 2025-09-16 0
5021556 본인 브이알 쓸때 머리 눌리는거 해결한 방법 3 Space 2025-09-16 0
5021555 예전에 나도 우울증있었는데 7 코스믹리버레이터행성파괴자우주해적버터캣 2025-09-16 0
5021554 쪼나 브븐 9 모해자니 2025-09-16 0
5021553 예전에 한튜에서 누가.. 13 토종오리 2025-09-16 0
5021552 게임 추천 좀 22 엥엥 2025-09-16 0
5021551 VR끼고있으면 피 안통해서 어지럽던데 나만 그런가 8 쿄쿄쿄 2025-09-16 0
5021550 쟤는 브갤의 장난감인가보네 16 슈거 2025-09-16 2
5021549 브붕이들 저 그 뭐야 vr 쓸때 머리 눌리는거 어케 해결봄? 19 꽃무니벽지감성 2025-09-16 0
5021548 어제 오늘 학식 혼자 먹는다 8 Ann. 2025-09-16 0
5021547 오늘 점심메뉴 좀 아쉬운데 6 프레모루 2025-09-16 0
5021546 화면 픽셀 나간거 같은데 봐주셈 4 엞엞 2025-09-16 0
5021545 인겜에서 만났을때 보여달라거하면 보여주는편인데 23 찐빵단 2025-09-16 0
5021544 브붕이 할게없다 2 토종오리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